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10)

by 블린이 뚠뚠 2020. 12. 10.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남광토건-일봉차트)

남광토건 상한가…변창흠 국토장관 테마주?

중견 건설업체 남광토건 주가가 급등했다. 변창흠 한국토지주택(LH)공사 사장이 국토부장관으로 임명되자 막연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변창흠 테마주’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그러면서 LH공사로부터 대규모 공사를 수주한 점이 거론됐다. 남광토건은 지난 4일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2단계 조성공사 1공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 대비 14.11%에 해당하는 규모다.

변 사장이 국토부장관이 되면 남광토건이 수혜를 볼 수 있다는 다소 근거 없는 기대감이 반영됐다. 남광토건 관계자는 주가 급등 이유를 묻자오늘 증시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정확한 이유는 아직 내부 논의 이라고 말했다.

남광토건 -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47년 7월 7일에 남광토건사로 설립되었으며, 1976년 12월 28일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함. 고급호텔, 콘도미니엄 건설에서도 남다른 기술력을 발휘하여 꾸준히 노하우를 축적해 왔음.

본사와 경기 여주 철구공장, 서울지점을 운영중이며 1947 창립이래 72 동안 국내 중동,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해외현장에서 토목, 건축, 주택사업 기타 관련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코스닥

(에스씨엠생명과학-일봉차트)

에스씨엠생명과학 上·제넥신↑..백혈병 치료제 기대감 효과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이 상한가에 진입했다. 제넥신도 동반 강세다. 백혈병 치료제 개발 기대감 등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날 에스씨엠생명과학과 제넥신의 미국 합작법인 코이뮨은 지난 7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혈액 관련 학술대회인 미국혈액학회(American Society of Hematology, ASH)에 참석해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 동종 'CARCIK-CD19'의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임상 1/2상 중간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발표에는 투약 환자군 대다수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고, 부작용을 낮췄다는 내용이 포함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이뮨은 임상 1/2상을 24명의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 발표에는 24명 중 15명의 환자(소아 4명, 성인 11명)에 대한 중간 결과를 담았다.

중간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환자에서 동종 CARCIK-CD19의 치료 효과가 확인됐고, 일부 환자는 면역세포인 CAR-T가 최대 70%까지 증식됐다. 고용량을 투여한 9명중 7명은 28일째 완전관해(암세포를 찾을 수 없는 상태)를 보여 치료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고 전했다.

코이뮨이 개발중인 동종 CARCIK-CD19 CAR-T 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면역항암제다.

에스씨엠생명과학 - 플랫폼 원천기술인 층분리배양법을 활용하여 고순도ㆍ고효능 줄기세포치료제와 고형암 및 혈액암 면역세포치료제 연구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성체줄기세포치료제(중간엽줄기세포), 유도만능줄기세포, 수지상세포 그리고 CAR-CIK세포를 통해 치료제 개발을 진행 중. 플랫폼 원천기술을 이용하여 개발한 제품을 질환별, 국가별로 기술을 수출하는 바이오텍의 사업구조를 동시에 보유.

(백금T&A-일봉차트)

거래소, 백금T&A에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백금T&A(046310)에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 시한은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다.

백금T&A, 전환청구권 행사...신주 17만株 발행

백금T&A가 전환청구권 행사를 공시했다. 전환청구권이란 증권의 소유자가 그 발행조건에 따라 일정 기간 내에 그 소유증권을 타증권으로 전환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10일 백금T&A는 공시를 통해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무담보 사모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신주 17만1026주가 발행된다”고 밝혔다. 전환가액은 2485원으로 청구금액은 4억2500만원 규모다. 신주상장 예정일은 오는 12 23일이다

백금T&A - 1996년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를 포함한 4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크게 Radar Detecter(RD), 무전기(TWR), 블랙박스, RDVR콤보로 4가지 제품군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 블랙박스의 장점과 독보적인 레이더 감지 기술을 결합하여 새로운 시장 세그먼트를 형성하였고 시장 리딩업체로서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시장 수요를 창출하고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