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9.09)

by 블린이 뚠뚠 2021. 9. 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대현-일봉차트)

대현 주가 30%↑..."홍준표 리얼미터 조사 중 보수야권 첫 1위"

대현 주가가 상승세다. 대현 시가총액은 1667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690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대현의 조정환 사외이사가 사법연수원 14기로 홍준표 의원과 과거 비슷한 시기에 서울지검에서 근무했다는 소식에 대선주자인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관련주로 꼽힌다.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6~7일 전국 만 18세 이상 2019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홍준표 의원은 15.6%를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 

보수 야권 대선 후보 적합도에서는 32.6%로 1위에 올랐다. 이는 리얼미터 조사 중 처음이다. 

대현 - 1982년 설립돼 1990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여성복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서, 백화점 및 대리점 등 전국 523개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블루페페, 씨씨콜렉트, 주크, 모조에스핀, 듀엘 등 5개 브랜드로 영업을 전개함.

핵심 상권에서는 백화점을 통해, 백화점 유통망이 취약한 중소도시에서는 대리점 영업에 중점을 둠. 해외부문에서는 모조에스핀, 주크 브랜드가 중국시장에 진출함.

(엔케이물산-일봉차트)

엔케이물산, 71억원 규모 유증 결정…주가 `상한가

엔케이물산이 71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강세다.

9일 오전 9시 20분 현재 기준 엔케이물산의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29.90%(305원) 오른 1,325원으로 상한가를 보이고 있다.

전일 엔케이물산이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조달 차원으로 71억원 규모이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하면서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신주는 910만주로 신주 발행가액은 보통주 1주당 790원이다.

엔케이물산 - 1974년 유연성 산업용포장재 제조 및 판매를 위해 제일포리머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MRO사업, 영상콘텐츠사업, 여행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이중 여행사업은 코로나19로 실적이 전무한 상황임.

유통사업은 국내 화장품, 가방 판매업자로부터 물품을 공급받아 인도네시아로 수출하는 사업으로 아직 그 비중은 미미한 수준임.

코스닥

(카스-일봉차트)

이재명 관련주 카스 상한가

카스 주가가 급등했다. 카스는 이재명 관련주로 불린다.

이재명 후보가 지난 5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지역인 충청에서 과반수로 승리했다.

이 지사는 충청에서 총 2만 1047표를 얻어 누적 득표율 54.72%로 압승했다.

이 지사는 이날 충북 청주 CJB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종, 충북지역 순회경선에세 대의원, 권리당원 등의

투표를 집계한 결과, 유효 투표수 1만 2899표 중 7035표를 얻었다.

카스 - 1983년 4월 19일 설립되어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89년 12월 28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 및 동사의 계열회사는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전자저울과 기타 응용상품 관련 시장은 제조업체들이 원부자재를 조달하여 제조한 후 이를 주로 딜러를 기반으로 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전통적인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음.

(팜스빌-일봉차트)

팜스빌, 감승탁 사외이사 홍준표 고려대 동문 부각에 급등

팜스빌 주가가 상승세다.

팜스빌 시가총액은 1312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777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팜스빌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관련주로 분류된다.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6~7일 전국 만 18세 이상 2019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홍 의원은 15.6%로 3위에 올랐다. 이는 직전 조사보다 7.5%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보수 야권 대선 후보 적합도에서 홍 의원은 직전 조사보다 12.4%포인트 큰 폭으로 오른 32.6%로 선두를 기록했다. 

팜스빌 - 건강식품 및 식품의 개발, 제조 유통 및 수출입업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건강기능식품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3월 15일 설립함.

“인간의 건강 수명을 연장 하는 기업”이라는 철학을 가지고 바이오헬스케어 선두주자로서, 차별화 된 상품 개발 능력과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통 플랫폼을 통한 사업을 영위중.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기본으로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지향식품 자체 브랜드와 유통, 생산(OEM) 및 소재 개발.

상한가 근접 종목

(에스엘바이오닉스-일봉차트)

에스엘바이오닉스 주가 24%↑..."가처분 신청 소송에 적극 대응"

에스엘바이오닉스 주가가 상승세다.

에스엘바이오닉스 시가총액은 352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412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2일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주식회사 더스칼라가 임시주주총회 결의의 효력정지 가처분 소송이 수원지방법원에 제기된 것과 관련해 법률대리인을 선임해 법적 절차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회사는 손성진 대표를 필두로 전문경영인 체제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주주게시판을 비롯해 SNS상에서 퍼지고 있는 루머 및 허위사실은 사실과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악의적인 소송으로 인해 회사와 관련 업체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으며 2019년도에 발생한 내용을 가지고 지금에 와서 소송한다는 것은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있다. 

회사는 이번 소송으로 인한 주주님들의 피해를 막고 가치 제고를 위해 법률대리인을 선임해 법적 절차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에스엘바이오닉스 - BLU(Back Light Unit)는 현재 동사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이며 동사는 2013년 삼성TV BLU에 플립칩 채택으로 크게 성장했음.

독자적인 LED Flip-Chip 제작기술로 다양한 고객군에게 적합한 제품군을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대응하고 있음.

플립칩은 광속과 방열 특성에서 수평형 칩을 크게 능가하고 있으며 가격경쟁력을 가질 수 있음.

(원풍-일봉차트)

원풍 주가 21%↑..."윤석열, 대권주자 선호도서 24.2%로 2위"

원풍 주가가 상승세다. 원풍 시가총액은 930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040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원풍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다.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6~7일 전국 만 18세 이상 2019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윤 전 총장은 직전 조사보다 2.3%포인트 하락한 24.2%로 2위에 올랐다. 

대선 가상 양자 대결에서는 윤 전 총장이 39.6%로, 이재명 경기도지사(38%)를 앞섰다. 

원풍 - 산업용자재 부문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수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1월 6일에 설립되었음.

산업용 타포린 및 광고용 플렉스 원단을 생산해 국내 및 해외 60여개국에 공급하는 것을 주사업으로 함.

기존의 아크릴판을 대체할 수 있는 신소재 SIGNFLEX제품을 자체개발에 성공하여 광고용 원단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폭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다양한 광고 및 산업용 자재를 국내 및 해외에 공급하고 있음.

하한가 종목

(케이피엠테크-일봉차트)

케이피엠테크 겹악재...회사 입장은??

케이피엠테크의 주가가 최근 부진한 흐름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상장을 앞둔 저가 전환 물량 부담이 우려되고 있다. 

여기에 회사 측이 국내 판권을 획득한 코로나19 치료제 '렌질루맙(Lenzilumab)'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EUA)에 실패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겹악재를 마주하게 됐다. 

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케이피엠테크는 55억원 규모의 제9회차 전환사채(CB) 청구권이 행사됐다고 지난달 25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509만2580주가 오는 10일 보통주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 사채는 작년 8월 핸즈파트너스, 비에프에이 등을 대상으로 총 63억원 규모로 발행됐다.

전환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3.63%에 불과해 절대적인 규모는 크지 않다. 하지만 전환 물량이 케이피엠테크의 9월 일평균 거래량인 382만주를 훌쩍 웃돈다는 점, 전환가격이 1080원으로 현 주가(8일 종가 2440원)보다 현저히 낮다는 점 등에서 상장 후 물량이 대거 출회할 경우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회사 측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렌질루맙의 국내 임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렌질루맙은 코로나19의 주요 사망 원인인 사이토카인 폭풍에 의한 면역 과잉 반응을 치료하는 단일클론항체 신약후보물질이다. 

렌질루맙을 개발한 휴머니젠은 미국과 브라질에서 임상 3상을 마치고 지난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EUA)을 신청했다. 케이피엠테크는 텔콘RF제약과 지난해 11월 휴머니젠으로부터 렌질루맙의 국내 및 필리핀 지역 판권을 확보한 바 있다.

다만 이날 FDA가 렌질루맙의 긴급사용 요청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측의 고심이 깊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FDA가 휴머니젠이 제출한 렌질루맙의 긴급사용승인 요청을 거부했다고 회사 측의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FDA는 코로나19 치료제로서의 렌질루맙이 가져올 효과가 잠재적 위험보다 더 크다고 결론을 지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케이피엠테크 관계자는 "휴머니젠 측과 향후 계획 등 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으로 현재 렌질루맙은 미국국립보건원(NIH) 임상 프로그램(ACTIV-5/BET-B)도 진행 중이어서 거기서 보완될 가능성이 있다"며 "미국 쪽 상황은 휴머니젠 역량이고, 케이피엠테크, 텔콘RF제약 측은 렌질루맙 국내 임상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휴머니젠은 새로운 EUA 요청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 및 추가적인 안전·효능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케이피엠테크 - 약품사업본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사업으로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제약 및 바이오 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음.

표면처리약품 및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은 PCB 산업으로서,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 전자부품의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함.

하한가 근접 종목

(엠에프엠코리아-일봉차트)

엠에프엠코리아, 유상증자 나선다…신주 1000만주 발행

8일 엠에프엠코리아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로 보통주 신주 1000만주를 발행한다고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이번 유상증자로 발행되는 신주의 예정발행가액은 1685원으로 신주 배정기준일은 9월 30일이다.

신주는 신주배정기준일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에게 본 주식을 1주당 0.5165155325주를 곱하여 산정된 배정주식수(단, 1주 미만은 절사함)로 하고, 배정범위 내에서 청약한 수량만큼 배정한다.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오는 11월 26일이다.

엠에프엠코리아는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168억5000만 원 중 118억1375만 원은 운영자금, 50억3624만 원은 채무상환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엠에프엠코리아 - 편조의복 제조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남아 및 북중미에 확보된 생산네트워크를 통하여 의류를 제조하여 수출하는 전문 의류제조 기업임.

주요 생산 브랜드로는 AEROPOSTALE, VANS, EXPRESS, NAUTICA, LACOSTE, ROSS 등이 있으며 동사의 주력 제품은 니트류임.

제조업에서 더 나아가 플랫폼 사업으로의 진출을 위해 SBS미디어 홀딩스와 공동으로 GF&L을 설립하여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음.

(에코플라스틱-일봉차트)

에코플라스틱, 아이오닉6·코나 등 전기·수소차 부품 생산 (투자주의)

에코플라스틱이 24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가 선보일 친환경 차량 금형 개발과 신규 부품 생산에 자금을 투자한다. 중장기적으로 전기차 관련 매출 증대를 이루겠다는 계획이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에코플라스틱은 24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진행한다. 

신주 발행 예정가는 2830원으로 신주 2566만9370주를 발행한다. 오는 11월3일 신주 발행가를 확정할 예정이다.

에코플라스틱은 자동차 차체용 부품 제조업체다. 플라스틱 범퍼를 주력으로 공급한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자동차와 기아다.

최근 몇 년 동안은 실적이 정체였다. 지난 2018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843억원에 영업손실 37억원을 기록했다. 

2019년에는 1조2162억원의 매출액에 109억원의 영업이익을 지난해는 1조2918억원에 23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등 지난 2년 동안 매출액이 1조2000억원에 멈췄다. 

올해 상반기는 매출액 7304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9.7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회사는 조달하는 자금 중 170억원을 시설자금에 투입한다. 세부적으로는 내년 1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금형에 5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현대차의 아이오닉6를 비롯해 코나 전기차와 아이오닉5 로봇택시 등 친환경 자동차에 사용되는 범퍼와 콘솔 등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내년부터 오는 2024년 12월까지는 120억원을 투입해 차량 경량화 사업을 확대한다. 

에코플라스틱은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제28차 사업재편계획 심의위원회에서 내연 자동차 부품기업의 전기·수소차 부품 전환 부문 사업재편계획 승인을 받았다. 

이를 통해 하이퍼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경량화 및 고부가 가치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는 테일게이트 판넬 및 전기·수소차의 경량화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

나머지 70억원은 채무상환에 활용한다. 에코플라스틱은 연결기준 올해 상반기 543.6%의 부채비율을 기록했다. 지난해는 475.3% 였다. 높은 차입금 의존도가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에코플라스틱의 연결기준 차입금은 2019년 2188억원에서 지난해 1762억원로 감소했으나 올해 상반기 다시 1999억원으로 증가했다. 이로 인해 차입금 의존도도 지난해 27.9%에서 올해 상반기 31.1% 증가했다.

최대주주인 서진오토모티브(지분율 27.40%)는 이번 유상증자에서 100% 참여할 계획이다. 서진오토모티브는 최근 4년간 개별 기준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는 등 재무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이다. 

하지만 에코플라스틱은 증권신고서를 통해 "최대주주인 서진오토모티브의 경우 현재 재무상황이 열위 하지만 추가적인 대출을 활용해 배정물량의 100% 청약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코플라스틱 - 지배회사인 동사와 종속회사인 아이아와 코모스는 동종 업종인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임.

주력 제품인 Plastic Bumper의 주요 경쟁업체는 LG하우시스, 캠스, 아이아, 프라코, 기아자동차(IN-LINE), BMI가 있음.

종속회사인 아이아의 생산 제품은 자동차 부품중 고무류와 플라스틱류로, 기아차를 주 고객으로 점진적으로 현대차 비중을 늘려가는 추세임.

상장폐지 정리 종목

(에스제이케이-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에스제이케이 - 자동차부품 및 전자부품, 키보드, 리모콘, 무선원격검침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며 종속회사는 자동차부품, 전자제품 판매, 신재생에너지, 탄소배출권 판매를 영위.

사업부문은 자동차부품사업부와 전자/통신사업부, 스마트그리드 및 임대 등으로 구분.

르노삼성자동차 1차 부품 공급업체로서 각종 SWITCH 류 및 PARKING AID SENSOR, REAR & FRONT VIEW CAMERA 등을 생산납품하고 있음.

(맥스로텍-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맥스로텍 - 갠트리로봇을 주력으로 한 제조용(산업용) 로봇 등의 공장자동화 설비와 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인 엔진실린더블록 및 헤드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함.

무선 갠트리로봇은 국내에서는 동사가 유일하게, 전 세계적으로도 동사와 일본의 Giken사 단 두 업체만이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음.

2003년 최초로 무선갠트리로봇을 국내에 도입한 이후 기술개발과 시장 확대 노력으로 국내 갠트리로봇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엔케이..엔케이 물산이 상한가라니!!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