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18)

by 블린이 뚠뚠 2021. 8. 1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신흥에스이씨-일봉차트)

신흥에스이씨 29% 강세 '현대차·기아 차량호출 실증사업 진행'

신흥에스이씨 주가가 강세다. 해당종목은 전기차 관련주로 언급된 바 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카헤일링 서비스 실증사업인 'EnableLA(인에이블엘에이)'를 시작했다.

이는 현대차·기아에서 진행 중인 '유니버설 모빌리티 연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첫 실증사업이다.

이를 위해 LA 기반의 교통약자 이동 모빌리티 플랫폼인 버터플라이(ButterFLi)사, 드라이버 고용 등을 맡을 SMS사와 파트너십을 진행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앱) 혹은 전화로 차량 이용을 신청하면 교통약자 지원교육을 받은 전문 드라이버가 전용 차량을 운행해 직접 방문,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이동시켜준다.

신흥에스이씨 주가 29%↑…"생산라인 증설 효과 가시화"

신흥에스이씨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달 12일 유진투자증권은 신흥에스이씨가 3분기 말부터 생산라인 증설 효과를 볼 것이라 기대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6만원에서 8만원으로 올려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원통형 배터리 부품은 오산, 중국 천진, 말레이시아 공장에서 증설이 진행되고 있다”면서 “9월 오산공장, 10월 중국 천진 공장, 내년 1월 말레이시아 공장 증설 라인에서 매출이 추가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5개 라인이 있는데 9월 말부터는 6라인이 가동되고 11월 7라인, 내년 2월~4월엔 8, 9라인이 추가 가동된다"면서 "원통형 부품과 각형 캡어셈블리는 올해 초 대비 각각 38%, 37%씩 생산능력이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 연구원은 "국내외 증설 효과로 실적 가시성이 높아지고 있다. 올 3분기부터 생산 증설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신흥에스이씨 - 1979년 설립되어 리튬이온전지 부품제조업, 자동화기계 제작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9년 현재 4개의 해외 비상장 계열회사를 보유 중임.

소형 원형배터리 부문은 루시드모터스, 페러데이퓨처 등 원형전지 Pack Module을 장착한 전기차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증가 예상.

전지 Pack Module 사업은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 배터리를 이용한 전지 Pack Module 인증을 진행중.

(플래티어-일봉차트)

'따상' 성공한 플래티어, 장 초반 29% 급등세

지난주 '따상'(공모가 2배로 시초가 형성, 이후 상한가)에 성공했던 디지털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가 장 초반 급등세다.

앞서 지난 12일 플래티어는 상장 첫날 '따상'에 성공하며 코스닥시장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튿날인 13일에도 10% 이상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광복절 연휴 직후인 지난 17일에는 14% 넘게 조정을 받긴 했으나, 이날 장 초반 급등하며 매수세가 유입되는 상황이다. 현 주가는 공모가(1만1000원)보다 180.9% 높다.

앞서 지난 4~5일 이틀 간 진행한 플래티어의 일반인 대상 공모청약 경쟁률은 2498.8대 1로 집계됐다. 청약 참여 건수는 약 46만건, 증거금은 6조1846억원이 몰렸다. 플래티어의 수요예측 경쟁률은 1631.0대 1에 달했다.

2005년 설립된 플래티어는 e커머스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로 롯데, 신세계, 현대 등 기존 유통업체들의 대형 e커머스 플랫폼을 설계 구축 및 컨설팅을 제공해왔다.

경쟁력은 플래티어가 쌓은 50억건의 누적 데이터다. 다른 사업군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플래티어 - 2005년 2월 24일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현재의 최대주주인 이상훈 대표이사로 최대주주가 변경됨. 2005년 6월 20일 시스포유아이앤씨, 2020년 1월 1일 플래티어로 사명을 변경함.

E-Commerce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 솔루션 개발, 유지보수 사업과 디지털화를 추진중인 조직을 위한 컨설팅 및 플랫폼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대원제약-일봉차트)

대원제약, 페노피브레이트 코로나19 예방 가능성… 세계최초 정제 개발 부각

코로나19 예방에 '페노피브레이트'가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대원제약의 주가가 강세다.

이날 한국파마에 따르면 약리학 전문 국제학술지 ‘첨단 약리학(프론티어스 약리학, Frontiers in Pharmacology)’ 최신호에 영국 버밍엄 대학과 킬(Keele) 대학, 이탈리아 산 라파엘레 과학연구소,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 공동 연구팀의 논문이 게재됐다.

공동 연구팀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약물 중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억제 효과가 있는 약물을 선별했고 그 결과 페노피브레이트의 뛰어난 효과를 발견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표면의 스파이크 단백질을 이용해 숙주세포의 표면단백질인 ACE2(안지오텐신 전환효소2) 수용체와 상호작용을 일으켜 숙주세포를 감염시킨다. 페노피브레이트는 이 과정에서 상호작용을 차단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대원제약의 '티지페논'은 세계 최초 정제로 개발된 제품으로 현재 페노피브레이트 계열 처방 순위 2위, 처방규모는 100억원 정도로 집계된다. 

대원제약 - 1958년에 설립되었고,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함. 신약ㆍ개량신약ㆍ제네릭의약품 등을 국내 병ㆍ의원ㆍ약국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음.

자회사인 대원메디테크 주식회사는 보청기 판매를, 베트남 현지 법인은 의료기기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함.

국내 최초의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으로 대표되는 일반의약품 사업, 국내 최초 유기농 인증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장대원을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 등을 진행중임.

(멜파스-일봉차트)

멜파스 주가 24%↑..."39만1129주 신주인수권 행사"

멜파스 주가가 상승세다. 멜파스 시가총액은 1150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856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13일 멜파스는 4회차 국내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공모 분리형 신주인수권부사채(BW) 행사에 따라 39만1129주가 오는 30일 신규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이는 발행주식총수의 1.09%에 해당한다. 행사가격은 주당 1603원이다. 

멜파스 - 2000년 2월 2일 서울대학교 집적시스템 연구실의 실험실 벤처로서 설립한 회사임.

사업 분야는 전자기기 입력장치 중에서도 터치 입력장치 제조업에 해당함. 동사는 정전용량방식 터치센싱기술을 바탕으로 터치스크린 모듈 및 터치키 모듈을 공급하는 터치솔루션 기업임.

정전용량 지문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정전용량 감지 기술을 개발한 업체로서, 지문인식 기술 개발과정에서 정전용량방식의 터치센싱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함.

(큐라클-일봉차트)

큐라클 주가 21%↑..."당뇨황반부종 치료제 기술 수출 계획"

큐라클 주가가 상승세다. 큐라클 시가총액은 6892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18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큐라클 주가는 경구용 당뇨황반부종 치료 신약후보물질(CU06-RE)을 다음 달까지 기술 수출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큐라클은 2016년에 설립돼 혈관내피기능장애 차단제 개발에 특화된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CU06-RE(당뇨황반부종 치료제), CU01(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CU03(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등 다양한 난치성 혈관 내피기능장애 신약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큐라클 - 연령 관련 혈관질환, 만성 대사성질환 및 암질환 등을 핵심 연구개발 분야로 정하고 3개의 임상 파이프라인과 후속 5개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연구/개발을 진행.

신개념 SOLVADYS? 플랫폼 기술을 이용하여 난치성 혈관질환의 First-in-Class 혁신신약을 개발하고 있음. 각 파이프라인별로 물질, 용도. 조성물, 결정형 제법 연구단계별 다양한 특허를 출원, 등록하는 evergreening 전략을 사용

(신화콘텍-일봉차트)

신화콘텍 주가 20%↑…오후 1시 넘자 급등, 왜?

신화콘텍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달 신화콘텍은 삼성전자 협력업체로 가상현실(VR) 관련 부품을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신화콘텍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4억2151만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다. 매출액은 0.4% 증가한 445억588만원이다.

신화콘텍 - 2002년 설립한 커넥터 제조업체로서 2006년에 신화콘텍으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14년에 베트남에 법인을 설립하였음.

업종은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상품유통 및 재생웨이퍼사업을 함께 영위함.

특히 모바일용 커넥터는 국내 우주일렉트로닉스, 제이엔티스, 해외 진출기업인 히로세코리아, 한국몰렉스가 경쟁 중임. 주요 고객은 삼성전자와 LG전자, Seagate 등이 있음.

(소프트센우-일봉차트)
(소프트센-일봉차트)

소프트센, 비대면 원격의료 시장 확대에 빅데이터 솔루션 사업 부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원격진료 시장이 커지는 가운데 소프트센의 주가가 강세다. 

소프트센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인프라 및 IT 역량을 활용한 의료, 제약 및 바이오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고 관리·유통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고려대의료원이 주관하는 '차세대 병원정보 시스템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사업'을 수주했다. 회사는 약 3년 간 고려대의료원(안암, 구로, 안산)의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맡는다.

한편 올 상반기 소프트센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8% 증가한 378억원,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5억원, 60억원을 기록했다. 

소프트센 - 1988년 4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18일 발행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등록된 주권 상장법인임.

사업부문은 서버/스토리지, 프로세서 등 제반 인프라, 솔루션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공급하는 ICT 사업부와 솔루션공급, IT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전략사업부문으로 구분됨.

글로벌 팬더믹 사태 하에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서비스 확대를 위해 홍콩 소재 텐클라우드국제과기유한공사의 경영권 지분 인수를 완료함.

하한가 종목

(엑세스바이오-일봉차트)

엑세스바이오, 2분기 적자 전환에 '급락'

엑세스바이오가 2분기 적자를 기록하며 주가 역시 장 초반 급락하고 있다.

앞서 엑세스바이오는 지난 17일 2분기 매출액이 131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은 369억원을 내며 적자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이는 1분기 기록인 매출액 2257억원, 영업이익 1819억원과 비교하면 부진한 결과다.

회사 측은 주요 매출처였던 미국 시장에서 백신 접종이 이어지면서 실적 부진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엑세스바이오는 매출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 시장의 비중이 절대적이다. 지난 1월 30만명대였던 미국의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6월 들어 2만명대까지 급락하면서 영향이 불가피했던 것들로 풀이된다.

여기에 경쟁사들이 잇따라 신속 항원 자가진단키트를 출시하며 시장의 경쟁이 격화된 것도 원인으로 꼽혔다.

엑세스바이오 관계자는 “미국 시장에만 집중됐던 매출 구조를 전세계 시장으로 확대해 나가기 시작했다”며 “오세아니아와 남미에선 전문가용 항원진단키트를 이미 납품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진단키트와 모바일 앱을 연동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등 향후 성장 동력 마련에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엑세스바이오 -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함.

주요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

2008년부터 WHO 4회에 걸쳐 실시한 말라리아 RDT 성능평가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음.

(지나인제약-일봉차트)

지나인제약, 관리종목 지정에 하한가 직행 (관리종목)

지나인제약이 관리종목 지정 소식에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전날 지나인제약에 대해 자본잠식률이 50%를 초과해 반기검토의견 부적정 사실이 확인됐다며 관리종목에 지정했다.

2010년 코스닥시장에 주권상장한 지나인제약은 비구면 광학렌즈 설계·양산 기술을 기반으로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 지문 인식기용 렌즈 등을 제조하고 있다.

지나인제약, 재무구조 개선 위해 20대 1 감자 결정

지나인제약은 액면가 500원의 보통주식 20주를 같은 액면주식 1주로 병합하는 감자를 결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자본금은 373억9295만원에서 18억6965만원으로 감소한다. 발행 주식수는 7478만5908주에서 감자 후 373만9295주가 된다.

감자 사유는 결손의 보전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및 자본구조 효율 재고다. 감자 기준일은 2021년 11월 1일이다. 신주상장예정일은 2021년 11월 18일이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자본감소로 인해 이날 오후 5시16분부터 장종료시까지 보통주 주권 매매거래가 정지된다고 별도 공시했다.

지나인제약 - 2010년 10월 22일 발행주식을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 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 법인임.

비구면 광학렌즈 설계 및 양산기술을 바탕으로 휴대폰용 카메라 렌즈, 지문 인식기용 렌즈 등에 대하여 개발/제조하고 있음.

소형화된 슬림 렌즈의 양산과 보다 적은 장수로 고화소의 성능을 구현할 있는 설계 양산 능력이 렌즈 부품 업체의 중요한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음.

(비디아이-일봉차트)

비디아이, 반기보고서 '의견거절'…29% 급락 (관리종목)

17일 반기보고서 감사 ‘의견거절’을 받은 비디아이가 급락하고 있다.

비디아이는 전날 감사인으로부터 반기검토보고서 ‘의견거절’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비디아이 - 화력발전과 관련된 보조기기(BOP) 설비를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의 주된 영업부문으로 하고 있음.

주요 매출처는 화력발전소의 건설 및 성능 업그레이드, 개·보수 사업을 하는 한국전력 자회사와 민간 EPC 사업자임.

대표적으로 한화건설 Marafiq/Yanbu(사우디)발전소, 대우건설 JORF LASFAR(모로코)발전소, 두산중공업 MongDoung/VinhTan발전소 해외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함.

(지티지웰니스-일봉차트)

지티지웰니스, 반기보고서 '의견거절'에 '下' (관리종목)

지티지웰니스가 반기 보고서 감사의견에서 ‘의견거절’을 수령, 주가가 장 초반 하한가까지 급락해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난 17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티지웰니스에 대해 반기 검토의견 비적정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이에 대한 답변으로 지티지웰니스는 EY한영회계법인으로부터 반기 보고서 ‘의견거절’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의견거절 사유는 회사가 제3자와 미술품 매입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서상 명시된 업무위탁을 통한 미술품 매입거래에 대하여 자금 흐름과 거래의 타당성 판단을 위한 충분하고 적합한 검토증거를 확보하지 못한 점, 당반기말 현재 동 미술품 재고자산에 대한 순실현가능가치에 대해서 충분하고 적합한 검토증거를 확보하지 못한 점 등이다.

지티지웰니스 - 1999년 설립하여 의료용기기 제조 및 판매, 각종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미용기기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음. 크게 국내영업부, 해외영업부, 홈쇼핑사업부, 화장품사업부 총 4가지 영업부서를 유지하고 있음.

미용 트렌드에 부합하는 기능을 갖춘 기기를 신속히 개발해야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당사 역시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음.

(스카이이앤엠-일봉차트)

거래소 “스카이이앤엠, 관리종목 지정우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스카이이앤엠에 대해 감사보고서에서 최근3사업연도중 2사업연도 자기자본 50%초과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 발생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코스닥시장상장규정 제28조에 따라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다고 18일 공시했다.

이날 스카이앤엠은 내부결산시점 관리종목 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 발생 공시에서 최근3사업연도중 2사업연도 자기자본 50%초과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 발생사실을 공시했다.

이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관리종목지정우려로 인해 이날 오전 11시16분부터 매매거래 정지시점부터 30분 경과시점까지 스카이이앤엠 보통주에 대한 주권매매 거래를 정지했다.

스카이이앤엠 - 리튬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원재료)와 LCD 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원재료)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자화학소재 전문 기업임.

주력 품목은 리튬이온전지 및 리튬이온폴리머전지로 IT분야(테블릿,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기자동차, 전력저장장치 등에 활용되고 있음.

국내 전해액 3(파낙스이텍, 솔브레인, LG화학)와의 안정적인 원료공급에 대한 협력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하고 있음.

(자안바이오-일봉차트)

자안바이오, 반기보고서 의견거절…하한가 터치 (관리종목)

자안바이오가 반기보고서에 대한 감사 의견 ‘부적정’을 받아 18일 장 중 하한가를 터치했다. 개장 직후 자안바이오는 하한가인 3090원까지 떨어졌다.

자안바이오는 전날 감사인으로부터 반기검토보고서 ‘의견거절’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자안바이오 - 기능성 특수 도료는 동사의 주요 매출 품목으로서 휴대폰, 테블릿 등과 같은 모바일 IT 기기의 외장에 사용됨.

2020년 사명 변경과 함께 신수종사업으로 바이오헬스를 선정하였음. 자체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제조, 독점유통, 모바일 바이오헬스 플랫폼을 통한 신사업 수직계열화를 추진 중임.

추진하고 있는 신규 사업분야는 바이오헬스 플랫폼 사업으로, 바이오헬스 브랜드들의 상품들을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있게 .

하한가 근접 종목

(국동-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동 - 1967년 설립돼 1996년 상장함. 니트 의류 수출이 주요 사업이며, NIKE, FANATICS, H&M 등과 계약을 맺어 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의류를 생산해 판매함.

계열회사의 총수는 6개 회사가 있음.

휴맵, 쎌트로이와 함께 바이오 신약 공동연구 임상개발을 위한 3사간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휴맵과 쎌트로이가 보유하고 있는 원천기술 특허를 활용한 공동연구를 통하여 신약개발을 진행중임.

오늘의 한 줄평 - 하한가 종목 수 실화 입니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