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04)

by 블린이 뚠뚠 2020. 12. 4.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신풍제지-일봉차트)

신풍제지 주가 장중 급등, 코로나19 확산에 포장재 수요 급증

신풍제지와 영풍제지, 대영포장 등 포장재 관련 회사 주가가 장 중반 오르고 있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600명대로 늘어나면서 배달음식 포장용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풍제지는 지류 유통 및 판매업체로 음식, 화장품 등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나 수입지 등을 유통한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4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629명, 누적 확진자는 3만633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하루 확진자 수가 600명을 넘은 것은 대구‧경북 중심의 1차 대유행 중이던 3월3일(600명) 이후 약 9개월 만이다.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가 600명을 넘긴 만큼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을 연장하거나 단계를 높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유지하되 4일부터 1월3일까지를 특별방역기간으로 정했다. 정부는 연말 모임과 종교행사 등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것을 권고했다.

11월24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가 시행되고 있는 데 따라 음식점은 오후 9시가 지나면 포장 및 배달 판매만 할 수 있다.

신풍제지 - 지류유통판매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수입자동차 판매사 에스피모터스, 학원업체 꿈의실현 1331, 마케팅, 광고대행업체 에이트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2019년 12월 말부로 평택공장 영업이 종료됨에 따라 제지 유통사업 등 다양한 사업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검토 중인 사업모델이 안정화되기까지 매출 감소 및 영업이익 감소 또는 영업손실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음.

(서울식품-일봉차트)

식료품 관련주 서울식품 원자재 상승 효과로 인한 상한가!

서울식품 -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설투자 및 마케팅 전략으로 동종업계를 선도하며 대량화, 고급화, 차별화된 제빵사업을 지속중에 있음.

주요 사업은 냉동생지로, 아시아, 유럽, 미주시장으로의 수출사업 다각화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특히 1인 가구를 공력한 냉동피자 사업이 경쟁력있게 성장하고 있음. 환경사업부문은 음식물 스레기를 건조사료화 방식으로 처리 운영하는 사업이며 친환경적 이미지 부각에도 긍정적임.

코스닥

(에스티팜-일봉차트)

에스티팜, 화이자 백신 원료부족 심각·RNA 핵심 원료생산에 ‘강세’

에스티팜이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의 원료 부족이 심화함에 따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화이자는 메신저 RNA(m-RNA)를 이용한 백신을 개발 중이다. m-RNA 백신 원료의 수급 채널 등이 이번 코로나 사태 이전엔 화이자에는 갖춰져 있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에스티팜은 오는 2022년 8월까지 m-RNA 치료제의 핵심 원료인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생산 설비 증설에 348억4500만원을 투자키로 했다. 지난달에는 에스티팜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mRNA 사업개발실을 신설하고, 유전자 치료제 분야 전문가인 양주성 박사를 사업개발실장으로 영입했다.

에스티팜은 양 박사 영입과 조직 개편을 통해 mRNA 기반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mRNA 기반 치료제와 백신은 mRNA를 환자 세포에 직접 투여해 특정 단백질을 생성함으로써 단백질 결핍으로 발생하는 질병을 치료하거나 감염원에 대항하는 항체를 직접 생산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회사측은 “글로벌제약사의 올리고 핵산치료제 신약 원료(API)생산을 위한 공동 사용설비로서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전 세계에서 이러한 RNA 치료제의 원료인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업체는 에스티팜을 포함해 3곳에 불과하다”며 “이를 이용하는 RNA 기반 신약들이 상용화에 성공하는 경우 오랜 기간 공급자 우위의 시장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에스티팜 - CMO방식으로 제조, 판매하는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주요 제품으로 함. 제네릭 API 사업분야에서 대기업 등과 협력을 통해 고분자촉매나 전자재료 등과 같은 비제약부문의 정밀화학 사업으로도 확대 중.

동사는 과거 삼천리제약부터 글로벌 완제의약품 제조사들과파트너쉽을 통해 전개해왔던 CDMO 사업의 블록버스터 제품 확대를 위하여 사업역량을 집중함.

(동신건설-일봉차트)

동신건설, 상한가…"재무건전성 최고등급" 하지만 품절..주? 이재명관련주!!

코스닥 상장사인 동신건설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신건설은 최근 유동비율, 부채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점수화한 재무건전성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개'를 받았다.

동신건설 -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토목, 건설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128위의 기업임.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환율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하여 자재 수급의 영향을 받음. 매출은 도급토목공사부문 82.9%, 도급건축공사부문 6.8%, 기타 7.4%, 자체공사 2.9%로 구성됨.

(프리엠스-일봉차트)

이재명 관련주? 대선주? 상한가!

프리엠스 - 건설장비용 전장품과 자동제어기기 제조 및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1989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경기도 부천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음.

동사 사업영역은 전장부문과 기계제어부문으로 구분되며, 전장부문은 건설 경기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이며 특히 토목공사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음. 기계제어부문은 건설기계용 HARNESS 외에 MCU, Flasher Unit, 클러스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노후 건설장비의 교체 주기에 영향을 받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