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09)

by 블린이 뚠뚠 2020. 12. 9.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코스모화학-일봉차트)

'포스코케미칼 효과' 코스모화학 강세 상한가, GM에 5조 양극재 공급계약 소식, 핵심원료 코발트 납품업체로 주목 

포스코그룹의 이차전지 소재 계열사인 포스코케미칼이 최대 5조원 규모의 양극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포스코케미칼에 양극재 핵심 원료인 코발트를 납품하는 코스모화학이 주목받고 있다.

이날 포스코케미칼은 미국 완성차업체 GM과 LG에너지솔루션의 합작사인 '얼티엄셀즈(Ultium Cells)'에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음극재 공급에 대해서도 별도 협의를 진행 중이다. 최종 공급 물량은 확정되지 않았다. 다만 업계 한 관계자는 "고객사와 논의한 공급물량의 최대치가 5조원 규모"라고 말했다.

코스모화학의 100% 자회사인 코스모에코켐은 지난 2019년 포스코케미칼에 양극재 핵심 원료인 코발트를 납품하는 공급사로 낙점됐다.

코발트는 양극재 원료 중 희소성이 가장 크다. 현재 전기차 배터리는 NCM(니켈·코발트·망간) 계열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니켈은 배터리 효율을 높이고, 코발트는 안정성을 높이는 소재다. 코발트 원광은 대부분이 아프리카 콩고에 매장돼 있다. 이중 대부분을 중국이 수입한다. 향후 2차전지 수요가 급증하면서 코발트는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전망이다. 양극재 제조업체들이 원료 확보 경쟁에 나서는 이유다.

코스모화학 - 이산화티타늄(아나타제, 루타일),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필름,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및 무기 화학공업 제품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촉매 및 코스모에코켐이 있음.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이며, 수입제품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음.

코스닥

(포인트모바일-일봉차트)

아주IB, 포인트모바일 아마존 지분투자소식에 최대출자 FI로 부각

최근 아마존과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한 포인트모바일이 보유하고 있는 신주인수권을 행사할 경우 2대 주주로 올라서게 되는 점이 부각되면서 재무적 투자자 중 가장 큰 금액을 베팅한 아주IB투자가 강세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포인트모바일의 '아마존 파워에' 주목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과 8년간 2억달러 규모로 산업용 PDA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아마존과 전략적 관계를 형성했다는 것만으로도 투자 매력이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번 계약에서는 신주인수권이 포함됐다. 아마존이 신주인수권을 행사하면 포인트모바일의 지분을 최대 148만주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 경우 지분 17.7%를 갖게 돼 포인트모바일의 2대주주가 되는 것이다. 현재 포인트모바일의 최대주주는 지분 17.9%를 보유한 강삼권 대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증권발행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아주IB투자는 포인트모바일 상장 아주좋은 사모투자합자회사아주 중소벤처 해외진출지원 펀드 1426000주를 보유해 23.14% 지분을 가지고 있다. 크래프톤 주식도 보유하고 있어 크래프톤 관련주로도 관심이 크다.

포인트모바일 - 산업용 PDA 및 주변기기 개발·제조·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ODM 업체를 통해 쌓은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브랜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2019년에는 전체 매출의 53%를 자체 브랜드로 달성하였음.

(대명소노시즌-일봉차트)

관련기사 없음 - > 대명 소노시즌,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우빈 발탁 이정도?

스키장이 코로나 집합금지장소에서 제외되었다는 소식? -> 스키장, 리조트 관련주 상승

대명소노시즌 - 렌탈비즈니스, 기업소모성자재 구매대행업(도소매), 유통업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1994년 기업공개하였음. 대명소노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현재 대명소노그룹에는 28개사의 계열회사 있음. 상장사는 동사 1개사이며, 나머지는 비상장사임. 기업소모성자재(B2B) 부터 유통업 렌탈비즈니스(B2C) 까지 종합유통회사로 거듭나고 있음.

(베스파-일봉차트)

베스파, 내년 턴어라운드 평가에 상한가

베스파가 내년 실적 턴어라운드가 확실시 된다는 평가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베스파의 강세는 실적 회복과 함께 그 동안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했던 악재가 이미 반영돼 향후 상승 모멘텀이 크다는 평가가 영향을 미쳤다. 베스파는 RPG·전략시뮬레이션·캐주얼 중심의 모바일게임 전문 업체로 3·4분기 기준 주요 매출은 킹스레이드(캐릭터 수집형 모바일 RPG) 서비스에서 발생하고 있고, 150여개국에서 직접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이날 이소중 SK증권 연구원은 "2017년 킹스레이드 정식 런칭 이후 지난해 1·4분기부터 매출 감소세와 개발비 증대로 주가는 공모가 3만5000원 대비 크게 하락했다"며 "신작 출시 일정이 내년으로 지연됨에 따라 주가에 반영할 수 있는 악재는 모두 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부터 킹스레이드 매출 회복세와 고 개발비가 투입된 신작들에 대한 출시 기대감으로 기업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3분기 기준 보유 중인 금융상품들은 대부분 원금보장형 상품으로써 현금 및 현금자산까지 감안했을 때 재무적인 리스크는 크지 않다"고 분석했다.

그는 "지난 2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대한 판호가 중국에서 승인됐는데 다른 한국 게임들의 판호 승인에 대한 가능성은 이전보다 높아진 "이라며 "킹스레이드 애니메이션의 중국향 누적 (view) 300만명을 기록한 만큼 지적재산권(IP) 가치 확대로 중국 시장 진출시 흥행 가능성이 높을 "이라고 전망했다.

베스파 - 현재 모바일게임의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게임 장르 면에 있어서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에 속함. 주력게임은 '킹스레이드'임. 동사의 경쟁력은 탄탄한 개발팀의 구성, ART 개발능력, 퍼블리셔 없는 자체서비스, 글로벌 서비스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음. 유럽 미국지역에서 새로운 유저 유입으로 기존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음.

(휘닉스소재-일봉차트)

휘닉스소재, 양극재 합작사 포스코케미칼 GM 5조원 원료공급에 강세

포스코케미칼의 양극재 합작사인 휘닉스소재가 강세다. 포스코케미칼이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에 양극재를 공급한다는 소식이 나온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날 포스코케미칼은 GM과 LG에너지솔루션의 합작사 '얼티엄셀즈'에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으로 포스코케미칼이 세계시장에 양극재를 공급하며 점유율을 높이면서 본격 성장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포스코 그룹은 2012년 양극재 사업을 시작했다. 포스코는 같은해 휘닉스소재와 합작사 포스코ESM을 설립했다. 경북 구미시에 있는 휘닉스소재의 2차전지 소재 사업장을 현물출자해 지분 50%씩 확보했다.

당시 포스코는 양극재 관련 사업이 없어 관련 기술이 전무했던 상태였다. 반면 휘닉스소재는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과 디스플레이 등 전자 소재 분야의 기술력을 갖고 있었다.

포스코는 2016년 8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하면서 포스코ESM의 최대주주(75.32%)가 됐다. 휘닉스소재의 지분율은 급감했고, 포스코의 지배력이 커졌다.

2017년 권오준 포스코 전 회장 2기 체제에 들어서면서 포스코ESM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최정우 회장 체제가 되면서 2030년까지 2차전지 소재 분야에 10조를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휘닉스소재는 '범삼성가'로 분류되는 보광그룹 계열사다. 최대주주는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의 동생인 홍석규 보광그룹 회장이다.

휘닉스소재 -동사는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Metal Paste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및 영업력을 확장해나가고 있음.

글로벌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이 이어지지만 4 산업혁명 가속화로 인한 반도체 수요는 지속 증가할것으로 예상되어, 안정적 가격 흐름을 지속할 전망.

아쉬운 상승 종목

(에쓰씨엔지니어링-일봉차트)

에쓰씨엔지니어링, 호재의 연속 상승 (12.07 포스팅 참고)

에쓰씨엔지니어링 - 산업설비건설업을 기반으로 정밀화학, Bio Chemical, 제약, 식품 및 기타 산업플랜트에 대한 설계 및 시공, 산업기계의 설비 제작과 대형플랜트설비의 Turn-Key Base Project 등의 사업을 영위함. 플랜트설비 시공을 위한 각종 면허 및 인증서 보유. 40여년간의 풍부한 Turn-Key Base EPC수행 경험과 선진기술제휴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Total EPC Solution 제공함.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07)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테슬라 효과’...명신산업 상장 첫날 ‘따상’시초가 대비 30% 상승 마감 기업공개(IPO) 기대주로 주목을 받았던 명신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