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31)

by 블린이 뚠뚠 2021. 8. 3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녹십자홀딩스2우-일봉차트)

녹십자홀딩스2우, '이뮨셀엘씨주' 호재에 29%상승

녹십자홀딩스2우 주가가 29% 상승한 모습을 보여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31일(오늘) GC녹십자셀은 자사 항암제 ‘이뮨셀엘씨주’ 제조방법과 메소텔린 타깃 CAR-T(키메라 항원 수용체 T세포) 특허를 각 PCT(특허협력조약)에 따라 국제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뮨셀엘씨주 제조방법은 지난해 7월 ‘사이토카인 유도 살해세포(CIK)를 포함하는 활성화 림프구 및 이의 제조방법’으로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 PCT 국제출원을 통해 미국, 중국, 인도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해당국에서 다수 파트너들과 기술이전 협의를 진행중에 있다.

특허에 기술된 제조방법은 높은 종양 살상 능력과 증식률을 가진 사이토카인 유도 살해세포(CIK)로 자연살해(NK) 세포처럼 NKG2D 분자를 활용해 암세포를 인지·사멸하는 면역세포치료제 제조법이다.

또한 해당 기술을 적용한 ‘이뮨셀엘씨주’는 국내에서 2007년 품목허가를 획득해 판매되고 있다.

GC녹십자셀 이득주 대표는 “해외 시장 진출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특히 이뮨셀엘씨주 관련해 미국, 중국, 인도시장에서 다수의 파트너들과 기술이전 협의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고 전했다.

녹십자홀딩스 - 1967년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의약부외품의 제조 및 매매업, 의료용구 및 위생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업, 식료품, 식품첨가물의 제조 및 매매업 등의 사업을 영위함.

혈액제제와 백신제제를 필두로 전문의약품, OTC제제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2021년 3월 말 기준 국내에 등록특허 11건, 해외에 등록특허 43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각국에서 약 13건 정도가 심사 진행중임.

코스닥

(골드퍼시픽-일봉차트)

골드퍼시픽, 제넨셀 코로나19 치료제 투약 6일후 95% 회복 입증에 강세

국내 바이오 기업인 제넨셀이 최근 열린 'RDP파마 학술 세미나' 행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ES16001'가 경증 및 중등도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도 임상 2상에서 투약 6일만에 95% 이상의 환자가 회복률을 보이는 등 표준 치료제 대비 월등히 우수한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에 골드퍼시픽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제넨셀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8월 13일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RDP파마 학술 세미나' 행사에서 별도 세션을 마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ES16001' 등 주요 연구개발 현황을 발표하고, 참가 기관들과 공동 임상시험 및 투자 등에 관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제넨셀의 유럽 파트너사인 RDP파마의 공동 창업자 미카엘 아르바일러(Michael Ahrweiler) 박사가 연사로 나서, 호흡(Inhalation) 관련 약물 전달 플랫폼, 고분자 약물 전달 DDM(Drug Delivery Module) 플랫폼, 표적 단백질 분해제 플랫폼 등에 대한 학술 성과 및 연구 방안 등을 발표했다.

제넨셀은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RDP파마와 'ES16001'의 글로벌 임상 진행 및 기술수출 전반에 관해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S16001'은 제넨셀과 경희대 바이오메디컬연구센터가 천연물(제주 담팔수) 유래 성분을 원료로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로, 인도 임상 2상을 완료하고 현재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임상 2b/3상을 준비 중이다.

또한 코로나19 경증 및 중등도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도 임상 2상에서 투약 6일만에 95% 이상의 환자가 회복률을 보이는 등 표준 치료제 대비 월등히 우수한 효과를 보였으며, 이번 임상 2b/3상을 통해 코로나19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골드퍼시픽 자회사인 에이피알지도 지난해 8월 'APRG64'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제넨셀, 한국파마, 한국의약연구소,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 협약식을 맺고 공동 개발에 나선 바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골드퍼시픽 - 2020년 패션사업부문(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판매 등), 바이오사업부문(의약품 도소매), 기타사업부(기타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사업부문인 패션사업은 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브랜드 hoze를 OEM 방식으로 생산함. 동남아, 중국 등에서 수출 기획 중임.

2019년 7월 (주)다나은의 주식을 취득함으로써 바이오사업을 개시하였으며 의약품도소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상한가 근접 종목

(세화피앤씨-일봉차트)

세화피앤씨, 1대1 무상증자 결정

세화피앤씨는 1대1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신주 2074만3195주가 발행될 예정이며 상장 예정일은 오는 10월 25일이다.

이에 따른 주권매매거래 정지 기간은 이날 오후 1시56분부터 30분 경과시점까지다

세화피앤씨 - 1976년 7월 설립되었으며 2017년 9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45년 역사의 염모제 및 헤어케어 전문업체임.

H&B 채널, 온라인 채널, 해외 채널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성장하고 있는 모레모와 13년간 홈쇼핑 스테디 셀러로 판매 중인 리체나를 대표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음.

염모제 분야에서 40여 년 동안 전념해오면서 다양한 형태 (크림형, 샴푸형, 버블형, 젤리형 등)의 염모제 생산기술을 가지고 있음.

(엔케이맥스-일봉차트)

엔케이맥스, 이틀째 급등…세계최초 고형암 NK세포치료제 '말기암' 완전 관해

엔케이맥스가 미국에서 진행중인 불응성 고형암 임상 중간 결과 공개로 이틀째 급등세다. 엔케이맥스는 폐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임상 1·2a상 결과도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다.

엔케이맥스는 미국에서 진행 중인 NK세포 치료제에 대한 임상 1상 중간 결과를 30일 공개했다. 임상 대상자 13명 가운데 8명에게서 치료효과가 있었고 이 중 한 명은 암이 완전히 사라지는 ‘완전관해’ 판정을 받았다.

기존 약물로 치료가 불가능한 육종암 말기 환자 13명에게 엔케이맥스가 개발한 ‘SNK01’과 머크와 화이자의 면역항암제 ‘바벤시오’를병용 투여했다. 

그 결과 8명에게서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61.5%의 질병통제율(DCR)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완전관해(CR) 1명, 암세포가 30% 이상 감소한 부분관해(PR) 2명 등이다.

 임상 대상 환자들은 기존에 약물치료가 불가능한 수준의 육종암 말기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했다는 점에서 놀라운 결과이다.

임상을 진행한 엔케이젠 바이오텍 Chief Medical Officer인 스티븐 차 박사는 "NK세포를 이용한 고형암 임상에서 세계 최초의 결과이며,악성종양인 육종암에서 완전관해라는 놀라운 결과는 NK세포 치료법 개발의 중요한 성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엔케이맥스의 슈퍼NK는 환자본인의 세포를 이용한 임상으로 반복적인 투여에도 이식편대숙주질환이 발생하지 않으리라고 예상한다"고 말했다.

엔케이맥스 -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바이오전문기업으로 주요사업부문은 면역세포치료제 사업, 면역진단키트 사업,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업, 바이오 연구용 시약 사업으로 구분.

세계 최초로 전혈에서의 NK세포활성도를 측정할 수 있는 면역력 측정 키트를 개발하였으며 1,000개의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건강 검진과 환자 진단에 사용되고 있음.

2019년 4월 어린이를 위한 엔케이365키즈 제품과 개별포장을 통한 휴대성을 높인 엔케이365를 출시.

(디스플레이텍-일봉차트)

디스플레이텍,194%↑ ‘훨훨’

디스플레이텍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시가총액은 1617억원, 시총순위는 코스닥 640위, 액면가는 500원이다.

디스플레이텍은 LCD 모듈 등의 기술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모바일용 Display Module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의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중에 있다.

지난 9일 디스플레이텍은 현대차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경영권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지분 보유 사실이 알려지며 급등세에 올랐다.

지난 27일 산업통상자원부는 내년부터 건축허가를 받는 아파트는 총 주차면수의 5%, 이미 지어진 아파트는 2% 이상 규모로 각각 전기차 충전기를 의무적 설치해야 된다는 내용의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입법 예고했다

그로 인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려 디스플레이텍의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디스플레이텍 - 1998년 8월에 LCD 모듈 등의 기술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2년 1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LCD 모듈 등의 기술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모바일용 Display Module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의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

AMOLED 산업의 성장에 따라 입지가 축소되고 있으나 중저가 휴대폰시장의 꾸준한 성장으로 삼성전자에 안정적인 납품이 이뤄지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라파스-일봉차트)

라파스, 국내 최초 안티에이징 원료 '마이크로니들' 특허 취득 하지만 급락 

라파스가 라파스는 안티에이징 화장품 주원료인 레티놀의 보존성과 안정성을 크게 향상해 레티놀을 피부에 직접 적용할 수 있게 만든 ‘용해성 마이크로니들’ 제조 특허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레티놀은 항주름과 항노화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기능 성분이지만 조성이 불완전하기 때문에 빛이나 열에 쉽게 분해되어 비활성 상태로 변한다. 따라서 화장품 원료로 피부에 적용하기에는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점이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지적돼왔다.

레티놀을 원료로 사용하기 위해서 고도의 제형 안정화 기술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기 때문에 지금까지 시중에 판매되는 화장품은 ‘레티놀’ 자체를 원료로 사용하기보다 효과는 떨어지지만, 안정성이 개선된 ‘레티놀 유도체’를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

라파스는 수년간 연구개발에 주력해 레티놀의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는 마이크로니들 제조 방법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특허를 취득을 통해 레티놀의 보존성과 안정성을 확보해 화장품 업계의 숙원을 해결했을 뿐 아니라 라파스가 독자적으로 보유한 ‘DEN 마이크로니들’ 제조기술이 조성이 불안정한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대안임을 입증했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라프스 - 경피약물전달(TDDS)기술인 용해성 마이크로어레이(Microarray) 기술을 이용한 패치의 연구개발, 제조, 판매사업을 영위.

미용패치 등 화장품 분야에서 주된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및 의약품, 백신패치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중.

자체 개발 중인 골다공증 치료제는 대표적 바이오의약품 중 하나인 PTH(부갑상선호르몬)를 탑재한 제품으로 기허가 골다공증 치료제 중 유일한 골형성 촉진 치료제임.

오늘의 한 줄평 - 흠...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