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27)

by 블린이 뚠뚠 2021. 8. 2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다믈멀티미디어-일봉차트)

다믈멀티미디어, 베노홀딩스로 인수…상한가 직행

다믈멀티미디어가 지난 26일 베노홀딩스로 인수된데 이어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다고 발표하자 27일 개장 직후 상한가로 직행했다.

지난 18일 만해도 3150원까지 떨어진 주가는 투자 유치 소식에 며칠 강세를 보이며 상승하다 이날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전날 다믈멀티미디어는 최대주주인 우리로가 보유주식 합계 보통주 168만5693주를 150억원에 베노홀딩스에 양도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 계약으로 오는 10월 최대주주가 베노홀딩스로 변경될 예정이다. 베노홀딩스의 예정 소유주식수는 168만5693주(12.88%)다.

또 다믈멀티미디어는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약 12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주당 발행가액은 3120원이고, 총 384만6152주가 새로 발행될 예정이다.

납입일은 오는 10월20일이고,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11월5일이다. 대상자는 베노홀딩스, 라미쿠스, 와이즈얼라이언스, 삼미다.

다믈멀티미디어는 “사업 구조조정 및 투자재원 확보를 위해 주식 양도, 유상증자 등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다믈멀티미디어 - 멀티미디어 반도체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12월 18일에 설립됨.

2007년 7월 26일에 코스닥 상장 승인을 받아 회사의 주식이 2007년 10월 19일에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음.

고부가가치 시장인 Optical IC Multimedia Interface IC, AP IC 등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을 목표로 중점 개발 판매 중임.

상한가 근접 종목

(평화산업-일봉차트)

평화산업, 수소사업 본격 성장세… 계열사 현대차 핵심부품 공급 부각

자동차용 부품제조업을 영위하는 평화산업의 주가가 강세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수소사회를 앞당길 수 있는 비전과 기술을 공개한다. 현대차그룹은 수소 관련 모든 역량을 보여주는 글로벌 행사 '하이드로젠 웨이브(Hydrogen Wave)'를 내달 7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미래 수소사업 전략을 제시하고 미래 수소모빌리티와 차세대 연료전지시스템을 처음 공개하는 등 수소 및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확실한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평화산업은 호스, 방진제품 등 자동차부품 생산업체로 현대차, 기아자동차 한국GM 등에 납품하고 있다. 또한 계열사인 평화씰공업이 현대차 수소차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연료전지 스택 가스켓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평화산업 -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음. 또한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음.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음.

(넥스턴바이오-일봉차트)

넥스턴바이오 "자회사 로스비보, 美제약사와 당뇨병 신약 공동개발"

넥스턴바이오의 자회사 로스비보 테라퓨틱스가 미국 제약사 일라이 릴리와 당뇨병 치료제 개발·기술수출을 위한 기밀 유지협약(CDA)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CDA 체결을 통해 로스비보와 일라이 릴리는 당뇨 치료 신약 'RSVI-301/302' 파이프라인의 기술 수출·당뇨병 치료제 공동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스턴바이오 관계자는 "로스비보와 일라이 릴리의 이번 CDA 체결을 시작으로 당뇨병 신약 치료제 개발이 진척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시장에서 기존에 없었던 당뇨 치료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당뇨병 완치를 목표로 하는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유수의 글로벌 제약사들로부터 인정받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넥스턴바이오 - 2000년 7월 18일 케이엠티로 설립된 후 2004년 4월 1일 넥스턴으로 상호가 변경되었으며, 2006년 11월 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CNC자동선반를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CNC자동선반 국산 장비시장은 한화기계의 독점형태로 진행되었지만 동사의 진입으로 현재 과점상태에 있으며, 동사의 추정으로 국산 장비시장 점유율은 37% 내외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음.

(한국선재-일봉차트)

한국선재, 홍준표 지지율 20% 돌파… 관련주 부각

국민의힘 대권주자 홍준표 의원의 약진이 두드러지면서 관련주로 묶인 한국선재의 주가가 강세다.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23∼24일 전국 성인 2015명에게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인물 중에서 누구를 가장 선호하는지’ 물은 결과, 윤석열 전 총장이 26.5%, 이재명 지사가 24.9%로 오차범위 안에서 경합을 벌였다.

보수 야권의 대선 후보 적합도에서는 홍 의원과 최재형 전 원장의 희비가 엇갈렸다. 윤 전 총장이 28.6%, 홍 의원이 20.2%, 유승민 전 의원이 11.4%로 집계된 가운데 홍 의원이 윤 전 총장과의 격차를 한 자릿수로 좁히며 추격에 나선 모습이다.

반면 최 전 원장은 지난 조사보다 3.7%포인트 하락해 4.6%로 주저앉았다. 

한국선재는 홍 의원이 전 경남지사였던 점과 홍 의원의 정책이었던 밀양신공항 등의 연관성으로 홍준표 관련주로 언급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선재 -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됨.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음.

(코드네이처-일봉차트)

코드네이처 주가 24%↑...산업통상자원부 발표 때문?

코드네이처 주가가 상승세다.

코드네이처 시가총액은 1144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855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코드네이처는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로 꼽힌다. 

앞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재생에너지 100% 참여하는 기업들이 재생에너지를 구매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거래 시장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히자 관련주들이 들썩였다. 

코드네이처 -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및 풍력) 사업부문을 주로 영위하며, 2002년 9월에 설립됨.

2016년 신규사업 진출에 대한 사업다각화 및 신규 매출 증대를 위하여 포괄적 주식교환으로 ㈜이지모바일이 완전 자회사(100%)가 되었음.

2030 총에너지의 11% 신재생에너지로 보급한다는 장기적인 목표하에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 보급사업 등에 대한 지원 강화 예상.

(에이루트-일봉차트)

에이루트 가파른 상승세 보여… 이대로 ‘껑충’ 뛰나

에이루트가 계속 해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 25일 에이루트는 주가가 6.65% 상승했다. 이는 에이루트가 특수전력기기 엔지니어링 솔루션 기업인 관계사 ‘우진기전’이 올해 3분기 누적 수주액 2000억원 돌파를 예상한다고 지난 19일 밝혔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우진기전의 올해 상반기 수주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증가한 1041억원을 달성했다. 3분기 누적 수주 예상금액 2000억원을 달성할 경우 전년 동기 대비 50%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실적 상승은 전력품질 솔루션과 신재생에너지 솔루션에서 대규모 수주계약 체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가파른 수주 증가 배경은 전력품질 솔루션과 신재생에너지 솔루션에서 대규모 수주계약 체결했기 때문이다.

이에 우진기전 관계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전방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 계획대비 월등한 수주 실적을 달성하게 됐다”라며 “이미 확정된 3분기 수주 물량을 포함해, 올해 하반기 예상되는 신재생에너지의 대형 인프라 구축 사업과 전력품질 관련 프로젝트를 수주할 경우, 올해 연간 수주 목표액인 2600억을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우진기전은 산업용 특수전력기기 유통 및 엔지니어링 솔루션 제공하는 전력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신재생에너지 등 전방산업에 삼성, SK, LG와 같은 대기업을 비롯한 3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수주액 1041억을 달성하는 등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에이루트는 대략적으로 국내시장의 30%, 해외시장의 2~3% 수준의 시장점유율으로 추정되고 있다.

에이루트 - POS Printer, Label Printer, Mobile Printer, 신용카드 조회기용 Printer Mechanism을 포함하는 미니 프린터 제조를 목적으로 2002년 설립됨.

2019년 신규사업 진출의 일환으로 잡화류(해외유명브랜드 가방 등) 수입병행을 통한 유통 사업을 시작함. 대략적으로 국내시장의 30%, 해외시장의 2~3% 수준의 시장점유율으로 추정됨.

(점백스지오-일봉차트)

젬백스지오 주가 21%↑..."16억 규모 전환청구권 행사"

젬백스지오 주가가 상승세다. 젬백스지오 시가총액은 1025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953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앞서 26일 젬백스지오는 16억5000만원 규모의 제18·19회차 규모의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에 대한 전환청구권이 행사된다고 밝혔다. 

전환청구권 행사주식수는 총 203만9552주로, 발행주식총수 대비 2.36%에 해당한다.

전환가액은 모두 809원으로 상장일 또는 예정일은 9월 3일과 9월 10일이다.

점백스지오 - 인테리어 디자인, 가구 디자인, 건축 설계, 시공 등의 종합인테리어 부문, 신재생 에너지 장치 및 설비를 공급하는 에너지 부문 사업을 영위함.

1998년 12월 28일에 설립 되었으며, 2002년 11월 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건축과 에너지관리 노하우가 어우러진 미래지향적 사업모델을 추구하며, 부동산 개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여 사업개발에 주력하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애니젠-일봉차트)

애니젠, 56만8291주 CB 전환청구권 행사

애니젠은 87억5000만원 규모의 2회차 기명식 무보증 사모전환사채 청구권 행사로 56만8291주가 신규 상장된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발행주식총수의 11.31%이며, 신주상장예정일은 9월 10일이다.

전환가액은 1만5397원으로, 26일 종가 기준 2만9700원의 51% 수준이다.

애니젠 -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동사는 2000년 설립되어 펩타이드 기반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이며, 2016년 기술특례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보유한 독자적 펩타이드 합성기술을 기반으로 의학용, 연구용, 화장품용 펩타이드를 생산하고 있으며, 국제 제약기업, 벤처기업 등에 공급하는 CMO 사업을 영위함.

펩타이드 원료의약품 합성에서 펩타이드 기반 항암, 항당뇨 진통 등의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상장폐지 정리 종목

(이노와이즈-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이노와이즈 - 자동차용 프레스 금형의 제조/판매를 주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일반 프레스 금형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제품인 Hydroforming 및 Hot Press Forming 등 특수금형을 제조/판매함.

현대, 기아차를 포함한 국내 완성차업체와 FORD, TESLA, MAGNA(세계 최대 1차 스탬핑부품 공급사) 등의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및 협력업체에 금형을 공급함.

오늘의 한 줄평 - 금리인상 수혜주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관심종목 (국채 금리인상,채권 관련주-은행주,보험주)(1)

안녕하세요! 관심종목을 찾아보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 알아볼 관심종목은 금리인상 관련주입니다. 요즘 뉴스를 보시면 국채, 금리인상에 관련하여 많은 기사들이 나오고 있음

antddunddun.tistory.com

 

오늘의 관심종목 (국채 금리인상,채권 관련주-은행주,보험주)(2)

안녕하세요! 관심종목을 찾아보는 일개미 뚠뚠입니다.🐜🐜😄😄 오늘 알아볼 관심종목은 저번에 이어서 금리인상 관련주(2)입니다. 국채 금리와 채권에 대해서는 저번 포스팅에서 간략하게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