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9.10)

by 블린이 뚠뚠 2021. 9. 1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일성건설-일봉차트)

‘이재명 관련주’ 일성건설 상한가

이재명 관련주로 거론되는 일성건설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일성건설은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녹지조성사업 등의 조경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으로 성장해 온 종합건설회사다.

일성건설은 이 지사의 주택 정책 때문에 건축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 함께 수혜를 입어 이재명 관련주로 거론된다.

이는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순회경선의 첫 무대인 충청 지역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압승을 거둔 수혜를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 지사는 대전·충남 경선에서 합산 54.81%를 기록한 데 이어 5일 세종·충북 경선에서도 54.54%로 이틀 연속 과반 득표를 했다.

세종·충북 득표율은 이 전 대표(29.72%), 추 전 장관(7.09%), 정 전 총리(5.49%), 박 의원(2.22%), 김 의원(0.93%) 순이었다.

일성건설 - 1978년 설립되어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녹지조성사업 등의 조경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으로 성장해 온 종합건설회사임.

T/K, SOC(BTL) 등으로 발주되는 공사의 입찰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탁사업, 재정비 및 재개발사업, FED 및 해외 토목 등 시장 개척을 통한 수주 확대와 공공택지 확보를 통한 분양사업 활성화에 주력함.

2020년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시공능력평가액 기준으로 도급순위 68위임.

코스닥

(아모센스-일봉차트)

시장을 뒤흔든 애플카 이슈…아모센스, 세계 최초로 무선충전 차폐 시트 개발

전기차 고전압화 대응 국내 증시가 애플카 기대감으로 들썩이고 있다. 애플카 부품 공급망에 국내 아이폰 부품업체들이 대거 합류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애플카가 출연하면서 관련 시장이 동반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관련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 주가도 잇달아 급등하고 있다. 다만 애플카와 관련한 불확실성이 여전한 만큼 투자를 판단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2025년 전기차 보급률 확대에 따른 배터리 수요는 1033Gwh로 전망됐다. 2019년 107 Gwh 대비 10배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애플은 본격적인 전기차 시장개화 이전에 시장 진입을 통한 생태계 확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아모센스는 2008년 설립한 차세대 전장 및 사물인터넷(IoT) 종합 솔루션 업체다. 세계 최초로 무선충전 차폐 시트를 개발했다. 아모센스는 전기차에 적용할 수 있는 고출력 차폐시트 특허를 취득하고 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자율주행 전장 핵심 부품으로 꼽히는 RF모듈도 개발하면서 미래 자동차 시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

아모센스는 초광대역 UWB(Ultra Wire Band) 기술을 자체 개발했다. 애플의 ‘에어태그(AirTag)’, 갤럭시의 ‘스마트태그+(SmartTag+)’ 등 UWB 기술을 탑재한 모바일 액세서리가 등장하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커질 것으로 보인다. 

아모센스도 글로벌 휴대폰 업체와 손잡고 위치 추적장치 양산을 진행 중이다. 센서 분야에서는 최근 성장 중인 자율주행차의 핵심인 음성 인식 모듈 내 화자의 위치기반 솔루션 개발은 물론 동시 발화 및 다중 화자로 분리할 수 있는 기술도 개발에 성공했다.

아모센스 - 무선충전 차폐시트, 무선충전 안테나, 자동차 전장 모듈, Lighting 모듈 및 IoT Device 등 소재와 모듈 부문으로 구성된 소재부품 전문기업.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스마트폰 Digitizer용 차폐시트를 개발하여 스마트폰 제조사인 S사에 공급.

갤럭시 S6 이후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S20까지 당사의 무선충전 차폐시트를 공급함.

상한가 근접 종목

(코오롱-일봉차트)
(코오롱우-일봉차트)

코오롱 주가 26%↑..."수소사업 따른 자회사 주가 상승 기대"

코오롱 주가가 상승세다.

코오롱 시가총액은 5511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356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0원이다.

지난 9일 삼성증권은 코오롱에 대해 수소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자회사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코오롱생명과학의 주가가 부진하지 않아 코오롱티슈진 관련 우려를 다소 덜어주는 이슈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양일우 연구원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수소 모빌리티+쇼에 코오롱그룹의 다양한 자회사가 참여해 그룹의 수소 관련 역량과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수소연료전지용 수분제어장치, 고분자 전해질막(PEM), 막전극접합체(MEA) 등의 제품을 보유했는데 수분제어장치는 국내 최초 양산에 돌입했고 세계 점유율 1위"라고 전했다.

이어 "코오롱글로벌은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해 수전해 기술로 그린수소를 직접 생산, 공급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코오롱그룹은 오는 2030년까지 수소사업 전반에서 매출 1조원을 달성해 핵심소재부품 그룹이 되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오롱 - 1957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으며, 2009년말 인적분할하여 주요 사업부문을 코오롱인더스트리로 포괄이전하고 투자사업과 임대사업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임.

주된 사업은 자회사의 사업내용 경영지도/정리/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 사업,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 등.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제약 등 3개 주요 종속회사를 포함한 16개사를 보유함.

(동양이엔피-일봉차트)

동양이엔피 주가 27%↑..."무선충전 핵심 기술 개발" 소식에 초강세

동양이엔피 주가가 상승세다. 

동양이엔피 시가총액은 1729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641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동양이엔피는 전기차 대중화 시대가 다가오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동양이엔피는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전기차용 무선 급속 충전 플랫폼 개발' 국책과제를 주관기업으로 수행하고 있다.

개발 중인 무선 충전 플랫폼은 정차 중은 물론 주행 중 무선 급속 충전까지 가능한 시스템으로, 국제표준 규격 85kHz 기반 전기승용차 33kW, 전기버스 100kW 급 상호 호환이 가능해 다수의 이종 차량이 동시 충전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초급속 충전과 함께 무선충전시대가 열리면 굳이 큰 배터리를 탑재할 필요가 없어진다. 전기차 생산원가의 40%를 차지하는 배터리가격이 하락하면서 내연기관차보다 싼 전기차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동양이엔피 - 1987년 설립돼 2005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SMPS, 충전기, 파워써플라이, 아답터등 전원공급장치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청도신동양계전, 동양이엔피 루마니아, 동양이엔피 베트남 등 10개 회사를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함.

평택, 구미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임. 삼성전자, Canon, Xerox, 휴맥스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음.

(윌링스-일봉차트)

윌링스 주가 26%↑..."연내 전기차 충전기 상용화 예정"

윌링스 주가가 상승세다.

윌링스 시가총액은 1439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724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달 안강순 대표는 "제일 수익을 많이 내는 효자 종목은 태양광 인버터이지만 앞으로 전기차 충전기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윌링스는 태양광 부문에 특화됐지만 앞으로 전기차 충전 분야까지 확대해 신재생 에너지 기업으로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윌링스 - 2003년 08월 21일 전력변환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전력변환기술 기반의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임.

특정한 분야에 한정되지 않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력변환기술과 제품개발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된 여러 응용분야에서의 특허 출원을 수행하고 있음.

동사의 사업부문은 신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부문과 Power Solution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덕신하우징-일봉차트)

덕신하우징 주가 14%↑..."2Q 영업익 9억, 흑자 전환"

덕신하우징 주가가 상승세다.

덕신하우징 시가총액은 1350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763위다. 액면가는 1주당 100원이다.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영업이익은 9억12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매출액은 393억3300만원으로 같은 기간 30.7%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원자재 상승에 따른 단가인상을 실시하면서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했다. 계절적 요인으로 건설업계 수요가 늘어나면서 매출액도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홍준표 관련주’ 덕신하우징, 장 시작부터 급등세

덕신하우징이 오전 장 출발 순조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덕신하우징은 홍준표 의원이 1일 부산 강서구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방문해 “화물을 수송할 큰 비행기가 떠야 하는데 3500m 활주로는 짧다. 최소 3800m는 돼야 한다”고 밝히면서 홍준표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덕신하우징의 주가 상승은 지난 9일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여론조사 기관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여야 주요 정치인 16인을 대상으로 9월 2주차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를 실시한 결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조사 당시 8.1%에서 두 배 가까이 오른 15.6%로 3위에 자리해 홍준표 관련주들이 관심을 얻고 있는 덕으로 풀이된다.

덕신하우징 - 1990년 11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8월 1일에 코스닥시장에 동사의 발행주식을 상장하였음.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9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26%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수요 창출 제품을 개발, 생산 중임.

상장폐지 정리 종목

(맥스로텍-일봉차트)

'정리매매' 맥스로텍, 주가 폭등으로 거래 마쳐 (관리종목)

상장폐지가 결정된 맥스로텍이 급등했다. 10일 맥스로텍은 +78.22% 상승한 18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앞서 맥스로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수익성 악화 등으로 지난 5월 부도가 났다. 

한국거래소는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회사는 5월 4일 한국거래소를 대상으로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상장폐지 가처분을 신청했지만 지난 3일 법원이 가처분 소송을 기각하면서 상장폐지 절차를 밟게 됐다. 

정리매매는 오는 15일 까지다.

한편 정리매매는 단일가로 30분에 한번씩 거래되나, 거래제한폭이 없어 30% 이상의 수익이 가능하다. 소위 '한탕'을 노리는 투자자들이 몰린다.

다만 정리매매 거래는 '폭탄돌리기' 이기 때문에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다.

맥스로텍 - 갠트리로봇을 주력으로 한 제조용(산업용) 로봇 등의 공장자동화 설비와 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인 엔진실린더블록 및 헤드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함.

무선 갠트리로봇은 국내에서는 동사가 유일하게, 전 세계적으로도 동사와 일본의 Giken사 단 두 업체만이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음.

2003년 최초로 무선갠트리로봇을 국내에 도입한 이후 기술개발과 시장 확대 노력으로 국내 갠트리로봇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

(에스제이케이-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에스제이케이 - 자동차부품 및 전자부품, 키보드, 리모콘, 무선원격검침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며 종속회사는 자동차부품, 전자제품 판매, 신재생에너지, 탄소배출권 판매를 영위.

사업부문은 자동차부품사업부와 전자/통신사업부, 스마트그리드 및 임대 등으로 구분.

르노삼성자동차 1차 부품 공급업체로서 각종 SWITCH 류 및 PARKING AID SENSOR, REAR & FRONT VIEW CAMERA 등을 생산납품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하락장에 상한가라니.. 내 종목은? 언제?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