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9.06)

by 블린이 뚠뚠 2021. 9. 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동부건설우-일봉차트)

동부건설우 상한가, 투자자들 ‘만세’

동부건설우가 오전 장 상한가를 달성했다.

시가총액은 148억원, 시총순위는 코스피 1286위이며 액면가는 5000원이다.

동부건설우의 이 같은 상승은 동부건설 컨소시엄의 한진중공업 인수가 마무리에 들어간 덕으로 풀이된다.

동부건설컨소시엄은 지난 8월 말 채권단과 인수합병 절차를 마무리 짓고 한진중공업 지분 66.85%를 보유하며 최대주주가 됐다.

한진중공업 지분 66.85%를 보유하며 최대주주가 된 동부건설 컨소시엄은 상선 시장에 재진입 하는 등 조선 부문을 강화하고, 동부건설과 협력으로 건설부문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각오다.

동부건설 - 토목공사, 건축공사 및 전기ㆍ기계설치공사업 등을 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되어 1978년 상장됨.

동사는 토목공사ㆍ건축공사 등의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주요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엔지니어링서비스업 등이 있음.

동사는 아파트 브랜드 '센트레빌'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사업지를 선별 수주하여 안정적인 cash flow를 구축하고 있음.

코스닥

(국전약품-일봉차트)

국전약품 상한가, 코로나 치료제 개발 프로젝트에 강세

국전약품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국전약품은 의약품 제조 판매, 의약품 원료 소분, 향정신성 의약품 제조 및 소분업, 식품첨가물 제조 및 소분업, 의약품 및 식품 첨가물 수출입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전약품의 상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프로젝트와 차세대 리튬이온전지용 불연성 참가제 후보물질 개발 등에 대한 IR을 통한 공개에 수혜를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진행중인 나파모스타트와 니클로사마이드 복합 코로나19 치료제 프로젝트는 비임상실험을 수행 중으로 공결정 복합 치료제 개발로 확장하여 진행할 전망이다.

국전약품 - 의약품 제조 판매, 의약품 원료 소분, 향정신성 의약품 제조 및 소분업, 식품첨가물 제조 및 소분업, 의약품 및 식품 첨가물 수출입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고순도, 고수율의 벤포티아민을 국내 다수의 업체에게 품질과 공급안정성을 인정받아 17개 이상 업체에 공급.

본 원료의약품 시장에서 40여년 이상의 지속적인 원료의약품 시장개척에 주도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내츄럴엔도텍-일봉차트)

'백수오' 유명세 내츄럴엔도텍, 거래 재개 첫날 상한가 기록 (관리종목)

백수오로 유명세를 탔던 내츄럴엔도텍이 거래 재개 첫날 6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3일 기업심사위원회를 열고 내츄럴엔도텍의 상장 유지를 결정했다. 내츄럴엔도텍은 지난 2월15일부터 거래정지 상태였다.

내츄럴엔도텍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2015년 여성 갱년기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백수오 원료 가짜 논란으로 실적이 악화되면서 4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이후 관리 종목으로 지정돼 최근까지 상장폐지 위기에 몰렸다.

내츄럴엔도텍 - 2001년 5월 24일에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주요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10월 31일 기업공개를 실시함.

유전자 백터 설계기술 등 유효물질을 탐색하는 첨단 기술에 기반을 두고, 천연물 신약,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음.

제품의 강력한 효과의 우위성과 특허를 통한 높은 진입장벽을 경쟁력으로, 판매 다각화와 글로벌 시장을 공략 중임.

상한가 근접 종목

(디젠스-일봉차트)

디젠스 29% 급등 '이재명 관련주 왜?'

디젠스가 상승세다.

디젠스의 이석우 대표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같은 경주이씨라고 알려지면서 테마주가 됐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3∼4일 이틀동안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를 조사한 결과, 이재명 지사는 28.0%, 윤석열 후보는 26.4%를 기록했다.

이어 홍준표 의원이 13.6%, 이낙연 전 대표가 11.7%로 3, 4위를 차지했다.

디젠스 - 2006년 2월 1일 디에이치코리아에서 물적분할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2년 11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요 매출은 배기계 시스템이며, 주요 매출처는 한국GM, 르노삼성, 한국닛산, 상하이지엠(유), 동풍르노 등이 있음.

한국GM과의 오랜 거래관계와 연구개발능력, 품질 등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GM으로 거래관계를 확대, 전세계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후성-일봉차트)

후성, 육불화인산리튬 가격 급등, 3분기 실적 서프라이즈 기대에 ‘52주 신고가’

후성이 강세를 보인다. 육불화인산리튬(LiPF6) 가격 급등으로 3분기 호실적이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양재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가 전망된다”면서 “3분기 매출액은 917억원, 영업이익은 1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4%, 277.0%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후성이 생산하는 LiPF6 가격이 급등하면서 후성의 평균판매단가(ASP)는 더욱 가팔라지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난 2일 기준 중국의 LiPF6 가격은 톤당 43만 위안으로, 7월 초 대비 12% 상승했다. LiPF6는 2차전지에 들어가는 4대 소재 중 하나인 ‘전해액’에 들어가는 전해질이다.

김 연구원은 “2022년까지 LiPF6 가격 상승세를 전망한다”면서 “중국 환경 규제 강화로 업계 구조 조정이 활발하고 LiPF6 증설은 적어도 1년 6개월이 소요된다. 

최근 중국 완성차 업계도 앞다투어 장기 계약에 나서는 등 LiPF6 확보를 위한 경쟁도 심화되는 추세”라고 분석했다.

후성 -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함.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신규연결 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음. 동사는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임.

(한국맥널티-일봉차트)

한국맥널티, 강세…정치테마주 분류

한국맥널티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홍준표 인맥주'로 부각되면서 정치테마주 특징을 보이고 있다. 재선임된 정선태 변호사가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과 친분이 있어 관련주로 편입됐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한국맥널티는 커피 및 의약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다. 

생두에서부터 원두커피 가공제품까지 커피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 전체를 영위한다. 주요 상표는 맥널티(Mcnulty)다. 아울러 당뇨병 진단, 대장내시경용하제, 진통제 등 전문의약품과 감기약, 발모제 등 일반의약품 사업도 영위한다.

한국맥널티 - 1997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생두에서부터 원두커피 가공제품까지 커피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 전체를 영위.

인스턴트 커피부터 RTD 제품까지 전제품의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으며 동종업계 내 유일하게 대형 유통채널에서부터 슈퍼, 편의점, 온라인 등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유통망을 모두 구축.

2021년 3월 기준 매출구성은 커피 88.53%, 제약 11.47%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커피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골드퍼시픽-일봉차트)

골드퍼시픽 21% 상승 '큐어바이오 사업인수 안건 의결'

골드퍼시픽이 상승세다.

지난 1일 골드퍼시픽은 이사회를 열고 큐어바이오로부터 바이오 연구 장비·기자재 유통사업 부문을 인수하기 위한 영업양수도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영업양수 대상은 큐어바이오의 바이오 연구 장비·기자재 유통사업 부문 관련 자산·부채·계약관계 등을 포함한 영업 일체이며 양수대금은 65억원, 영업양수 예정일자는 오는 11월 1일이다.

골드퍼시픽 - 2020년 패션사업부문(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판매 등), 바이오사업부문(의약품 도소매), 기타사업부(기타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사업부문인 패션사업은 핸드메이드 가죽제품 제작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브랜드 hoze를 OEM 방식으로 생산함. 동남아, 중국 등에서 수출 기획 중임.

2019년 7월 (주)다나은의 주식을 취득함으로써 바이오사업을 개시하였으며 의약품도소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아즈텍WB-일봉차트)

아즈텍WB, 큐라티스 코로나 mRNA백신 마우스 모델 100% 항체 형성 성공

국내 코로나19 mRNA백신으로선 가장 먼저 임상에 진입한 큐라티스가 NIFDS-DIA 워크숍에 참가해 '차세대 코로나19 백신'을 소개하면서 마우스(Mouse) 모델에서 1차 접좁 후 14일째 100% 항체가 발현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히면서 큐라티스에 직접 투자한 아즈텍WB기 강세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NIFDS)과 미국약물정보학회(DIA)는 지난 2일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규제 및 개발 촉진·신약개발과 규제 동향이란 주제로 온·오프라인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큐라티스에서 임상개발과 사업개발의 총괄을 맡고있는 최유화 전무가 '차세대 mRNA 코로나19 백신의 개발'에 관해 발표했다.

큐라티스에서 개발중인 mRNA 차세대 백신 'QTP104 코로나19 백신'은 자가 증폭 mRNA 백신으로 스파이크 단백질을 인코딩한 mRNA가 LION이라는 지질 나노입자와 결합되면서 면역세포로 운반 되는 기전을 가지고 자가 복제·증폭(Self Replicating)하는 mRNA 백신이다.

최 전무는 "QTP104의 가장 큰 장점은 자가 복제·증폭이 가능한 mRNA 백신으로 기존의 mRNA 백신에 비해 더 적은 양의 RNA가 투여되고, 

다량의 메신저 RNA를 만들어 아주 소량으로도 다량의 항체를 형성할 수 있다"며 "PEG 성분이 없어 알레르기 반응은 거의 없고, 무엇보다 변이 바이러스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큐라티스는 마우스(Mouse) 모델에서 0.1 마이크로그램, 1 마이크로그램, 10 마이크로그램을 4주 간격 2회 투여했을 때, 1 마이크로그램과 10 마이크로그램 분에서 1차 접좁 후 14일째 100% 항체가 발현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0.1 마이크로그램 군은 1차 투여 14일 후 2마리만 항체가 발현되다가 28일째 4마리에서 항체가 발견되는 것을 확인했다. 통계적으로 유효한 용도 의전적인 중앙항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한편, 아즈텍WB는 큐라티스에 직접 투자해 약 시장가치로 계산시 약 15~16만주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있어 이 같은 백신 개발 진행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아즈텍WB - 1969년 10월 27일에 왕벌물산으로 설립하여 2000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제품은 크게 신사/숙녀복지로 구성된 패션마켓 소재부문, 유니폼 소재부문, 의류사업부인 패션 프로모션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음.

동물복지인증된 울 원료를 선별하여 스마트 팩토리의 친환경 공정을 통해 생산된 모직물은 전통적인 럭셔리 패션마켓 뿐 아니라 온라인 브랜드들의 수요에도 원활히 대응하고 있음.

하한가 근접 종목

(신진에스엠-일봉차트)

신진에스엠 "회사 전혀 문제없어…실적 개선 진행형" (투자주의)

신진에스엠은 전날 주가급락 사유에 대해 "회사에 전혀 문제가 없고 실적은 좋아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주가 급락 사유가 궁금한 많은 주주가 회사로 전화해 "우량한 회사로 알고 투자했는데 갑자기 급락하니 회사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게 아닌가"라며 궁금해했다. 끊이지 않는 전화 문의로 담당 업무가 마비될 정도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경영상 문제가 없기에 급락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면서도 "시장 일각에서는 아마도 대선 테마주로 기대했던 투자자들이 빠져나간 것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신진에스엠 올해 실적 전망은 밝다. 코로나19로 침체했던 제조업 경기가 회복하면서 기업 설비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전방산업 호조에 따른 이익 증가 폭이 클 것으로 예상했다.

신진에스엠은 2분기에 매출액 167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14억원을 기록했다. 올 3분기는 2분기 실적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80억원 규모의 공장을 매각하면서 20여억원 규모의 처분이익도 기대된다. 공장 집적화를 위한 자산매각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신진에스엠 - 2001년 설립되었으며 자체 보유기술로 제작된 정밀가공설비를 이용하여 기계산업에 기초부품인 표준 플레이트를 생산하여 관련분야에 공급하는 것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국내외 총 40 여건의 가공설비 관련한 핵심 특허 보유, 상하면, 양측면 동시가공 장치, 금속판재의 절개홈 이격 장치, 금속판재 절삭용 원형톱날 등 원가절감 및 제작효율 향상이 동사의 핵심 경쟁력임.

최근 자동화설비 투자를 통해 B2B 통합수주시스템을 개발.

상장폐지 정리 종목

(에스제이케이-일봉차트)

상장폐지 정리 종목 (관리종목)

에스제이케이 - 동사는 자동차부품 및 전자부품, 키보드, 리모콘, 무선원격검침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며 종속회사는 자동차부품, 전자제품 판매, 신재생에너지, 탄소배출권 판매를 영위.

사업부문은 자동차부품사업부와 전자/통신사업부, 스마트그리드 및 임대 등으로 구분.

르노삼성자동차 1차 부품 공급업체로서 각종 SWITCH 류 및 PARKING AID SENSOR, REAR & FRONT VIEW CAMERA 등을 생산납품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힘찬 하루 즐거운 일주일 시작!!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