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9.28)

by 블린이 뚠뚠 2021. 9. 2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대성에너지-일봉차트)

천연가스 가격 급등에 관련주 강세…지에스이·대성에너지 상한가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하면서 관련주 주가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최근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영향이다. 뉴욕상업거래소에 따르면 27일(현지 시간) 11월물 천연가스는 전 거래일 대비 10.21% 증가한 5.7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2014년 2월 이후 7년 만의 최고치다. 같은 날 서부텍사스산중질유(WTI) 가격도 전 거래일보다 1.99% 오른 배럴당 75.45달러에 거래를 종료했다. WTI 가격도 지난 2018년 10월 이후 가장 높은 가격이다.

천연가스 가격 상승은 유럽발 에너지 위기와 허리케인 ‘아이다’로 인한 수급 악화의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27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유럽 천연가스 가격은 500% 가까이 폭등했다.

원자력 발전소를 단계적으로 축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바람이 충분히 불지 않아 풍력 발전의 출력량까지 감소하며 천연가스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9월 초 허리케인 아이다가 천연가스 주요 정제공장이 밀집한 지역인 멕시코만을 강타한 것도 수급 차질 요인의 하나로 작용했다. 허리케인 여파에 멕시코만 천연가스 생산 공장 중 77%가량은 여전히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다.

이 같은 천연가스 강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대성에너지 - 2009년 10월 대성홀딩스(주)로 부터 물적분할하여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함.

공급권역 내에서는 독점공급을 하고 있어 타사와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으며 동사가 공급하고 있는 지역은 대구시 전역과 대구 인접 지역인 경산시, 달성군임.

코스닥

(팜스토리-일봉차트)

팜스토리 주가 29%↑…"299억 규모 이지USA홀딩스 지분 취득" 소식에 강세

팜스토리 주가가 상승 중이다.

팜스토리는 지난 7월 미국 내 계열회사인 이지USA홀딩스의 지분 299억8320만원 규모를 취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해외 사업 확장에 따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조치이며, 주주 배정 증자에 참여해 지분을 취득하겠다고 밝혔다.

팜스토리 - 1991년 04월 17일 서일산업(주)로 설립되어 1996년 06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단기적으로는 가격 경쟁력에 밀려 위기를 겪을 것으로 보이지만,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

육가공사업부의 경우 돼지도축두수 기준 2021 1분기 시장점유율이 3.79% 2위에 위치해 있음.

(데이타솔루션-일봉차트)

데이타솔루션 주가 29%↑

데이타솔루션 주가가 상승세다. 데이타솔루션 시가총액은 1063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954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6월 데이타솔루션은 우송대학교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데이타솔루션은 프로젝트 수행 시 필요한 데이터 분야의 기술인력을 공유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및 IT 산업 정보를 제공하며 견고한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 예정이다.

채창훈 사장은 "데이타솔루션은 국내 어드밴스드 애널리틱스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춘 인재발굴에 기여하고, 데이터 과학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AI 산업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이타솔루션 - IT 산업은 크게 IT 하드웨어 산업, IT 소프트웨어 산업, IT 서비스 산업, ICT 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동사는 통계분석 S/W 사업, 스토리지 사업,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IBCM(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 시장상황에 영향을 크게 받음. 통계분석 S/W 교육연구 시장에서 경쟁업체에 비해 국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지에스이-일봉차트)

유럽發 천연가스 가격 급등…지에스이·대성에너지 상한가

지에스이는 경남 진주시 일대, 대성에너지는 대구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가스관련주들이 오르는 이유는 천연가스 가격 급등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27일(현지시간) 10월물 천연가스 가격은 전날보다 10.21% 오른 100만Btu 당 5.73달러를 기록했다.

발전사업자들은 전력도매가격(SMP)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발전사들은 한국전력에 전기를 팔아 수익을 내는데, 천연가스값이 오르면 SMP도 상승하면서 이익이 확대된다.

해외 가스전을 보유한 업체들도 수혜가 예상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미얀마에서 가스전 사업을 하고 있다. 전체 영업이익의 70%가량을 가스전에서 벌어들일 정도로 비중이 크다.

한국가스공사는 국내 액화천연가스(LNG) 도매사업과 모잠비크 등 해외에서 자원탐사사업을 하고 있다. 신지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호주 가스전을 보유한 한국가스공사의 이익이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스업체들의 탈탄소 사업이 구체화되고 있다는 점도 호재다. 한국가스공사는 2030년까지 수소충전소 152개를 설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SK가스는 롯데케미칼과 수소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해 수소 충전소 100여 개를 짓는다는 계획이다.

지에스이 -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e-Business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구.썬텍인포메이션)

공급권역은 경상남도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총 5,089.6k제곱미터로 경상남도 총 면적의 48.3%에 해당함.

진주시의 대표적 산업단지로는 상평공단이 있으며 동사는 무림페이퍼,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대용량 수요처에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국동-일봉차트)

“코로나19 치료효과 동물서 확인했다”…국동 21% 급등

국동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물질의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히면서 강세를 보였다.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국동은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 ‘CT101’의 효력시험을 진행한 결과 이 후보물질이 감염으로 인한 장기의 손상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효력시험은 국동이 CT101의 임상 2상을 신청할 당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생체 내 효력시험 자료제출’을 보완사항으로 요구해 진행됐다.

국동은 동물모델을 이용해 후보물질의 치료 효과를 입증했다. 햄스터에게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감염시킨 뒤 CT101을 처치해 코로나19에 감염된 폐의 염증 수치를 비교하는 식이다.

시험 결과 이 후보물질을 처치한 햄스터가 처치하지 않은 햄스터보다 폐 손상이 약 50% 억제된 것으로 확인됐다.

국동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임상시험계획서를 작성했고, 식약처에 코로나19 임상 2상 보완에 대한 답변서도 제출했다.

국동 관계자는 “CT101은 이미 관절염 치료제 등 항염증제로서 노인과 소아 대상 경험도 있는 안전성이 확립된 물질”이라며 “치료제를 성공적으로 개발한다면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국동은 지난해 초 바이오사업본부를 출범하며 회사 내 생명과학연구소를 중심으로 바이오 분야에 진출한 국내 유통 기업으로, 바이오 분야 원천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휴맵과 쎌트로이와 협력해 신약을 개발해왔다.

관절염과 허혈성 심장질환, 다한증 치료 후보물질 3개를 포함해 자가면역질환,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 신약후보물질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국동 - 1967년 설립돼 1996년 상장함. 니트 의류 수출이 주요 사업이며, NIKE, FANATICS, H&M 등과 계약을 맺어 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의류를 생산해 판매함. 계열회사의 총수는 6개 회사가 있음.

휴맵, 쎌트로이와 함께 바이오 신약 공동연구 임상개발을 위한 3사간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휴맵과 쎌트로이가 보유하고 있는 원천기술 특허를 활용한 공동연구를 통하여 신약개발을 진행중임.

상장폐지 정리 종목

(코너스톤네트웍스-일봉차트)
(이엠네트웍스-일봉차트)

코너스톤네트웍스·이엠네트웍스, 정리매매 첫 날 '급락' (관리종목)

코너스톤네트웍스, 이엠네트웍스가 상장폐지를 위한 정리매매 첫 날 주가가 나란히 급락하고 있다. 정리매매 기간에는 주가가 가격제한폭 없이 오르내릴 수 있다.

앞서 코너스톤네트웍스는 ‘감사의견 거절’로 인해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 이에 한국거래소의 상장폐지 결정 등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지만, 지난 24일 서울남부지방법원이 이를 기각하며 상장폐지 절차가 진행됐다.

코너스톤네트웍스는 오는 7일까지 정리매매를 거쳐 8일 상장폐지된다.이엠네트웍스 역시 지난 24일 상장폐지 효력 가처분 신청이 기각되면서 같은 기간 정리매매를 거쳐 8일 상장폐지될 예정이다.

코너스톤네트웍스 - 중소기업으로서 1997년 8월 18일에 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19년 3월 29일자 정기주주총회 결의에 따라 회사명을 주식회사 이디에서 주식회사 코너스톤네트웍스로 변경함.

공적기관에 해당하는 EDCF(대외경제협력기금), KOICA(한국국제협력단), ADB(아시아개발은행)으로부터 입찰을 통해 안정적으로 수주하고 있음.

이엠네트웍스 - 2000년 반도체와 LED의 제조에 사용되는 소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서, 반도체 칩 외부를 밀봉하는 봉지재인 EMC를 포함한 전자재료 등을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됨.

익산 공장에 생산 설비인 EMC 제조라인과 CMC 제조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익산 공장은 LG화학으로부터 토지 및 건물을 임차함.

엔지니어링부문에서는 가공공작기계, 수소 2 연료전지용 분리막 코팅 시스템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음.

(지유온-일봉차트)

상장폐지정리 종목 (관리종목)

지유온 - 2000년 반도체와 LED의 제조에 사용되는 소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서, 반도체 칩 외부를 밀봉하는 봉지재인 EMC를 포함한 전자재료 등을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됨.

익산 공장에 생산 설비인 EMC 제조라인과 CMC 제조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익산 공장은 LG화학으로부터 토지 및 건물을 임차함.

엔지니어링부문에서는 가공공작기계, 수소 2 연료전지용 분리막 코팅 시스템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천..천연가스 실화입니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