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9.07)

by 블린이 뚠뚠 2021. 9. 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삼아알미늄-일봉차트)

국제 알루미늄 가격 급등에 관련株 '강세'…삼아알미늄 29%

국제 알루미늄 가격이 최근 10년 새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6일 로이터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상하이 선물거래소(ShFE)에서 가장 거래가 많은 10월 알루미늄 계약은 한때 3.2% 급상승해 톤당 2만1980위안(약 394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2008년 7월 이후 최고치 수준이다. 가격은 이후 좀 완화돼 2% 상승한 2만1730위안으로 마감됐다.

런던금속거래소에서 3개월물 알루미늄도 1.8% 오른 톤당 2775.50달러를 기록해 2011년 5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서아프리카 기니에서 발생한 쿠데타 여파로 알루미늄 가격이 10여 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풀이된다. 기니는 알루미늄 생산의 재료인 보크사이트의 대(對)중국 최대 공급국이다.

삼아알미늄 - 1969년 설립되어 알미늄 압연제품과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1980년 상장됨.

일반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박재용 및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제품과 알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종이,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함.

가장 오래된 총판으로서 경험과 신용을 밑바탕으로 한국 총판 중 가장 포괄적으로 다양한 업체와 거래하고 있음.

(MH에탄올-일봉차트)

지지율 3위 소식에 홍준표 테마주 급등세…MH에탄올 29%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꺾고 지지율 3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다.

MH에탄올은 진해오션리조트 지분 60.48%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최근 홍 의원이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진해 웅동 복합리조트 사업이 재조명을 받자 테마주로 엮인 것으로 해석된다

보광산업은 홍 의원이 과거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밀양신공항 관련주로 분류되며 대표적인 홍준표 테마주로 꼽힌다.

이외에도 홍준표 관련주로 꼽히는 티비씨는 30% 상승 중이며 무학과 한국선재, 휘닉스소재도 12~20%대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대선후보 적합도를 조사한 결과 홍 의원은 전주보다 4.2%포인트 오른 13.6%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홍 전 의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28%), 윤석열 전 검찰총장(26.4%)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11.7%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4위로 밀렸다.

MH에탄올 - 1978년 7월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문은 주정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주정 사업부, 기계설비 및 제작 사업부, 골프장 사업부로 구성됨.

주정업계는 9개사의 주정제조 회사가 있고 생산된 제품은 대한주정판매가 일괄 구매한 후 주류 제조 회사와 식품제조 회사 및 제약회사 등에 판매됨.

기존 낙후된 시설의 대체와 공정개선 및 생산설비의 투자 등 경쟁 체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노력 중임.

(보광산업-일봉차트)

보광산업 주가 29%↑...홍준표 효과

보광산업 주가가 상승세다.

보광산업 시가총액은 3561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282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보광산업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관련주로 꼽힌다.

여론조사업체인 '여론조사공정'이 데일리안 의뢰로 지난 3∼4일 이틀간 100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함께 홍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이낙연 전 대표와의 가상 양자대결에서 모두 우세를 보였다.

보광산업 - 대한민국 최고의 골재 생산 전문업체를 모토로 건설의 근간이 되는 콘크리트용 부순 골재, 혼합골재, 재활용 아스콘, 일반 아스콘, 레미콘을 생산 판매 중임.

주요 제품들은 건설공사 토목공사의 기초 원재료들로 매출액 대비 저장비용 및 운반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임.

주요 제품군은 거시경제지표의 변화보다는 지역적으로 크게 차별화됨에 따라사업지가 속한 특정지역의 경제상황 건설경기에 더 영향을 많이 받음.

(티비씨-일봉차트)

티비씨 주가 30%↑…홍준표 때문에 강세?

티비씨 주가가 상승 중이다. 티비씨는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관련주다.

티비씨는 유한국당 시절 홍준표 대표의 공천위원으로 활동했던 배병일 영남대 교수가 사외이사로 근무하고 있어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된다.

여론조사공정이 데일리안 의뢰로 지난 3~4일 전국 성인 1003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홍 의원은 이재명 지사와 양자 대결에서 46.4% 지지율을 얻어 이 지사(37.7%)를 오차 범위 밖(8.7%P)에서 앞질렀다.

티비씨 - 민영방송사로 먼저 서울지역에서 방송 사업을 하던 SBS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램(SBS 편성)으로 약 70%를 편성하고 자체적으로 약30%를 편성 방송하고 있음.

방송광고수익이 주수익원이므로, 시장점유율은 광고점유율로 나타낼 수 있음. 중앙3개사(SBS, KBS, MBC)가 84% 이상을 점유하고 있음.

SBS를 키국으로 하여 전국 9개 민영방송사와 공동편성,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음.

(내츄럴엔도텍-일봉차트)

‘백수오 파동’ 내츄럴엔도텍, 상폐 위기 벗어나 이틀 연속 상한가 (관리종목)

건강 식품 제조 업체 내츄럴엔도텍이 상장폐지 위기를 벗어난 후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내츄럴엔도텍은 과거 2015년 ‘가짜 백수오’ 논란에 주가가 급락한 것으로 잘 알려진 업체다.

앞서 지난 2015년 4월, 한국소비자원은 서울서부지방검찰청,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과 합동 조사한 결과 내츄럴엔도텍에서 판매하던 건강식품 백수오의 원료에서 이엽우피소가 검출됐다고 발표했다.

내츄럴엔도텍에서 판매하던 제품이 ‘가짜 백수오’라는 것이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내츄럴엔도텍은 곧장 하한가로 직행했고, 당시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이었던 내츄럴엔도텍의 급락에 코스닥시장 전체가 흔들리기도 했다. 4월 22일에는 코스닥지수가 장중 한 때 5% 넘게 급락한 바 있다.

내츄럴엔도텍은 이후 실적이 악화돼 결국 4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으며, 올해 2월부터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상장폐지 심사를 받았다. 이달 3일 상장 유지 결정을 통보 받으며 상폐 위기를 가까스로 모면하게 됐다.

내츄럴엔도텍 - 2001년 5월 24일에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주요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10월 31일 기업공개를 실시함.

유전자 백터 설계기술 등 유효물질을 탐색하는 첨단 기술에 기반을 두고, 천연물 신약,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음.

제품의 강력한 효과의 우위성과 특허를 통한 높은 진입장벽을 경쟁력으로, 판매 다각화와 글로벌 시장을 공략 중임.

상한가 근접 종목

(대구백화점-일봉차트)

대구백화점 26% 강세 '왜?'

대구백화점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종목의 강세는 별다른 공시는 없는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해 대구백화점은 두달동안 급등한 바 있다.

이로 인해 개발설과 매각설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지만 대구백화점 측은 "근거없는 추측일뿐"이라며 "주가 급등 이유에 대해서는 내부에서도 의아할 정도"라고 답했다.

대구백화점 - 1969년 설립되어, 1988년 10월 주식을 한국래소에 상장하였음.

지배회사인 대구백화점은 대구지역에 유통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종속회사인 대백저축은행은 저축은행업을 통한 금융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고령화 시대에 대응한 시니어 편집숍 '어울마당'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시니어 TF팀을 구성하여 시니어 컨텐츠 개발과 매장 MD 변화를 모색 중임.

(조일알미늄-일봉차트)

조일알미늄 주가 21%↑..."알루미늄 판가 인상 등 따른 수혜주 될 것" (투자경고)

조일알미늄 주가가 상승세다.

조일알미늄 시가총액은 3397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478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1일 하나금융투자는 알루미늄 압연 전문 기업인 조일알미늄에 대해 2차전지 양극박 등에 필요한 핵심 소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알루미늄 판가 인상 등에 따른 수혜주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에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조일알미늄의 매출액을 전년 대비 32.8% 늘어난 4422억원,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한 204억원으로 각각 추정했다.

조일알미늄 - 1975년 2월 설립되어 1988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현재 폭 1750㎜의 광폭 압연제품을 생산하여 알미늄의 다양한 특성을 살린 각종 건축내ㆍ외장재, 자동차용 소재, 방음벽재, 인쇄판, 보온재, 화장품 Cap, 전자부품, 주방용기 등의 소재로 공급하고 있음.

알미늄 산업은 여타 산업보다 경기변동에 민감하며 경제성장률과 상관 관계가 밀접한 산업임.

(홈센타홀딩스-일봉차트)

홈센타홀딩스 26% 급등 '홍준표, 대선서 이재명 꺽겠다 발언'

홈센타홀딩스 주가가 급등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경기도 차베스'로 지칭하며 자신이 대선에서 꺾을 수 있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7일 국민의힘 경기도당을 방문한 자리에서 "경기도의 차베스를 이긴 날 경기도를 방문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야당도 아닌 이 정권의 경제책임자인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나라 곳간이 비어간다고 우려했다"며 "이 지사가 기본소득, 기본주택 등 기본시리즈를 내세우는데 그야말로 차베스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가 주장하는 알래스카 사례는 기본소득이 아닌 배당이다. 스위스에서도 기본소득을 국민투표에 부쳤으나 부결됐다"며 "이 지사가 기본시리즈로 안 그래도 문재인 정권 들어 거덜난 나라를 더 거덜내려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대한민국 미래 생각해야 할 시점에 베네수엘라 차베스 같은 사람이 후보가 된다면 제가 되려 상대하기 쉽다.

우리 당에서 이 지사를 상대하고, 압도할 사람은 홍준표 밖에 없다"며 "이재명은 국민이 동의하지 않고, 특히 나랏빚 떠안을 2030 미래세대가 결코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차베스는 포퓰리즘 정책으로 일관했던 우고 차베스 전 베네수엘라 대통령이다.

홈센타홀딩스 - 1988년 7월 25일 소방설비공사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7월 11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7년 1월 1일자로 지주회사로 전환함.

동사에서는 골재채취업을 영위하는 계열회사((주)보광산업, (주)보광홀딩스)를 보유하고 있음.

건축자재 도소매부문과 레져스포츠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내실있는 경영과 경영 합리화로 발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동업자간에 근실한 기업으로 성장함.

(넥스턴바이오-일봉차트)

넥스턴바이오 자회사 로스비보, 글로벌 1위 당뇨 치료제 기업 노보 노디스크와 CDA체결

넥스턴바이오는 자회사 '로스비보 테라퓨틱스(RosVivo Therapeutics·이하 로스비보)'가 세계적인 당뇨 치료제 기업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와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 및 기술 수출을 위한 기밀유지협약(CDA) 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CDA란 기업간에 사업비밀을 공유하면서 사용을 제한할 때 체결하는 계약으로, NDA와 동일한 효력 및 기능을 가진다.

이번 CDA 체결을 통해 로스비보와 노보 노디스크는 miRNA 기반 'RSVI-301/302' 당뇨 치료 신약 파이프라인의 기술 수출 및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수립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노보 노디스크는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덴마크 의사 아우구스트 크로그가 1923년 설립한 덴마크 제약회사로 제1형 당뇨병, 제2형 당뇨병, 비만, 혈우병, 발달장애 치료제 등 5가지 중증 만성질환 치료제를 생산하는 글로벌 제약사다.

대표적 의약품인 삭센다는 지난 2015년 미국 FDA에서 허가를 받아 미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2019년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56.3%로 약 1조 9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넥스턴바이오 관계자는 "전임상 결과에서 당뇨병 완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고, 제2형 당뇨 병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합병증과 부작용을 개선해 유수의 제약사로부터 신약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제약사로부터 인정받은 로스비보 신약의 가치를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제 옵션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스비보는 세계적인 미국 제약사 일라이 릴리와 CDA를 체결한 바 있으며, 중국 '통화 동바우 제약'과 MOU 체결을 진행하는 등 당뇨병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넥스턴바이오 - 2000년 7월 18일 케이엠티로 설립된 후 2004년 4월 1일 넥스턴으로 상호가 변경되었으며, 2006년 11월 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CNC자동선반를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CNC자동선반 국산 장비시장은 한화기계의 독점형태로 진행되었지만 동사의 진입으로 현재 과점상태에 있으며, 동사의 추정으로 국산 장비시장 점유율은 37% 내외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음.

(경남스틸-일봉차트)

경남스틸 20% 강세 '홍준표 관련주'

경남스틸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 종목은 홍준표 관련주로 지목됐다.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양강’ 구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의 강세에 관심이 쓸리고 있다.

홍 의원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제친 데 이어 범보수권 적합도 조사에서도 윤 전 총장을 따라잡고 있다.

홍 의원은 지난주보다 4.2% 포인트 급상승한 13.6%를 획득했으며 이 전 대표는 1.9% 포인트 떨어진 11.7% 수치다.

한편, 이날 홍 의원은 오전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 화성 사업장을 방문한 뒤 경기도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경남스틸 -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1월 삼현강업(주) 라는 명칭으로 설립됨.

(주)포스코 가공센터로 (주)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음.

주력 상품으로는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코일(PO)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CR)이 있음.

(한국선재-일봉차트)

한국선재 주가 19%↑…홍준표 "모병제 검토"

한국선재 주가가 상승 중이다. 한국선재는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관련주로 꼽힌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최근 화제인 넷플릭스 드라마 D.P. 시청 소감을 밝혔다.

지난 6일 홍 의원은 일당백의 강군(强軍)을 만들기 위해 모병제와 지원병제로 전환을 검토한다고 공약했다"고 전했다.

그는 "(드라마 내용이) 픽션이지만 군내 가혹행위가 아직도 없다고는 할 수 없을 것"이라며 "저도 군부대에서 방위소집을 1년 6개월 경험해봤기 때문에 고참들의 가혹행위는 그때도 참 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군부대 출퇴근 하면서 방위라고 군인 대접도 못 받고, 매일 고참들한테 두들겨 맞고, 하루종일 사역하고, 군기교육대 들어온 사병들과 봉체조하기가 일쑤였다"고 회상했다.

그는 "나라를 지키려고 간 군대에서 우리 젊은이들이 그런 일을 당한다는 건 참 가슴 아픈 일"이라며 "젊은이들을 징병의 멍에에서 풀어줄 때가 이젠 되었다고 보기 때문에 그런 (모병제) 공약을 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선재 -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됨.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음.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음.

상장폐지 정리 종목

(맥스로텍-일봉차트)

맥스로텍, 정리매매 첫날 70%대 급락 (관리종목)

맥스로텍이 상장 폐지를 위한 정리매매 첫날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정리매매 기간에는 주가하한선(30%)이 따로 없다.

갠트리 로봇 등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사인 맥스로텍은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수익성 악화 등으로 지난 5월 부도가 났다. 한국거래소는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이에 회사는 5월 4일 한국거래소를 대상으로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상장폐지 가처분을 신청했지만 지난 3일 법원이 가처분 소송을 기각하면서 상장폐지 절차를 밟게 됐다. 회사는 지난 6일 법원의 기각 결정에 즉시 항고했다고 공시했다.

한편 정리매매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다.

맥스로텍 - 갠트리로봇을 주력으로 한 제조용(산업용) 로봇 등의 공장자동화 설비와 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인 엔진실린더블록 및 헤드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함.

무선 갠트리로봇은 국내에서는 동사가 유일하게, 전 세계적으로도 동사와 일본의 Giken사 단 두 업체만이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음.

2003년 최초로 무선갠트리로봇을 국내에 도입한 이후 기술개발과 시장 확대 노력으로 국내 갠트리로봇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

(에스제이케이-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에스제이케이 - 자동차부품 및 전자부품, 키보드, 리모콘, 무선원격검침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며 종속회사는 자동차부품, 전자제품 판매, 신재생에너지, 탄소배출권 판매를 영위.

사업부문은 자동차부품사업부와 전자/통신사업부, 스마트그리드 및 임대 등으로 구분.

르노삼성자동차 1차 부품 공급업체로서 각종 SWITCH 류 및 PARKING AID SENSOR, REAR & FRONT VIEW CAMERA 등을 생산납품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빨강의 힘! 홍준표의 힘! 과연 언제까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