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19)

by 블린이 뚠뚠 2021. 8. 1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

코스닥

(브레인즈컴퍼니-일봉차트)

브레인즈컴퍼니, 상장 첫 날 주가 '희비' 엇갈려

오늘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 각각 입성한 롯데렌탈과 브레인즈컴퍼니가 각각 다른 성적표를 받았다.

같은날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브레인즈컴퍼니는 공모가 두 배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가격제한폭까지 치솟는 이른바 '따상'을 기록했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이날 공모가(2만5000원)의 두 배인 5만원에 거래를 시작해 30% 상승한 6만5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기업은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개발과 판매를 주로 하는 패키지 소프트웨어 개발·판매 업체다.

앞서 브레인즈컴퍼니는 지나 9∼10일 진행한 공모주 일반 청약에서 2조2000억원의 증거금이 몰리며 1190대 1의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지난해와 올해 초까지만 하더라도 대부분의 공모주가 상장 당일에는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였으나 최근에는 따상은 커녕 공모자마저 밑도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브레인즈컴퍼니 - 2000년 3월 16일 IT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됨. 설립 당시 상호인 '브레인즈스퀘어'에서 2020년 3월 31일 브레인즈컴퍼니로 사명 변경함.

초기 서버관리로 시작하여 지속적인 버전업을 통해 지능형 IT 인프라 및 서비스 통합관리솔루션인 “Zenius EMS”를 완성함.

(영화테크-일봉차트)

영화테크, 상한가 

영화테크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며 몸집을 불리고 있다.

폐배터리 관련주로 꼽히는 영화테크는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른 "폐배터리 시장 규모가 2020년 4000억원에서 2040년 87조원 수준으로 급성장할 것 이다"라는 전망에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영화테크는 지난 17일 폐배터리에서 원자재를 재활용하지 않으면 ‘오일 쇼크’급 충격이 올 수 있다는 외신 보도에 주가가 상승한 바 있다.

현재 배터리 시장은 전기차 배터리를 제조하는 데 필요한 원자재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공급이 이를 뒷받침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폐배터리에서 원자재를 확보하는 ‘도시 채굴’ 시스템을 먼저 갖추는 기업이 시장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으로 덧붙였다.

영화테크 -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음.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삼성공조-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삼성공조 - 내연기관 방열기, 자동차부속품 제조 판매업, 부동산임대업, 수출입업, 기타 부대사업 일체를 영위할 목적으로 1970년년 설립됨.

자동차부품사업과 기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사업의 주요 제품으로는 라디에터, 오일쿨러, 변속기부품, 기타자동차부품 등이 있음.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 자동차, 중장비, 농기계 제조업체와 A/S업체 등에 직접 공급하고 있으며, 일부는 미국, 유럽, 동남아 해외시장으로 직접 수출하고 있음.

상장폐지 정리 종목

(팍스넷-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팍스넷 - 1999년 5월 18일에 인터넷 서비스업, 금융정보제공업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금융투자플랫폼을 기반으로 금융정보 콘텐츠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 뿐만 아니라 모바일 등의 유무선 연계 서비스를 통하여 시장경쟁력과 동종 업계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함.

국내 1 종합 금융 포탈로 이용자들에게 증권 재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멘탈을 잡자.. 멘탈을 잡자..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