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08)

by 블린이 뚠뚠 2020. 12. 8.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종목 없음...ㄷㄷ)

코스닥

(카페24-일봉차트)

페이스북과 쇼핑몰 실시간 연동..카페24 상한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가 상한가로 휘파람을 불었다. 페이스북과 실시간으로 연동하는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소식 등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카페24는 페이스북과 손잡고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과 '페이스북 숍스'(Facebook Shops)를 실시간 연동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숍스는 자사 쇼핑몰(D2C)을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상품 전시 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앞으로 페이스북와 인스타그램에서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상품이 실시간으로 연동된다는 의미다. 

이를 통해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는 180만 온라인 쇼핑몰은 31억명 페이스북 이용자를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와 페이스북은 IT 기술로 사람과 사람, 또 사업 간 초연결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더 많은 온라인 쇼핑몰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과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페24 -  1999년 5월 설립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온라인쇼핑몰 구축 솔루션, 글로벌마케팅, 호스팅 IT인프라 등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 제공.

오픈마켓 연동서비스는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외에도 아마존, 라쿠텐 등과 같은 해외 현지 유력 마켓 플레이스와도 연동 가능. '카페24 개발자센터',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전자상거래 생태계 조성 및 플랫폼 고도화.

(현대바이오-일봉차트)

현대 바이오, 코로나19 경구치료제 비임상 실험 발표에 상한가

현대바이오가 최대주주 씨앤팜의 코로나19 경구치료제 ‘CP-COV03’에 대한 비임상연구기관(CRO) 실험 결과 발표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씨앤팜은 현대바이오 지분 11.81%(424만2183주)를 보유하고 있다.

씨앤팜은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개량신약으로 개발한 코로나19 경구치료제 ‘CP-COV03’에 대해 비임상연구기관(CRO)인 ‘노터스’에서 약물동태실험을 실시한 결과, 인체 기준 허용량으로 1회만 투여해도 12시간 동안 바이러스 활성을 100% 억제하는 혈중 유효약물농도(IC100) 유지 사실을 확인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씨앤팜은 코로나19를 겨냥한 ‘CP-COV03’의 효력실험을 정부자금 지원으로 내년 1월 초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진행하기로 했다고 현대바이오는 전했다. 씨앤팜은 효력실험에서 유의미한 효능자료가 확보되면 곧바로 임상 2상을 거쳐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씨앤팜은 지난 10월 CP-COV03가 니클로사마이드보다 12.5배 높은 최고혈중약물농도를 나타낸 실험결과를 공개함으로써 체내 흡수율 문제 해결을 확인한 바 있다. 

현대바이오 관계자는 “니클로사마이드는 뛰어난 항바이러스 효능에도 불구하고 경구제로는 흡수율이 너무 낮고, 주사제로는 유효 혈중농도를 1시간도 유지하기 힘든 약물로 알려져 있었다”며 “이번에 100% 항바이러스 유효 혈중농도를 12시간 유지함에 따라 하루 2회 알약이나 캡슐 복용만으로 코로나19를 치료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19 치료용 알약 등 먹는 약이 탄생하면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 사태를 맞아 보건당국이 새 활로로 모색 중인 ‘자가 치료’의 길이 활짝 열리게 돼 코로나19 환자 급증에 따른 병실 부족 등 의료대란 위기를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바이오 -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함.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경북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등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

(일신바이오-일봉차트)

일신바이오, 초저온냉동고 관련 국내 특허 취득 

일신바이오는 초저온 냉동고 관련 국내 특허를 지난 7일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

해당 특허는 영하 10도에서 영하 90도까지 백신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초저온 냉동고에 관한 것으로, 냉각 방식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현재 제조·판매 중인 초저온냉동고에 이를 적용, 제품의 성능 개선과 영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일신바이오가 상한가를 쳤다. 초저온 냉동고 관련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알린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정부가 이날 미국 제약사 모더나와 화이자 등으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수입한다고 밝히자 백신 수송·보관에 용이한 초저온 기술 종목이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일신바이오 -  각종 이화학기기의 제조,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소유하고 있고, 200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인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아이에스씨는 이화학기기의 수출전문 업체로서 지배회사제품 전반의 해외영업 및 해외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음.

(포인트모바일-일봉차트)

포인트모바일, 美 아마존과 대규모 계약+2대주주 등극 기대…3거래일 만에 '반등'

지난 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포인트모바일이 3거래일 만에 강세다. 미국 아마존과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한 데다 이들이 보유한 신주인수권을 행사하면 지분 17.7%를 갖게 돼 포인트모바일의 2대주주에 오르게 된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포인트모바일은 지난달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447대 1,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에서 역대 세번째로 높은 18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약증거금으로는 3조267억원이 몰렸다.

이 회사는 산업 현장에서 쓰이는 개인정보단말기(PDA)와 바코드 스캐너, 모바일 결제 단말기, RFID 리더 등을 제조해 판매하며 아마존이 주요 고객사다. 산업용 PDA는 스마트폰과 비슷하지만 내구성과 보안성, 특수 기능이 요구돼 별도의 회사들이 이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포인트모바일의 '아마존 파워에' 주목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과 8년간 2억달러 규모로 산업용 PDA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아마존과 전략적 관계를 형성했다는 것만으로도 투자 매력이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특히 이번 계약에서는 신주인수권이 포함됐는데, 아마존이 신주인수권을 행사하면 포인트모바일의 지분을 최대 148만주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 경우 지분 17.7%를 갖게 돼 포인트모바일의 2대주주가 되는 것이다. 현재 포인트모바일의 최대주주는 지분 17.9%를 보유한 강삼권 대표다.

포인트모바일은 지난해 매출이 622억원으로 전년보다 21.2% 늘었다. 영업이익은 90억원으로 전년 대비 52.5% 증가했다. 아마존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내년부터는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포인트모바일 - 산업용 PDA 및 주변기기 개발·제조·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ODM 업체를 통해 쌓은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브랜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2019년에는 전체 매출의 53%를 자체 브랜드로 달성하였음.

(동신건설-일봉차트)

'이재명 테마주' 동신건설 상한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연관성이 있다고 알려진 종목들이 주식 시장에서 불이 붙었다. 이 지사가 여론조사에서 앞서는 것으로 나오자 나온 현상이다.

8일 코스닥에서 동신건설은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국 도급 순위 130위권의 중견 토목·건설사다. 이 종목이 이 지사 테마주로 분류된 이유 역시 다소 황당하다. 본사 소재지가 경북 안동시로 이 지사의 고향이라는 이유에서다.

시가 총액이 작은 중소형주를 위주로 주가 올리기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 나오는 이유다. 7일 상한가를 기록했던 푸드웰 역시 이 지사 테마주로 분류된다.

농산물을 가공해 유통하는 업체인데 무상급식이 고등학교로 전면 확대되면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이유로 테마주가 됐다. 이날도 9.73%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다만 이 같은 테마주의 특징이 주가가 급등하고 나면 차익 매물이 나오며 새로운 테마주로 옮겨간다는 것이다. 상한가 소식에 무조건 따라서 매수했다가 급등세가 끝나면 손실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동신건설 - 1958년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토목, 건설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128위의 기업임.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환율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하여 자재 수급의 영향을 받음. 매출은 도급토목공사부문 82.9%, 도급건축공사부문 6.8%, 기타 7.4%, 자체공사 2.9%로 구성됨.

(하이로닉-일봉차트)

하이로닉, 레이저 비만치료기 ‘슬리머스(SLIMUS)’ 미국 FDA 승인

미용의료기기 전문 기업 ㈜하이로닉은 BMI30(Kg/m2)이하 비만 환자의 허리둘레감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슬리머스가 복부, 옆구리, 등, 허벅지의 비침습적 지방분해를 적응증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판매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슬리머스는 1060nm Diode Laser와 진동모드를 이용한 비만치료 레이저로 지방 세포의 온도를 42~47도까지 상승시키는 온열요법 원리를 통해 지방세포층에 자극을 주어 세포자멸이 체내에서 일어나도록 하는 것으로 이러한 과정은 시술 후 일정 기간에 걸쳐 발생되며 자연스럽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지방세포가 분해돼 시술한 부분이 감소됨을 확인할 수 있는 장비이다.

가장 큰 특장점으로 슬리머스는 레이저조사 뿐만 아니라 타사와의 차별점인 진동모드를 통해 레이저가 지방층에 조사 흡수되며 발생될 수 있는 불편함 및 경미한 근육통과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특히 슬리머스(SLIMUS)는 25분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 4개의 핸드피스를 활용하여 넓은 부위까지 시술이 가능하며 다운 타임이 없기 때문 환자와 의사의 만족도가 높은 장비이다.

하이로닉 관계자는 “슬리머스의 FDA 승인은 세계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가진 미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놨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지며 슬리머스 영업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다.”라며 “슬리머스의 FDA 승인을 기점으로 큰 폭의 매출 성장의 신호탄이 될 것이며 보유하고 있는 다른 장비들도 시너지를 창출해 매출증가가 가속화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이로닉은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으로 대표 브랜드인 고강도집속초음파 장비 ‘더블로골드’를 비롯해 300Picosecond Pulse Duration으로 1.67GW의 High Peak Power를 구현한 ‘피코하이’, 플라즈마와 초음파를 이용한 복합 피부미용관리 장비 ‘플라소닉’을 주력 제품으로 국내외 피부미용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이로닉 -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가 개발한 DOUBLO의 경우 세계 두 번째로 HIFU를 적용한 리프팅 장비로서, 2016년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됨.

종속회사인 '아띠베뷰티'를 통해 동사의 기존 제품인 전문가용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하여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였음.

(무림SP-일봉차트)

무림SP, 국내 최초 친환경 종이빨대 개발 소식에 상한가

무림SP가 국내 최초 친환경 종이빨대 개발 소식에 상승세다.

이날 종이 전문기업 무림은 무림SP가 빨대시장 세계 1위 기업 '서일'과 손잡고 '팩 부착용(U자형 및 망원경형) 종이 빨대'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부착형 종이 빨대'는 유럽의 시험 인증 기관인 'PTS'와 'TUV AUSTRIA'의 까다로운 친환경 테스트를 모두 통과해 재활용성 및 생분해성 인증을 취득했다. 현재 종이 빨대용 원지를 생산하는 국내 제지사 중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한 곳은, 무림이 유일하다.

무림은 빨대뿐 아니라 빨대를 싸고 있는 포장재 마저도 비닐이 아닌, 생분해되는 종이로 제작하는 방향을 연구 개발 중이다. 이외에도 실생활에서 친환경 제품군의 다양한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무림SP의 실적 상승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무림SP - 산업활동 및 문화생활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제품인 아트지, 백상지, 기타 특수지 등의 인쇄용지를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1956년 설립된 기업으로 코스닥 시장에서 주식이 거래됨. 지류 펄프 보관 및 창고업체 무림로지텍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내수판매가 전체 매출의 86% 가량을 차지함. 수출판매는 전체 매출의 약 14%로 주요 수출지역은 북미, 유럽, 중동, 호주 등임.

(서울전자통신-일봉차트)

관련기사 없음

서울전자통신 - 전원 Transformer 및 SMPS 등의 제조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3년 06월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주요 사업부로 전자부품제조부문, 결제단말제조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현재 동사를 포함하여 55개 계열회사와 3개의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음. 전원용 Power supply는 전압변경을 요하는 모든 전원기기에 사용되며, 완전경쟁상황이나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임.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