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23)

by 블린이 뚠뚠 2021. 8. 23.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삼성공조-일봉차트)

삼성공조 상한가 자동차 부품 생산기업

삼성공조 주가가 급등했다.

해당기업은 자동차 부품 관련 생산기업으로 테슬라의 AI 데이가 지난 19일(현지시간) 개최됨에 영향을 받을것으로 보여진다.

삼성공조 - 내연기관 방열기, 자동차부속품 제조 판매업, 부동산임대업, 수출입업, 기타 부대사업 일체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년 설립됨.

자동차부품사업과 기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사업의 주요 제품으로는 라디에터, 오일쿨러, 변속기부품, 기타자동차부품 등이 있음.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자동차, 중장비, 농기계 제조업체와 A/S업체 등에 직접 공급하고 있으며, 일부는 미국, 유럽, 동남아 해외시장으로 직접 수출하고 있음.

(국제약품-일봉차트)

국제약품, 락토페린 코로나19 억제에 효과 소식에 부각

천연 항생물질 ‘락토페린(lactoferrin)’이 코로나19를 억제할 수 있다는 소식에 락토페린을 원료로한 '페미밸런스 플러스'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국제약품이 강세다.

세계 각국에서 효과적인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새로운 치료제가 개발되어 시중에 나오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종합 과학저널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에 다른 용도의 약제와 화합물 중에 9가지 물질이 감염을 방지하거나 체내에 바이러스 증식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실험 결과가 발표됐다.

조나단 섹스톤(Jonathan Sexton) 박사에 따르면 락토페린은 코로나19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고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에도 상당한 효과를 보였으며 곧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락토페린이 바이러스의 양과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시험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락토페린은 초유에 풍부한 항균성 물질로, 살균 능력이 뛰어나 세균성질염과 관련된 균들의 수를 줄여준다.

한편, 국제약품은 세계 3대 유산균 제조회사 듀폰 다니스코사(社)의 특허받은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와 락토바실러스 액시도필러스에 락토페린을 배합한 '페미밸런스 플러스’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어 락토페린 관련주로 부각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국제약품 - 1959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음. 케이제이케어를 포함한 5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의약품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며, 주요제품으로는 황사방역용 마스크 '메디마스크', '큐알론점안액', '타겐에프연질캅셀' 등을 판매함.

제약산업은 인간의 생명과 보건에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기에 제품의 개발에서 부터 허가, 제조, 유통 전과정을 국가에서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음.

(한화투자증권우-일봉차트)

한화투자증우권,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주가 급등…두나무 보유 영향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에 힘입어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한화투자증권우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주가 상승은 이날 비트코인 가격이 한때 5만 달러를 돌파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이날 오후 11시(현지시각) 개당 5만139.66달러에 거래됐다. 24시간 전 가격과 비교하면 2.28% 오른 수치다.

이에 따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한 한화투자증권의 주가도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올해 2월 두나무 지분 6.15%(206만9450주)를 취득했다.

한화투자증권 -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자산운용이 최대주주 (지분율 19.63%) 임.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음.

2019 7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음.

코스닥

(크리스탈신소재-일봉차트)

크리스탈신소재, 그래핀 생산라인 30세트 설치완료·시운전 돌입

오는 9월 말까지 시운전 작업 마무리 "고품질 그래핀 생산으로 회사 경쟁력 끌어올릴 것"

크리스탈신소재가 최근 1차 입고된 그래핀(Graphene) 생산라인 30세트 설치를 완료하고 시운전 작업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크리스탈신소재의 그래핀 생산라인은 반응기, 침전기, 분쇄기 등의 장치로 1세트가 구성되는 그래핀 소재의 생산 설비로, 회사는 설치 완료된 30세트 생산라인의 시운전 작업을 오는 9월 말까지 모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차 입고 40세트의 설비도 이미 입고가 완료돼 9월부터 설치 작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크리스탈신소재는 기존 주력 사업인 합성운모의 생산과 판매를 견고히 하는 한편, 회사의 신성장 동력인 그래핀 사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해왔다.

이를 위해 허위에룬 크리스탈신소재 사장은 초도 양산 라인(pilot production line)부터 그래핀 사업의 지휘를 맡아 그래핀 대규모 양산 TF팀을 조직해 양산 설비 구현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중국과학원 나노연구소, 상하이동화대학교, 상주공정직업기술대학 등과도 협력팀을 구성했으며, 설비 공급업체 기술진과도 공동연구를 추진하면서 대규모 양산의 주요 기술적 난제들을 해결했다.

허위에룬 크리스탈신소재 사장은 “현재 시운전 단계에서는 주로 설비 시스템의 연결성, 소프트웨어의 일치성, 전후방 공정의 일관성 등을 점검하고 있으며, 회사 내 연구팀은 대학 전문가, 공급업체 기술자 등과 함께 작업현장 일선에 상주하며 시운전 과정을 조속히 마무리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회사는 초도 양산 라인에서 생산된 그래핀의 우수한 품질과 적용성을 인정받아, 이미 5곳의 그래핀 응용 회사에서 총 1억500만위안(한화 약 190억원) 규모의 그래핀 구매의향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각 회사는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크리스탈신소재 답사를 진행한 뒤 최종 구매협의를 체결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이중치우 크리스탈신소재 대표이사는 “당사는 일관되고 지속적인 전략으로 그래핀 사업을 추진해왔다”면서 “고품질의 그래핀 제품 생산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과 성장성, 수익성을 더욱 끌어올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 투자자들에게도 수익이 환원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첨단 신소재인 그래핀은 전자 이동성, 열 전도성, 신축성, 투명성 등이 뛰어나 ‘꿈의 나노 물질’로 불린다. 복합 소재, 전자, 바이오, 에너지, 웨어러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크리스탈신소재 -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2012년 케이만지주회사인 "차이나크리스탈신소재홀딩스"를 설립함.

실질영업회사는 유자(2003년 6월 9일 설립), 탄구(2014년 3월 27일 설립) 및 신가성(2017년 7월 3일 설립) 3곳이며, 나머지 기업들은 회사의 해외상장을 위해 설립 됨.

주요제품은 합성운모플레이크, 합성운모파우더, 운모테이프(천연, 합성, 혼합등)이며, 이는 고급 펄안료, 절연재료, 내화재를 생산하는데 사용됨.

(삼일-일봉차트)

삼일, 국민의힘 대선주자 홍준표 지지율 상승세에 관련주 부각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의 지지율 상승세가 두드러지면서 삼일의 주가가 강세다. 

종합물류기업 삼일은 홍 의원의 19대 대선 총괄본부장을 역임했던 강석호 전 의원이 고문을 맡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며 홍 의원 관련주로 묶였다. 이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는 TBS 의뢰로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100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차기 대선 후보 적합도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해당 결과에 따르면 윤석열 후보는 전주보다 0.8%포인트 하락한 29.8%, 이재명 지사는 0.6%포인트 오른 26.8%로 나타났다. 두 후보는 오차범위 내에서 경쟁을 벌였다.

야권에서는 홍준표 의원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홍 의원은 전체 후보 적합도에선 전주보다 1.1%포인트 오른 8.4%로 4위에 그쳤지만 범 보수권 적합도에선 3.9% 오른 20.5%로 나타났다. 

그 외에 주자들로는 처음 진입한 최재형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5.1%로 5위, 유승민 예비후보가 3.6%로 6위,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3.3%로 7위, 역시 처음 진입한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2.1%로 8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5%로 9위, 박용진 민주당 의원이 0.4%로 10위를 차지했다. 적합 후보가 없다는 응답은 2.9%, 잘 모르겠다는 응답은 1.6%로 나타났다.

삼일 - 1965년도 12월에 설립되어 199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으로는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함.

사업부문은 국내화물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주차수익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문이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하이트론-일봉차트)

하이트론 주가 24%↑..."2분기 영업익 1억, 흑자 전환" (관리종목)

하이트론 주가가 상승세다.

하이트론 시가총액은 366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1073위다. 액면가는 1주당 2500원이다.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1억3704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6.7% 상승한 70억2236만원, 순손실은 61억997만원이다.

하이트론 - 보안장비 전문 업체로 카메라, 저장장치(DVR, NVR), 모니터, 컨트롤러 등 다양한 제품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음.

설립 초기부터 미주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는 유럽, 아시아, 호주, 아프리카, 중동 등의 SI 보안업체와 거래하고 있음. 각 대륙의 유수한 SI 보안업체들과 10~20년 이상 거래해왔음.

씨큐리티 산업은 인터넷 감시 뿐만 아니라 사업장이나 기업체 홍보, 일반인들의 생활 안전 등으로 활용가치가 급부상하고 있음.

(국보-일봉차트)

국보 주가 19%↑...상승 요인은?

국보 주가가 상승세다. 국보 시가총액은 742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940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19일 국보는 조경민 전략기획실장을 대표이사로 신규선임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임으로 하현 단독대표에서 하현, 조경민 각자대표로 대표이사가 변경된다.

회사 측은 변경사유에 대해 "경영 효율화를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지난 6월에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부동산 컨설팅업체 투에이치타운의 지분 100%를 38억원에 인수했다. 

국보 - 물류사업(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 신규사업(골프 의류 도소매, 신문, 출판업, 마스크 제조/판매/유통 등) 5개 종속기업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20년 8월 신규사업으로 마스크 등 위생용품 제조, 판매, 유통, 서비스 업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하였으며, KF형 마스크 생산설비 47대 취득함.

매출구성은 물류사업부문 57.29%, 신규사업부문 42.72% 이루어져 있음

(바이오니아-일봉차트)

바이오니아 20%상승 ‘껑충’

바이오니아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바이오니아 시가총액은 1조7270억원이다.

바이오니아는 지난 20일 연내 출시 예정인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에 대해 유럽 EU 화장품 인증 CPNP 등록에 나선 바 있다.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는 세계 최초 짧은간섭 RNA(siRNA) 유전자 기술을 기반으로 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이에 바이오니아는 독일의 대표적인 글로벌 공인 인증기관인 독일 더마테스트사와 인체적용시험을 6개월 이상 진행해 사용 적합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취득할 계획이다.

한편 CPNP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산하의 화장품 등록 포털로, 유럽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이다.

바이오니아 - 1992년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유전자, 분자진단, BNR17,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 Kit, 시약 모두 자체생산이 가능하며, 주요 제품은 STI(성병) 제품군임. 또한 모유 유래 유산균주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을 판매중임.

연결회사로 미국, 중국의 해외법인과, 에이스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를 보유함.

(씨이랩-일봉차트)

씨이랩 주가 19%↑...메타버스 효과?

씨이랩 주가가 상승세다. 씨이랩 시가총액은 3894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266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달 씨이랩 주가는 외국인 투자자의 순매수세에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외국인 투자자는 지난달 5거래일을 제외하고 주식을 사들였다. 

씨이랩 주가 상승은 메타버스 수혜주로 꼽히는 점이 영향을 줬다. 

영상 분석에 전문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씨이랩 고객사는 SK텔레콤과 국방과학연구소 등이다.

이환욱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소프트웨어(SW) 사업자 최초로 글로벌 GPU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본격적으로 성장의 초입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씨이랩 - 새로운 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글로벌 기술기업을 목표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을 내재화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였음.

국내 최초로 영상데이터의 전처리를 통해 영상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근간을 마련하였음.

성장기와 도약기에 매진한 빅데이터 처리 기반 기술과 AI 솔루션을 토대로 대용량 영상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있는 AI 플랫폼 사업을 진행 .

(유라테크-일봉차트)

유라테크, 세종의사당 설치 청신호에 상승

유라테크가 세종의사당을 설치에 청신호가 켜지자 급등을 했다. 유라테크는 세종특별시 전동면에 있는 기업으로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관련주로 꼽힌다.

국민의힘은 전날 세종시에 국회 분원을 설치하도록 하는 국회법 개정안 마련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세종의사당 설치법에 소극적이었던 국민의힘의 태도가 바뀌었다.

또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회 세종 의사당과 대통령 집무실을 조속히 설치하고, 미이전 중앙행정기관 이전을 신속히 추진해 행정수도를 조속히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유라테크 - 2개의 종속회사(일조승우무역유한공사,유라테크베트남유한회사)를 소유하고 있음.

자동차 점화부품류의 20년이상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차 업체의 오더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으며 최우선적으로 제품 품질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음.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영업활동은 주로 중국 현지내 원자재 공급업체 개발, 경쟁력있는 자재를 확보하여 현지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로 공급됨.

상장폐지 정리 종목

(이노와이즈-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이노와이즈 - 자동차용 프레스 금형의 제조/판매를 주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일반 프레스 금형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제품인 Hydroforming 및 Hot Press Forming 등 특수금형을 제조/판매함.

현대, 기아차를 포함한 국내 완성차업체와 FORD, TESLA, MAGNA(세계 최대 1 스탬핑부품 공급사) 등의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협력업체에 금형을 공급함.

오늘의 한 줄평 - 이거 이거 얼마만의 빨강이여 ㅎㅎ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