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25)

by 블린이 뚠뚠 2021. 8. 2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비디아이-일봉차트)

비디아이, 자회사 세계 최초 흡입식 폐암 치료제 개발 기대에 상한가 (관리종목)

비디아이의 자회사 엘리슨이 세계 최초로 흡입식 폐암 치료제를 개발할 것이란 기대감에 비디아이 주가가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이날 엘리슨은 미국에서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흡입식 폐암 치료제 ‘ILC’에 대해 폐암 1차 치료를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유지요법을 적용해 미 식품의약국(FDA) 최종 승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LC는 폐암뿐 아니라 소아골육종에도 효과가 있어 소아골육종 치료제 승인을 위한 임상 3상도 내년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폐암은 환자에 따라 임상적 경과가 다르기 때문에 치료제의 종류 및 투여방법도 모두 다르게 적용된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중인 폐암 치료제는 주사제 및 경구용 제품이 대부분으로 현재까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흡입식 폐암 치료제는 없다.

ILC는 흡입식 치료제로 폐에 약물이 직접 도달하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 장점이다. 적은 용량으로도 원하는 효능을 낼 수 있어 장기간 사용해도 부작용이 적다.

ILC는 다양한 암에 널리 사용되는 ‘시스플라틴(cisplatin)’에 지질층을 결합시킨 신약 물질로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을 받았다.

엘리슨 관계자는 “ILC는 불필요한 독성 유발 등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기존 폐암 치료제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신약후보 물질로 흡입식 제품의 특성상 치료 효과가 높다”며 “현재까지 골육종에 대한 임상 2상을 포함해 총 4개의 임상시험을 완료할 정도로 약물의 안전성을 검증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약 12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미국 폐암 치료제 시장에서 ILC가 시장 점유율 50%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ILC는 세계 최초의 흡입식 폐암 치료제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글로벌 제약사들과 협력해 임상 3상을 진행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디아이 - 화력발전과 관련된 보조기기(BOP) 설비를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의 주된 영업부문으로 하고 있음.

주요 매출처는 화력발전소의 건설 및 성능 업그레이드, 개·보수 사업을 하는 한국전력 자회사와 민간 EPC 사업자임.

대표적으로 한화건설 Marafiq/Yanbu(사우디)발전소, 대우건설 JORF LASFAR(모로코)발전소, 두산중공업 MongDoung/VinhTan발전소 해외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함.

(삼성머스트스팩5호-일봉차트)
(삼성스팩4호-일봉차트)

삼성머스트팩5호·삼성스팩4호 상한가 기록···스팩 ‘묻지마’ 투자 반복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들의 주가가 25일 오후 동반 급등하고 있다. 스팩 주가는 올해 초부터 이유 없는 급등락을 지속했는데, 또 다시 특별한 호재 없이 ‘묻지마’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증권 업계 관계자들은 이들 스팩이 합병 대상 법인을 찾지 못했음에도 주가가 특별한 이유 없이 오르고 있다고 해석한다.

스팩의 묻지마 급등은 올해 들어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예를 들어 삼성머스트팩5호의 경우, 지난 6월 17일 상장한 후 4거래일 만에 공모가의 6배인 1만 2450원까지 오른 바 있다.

증시 전문가들은 합병 소식이 없는 상태에서 스팩에 묻지마 투자를 경우 손실을 위험이 있다고 조언한다.

같은 묻지마 투자 관행이 계속되자,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지난 27 일부 스팩 주가의 이상 급등 현상에 대한 기획 감시를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힌 있다.

상한가 근접 종목

(셀루메드-일봉차트)

셀루메드, mRNA 백신 생산효소 개발사로 백신기업 협의체 합류

셀루메드가 백신기업 협의체 합류를 통해 국내외 메신저 리보핵산(mRNA) 생산효소 공급에 박차를 가한다.

셀루메드는 정부와 국내 다수의 제약·바이오 기업들로 구성된 백신기업 협의체의 백신 생산 소부장 분과에 합류했다고 25일 밝혔다.

백신기업 협의체는 국내 백신 생산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전 세계 백신 공급을 확대하고 글로벌 백신 허브로 도약하기 위해 정부를 중심으로 기업들이 의기투합한 단체다.

현재 아이진,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에스티팜, 이연제약 등 38개 제약·바이오 기업, 5개의 관련 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으로 구성돼있다.

셀루메드는 열악한 국내 백신 원부자재 개발 환경에서도 mRNA 백신 생산효소 개발사로 백신기업 협의체에 합류했다.

코로나19 mRNA 백신 연구개발 및 사업화 공동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한 아이진을 포함해 국내 mRNA 백신 개발 기업들에게 생산효소의 안정적인 공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향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제약사들에게도 mRNA 생산효소 공급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정부가 국내 백신개발 기업의 코로나19 백신 선구매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백신기업들의 연구개발이 탄력받고 있다. 이에 따라 셀루메드는 코로나19 백신 중 가장 효능이 뛰어난 mRNA 백신 생산 효소 개발 및 생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각광 받고 있는 백신은 화이자 및 모더나의 mRNA 백신이다. 이를 생산하기 위해 최소 5종의 생산효소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급 mRNA 생산효소를 안정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은 전 세계적으로 몇 곳에 불과하다.

mRNA 생산효소를 생산하는 기업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백신 개발 기업들도 mRNA 생산효소의 안정적 확보에 주목하고 있는 추세다. 선발 기업들에 비해 다소 후순위로 공급받을 수 밖에 없는 국내외 mRNA 백신 기업들에게 원활한 mRNA 생산효소 공급이 잠재적 위험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셀루메드는 자체적으로 GMP급 mRNA 생산효소를 개발해 생산하는 방법뿐 아니라 mRNA 생산효소의 위탁개발생산(CDMO)이 가능한 유럽의 글로벌 2개 회사와 공동개발 및 생산 관련 검토하는 등 생산을 앞당길 수 있는 방법을 모색 중이다. 이 중 독일 A사와 9월 중 계약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공동개발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mRNA 생산효소 개발 시설도 확충하고 있어 mRNA 생산효소 시장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mRNA 시대가 매우 빠르게 도래해 전 세계 바이오 업계는 mRNA 백신은 물론 치료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를 위해 mRNA 생산 효소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셀루메드는 생산효소 시장에 조기 진입을 위해 자체 투자와 더불어 정부 자금 및 기관 투자를 적극 유치하고 설비 및 개발 인원 확충, CDMO 추가 계약 등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셀루메드 - 사업부문은 의료기기, 바이오로직스, 코스메슈티컬로 분류되며 의료기기사업은 탈회골(DBM), 합성 고분자 무릎연골(BMG) 등을 연구·개발하는 조직공학과 인공무릎관절 그리고 동종이식재를 취급함.

바이오로직스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골형성 단백질 rhBMP2와 히알루론산 기반의 활액대체재 Viscoseal Syringe임.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기능성 화장품을 중국 2000여개의 화장품 전문 유통채널에 납품함.

(한국비엔씨-일봉차트)

한국비엔씨, 세계최초 경구용 치료제 유럽 유통 계약에 강세

오스트리아 기업 Sanova Pharma GesmbH에서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안트로퀴노놀의 유통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한국비엔씨가 강세다.

24일 다수의 대만 언론에 따르면 Guoding이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 안트로퀴노놀의 유럽 유통을 오스트리아 기업인 Sanova Pharma GesmbH가 담당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2상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면서 한국비엔씨는 예비 임상시험 결과를 확인 후 미국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현재 경구투여제로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약물은 없는 상태로 다수의 후보약물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안트로퀴노놀은 다른 항바이러스제나 항염증제와 달리 동물실험을 통해서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 폐섬유화 효과를 모두보유한 코로나19 치료효과가 예상되는 유력한 후보물질로 평가받고 있다.

이 가운데 한국비엔씨는 우리나라와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에 대한 안트로퀴노놀 독점 제조와 판매 권리를 확보하고,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와 협력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으로 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이 임박했다는 기대감에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비엔씨 - 2007년 8월 설립되었으며,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음.

2019 12 1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에스엘바이오닉스-일봉차트)

에스엘바이오닉스 주가 20%↑..."10대 1 감자 후 유상증자 추진"

에스엘바이오닉스 주가가 상승세다. 에스엘바이오닉스 시가총액은 373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402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19일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액면가 500원의 보통주 10주를 같은 액면주식 1주로 병합하는 무상감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병합이 이뤄지는 감자 기준일은 오는 10월 12일이다.

에스엘바이오닉스의 자본금은 206억7645만원에서 20억6764만원으로 감소하고, 발행 주식수는 4135만2913주에서 감자 후 413만5291주가 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무상감자 후 유상증자는 재무구조 개선이 목적이다. 매출 성장과 수익성 증대를 위해 공장동 매입 자금으로 약 400원을 배정한다. 재무구조를 빠르게 개선해 향후 LED(발광다이오드) 회복에 선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스엘바이오닉스 - BLU(Back Light Unit)는 현재 동사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이며 동사는 2013년 삼성TV BLU에 플립칩 채택으로 크게 성장했음.

동사의 독자적인 LED Flip-Chip 제작기술로 다양한 고객군에게 적합한 제품군을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대응하고 있음. 플립칩은 광속과 방열 특성에서 수평형 칩을 크게 능가하고 있으며 가격경쟁력을 가질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바이젠셀-일봉차트)

바이젠셀, 공모가 대비 13% 상승, 기관·펀드 순매도세에 주춤

면역항암제 및 억제제 개발 회사 '바이젠셀'이 코스닥 입성 첫날 약세를 보였다.

25일 코스닥시장에서 바이젠셀은 시초가 대비 19.05% 낮은 5만9500원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시초가는 공모가(5만2700원)보다 약 28.5% 높은 7만3500원이었다. 공모가에 비해선 종가가 13% 높았으나 주가 흐름이 우상향을 보이지 않은 것이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바이젠셀의 유통 가능 물량은 전체 발행 주식 수의 약 46.6%(439만2872주)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거래된 바이젠셀 주식 수는 485만9204주였다. 이론상으로 보면 풀릴 수 있는 주식이 모두 출회됐다고 볼 수 있다. 개인들은 115만5897주를 순매수했지만 기관(77만4339주)과 사모펀드(54만8688주), 외국인(5만4955주)의 순매도세를 당해내지는 못했다.

앞서 바이젠셀은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1271.2대1의 경쟁률을 거두며 공모가를 상단으로 결정했다. 참여한 기관 중 92%가량이 상단 이상으로 가격을 써냈다.

전체 신청 수량 중 의무확약이 포함된 비율은 약 13.6%였다. 상장 주관사가 공모주 배정을 마친 후 최종 확약 비율은 약 41.8%였다. 3~6개월로 의무확약을 써 낸 기관들이 비교적 많은 물량을 받아가며 비율이 높아졌다.

2013년 설립된 바이젠셀은 면역항암제와 면역억제제를 연구개발(R&D)해왔다. 맞춤형 T세포 면역항암치료제 '바이티어', 범용 감마델타T세포 면역항암치료제 '바이레인저', 범용 면역억제치료제 '바이메디어' 등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보령제약이 2017년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며 최대주주 자리에 오른 바 있다. 대신증권과 KB증권이 바이젠셀의 상장 실무를 맡았다.

바이젠셀 - 2013년 2월 1일자로 설립되어 신규 의약품 등의 연구개발, 면역세포치료제 의약품 등의 개발과 제조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바이오 벤처회사임.

제대혈을 포함한 사람 혈액 유래 면역세포를 이용한 다양한 면역치료법을 개발함.

산모와 태아 사이의 면역관용을 유지하기 위해 풍부한 면역조절 환경에 있는 제대혈에서 줄기세포를 이용한 세계최초의 골수성 억제세포(MDSC) 증식에 성공하여 면역억제 세포치료제 상용화 단계에 있음.

상장폐지 정리 종목

(이노와이즈-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이노와이즈 - 자동차용 프레스 금형의 제조/판매를 주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일반 프레스 금형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제품인 Hydroforming 및 Hot Press Forming 등 특수금형을 제조/판매함.

현대, 기아차를 포함한 국내 완성차업체와 FORD, TESLA, MAGNA(세계 최대 1 스탬핑부품 공급사) 등의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협력업체에 금형을 공급함.

오늘의 한 줄평 - 다시 스팩주가? 이건 아니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