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9.03)

by 블린이 뚠뚠 2021. 9. 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휘닉스소재-일봉차트)

"홍준표·최재형 관련주가 뜬다"...휘닉스소재 상한가

홍준표·최재형 등 여권 예비 대권 주자들의 관련주가 요동치고 있다. 지지율 1위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이 제기되는 등 부정적인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휘닉스소재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로 꼽힌다. 이외에도 ‘최재형 관련주’로 분류된 영화금속(7.62%)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휘닉스소재는 홍석규 대표가 최 전 원장과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된다. 영화금속은 최 전 원장의 고향인 경남 진해에 부동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스틸의 경우 홍 의원의 고향인 경남 창원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어 관련주로 꼽힌다.

정치권에서는 윤 전 총장이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야당을 통해 여권 인사들을 고발 사주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최 전 원장은 전일 윤 전 총장이 직접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윤 전 총장의 지지율이 하락 위기에 놓인 가운데 홍 의원과 최 전 원장의 반사이익 가능성에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정치 관련주는 주가 급등의 이유가 명확하지 않고 변동성이 심하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휘닉스소재 - 2000년 6월 설립되었으며 2004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Metal Paste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및 영업력을 확장해나가고 있음.

비대면 경제산업이 가속화되면서 서버, PC, 노트북 등 IT 디바이스와 5G 등 통신부문 투자가 늘었으며, 코로나19 충격으로 상반기에 주춤했던 모바일 수요도 하반기에는 회복세에 접어들었음.

(제룡산업-일봉차트)

제룡산업, 100% 무상증자 결의

제룡산업은 이날 보통주 1주당 1주의 신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의했다고 3일 공시했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이달 24일이고 상장 예정일은 다음달 15일이다. 새로 발행되는 주식은 보통주 1000만주다.

이와 함께 제룡산업은 이날 11시 7분부터 ‘코스닥시장공시규정 제37조 및 동규정시행세칙 제18조’에 따라 30분동안 거래가 정지됐다.

제룡산업 - 2011년 11월 1일에 제룡전기에서 인적분할되어 설립됐으며, 2012년 2월 13일에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재상장 함.

동사에서 생산, 판매중인 전력산업용 전기선로 송ㆍ배전 금구류, 합성수지류 제품 및 통신자재, 철도 전차선 금구류는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완전자유경쟁구도를 갖고 있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경기침체의 여건에서도 지속적 투자와 마케팅력 강화로 새로운 신제품의 개발 및 시장 수요 창출함.

상한가 근접 종목

(현우산업-일봉차트)

현우산업 주가 26%↑...상승 원인은?

현우산업 주가가 상승세다. 

현우산업 시가총액은 939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090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현우산업은 지난 5월 LG전자와 캐나다 자동차부품 업체 마그나인터내셔널의 유럽 규제 당국으로 부터 합작사 설립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인 바 있다.

전자부품(전자장치에 사용되는 회로)을 탑재하는 기판인 PCB생산업체인 현웅우사업은 국내외 디스플레이, 자동차, 전기차 전장 생상업체에 PCB를 공급하고 있다.

회사의 주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다.

현우산업 -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를 생산하는 전문기업.

PCB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해외공급사(중화권) 및 국내(두산전자 등)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음.

연결회사의 대표 주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으로 국내외 경제 상황과 함께 주매출처인 LG계열의 발주량 물량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음.

(경남스틸-일봉차트)

'홍준표 관련주' 경남스틸 강세

경남스틸이 강세다.

경남스틸은 본사가 홍준표 의원의 고향인 경남 창원에 위치하고 있어 종목토론방 등에서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 의원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

시가총액 2292억원, 코스닥 469위다.

경남스틸 -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1월 삼현강업(주) 라는 명칭으로 설립됨.

(주)포스코 가공센터로 (주)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음.

주력 상품으로는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코일(PO)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CR)이 있음.

(위메이드-일봉차트)

위메이드, 블록체인 기반 '미르4' 흥행에 장중 22% 급등

위메이드가 신작 '미르4'의 흥행에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위메이드는 최근 5거래일 연속 상승 중이다. 이 기간 주가 상승 폭은 80%를 웃돈다.

위메이드 계열사 위메이드맥스는 전날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전환을 시도한고 밝혔다. 계열사인 라이트컨과 조이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든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길형 대표는 "위메이드 그룹의 방향성에 맞춰 위메이드맥스와 계열사에서 개발하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며 "제 2의 창업을 한다는 결심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의 체질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출시한 '미르4'도 세계 시장에서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아시아권뿐 아니라 유럽과 북미권에서도 인기다. 이에 발표 4일만에 서버 개수를 11개에서 34개로 늘렸다.

업계에선 미르4에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된 점이 서구권 돌풍의 주요 원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위메이드 -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음.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동사의 IP를 파트너사에 활용하는 계약으로 라인게임즈에서 당사'이카루스' IP 기반 모바일 MMORPG 게임 '이카루스 이터널'을 개발하여 2021년 3월에 국내 출시함.

(KG모빌리언스-일봉차트)

아마존 한국 진출 수혜 기대… KG모빌리언스 주가 ↑

휴대전화 결제서비스 업체 KG모빌리언스의 주가가 강세다. 이 회사 주가는 3일 1만2200원에 장을 마감했다. 

KG모빌리언스의 주가가 급등한 건 세계 최대 이커머스 업체 아마존 덕분이다. 아마존이 11번가와 손잡고 한국 시장에 진출했는데, KG모빌리언스가 11번가에 전자결제(PG)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아마존의 직매입 상품을 11번가 플랫폼에서 파는 식의 협업이라 수많은 직구 소비자가 몰릴 것으로 점쳐진다. 덩달아 KG모빌리언스의 거래액도 늘어날 가능성이 큰 셈이다.

탄탄한 실적도 주가를 끌어올리는 재료가 됐다. 이 회사는 올해 상반기 매출 1542억원, 영업이익 25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와 견줘 각각 24.2%, 18.9% 증가한 수치다.

지난 7월 선보인 ‘모빌리언스카드’를 통해 오프라인 선불결제 사업에 진출한 점도 눈에 띈다. KG모빌리언스의 모빌리언스카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휴대전화 결제를 쓸 수 있게 해 결제 편리성을 크게 끌어올렸다.

KG모빌리언스 -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컨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이용하여 결제(통신과금)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업체임.

케이지에듀원과 스룩, 케이지에프앤비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Payment 사업 부문 94.09%, 기타 사업부문 5.91%로 구성됨. 약 27,000여개 가맹점에 결제서비스를 제공함.

하한가 근접 종목

(IBKS제12호스팩)

하락 관련기사 없음 - 스팩 관련주

상장폐지 정리 종목

(에스제이케이-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에스제이케이 - 자동차부품 및 전자부품, 키보드, 리모콘, 무선원격검침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며 종속회사는 자동차부품, 전자제품 판매, 신재생에너지, 탄소배출권 판매를 영위.

사업부문은 자동차부품사업부와 전자/통신사업부, 스마트그리드 및 임대 등으로 구분.

르노삼성자동차 1차 부품 공급업체로서 각종 SWITCH 류 및 PARKING AID SENSOR, REAR & FRONT VIEW CAMERA 등을 생산납품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노트북 앞에 액체류는 금지... 또르륵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