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14)

by 블린이 뚠뚠 2020. 12. 14.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현대바이오-일봉차트)

현대바이오,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위탁계약 체결내달 임상 2상 진입 목표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대주주인 씨앤팜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구치료제 ‘CP-COV03’의 임상 2상 진입을 위해 임상수탁기관(CRO)인 디티앤씨알오와 임상대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CP-COV03가 조속히 임상 2상에 들어갈 수 있도록 준비체제를 갖추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바이오는 내년 1월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CP-COV03의 효력실험이 끝나는 대로 임상 2상 진입을 위한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임상 2상 결과가 나오면 코로나19 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CP-COV03는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경구제다. 약물동태시험에서 1회 투여시 바이러스의 활성을 100% 억제하는 항바이러스 유효 혈중농도인 ‘IC100’을 12시간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현대바이오 관계자는 “CP-COV03는 IC100을 12시간 유지해 코로나19 환자가 하루 두 차례만 복용하면 바이러스 활성을 24시간 동안 꾸준히 억제하고 사멸까지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CP-COV03가 코로나19 대 확산을 막는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바이오 -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함.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경북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

(엔젠바이오-일봉차트)

엔젠바이오, 제일약품 자회사와 동반진단 기술개발 협약, 온코닉테라퓨틱스와 고형암 신약 동반진단 개발(12/07)

엔젠바이오는 온코닉테라퓨틱스와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기반 동반진단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제일약품이 설립한 혁신신약 연구개발 전문 기업이다. 현재 차세대 이중표적항암제인 'JPI-547'을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과 함께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고형암 표적치료제 후보물질인 JPI-547의 동반진단을 위한 생체표지자(바이오마커) 및 유전체 NGS 진단 패널을 개발해 임상시험 환자 선별에 적용할 계획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동반진단 허가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존 김 온코닉테라퓨틱스 대표는 "신규 항암 바이오마커 발굴 및 동반진단 키트 개발 시기를 최대한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난치성 암종의 신규 적응증 개발을 통한 신시장 확보 및 JPI-547의 가치 극대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온코닉테라퓨틱사의 신약 개발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상용화가 검증된 NGS 기반 고형암 정밀진단 제품과 분석 소프트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엔젠바이오의 수익 증대가 예상된다"고 했다.

엔젠바이오 - NGS 기반의 정밀진단제품(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고형암, 혈액암, 골수이식 등 고위험성 질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제와 치료방법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정밀진단 제품들을 상용화 국내외 대형 병원에 판매 및 수출. 결핵, 바이러스 감염병 진단 분야에서도 한국결핵연구소 대학병원과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하여 개발 상용화를 진행 .

(오텍-일봉차트)

오텍, 이동형 음압병동 주목받으며 강세

신규확진자가 급증하며 컨테이너 병동 사업을 하는 오텍의 주가가 급등 중이다.

지난 13일 0시 기준 한국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030명이 발생했다. 최근 한주 간 수도권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540명으로, 전체 발생 환자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중증환자를 수용할 병상이 부족해지면서 컨테이너 병동이 대안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 오텍이 주목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오텍은 앞서 ‘이동형 의료 음압병동’을 지난달 처음 출시했다.

오텍 - 동사는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임.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 가정용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임.

(로보스타-일봉차트)

현대차 美 로봇기업 인수…로보스타·유진로봇 상한가

현대자동차그룹의 미국 로봇 업체 인수 소식으로 국내 로봇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산업용 로봇제조업체인 로보스타는 지난 2018년 LG전자에 인수됐으며, 지난 7월 LG전자는 자율주행 서비스로봇인 클로이 서브봇을 출시하기도 했다.

유진로봇도 전거래일 대비 740원(29.86%) 오른 3175원에 거래됐다. 유진로봇은 자율주행 관련 연구를 하고 있다.

로보로보는 535(11.47%) 오른 5200원으로 마감됐고 로봇·풍력 감속 기어를 생산하고 있는 포메탈도 전거래일 대비 375(9.97%) 오른 4135원에 마감했다. 자율주행 로봇을 개발하는 로보티즈는 거래일 대비 950(8.05%) 오른 12750원에 거래됐고, 휴림로봇(4.85%) 스맥(3.05%) 상승했다. 스맥은 공작기계, 로봇 사업 등의 연계를 통해 국내 글로벌 대기업과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로보스타 - 산업용 로봇 제조업 등을 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10월 17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 동사는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다양한 제조현장에서 공정 내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활용되는 산업용 로봇, FPD장비, IT부품제조장비 등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AMHS 기반으로 신규 사업을 추진하여 2019 물류장비FAS(Factory Automation System)사업을 시작함.

(유진로봇-일봉차트)

유진로봇 -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 R&D 집중 역량으로 2003, 2017 산업통상자원부선정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선정되었으며, 2020 기준 국내외 250여개 특허 등록 출원 현황을 보유하고 있음.

(이씨에스-일봉차트)

이씨에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비대면주 주목

코로나19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서는 등 확산세가 들불처럼 번지면서 3단계 격상에 대한 논의까지 나오자 비대면 관련주인 이씨에스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씨에스는 원격 영상회의 시스템 솔루션 제공을 주력으로 삼고 있다. 대표적인 재택근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이씨에스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통합, 가상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글로벌 컨설팅 IT 아웃 소싱 서비스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음.

(지엘팜텍-일봉차트)

지엘팜텍, 뉴지랩 코로나19 치료제 위탁생산

지엘팜텍이 뉴지랩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A바이오텍과도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 협업에 대한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지엘팜텍은 뉴지랩의 자회사 뉴젠테라퓨틱스가 개발하고 있는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나파모스타트'의 임상약(시험약)을 제조·공급하고 있다.

뉴젠테라퓨틱스는 '뉴젠나파모스타트'의 원숭이 대상 약물동력학 시험 등 전임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뉴젠나파모스타트는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1상을 승인받았다.

뉴젠나파모스타트가 임상에서 안전성·유효성을 입증하고 상업화에 성공하면 지엘팜텍이 제조·생산을 도맡는다.

지엘팜텍은 A바이오텍(계약 전 비공개)과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한 공동개발에도 나선다. A사의 코로나19 치료제는 비임상에서 높은 치료효과를 확인했으며, 임상 1상 승인을 앞두고 있다.

지엘팜텍은 A사와 제형 설계와 임상약의 제조·공급에 대한 계약을 조율하고 있는 단계다. 마찬가지로 A사의 코로나19 치료제가 상업화되면 위탁생산을 도맡을 것으로 판단된다.

지엘팜텍이 연이어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한 협업에 나서는 것은 파트너사들이 제형 및 생산공정 기술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2002년 설립된 지엘팜텍은 제형설계 기반 개량신약 전문 연구개발(R&D) 전문기업이다. 회사는 약 50여개 제약사에 제네릭과 개량신약 기술을 이전했다. 지엘팜텍의 100% 자회사인 지엘파마는 내형고형제와 성호르몬제 등 연간 1억8482만정/캡슐을 생산할 수 있는 안양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지엘팜텍 관계자는 "자회사인 지엘파마가 뉴젠나파모스타트의 시험약을 제조해 공급한다"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의 필요성이 높다고 판단해 협업에 나선 "이라고 말했다.

지엘팜텍 -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2018년 1월 KGMP 보유업체인 지엘파마의 지분 100% 를 인수하여 종속회사로 편입하였으며, ODM 사업과 지엘파마의 호르몬제제 생산라인 등을 적극 활용한 B2B 영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 개량신약 및 제네릭, 차별화된 컨셉을 적용한 일반의약품의 연구개발 진행 중.

오늘은 확실히 저번주 코로나 확진자의 상승에 영향으로 음압병동 관련주와 진단키트 관련 주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줬습니다.

이번에 새로 로봇 관련주까지 상한가에 오른것을 보아 로봇 관련주도 관심을 둘만 하지만, 재무재표와 실적이 받쳐주는 종목을 골라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항상 급등하는 종목 조심하시구 바닥에서 천천히 모아가는 매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