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24)

by 블린이 뚠뚠 2021. 8. 2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원티드랩-일봉차트)

원티드랩 上, 나흘만에 반등 성공… 낙폭 일부 회복

이달 상장한 AI(인공지능) 기반 채용 플랫폼 업체인 원티드랩이 나흘만에 화려하게 반등하며 상한가로 마감했다. 상장 초반 고점 대비 낙폭을 이날 상한가로 한꺼번에 상당 부분 만회한 모습이다.

24일 증시에서 원티드랩은 전일 대비 29.96% 오른 6만9400원으로 거래를 마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거래량이 전일(약 10만주) 대비 16배 더 많은 163만주에 달했다. 개인과 기관이 원티드랩을 순매수하는 모습이 나타났다.

원티드랩은 지난 11일 공모가 3만5000원의 2배인 7만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후 당일 상한가인 9만1000원에 거래를 마치며 '따상'을 찍은 바 있다. 이튿날에도 원티드랩은 장중 10만9000원까지 오르며 상승을 시도했다가 매물이 대거 쏟아진 탓에 9% 가까운 낙폭을 기록했고 이후 전일(23일)까지 5만3400원을 기록했다.

종가 기준으로는 9만1000원에서 5만3400원까지 밀린 것이지만 장중 고·저점을 기준으로 할 때의 변동폭은 더 컸다. 지난 23일 한 때 5만3000원까지 밀렸던 것이다.

이날 상한가로 원티드랩은 상장 이후 장중 최저점(5만3000원) 대비 30.94% 올랐다. 아직 상장 후 이틀째 고점까지는 아직 갈 길이 남은 상태이지만 종가 기준으로는 앞으로 31% 더 오르면 상장 첫 날 고점을 회복하게 된다.

한편 원티드랩은 오는 25일 올 2분기 실적을 포함한 상반기 실적을 내놓는다. 지난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해 기대감을 받은 바 있다.

원티드랩 - 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추천하고, 기업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여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채용 매칭 플랫폼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유저를 위한 신규사업으로 온/오프라인 밋업 및 컨퍼런스 및 직무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경력개발 서비스, 프리랜서 매칭플랫폼인 Wanted Gigs 등의 서비스 운영.

2021년에는 기업고객을 위해 채용매칭을 넘어 HR업무의 편의성을 더해주는 HR분야의 솔루션 사업을 시작.

(티비씨-일봉차트)

티비씨 29% 강세 '범보수진영 홍준표 지지율 상승'

티비씨가 강세다. 

티비씨는 자유한국당 시절 홍준표 대표의 공천위원이었던 배병일 영남대 교수가 사외이사로 근무한다 알려져 홍준표 관련주로 엮였다. 

범보수진영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의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다.

여론조사전문기관 한국사회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20~21일 진행한 여론조사를 23일 공개했다. 

결과에 따르면 범 보수권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8.4%를 기록했다. 뒤이어 홍준표 의원이 전주보다 3.9%포인트 오른 20.5%를 기록했다. 

범진보진영 후보 적합도 조사에서는 이재명 지사가 29.3%를, 이낙연 전 대표가 18.7%를 기록했다.

여야 후보들을 대상으로 한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는 윤 전 총장 이 29.8%,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6.8%,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12.4%로, 홍 의원은 4위인 8.4%로 나타났다.  

티비씨 - 민영방송사로 먼저 서울지역에서 방송 사업을 하던 SBS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램(SBS 편성)으로 약 70%를 편성하고 자체적으로 약30%를 편성 방송하고 있음.

방송광고수익이 주수익원이므로, 시장점유율은 광고점유율로 나타낼 수 있음. 중앙3개사(SBS, KBS, MBC)가 84% 이상을 점유하고 있음.

SBS 키국으로 하여 전국 9 민영방송사와 공동편성,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음.

(아즈텍WB-일봉차트)

아즈텍WB 상한가, 무슨 일?

아즈텍WB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앞서 지난 23일 큐라티스는 라이트펀드의 연구비 지원 사업 선정 과제 '주혈흡충증 백신 (QTP105)`의 공동 연구자로서 선정됐다고 밝혔다.

라이트펀드(RIGHT Fund)는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과 한국 정부 등이 글로벌 헬스 분야 기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비영리재단이다.

재단은 2021년 신규 연구비 지원 사업 프로젝트 10개를 선정해 약 136억 원의 기금을 추가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큐라티스의 이번 과제는 올 7월부터 2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큐라티스의 국산1호 mRNA 백신 개발 속도가 가장 빠르다는 소식에 아즈텍WB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아즈텍WB는 큐라티스에 16만여주의 지분을 보유증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즈텍WB - 1969년 10월 27일에 왕벌물산으로 설립하여 2000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제품은 크게 신사/숙녀복지로 구성된 패션마켓 소재부문, 유니폼 소재부문, 의류사업부인 패션 프로모션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음.

동물복지인증된 원료를 선별하여 스마트 팩토리의 친환경 공정을 통해 생산된 모직물은 전통적인 럭셔리 패션마켓 아니라 온라인 브랜드들의 수요에도 원활히 대응하고 있음.

(휴맥스홀딩스-일봉차트)

휴맥스홀딩스, 홍준표 범 보수권 대선후보 지지율 급등에 관련주 부각

국민의힘 대권주자 홍준표 의원의 지지율이 급등하면서 휴맥스홀딩스의 주가가 강세다. 

휴맥스홀딩스의 변대규 대표이사가 홍 의원과 같은 경상남도 출신, 대구 영남고 출신으로 알려지면서 홍준표 관련주로 묶였다. 

범 보수권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홍 의원의 지지율이 처음으로 20%대에 진입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지지율 차이를 한 자릿수대로 줄였다. 

홍 의원은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는 윤 전 총장(29.8%), 이재명 경기지사(26.8%),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12.4%)의 다음인 8.4%로 집계됐다. 뒤이어 최재형 전 감사원장(5.1%) 유승민 전 의원(3.6%), 민주당 소속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3.3%), 정의당 심상정 의원(2.1%) 순이었다.

휴맥스홀딩스 - 1989년 1월 26일 설립되어 1997년 4월 16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09년 10월 1일부로 투자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2009년 10월 30일부로 코스닥시장 변경상장을 승인받음.

휴맥스홀딩스는 지주회사로서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이 주 수익원임. IT사업부문에선 국내외 고객에게 컨설팅, 시스템 구축 운영, 토탈 아웃소싱 등의 종합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유니드-일봉차트)

유니드, 2.5조 규모 기후대응기금 신설 소식에 강세

당정이 내년 예산안에 기후대응기금을 신설하면서 탄소중립 관련주로 꼽히는 유니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2년 예산안 편성 및 추석 민생대책 당정 협의에서 내년 예산안에 2조5000억원 규모의 기후대응기금을 신설한다고 밝히면서 투심이 모인 것으로 풀이된다.

유니드는 대표적인 탄소중립 관련주로 꼽힌다. 유니드는 세계 칼륨계(가성·탄산칼륨) 시장에서 점유율 30%를 차지한 1위 업체다. 특히 탄산칼륨 매출 중 약 10%가 탄소포집용으로 발생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투자업계에서는 2030년 탄소저감과 2050년 탄소중립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확대와 탄소포집이 필수로 거론되고 있다.

유니드는 최근 실적도 고공행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 5309억원, 영업이익 99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매각각 17.9%, 94.1% 증가했다.

유니드는 올해 하반기 상세 설계를 마치고 기계 및 배관 등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내년 하반기에는 본격 공장 가동에 돌입한다는 목표다.

USC 공장이 준공되면 중국 내 가성칼륨 생산능력은 기존 32만톤에서 41만톤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기존 법인들이 상해 등 해안가 도시들을 중심으로 확장했던 것과 달리 내륙에 위치해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유니드 - 1980년 5월 10일에 '한국카리화학 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4년 12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가성칼륨, 탄산칼륨 등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 증기 및 온수공급, 발전전기의 제조 및 판매, 산림개발 및 조림사업 등이 있음.

보드 사업부와 관련하여 동사의 주요 고객은 전국 지역의 건자재 도매업체 가구 제조업체임.

(KNN-일봉차트)

KNN 주가 25%↑...홍정욱 전 의원 관련주?

KNN 주가가 상승세다. KNN 시가총액은 2549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426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KNN은 지분 50%를 가진 부산글로벌빌리지의 홍성아 공동 대표가 홍정욱 전 한나라당(현 국민의힘) 의원의 누나로 알려지면서 홍정욱 관련주로 분리되고 있다.

KNN - 1994년 설립되어 방송법에 근거하는 지상파 TV,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05년 부산ㆍ경남지역의 민영방송사업자로 선정되면서 부산방송에서 KNN으로 사명을 변경, 부산ㆍ경남 673만 시청자를 단일방송권으로 가지고 있는 유일한 방송사업자임.

방송광고수입이 매출액의 주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SBS와의 프로그램 공급 협약을 통해 방송편성 시간 70% SBS프로그램으로 방영하고 있음.

(씨씨에스-일봉차트)

씨씨에스 24% 강세 ‘충주 중심 중부권 방송국’

씨씨에스 주가가 급등세로 나타나고 있다.

씨씨에스 - 충주시ㆍ제천시ㆍ단양군ㆍ증평군ㆍ괴산군ㆍ진천군ㆍ음성군에 대한 종합유선방송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15일에 설립됨.

지역내 중계유선사업자와 매입 및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불필요한 과다경쟁을 지양하고 있고, 유사사업자인 중계유선사업자를 설치 및 A/S 외주업체로 이용함으로써 경영효율성을 제고하고 있음.

자가망을 기반으로 케이블TV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음.

(랩지노믹스-일봉차트)

랩지노믹스, 신약개발 사업 시작…CD47 면역항암제 도입

랩지노믹스는 신약사업본부를 출범하고, 'CD47' 표적 면역항암제와 코로나19 다가백신 개발에 착수한다고 24일 밝혔다.

랩지노믹스는 CD47 표적 면역항암제는 글로벌 제약사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했다. 전날 화이자는 CD47 표적 면역항암제를 개발 중인 트릴리움 테라퓨틱스를 약 23억달러에 인수했다.

코로나19 백신은 메신저리보핵산(mRNA) 대비 항체역가가 3배 이상 높으며, 다중 변이도 공략할 수 있는 다가백신을 개발 중이란 설명이다.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플랫폼 기술 도입도 계획하고 있다. 신약사업본부의 총괄책임은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본부장과 리드컴파스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를 역임한 김태억 부사장이 맡는다.

랩지노믹스가 선택한 플랫폼은 페리틴이다. 페리틴은 인체의 필수 구성요소인 철을 운반하는 수송체다. 다중결합활성(avidity)이 매우 높아 약물 접합(Drug Conjugation) 방식의 치료제 개발이 가능하다고 했다.

최근 신약개발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으며, 구형입자 표면에 24개의 돌기가 있어 다중항원 발현이 필요한 백신개발에도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페리틴 기반 첫 번째 후보물질(파이프라인)은 CD47 표적의 면역항암제 'LGP-S01'이다. 시프트바이오와 100억원 규모의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김태억 부사장은 "CD47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차가운 종양(Cold Tumor)이 된다"며 "암 환자의 70%를 차지하는 Cold Tumor는 키트루다나 옵디보와 같은 면역관문저해제로는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고 말했다.

때문에 BMS 애브비 길리어드 등이 CD47 표적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다고 했다. LGP-S01은 재현성 검증에서 항체 대비 높은 효능은 물론, CD47 항체 치료제의 대표적 부작용인 빈혈 및 혈구응집 발생 여부 검증 결과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냈다고 전했다.

올 하반기 비임상에 착수하고, 내년 하반기 임상 진입을 목표하고 있다.

코로나19 다가백신 'LGP-V01'은 후보물질 최적화 단계다. 김 부사장은 "KIST와 경북대에 의뢰해 동물모델에서의 안전성을 확인한 후, 3개 이상의 변이항원에 대한 중화항체 역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랩지노믹스에 따르면 코로나19 다가백신 개발은 현재 미국 국방성, 스탠포드대, 듀크대 등에서 비임상 단계가 진행되고 있다. 모두 페리틴을 기반으로 개발 중이다.

진승현 랩지노믹스 대표는 "기술이전 계약과 신약사업본부 출범은 랩지노믹스가 신약개발을 주요 성장동력으로 삼을 것이란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며 "진단 및 신약의 양대 사업본부가 성장할 수 있도록 확실한 투자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랩지노믹스 - 2002년 설립되어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임. 코넥스 시장에서 2014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함.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 중임.

연결대상 회사로 생명공학 연구기업 LabGenimics USA 벤처창투기업 리드컴파스 인베스트먼트를 보유함.

(엠피대산-일봉차트)

엠피대산 24% 상승 ‘대표이사 변경’ (관리종목)

엠피대산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지난 19일 엠피대산의 양희권, 이종영 각자대표이사에서 이종영, 김상욱으로 각각 대표이사가 변경됐다.

엠피대산은 “양희권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내이사직 및 대표이사직을 사임했다”며 “각 사업부문 각자대표를 선임해 책임경영체제 및 경영 효율화를 도모했다”고 설명했다.

엠피대산 - 1990년 9월 설립된 동사는 대표브랜드인 미스터피자, 수제 머핀 및 커피 전문점인 마노핀 등이 있음.

혼밥 트렌드를 반영하여 1인용 피자인 ‘피자샌드’ 메뉴를 개발하는 등 누구나 간편하게 피자를 접할 수 있도록 발맞춰 변화하고 있음.

2000 중국에 진출하였으며 중국 유력 외식업체 선정 사이트인 '대중평점(따중디앤핑)'에서 선정하는 우수 외식업체로 최근 3 연속 선정되는 중국 내에서도 맛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음.

(SM C&C-일봉차트)

SM C&C 주가 12%↑...강세 원인은? (투자주의)

SM C&C 주가가 상승세다.

SM C&C 시가총액은 5537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56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SM C&C 주가는 S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인수 전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 CJ, 하이브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매각 대상은 SM엔터테인먼트의 최대주주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보유한 지분 18.73%다.

SM C&C - 동사의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

2019 JTBC '슈가맨3', '놀라운 토요일', 2020 채널A KBS2 ' 비타민',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국내 지상파 케이블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함.

상장폐지 정리 종목

(디에스티-일봉차트)

디에스티, 상장폐지 위한 정리매매 첫 날 '급락' (관리종목)

디에스티가 상장폐지를 위한 정리매매 첫 날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정리매매 기간 중에는 주가가 가격제한폭 없이 움직일 수 있다.

앞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20일 디에스티가 제기했던 상장폐지 결정 등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서울남부지방법원이 기각 결정을 내렸다고 공시했다.

이에 상장폐지 절차가 재개돼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정리매매에 들어간다. 이후 오는 2일 디에스티의 주권은 상장폐지될 예정이다.

디에스티는 2019, 2020사업연도 재무제표에 대해 감사의견 ‘거절’을 수령,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으며, 올해 상반기 반기보고서 역시 제출하지 않았다.

디에스티 - 1995년 반도체 검사장비를 생산하는 유원전자공업으로 설립된 이후 인수합병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면서 사명을 2015년 한국자원투자개발에서 코리드로, 2017년 코리드에서 디에스티로 변경함.

국내 최초의 공조부품 제작설비를 제작/판매하는 업체인 구 디에스티와 간이합병으로 동 사업을 영위하게 됨. 동사의 제품 Fin Mill, Tube Mill에서 소모품의 꾸준한 교체수요로 회사의 매출에 주요한 비중을 차지함.

(이노와이즈-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이노와이즈 - 자동차용 프레스 금형의 제조/판매를 주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일반 프레스 금형 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제품인 Hydroforming 및 Hot Press Forming 등 특수금형을 제조/판매함.

현대, 기아차를 포함한 국내 완성차업체와 FORD, TESLA, MAGNA(세계 최대 1차 스탬핑부품 공급사) 등의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및 협력업체에 금형을 공급함.

오늘의 한 줄평 - 삼일천하도 아닌 하루천하...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