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17)

by 블린이 뚠뚠 2021. 8. 1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삼성중공우-일봉차트)

삼성중공우 29% 상승 '국내 조선기업 세계 선박 수주 1위'

삼성중공우 주가가 상승했다. 국내 조선업계가 3달연속으로 세계 발주량 중 수주 1위를 기록했다.

클락슨리서치 집계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 401만 CGT 가운데, 한국이 181만CGT로 나타났다.

또 한국의 누계 수주도 1276만 CGT로 2008년 이후 최대 실적이다.

삼성중공업, 1조2천억 규모 유상증자

삼성중공업이 오는 11월 유상증자를 통해 약 1조2000억원을 조달한다.

삼성중공업은 17일 이사회를 열고 1조237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11월 주주 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신주 2억5000만 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신주 발행 가격은 15% 할인율을 적용해 4950원으로 잠정 결정됐다. 최종 발행가는 1·2차 발행가액 산정 절차를 거쳐 10월 25일 확정한다.

삼성중공업은 10월 28~29일 주주 및 우리사주조합을 상대로 유상증자를 위한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 발행 주식의 20%에 해당하는 5000만 주는 우리사주조합에 우선 배정한다.

구주주에게는 보유 주식 1주당 0.33주의 신주를 배정한다. 20% 범위에서 초과 청약도 가능하다. 실권주가 발생하면 11월 2~3일 일반투자자를 상대로 일반공모 청약이 이뤄진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11월 19일이다.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신한금융투자 등 총 8개 증권사가 주관·인수사로 참여했다.

회사는 이번 증자로 조달하는 자금을 차입금 상환과 자재 구매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6년여간 지속된 적자로 나빠진 재무구조를 개선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중공업의 부채비율은 지난 6 322.2% 높아졌다. 같은 기간 총차입금은 45000억원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이번 증자를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친환경 기술 개발과 스마트 조선소 구축에 주력하겠다 말했다.

삼성중공업 -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감소흐름.

매출은 조선해양(LNH,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 부문이 102.70%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20% 차지하고 있음.

코스닥

(에이스침대-일봉차트)

‘대북관련주’ 에이스침대, 美 성 김 대표 방한 소식에 29%대 ‘초강세’

에이스침대가 29%대 초강세를 보였다. 성 김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 방한 소식에 에이스침대가 대북관련주로 부각된 것이 주가 급등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6일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오는 21~24일 성 김 대표의 방한이 추진되고 있다. 현재 미국 측과 방한 일정을 최종 조율 중이며 작업이 끝나는 대로 공식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안유수 에이스침대 회장은 황해도 사리원에서 태어난 실향민 출신으로 지난 20여 년간 북한에 대한 민간 외교지원을 이어왔다. 관련 사실이 알려지면서 에이스침대는 대북관련주로 지목됐다.  

안 회장은 지난 2014년 에이스경암 재단 이사장 자격으로 남북 간 왕복수송 방식으로 황해북도 사리원시에 농업협력 영농물자를 지원했다. 에이스경암 재단은 주식회사 에이스침대 산하 대북지원 민간단체다. 

에이스경암은 2009년부터 사리원시에 시범 영농단지를 운영해 왔고, 2010년 ‘5·24 대북제재 조치’ 이후 중단됐던 대북 비료지원도 지난 2015년 재개하며 대북사업에 힘썼다.

지난 2019년 안 회장은 임진각 평화누리 통일연못에 남북화합과 평화통일 염원을 담아 직접 기른 비단잉어 200마리를 기증하기도 했다. 

에이스침대 - 1963년 침대, 가구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침대 및 가구를 주요 제품으로 하여 직영점 또는 대리점등에 직접 납품하고있음.

침대,가구제조 및 판매와 부동산 매매,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1위기업 선정(주택용보통침대), KS인증 대상 제품안전부분 수상(지식경제부장관표창) 업계 최초와 최고로 이어져 오고 있고, 업계 최초로 침대공학 연구소를 설치함.

(서린바이오-일봉차트)

서린바이오 29% 급등 '모더나 백신물량 확대·공급일정 조정'

서린바이오가 강세다. 서린바이오는 모더나 관련주로 꼽힌다.

미국 모더나사(社)가 8∼9월 국내에 공급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물량을 확대하고 9월 공급 일정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모더나사는 구체적인 공급 물량과 일정을 이번 주까지 정부에 다시 통보해 주기로 했다. 정부 대표단은 17일 브리핑을 통해 미국 모더나사를 방문해 협의한 결과를 이같이 발표했다.

지난 13일 미국 현지에서 열린 정부와 모더나사의 논의에는 코린 르 고프 최고판매책임자, 폴 버튼 최고의료책임자, 존 르포 정부 담당 부회장, 니콜라스 코넷 국제 생산 부회장, 패트릭 버그스타드 상업용 백신 부회장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서린바이오 - 1984년에 서린과학으로 설립되어 2000년 현재의 사명으로 사명변경하였으며 2005년에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함.

연결대상 기업으로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이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세아제강지주-일봉차트)

"수요 늘고 제품값 강세" 세아제강, 2Q 영업익 700% 이상 늘어

세아제강지주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80억9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38% 늘었다고 17일 공시했다. 매출은 7132억1600만원으로 같은 기간 30%가량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831억8700만원으로 4262% 증가했다.

회사는 "북미 건설, 오일·가스 산업의 업황 회복으로 인해 배관재, 에너지업계가 쓰는 강관 주요 제품 판매가 늘었다"며 "현지 철강재 가격이 올라 북미법인 매출, 영업익이 큰 폭으로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건설산업의 견조한 수요가 지속됐고 글로벌 가전산업 호황에 따라 배관재(세아제강), 구조관(동아스틸), 강판(세아씨엠) 등 자회사 주요 제품 수익성이 높아져 영업이익이 늘었다"고 덧붙였다.

세아제강지주는 강관·판재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는 계열사를 두고 있다. 세아제강 별도로 보더라도 영업익은 36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98%, 직전 1분기와 비교해도 131% 정도 늘었다.

2분기 매출은 3594억원 정도로 지난해 2분기보다 33% 정도 늘었다. 국내외 철강재 수요가 공급 수준에 비해 크게 늘면서 전체적으로 가격이 올랐고 그에 따라 수익성이 나아졌다.

회사는 "원재료 상승과 환율하락을 대비해 판매단가 인상 등 적극적인 영업전략을 추진했다"며 "국제유가가 올라 고수익 제품인 에너지업계향(向) 강과 판매량이 늘면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업황도 긍정적인 요인이 많을 것으로 회사는 내다봤다.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인프라 투자확대에 나서면서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가 늘어 강관·구조물에 쓸 철강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세계 최대 철강재 공급국인 중국 내 철강 수출 규제로 가격 강세가 지속될 가능성도 높다고 봤다.

회사는 "수요·공급, 가격 변동이 커질 가능성이 있는 만큼 수익성 확보노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해상풍력·액화천연가스(LNG) 프로젝트 발주 증가에 따라 선제적·전략적 투자를 통해 시장지배력을 꾸준히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세아제강지주 - 지배회사는 강관 제조 및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투자사업부문인 당사와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인 세아제강으로 인적분할함.

동사의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수익과 SeAH 브랜드 권리를 소유하며 사용자로부터 상표권 사용 수익을 수취하고 있으며, 향후 지주회사로서 기업가치 상승에 사업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임.

매출은 강관 106.21%, 판재 16.45%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위메이드-일봉차트)

위메이드, 52주 신고가 경신…7만원 돌파 

게임 개발사 위메이드가 2분기 흑자 전환 소식에 장 초반 10%대 상승률을 보이며 연중 최고치 기록을 갈아치웠다.

위메이드가 모바일게임 '미르4'의 흥행에 힘입어 올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위메이드는 지난 11일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90억원, 영업이익 27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5%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했다.

위메이드는 이달 미르4의 글로벌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여기에는 대체불가토큰(NFT) 등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음.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동사의 IP 파트너사에 활용하는 계약으로 라인게임즈에서 당사'이카루스' IP 기반 모바일 MMORPG 게임 '이카루스 이터널' 개발하여 2021 3월에 국내 출시함.

하한가 종목

(딥노이드-일봉차트)

딥노이드, 코스닥 상장 첫날 30% '하한가'..외국인·기관 '매도 폭탄'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딥노이드 주가가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인 17일 하락제한폭(30%)까지 떨어지며 급락했다.

시초가는 공모가인 4만2000원보다 71.4% 높은 7만2000원에 형성됐다.

장 개시 직후 주가는 7만8000원까지 올랐으나 이내 하락세로 전환, 하락폭을 키운 끝에 하락제한폭까지 떨어지는 성적을 기록했다. 다만 주가가 공모가 밑으로 떨어지진 않아 공모가 대비 손실이 발생하는 건 막았다.

앞서 딥노이드는 상장 전 진행한 기업공개(IPO) 당시 양호한 수요예측 및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모았었다. 딥노이드의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경쟁률과 일반 청약 경쟁률은 각각 1179대 1, 835대 1이었다.

하지만 상장 직후 유통 가능 물량이 44.57%에 달해 상장 직후 차익 실현을 위한 매도세가 대거 나올 수 있단 우려도 제기됐다. 실제 이날 외국인과 기관은 딥노이드 주식을 각각 12억7200만원, 201억5400만원어치 순매도하며 '매도 폭탄'세를 보였다. 개인만 321억5500만원어치를 순매수했다.

아울러 이날 코스닥지수가 급락하는 등 시장 전체가 약세를 보인 것도 딥노이드의 주가 하방 압력을 키운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코스닥지수는 전거래일보다 2.86%나 떨어지며 지난 2월 24일(-3.23%) 이후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딥노이드 - 의료 진단ㆍ판독 보조 및 질병 조기진단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의료 인공지능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식약처 인허가를 받은 총 15 개의 DEEP:AI(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각종 의료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질환 분류, 병변 영역 검출, 예후 예측 등의 역할을 수행함.

이외에도 DEEP:PHI (인공지능 개발툴), DEEP:STORE (인공지능 마켓플레이스) 등을 자체 개발함.

(엘아이에스-일봉차트)

하한가 관련기사 없음 

엘아이에스 - 장비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설립되어 2011년 6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전자 응용 가공 공작기계 제조 전문 기업으로서 레이저를 이용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하는 레이저 응용 기기 전문 회사임.

주요 매출원은 디스플레이 장비이며 2 전지 태양광 산업, 특수/일반 목적용장비제조와 같은 신성장동력 분야도 발굴하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지누스-일봉차트)

'어닝쇼크'에 흔들리는 지누스, 하한가 근접

침대 매트리스 제조 업체 지누스가 급락세다. 지난 2분기 어닝쇼크(실적충격)가 발표되면서다.

지누스는 지난 13일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 늘어난 2514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54% 감소한 134억원에 그쳤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이 증권가의 예상치(287억원)를 크게 밑돌았다. 실망감에 주가가 급격히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

향후 전망도 밝지 않다. 증권가에선 올해와 내년 실적 추정치를 하향 전망했다. 올해 실적에는 하반기 선복량 부족이 지속되고 구인 문제에 따른 미국 법인 램프업 지연을 반영했다.

지누스 - 온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매트리스 및 가구 기업.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 걸쳐 글로벌 수직계열화를 구축.

판매하는 거의 모든 제품들을 해외 공장에서 자체 적으로 생산 중.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에 전문화된 생산 시설을 보유.

2020 기준 전체 매출의 98% 이상이 해외시장에서 발생. 가장 비중을 차지하는 국가는 미국이며 전체 매출의 89% 차지.

(하이트론-일봉차트)

하이트론씨스템즈 "삼덕회계법인, 반기보고서 감사의견 거절"

하이트론씨스템즈는 감사인인 삼덕회계법인에서 올해 반기보고서에 대해 의견거절을 표명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주요 사유는 자금거래의 타당성 및 회수가능성과 특수관계자 범위 및 거래내역이다.

회사 측은 “회사는 당반기 재무제표에 대한 반기검토의견 거절이 발생했다”며 “관련된 검토의견 거절사항에 대해 반기 이후 충분히 해결 가능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련사항들에 대해 긴급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했다”며 “향후 경영진은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견 개진을 통해 가장 적절한 조치로 상기 문제를 해결하겠다. 향후 매출 확대와 자산 건전성 등을 통해 계속기업 확실성을 보강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이트론 - 보안장비 전문 업체로 카메라, 저장장치(DVR, NVR), 모니터, 컨트롤러 등 다양한 제품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음.

설립 초기부터 미주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는 유럽, 아시아, 호주, 아프리카, 중동 등의 SI 보안업체와 거래하고 있음. 각 대륙의 유수한 SI 보안업체들과 10~20년 이상 거래해왔음.

씨큐리티 산업은 인터넷 감시 뿐만 아니라 사업장이나 기업체 홍보, 일반인들의 생활 안전 등으로 활용가치가 급부상하고 있음.

(한컴라이프케어-일봉차트)

한컴라이프케어, 상장 첫날 20%대 하락세

안전장비기업 한컴라이프케어가 유가증권시장 상장 첫날인 17일 장 초반부터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

시초가는 공모가 1만3700원보다 17.15% 높은 1만6050원으로 결정됐다.

앞서 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달 29~30일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희망밴드(1만700~1만3700원) 최상단인 1만3700원으로 결정했다. 경쟁률은 419대 1을 기록했다.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518억원, 영업이익은 387억원을 기록했다.

한컴라이프케어 - 소방장비 구매분야의 호흡보호장비(공기호흡기), 구조장비, 구급장비에 해당되는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공기호흡기 및 구성품, 긴급대피마스크, 일반방독면, 산업용 및 군용 마스크, 헬멧, 방열복, 보건용 마스크, 기타 피복류 등이 있음.

특수방화복은 동사가 국내 자체 제작으로 시장에 재진입함으로써 독과점 형태에서 균등 경쟁상태로 시장상황이 변화됨.

(제넨바이오-일봉차트)

제넨바이오 이종췌도이식 연구자임상 승인신청 철회

제넨바이오가 이종췌도이식 연구자임상시험(IIT) 승인신청을 자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제넨바이오는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오는 20일까지 예정된 승인 여부에 대한 결론을 내기 어렵다는 의견을 수령하고 가천대 길병원, 서울대학교 바이오이종장기개발사업단과 협의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회사는 지난 5일 2차 보완사항에 대한 자료를 포함한 완성된 임상시험계획을 식약처에 제출했으며 9일 중앙약사심의위원회를 거친 후 오는 20일 최종 심사시한을 앞두고 있던 중 지난 13일 식약처로부터 최종 심사시한까지 결론을 내기 어렵다는 통보를 받았다.

제넨바이오는 작년 8월 28일 최초 이종췌도이식에 대한 연구자 임상시험계획(IND)을 식약처에 제출했으나 그해 10월 자료 보완을 요청 받았다.

이후 식약처에 보완자료 제출에 대한 기한연장을 요청했으며 식약처와 협의하에 제출기한을 올해 2월로 조정했다. 하지만 제출 일정이 계획보다 늦어지며 기한을 한 차례 더 연기하며 최종 제출기한을 5월 4일로 지정한 바 있다.

제넨바이오는 5월 4일 식약처에 이종췌도이식 IND 신청에 대한 보완서류를 제출했고 그달 식약처로부터 '처리기간 연장통지서'를 수취, 당초 처리 기한이었던 5월 13일에서 6월 25일로 기한이 연기됐다.

하지만 처리 기한은 8월 6일로 또 한차례 연기됐고, 마지막 보완사항 요청이 있은 후 결론을 내기 어렵다는 통보를 받은 것이다.

회사 측은 "식약처에서 자료검토와 전문가 자문획득을 진행해 오면서 최종 심사시한까지 결론 도출을 위해 노력했으나 본 임상시험계획이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기준이나 가이드라인이 확립되지 않은 분야이면서 최초의 이종이식 임상시험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안전성 보장 차원에서의 보다 면밀한 검토와 논의가 필요하다는 식약처의 결정을 겸허히 수용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단 식약처도 본 임상시험계획에 대해 안전성 확보차원에서의 검토 외에 추가적인 문제는 없는 것으로 파악한 만큼 빠른 시일내로 이종췌도이식의 안전성에 대한 추가적인 자료를 확보해 회사명의의 의뢰자주도(SIT) 임상시험을 신청할 계획이다.

제넨바이오 - 2017년 공감이앤티 인수 이후 폐기물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에이피알랩 인수를 통해 이종이식제품 개발 및 제조업에 진출하였음.

2019년 5월 정기업종심사 결과에 따라 회사의 주업종이 폐기물처리업으로 변경되었음.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유통업과 이종이식제품 개발을 위해 구축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CRO사업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바이오 사업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

(씨이랩-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씨이랩 - 새로운 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글로벌 기술기업을 목표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을 내재화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였음.

국내 최초로 영상데이터의 전처리를 통해 영상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근간을 마련하였음.

성장기와 도약기에 매진한 빅데이터 처리 기반 기술과 AI 솔루션을 토대로 대용량 영상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있는 AI 플랫폼 사업을 진행 .

상장폐지 정리 종목

(팍스넷-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팍스넷 - 1999년 5월 18일에 인터넷 서비스업, 금융정보제공업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금융투자플랫폼을 기반으로 금융정보 콘텐츠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 뿐만 아니라 모바일 등의 유무선 연계 서비스를 통하여 시장경쟁력과 동종 업계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함.

국내 1 종합 금융 포탈로 이용자들에게 증권 재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상승 종목 보다 하락 종목이 더욱 많은 장...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