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9.02)

by 블린이 뚠뚠 2021. 9. 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코오롱플라스틱-일봉차트)

코오롱플라스틱, 3분기 역대 최대 실적 전망…POM 증설·친환경차 보급 확대 기대감

코오롱플라스틱이 3분기에 역대 최고치 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폴리옥시메틸렌(POM)의 증설 가능성과 친환경차 보급 확대의 수혜를 볼 것이란 관측이다.

2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코오롱플라스틱의 3분기 매출액은 지난 분기 대비 18% 늘어난 1184억원, 영업이익은 27% 급증한 105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는 역대 최고치다.

원재료 및 운임 상승에도 타이트한 수급에 따른 판가 인상으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자동차·가전 수요 호조세와 신규 고객사 발굴로 판매량 증가와 판가 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POM 사업부 매출액은 30% 상승한 711억원으로 추산되고 있다. 

특히 고마진의 유럽·북미 고객사 위주로 판매를 확대하며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컴파운드 매출액은 주요 제품인 PA6, PBT 가격인상으로 4% 늘어남 474억원으로 예상된다.

친환경차 보급 확대로 차량용 부품 시장의 재편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관측된다. 전기차용 엔지니어링플라스틱(EP) 시장은 2028년까지 연평균 3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POM은 전기차 모터기어류, PA는 배터리 팩, PBT는 고전압 커넥터에 사용된다.

코오롱플라스틱 - 1996년 3월 15일 설립되었으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을 영위함.

POM, PA, PBT, PEL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서부터 복합소재 Composite까지 다양한 화학소재를 공급하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전문기업임.

주요매출 비중으로 BASF South East Asia Pte.Ltd가 10.01% 피앤피가 6.83%가 있음.

코스닥

(일진파워-일봉차트)

일진파워, 세계최초 핵연료 재활용승인…소듐 원전핵심기술 공급 부각

원자력발전소의 사용 후 핵연료(폐연료봉)를 4세대 원전 소듐냉각고속로(SFR)의 핵연료로 재활용하는 첨단기술인 '파이로-SFR' 연구 결과를 미국 원전당국이 공식 승인하면서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소듐 열유동 종합효과 시험장치를 공급한 일진파워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미 원자력연료주기공동연구(JFCS) 운영위원회는 미 아이다호연구소, 아르곤연구소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지난 10여년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한 JFCS 보고서를 지난달 최종 승인했다.

JFCS 운영위는 미 국무부, 에너지부, 핵안보청과 한국 과기정통부,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참여하고 있다.

파이로-SFR은 핵폭탄 연료인 플루토늄을 추출하는 것이 불가능한 건식 공정이다. 빌 게이츠와 워런 버핏이 지난 6월 '미래 에너지산업의 게임체인저'라며 공동 개발을 천명한 원전도 SFR이다.

파이로-SFR은 저장시설은 사용후 핵연료 축적 속도가 빨라지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초우라늄 원소(TRU)'를 핵 비확산 기조에 맞게 안전하게 처리해 사용전 핵연료로 재활용할 수 있다. 

파이로-SFR은 폐연료봉의 1%가량을 차지하는 TRU를 추출한 뒤 SFR 원료로 재투입해 탄소 배출 없이 전기를 생산할 수 있으며, JFCS 보고서는 특히 한·미 공동 연구진이 1회당 사용후 핵연료 4~5㎏을 처리할 수 있는 파이로-SFR 원천기술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일진파워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의 국책과제 주관기관과의 주요 파트너사로 원자로 및 관련된 기기개발, 설계 제작과 고부가가치의 핵융합설비 연료 저장기술 상용화, 화공기기 제작 및 원자력 기기의 제작 등 기술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소듐 열유동 종합효과 시험장치 제작에 공급계약을 체결한바 있어 투자자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일진파워 - 1990년 2월에 설립됐으며, 신재생에너지관련 기기제작 및 시공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여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주식은 2007년 11월 6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재까지 상장 유지하고 있음.

2020년부터는 발전5사-경상정비 협력사 발전산업 적정노무비 지급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발전산업 노동자 처우개선 관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음.

(재영솔루텍-일봉차트)

재영솔루텍, 150억 규모 신규시설 투자

재영솔루텍은 150억원 규모의 신규시설투자를 결정했다고 2일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29.6%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투자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회사측은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고사양 OIS Actuator 카메라 모듈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재영솔루텍 - 휴대폰 카메라용 렌즈등 나노광학부품, 반도체 검사용 IC 소켓 부품 및 플라스틱 사출금형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함.

스마트폰용 8M 렌즈의 양산, 최근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CCTV, 자동차용 렌즈의 개발 및 양산 등 다른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도 추진하고 있음.

액추에이터와 렌즈의 인프라를 모두 갖추고 CCTV, 차량용 카메라 등 다른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도 추진중임.

상한가 근접 종목

(서전기전-일봉차트)

서전기전 주가 20%↑..."내년 정부 원전 예산 증액" 소식에 강세

서전기전 주가가 상승세다.

서전기전 시가총액은 1324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829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서전기전 주가는 정부가 내년 원자력발전 관련 예산을 증액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는 내년 원전 관련 예산을 올해 보다 4.8% 증가한 2076억원으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R&D부문 예산은 5.3% 증액한 1456억원으로 편성했다. 원전 안전성향상기술개발 사업과 원전 소부장 국산화 기술개발 사업이 새롭게 시작되며 1110억원이 투입된다.

서전기전 - 1988년 9월 15일 설립되었고, 주요 목적사업은 고ㆍ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조 및 판매임.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수배전반 산업은 중전기기 산업에서 전원용 전력기기 산업에 해당함.

국내 대기업 및 다국적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는 초고압/직류 등 하이엔드(high-end) 전력기기 시장으로의 시장 진입을 목표로 연구개발 하여 가시적인 성과 이뤄냄.

(홈센타홀딩스-일봉차트)

홍준표 효과? 홈센타홀딩스 강세

홍준표 관련주로 불리는 홈센타홀딩스가 강세다.

홈센타홀딩스는 건축자재 도소매부문과 레져스포츠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주)보광산업, (주)보광홀딩스를 보유하고 있다.

보광산업은 홍 의원이 과거 경남도 지사를 엮임 한 점, 본사가 대구 경북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는 이유로 홍준표 관련주에 편입 됐다. 홈센타홀딩스는 보광산업의 최대주주일 뿐 아니라 홍 의원의 경남도 지사 시절 정책 수혜주로 불리기도 한다.

홈센타홀딩스 - 1988년 7월 25일 소방설비공사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7월 11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7년 1월 1일자로 지주회사로 전환함.

동사에서는 골재채취업을 영위하는 계열회사((주)보광산업, (주)보광홀딩스)를 보유하고 있음.

건축자재 도소매부문과 레져스포츠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내실있는 경영과 경영 합리화로 발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동업자간에 근실한 기업으로 성장함.

하한가 근접 종목

(범양건영-일봉차트)

범양건영, 917억 규모 재개발사업 수주 (09.01)

범양건영은 한토플러스로부터 마포로1구역 제28·29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복합시설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917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액 대비 63.56%다.

범양건영 - 1958년 설립되었고 건축 및 토목부분에서 도급 및 자체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고려종합물류는 농,수,축산물 및 가공품 냉장창고 보관업 및 상온창고 임대업을 영위함.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도로확포장공사는 물론, 택지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시공 실적을 통해 축적한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함.

사업부문은 건축, 토목, 물류, 모듈러, 기타부문으로 구분됨.

상장폐지 정리 종목

(에스제이케이-일봉차트)

에스제이케이, 상장폐지 위한 정리매매 첫 날 '급락'

상장폐지를 위한 정리매매 첫 날을 맞은 에스제이케이가 급락하고 있다. 정리매매 기간에는 주가가 가격제한폭 없이 움직일 수 있다.

앞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1일 에스제이케이가 2일부터 상장폐지를 위한 정리매매에 들어간다고 공시했다. 정리매매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0일까지이며, 오는 13일에는 상장폐지된다.

회사는 파산 선고를 받으며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바 있다. 지난달 11일 서울회생법원의 판결에 따라 에스제이케이의 회생절차는 폐지됐으며, 31일에는 서울남부지방법원이 회사가 제기한 상장폐지결정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함으로써 최종 상장폐지에 이르게 됐다.

에스제이케이 - 자동차부품 및 전자부품, 키보드, 리모콘, 무선원격검침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며 종속회사는 자동차부품, 전자제품 판매, 신재생에너지, 탄소배출권 판매를 영위.

사업부문은 자동차부품사업부와 전자/통신사업부, 스마트그리드 및 임대 등으로 구분.

르노삼성자동차 1차 부품 공급업체로서 각종 SWITCH 류 및 PARKING AID SENSOR, REAR & FRONT VIEW CAMERA 등을 생산납품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오늘도 조용한 코스피...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