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0.06)

by 블린이 뚠뚠 2021. 10. 6.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티에이치엔-일봉차트)

티에이치엔, ‘현대차에 수소차 부품 공급’ 소식에 상한가…“올해 코스피 매출 증가율 1위”

티에이치엔이 현대차 넥쏘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10월 6일 주가가 급등했다.

이날 상승세는 티에이치엔이 현대차 ‘넥쏘’에 와이어하네스를 납품 중인 사실이 알려진 영향 때문이다. 와이어하네스는 고전압 부품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보통 메인 배터리에서 엔진 캐비닛까지 전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 친환경차 위상이 높아지고 시장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와이어하네스 수요도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시장조사 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 규모는 2020년 625만대에서 2025년 2340만대, 2030년 3890만대로 연평균 15%씩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현대차가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점유율을 높여가는 상황에서 공급사인 티에이치엔이 수혜주로 부각되는 모양새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8월 전 세계 수소차 판매량은 1만1200대. 전년 동기 대비 91.7% 증가했다.

이 중 현대차의 수소차 판매량은 5900대로 시장점유율 52.2%를 차지했다. 전년 동기(4400대) 대비 34.2% 상승한 수준이다. 올해 1월 출시된 넥쏘(1세대) 2021년형 모델 판매가 흥행한 영향이라는 설명이다.

티에이치엔은 세계 최초 친환경 수소전기차 전장부품 공급 업체로, 국내 와이어하네스 업체 중에서는 유일한 상장사다. 현대차 연구소에 직접 직원을 파견해 와이어하네스 설계에 참여할 정도로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점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코스피 상장사 중 매출 증가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수소전기차 시장 확대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티에에치엔 - 1986년 7월 23일 동해전장이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자로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었음.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WIRE HARNESS를 주제품으로 제조 납품하는 단일 사업부문 업체임.

자동차 산업은 철강, 화학, 전기,전자, 고무 등의 산업과 연관되어 있고, 대표적인 조립산업으로 전후방 산업연관효과가 산업임.

코스닥

(크루셜텍-일봉차트)

크루셜텍, VS 시스템 글로벌 전기차 기업 러브콜 "中 전력난 수혜 전망" (관리종목)

크루셜텍은 진공기반 스팀전사방식 기술 VS(Vacuum Steam)시스템이 국내외 전기차·일반차량내장재 및 모바일기기·가전제품 제조업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크루셜텍의 VS시스템은 디자인패턴을 모든 곡면부위까지 전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오폐수·미세분진 등이 발생하지 않아 환경문제에서 자유롭다. 경쟁사 대비 전기전력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켰고, 생산라인에 투입되는 기술 인력도 없어 생산 제조원가가 크게 절감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글로벌 모바일, 가전 전자업계, 전기차·일반차량 내외장재 업계, 대형 휴대폰악세사리업계, 다양한 기구디자인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과 본격적인 VS 기술을 적용하는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크루셜텍은 지난해 주주배정 유상증자와 사옥매각 등 강도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는 한편, VS 신기술 관련 상용 및 영업에 공을 들였다. VS 관련 15건의 원천 특허도 출원했고, 차량 내장재 기업 A사를 비롯해 다수의 기업에 공급을 늘려가고 있다.

그동안 자동차 내장재 제조기업은 우드그레인 질감을 표현하거나 고급 패턴디자인을 적용하기 위해 대부분 수압전사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이 방식은 고급스럽고 실제 나무 같은 질감을 표현해 낼 수는 있지만, 생산수율이 매우 낮아 생산 제조비용이 높아 모든 차량 내장재에 적용할 수 없었다.

국내외 중저가 자동차 내장재의 경우 일반 스프레이도장으로 표면질감을 마무리하여 고객의 눈높이에 대한 한계점도 지적 받아왔다. 특히 수압전사, 스프레이공법의 경우 필수적으로 다량의 오폐수,미세분진,악취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 관계자는 "크루셜텍의 VS 기술은 고가스마트폰의 고급스러운 현대적인 디자인과 깊은 곡면구조를 자동차 내장재에서도 구현이 가능하다"며 "전기차와 수소차 등 첨단자동차 내장재 적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중국의 모바일 제조기업들과 자동차 내장재 업체들에게서 문의가 늘고 있다. VS기술은 별도의 정화시설이 필요 없고, 작업중 냄새가 전혀없어 친환경적이면서 전력소모가 거의 없은 강점이 부각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일본 요시다그룹과 함께 세계최초로 최첨단 스팀전사 VS 장비와 다양한 관련소재들을 완성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며 "최근 호주와의 갈등으로 인해 석탄이 부족해 전력난까지 겹치면서 중국의 대규모 관련업체들에게 VS장비와 관련 솔루션이 새로운 게임체인저로 부상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구조조정 마무리와 함께 지문인식 등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기업 S사에 대한 기존 사업 확장도 진행하고 있다"며 "크루셜텍의 턴어라운드 달성을 통해 관리종목 이슈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크루셜텍 - 바이오트랙패드, 옵티컬 트랙패드, MFM/PL렌즈 등 크게 세가지 휴대폰 부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이 세가지 중 바이오트랙패드가 주력 생산 휴대폰 부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지배회사인 크루셜텍㈜은 핸드셋 및 전자제품 부품인 모바일 트랙패드 및 LED플래시모듈을 개발,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생산기지는 베트남에 위치한 Crucialtec Vina Co., Ltd.법인임.

오늘의 한 줄평 - 반대매매의 시작인가..?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