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11)

by 블린이 뚠뚠 2020. 12. 11.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그린케미칼-일봉차트)

그린케미칼, '2050 대한민국 탄소중립' 선언에 '上'

문재인 대통령이 ‘2050 대한민국 탄소중립’을 선언한 가운데 이산화탄소 재활용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그린케미칼의 주가가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회사의 주가가 가격 제한폭까지 오른 것은 지난달 10일 이후 약 한 달 만이다.

그린케미칼의 급등은 전일 문 대통령이 2050년까지 실질 탄소 배출량을 ‘제로화’한다는 청사진을 공개하며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회사는 국책 과제를 통해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재활용하는 CCU(Carbon Capture and Utilization) 기술을 개발했다.

이외에도 친환경(온실가스) 관련주 KC코트렐이 전일 대비 16.44% 상승 중이며, 지난해 7월 유엔으로부터 100만톤 규모 탄소배출권 인증을 획득한 휴켐스도 3.99% 오르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린케미칼 - 유기화학제품,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신규 사업인 AM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함.

코스닥

(KMH-일봉차트)

KMH, 안정적 경영 위한 경쟁력·투명성 강조… “주주중심경영 첫발”

KMH가 주주환원 정책 강화, 정기적 기업설명회(IR) 개최, 사외이사 인원 확대 등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적극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KMH는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IR를 열어 경영현황에 관해 설명하고 투자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다수의 기관 투자자와 개인 투자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KMH는 성장 과정과 사업 다각화를 통한 종합 그룹으로의 도약에 대한 경영 계획을 투자자들과 공유했다.

KMH는 경영진의 체계적인 인수합병(M&A) 성장 전략을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했다고 강조했다. 자본잠식이었던 아시아경제 지분 42%를 20억원 이하에 인수해 코스닥시장에 상장시켰고, 회생절차 진행 중이던 골프장 신라CC와 떼제베CC를 인수해 지난해 각각 95억원, 8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앞으로는 기업가치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배구조를 개편해 방송·미디어 사업, 레저 사업, IT·제조·반도체 사업 포트폴리오를 명확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주주가치 중심 경영을 위한 활동도 늘린다. KMH는 2018년부터 배당과 무상증자, 자사주 매입 등으로 주주환원 정책을 이어왔다. 향후 더욱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마련해 기관투자자 유치와 주가 부양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한찬수 KMH 대표는 "주주가치 증대를 위해 배당, 자사주 매입 및 소각 규모 확대를 포함한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며 "실제 자사주 매입은 구체화 시켜서 진행하려던 찰나에 경영권 분쟁 이슈가 생겨 법적으로 검토할 부분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KMH는 또 정기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주주들과 소통을 통해 경영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사외이사 인원 확대, 최초 여성 이사 제안 등 향후 이사에 대한 외부기관 추천과 검증을 강화해 선진 이사회를 운영한다는 구상이다.

한 대표는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투자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번 IR를 준비했다"며 "기업의 진취적인 성장과 동시에 투자자를 위한 적극적인 IR 활동으로 경영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MH는 방송 송출 및 채널 공급 사업을 기반으로 2011년 코스닥 상장 이후 방송 미디어, 반도체, 레저 사업 등 적극적인 사업 다각화를 추진했다. 'IR 스페셜 포스팀(IR Special Force Team)'을 가동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활용해 주주 소통을 확대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KMH - 2000년 10월 설립되어 이후 2003년 자체장비를 확보, 송출사업을 추가한 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국내 송출사업자 1위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주요 종속기업으로 (주)아시아경제, (주)케이엠에이치신라레저, (주)파주컨트리클럽, (주)케이엠에이치하이텍 등을 보유하고 있음. 송출서비스 부문에서 안정적인 거래처를 기반으로 높은 시장지배력 확보하고 있으며, 신규채널 확보를 지속하고 있음.

(포인트모바일-일봉차트)

포인트모바일 아마존 지분투자소식에 최대출자 FI 부각!

2연상 뒤 하루 쉬고 오늘 또 상한가!(12.09, 12.08 포스팅 참고)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09)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포스코케미칼 효과' 코스모화학 강세 상한가, GM에 5조 양극재 공급계약 소식, 핵심원료 코발트 납품업체로 주목 포스

antddunddun.tistory.com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08)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종목 없음...ㄷㄷ) 코스닥 페이스북과 쇼핑몰 실시간 연동..카페24 상한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가 상한가로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