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08.30)

by 블린이 뚠뚠 2021. 8. 30.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위메이드-일봉차트)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흥행 기대감에 ‘상한가’

위메이드가 ‘미르4’ 글로벌 흥행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글로벌 버전에서 운영 중인 서버 숫자가 34개로 국내 버전보다 많기 때문이다. 미국 밸브의 PC게임 플랫폼 ‘스팀’ 버전 동시접속자수도 1만5000명 이상을 기록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

30일 위메이드는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8만2400원에 장을 마쳤다. 52주 신고가를 넘어 10년내 최고가다. 시가총액은 1조3843억원으로 늘었다.

이날 위메이드의 상한가 기록은 지난달 26일 글로벌 170여개국에 출시된 ‘미르4’ 글로벌 버전이 흥행 조짐을 보이는 것이 주효했다.

‘미르4’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인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와 NFT(대체불가토큰)을 적용해 관심을 받았다. 이름값과 흥행 성적이 뒷받침된 일반 게임이 블록체인 게임으로 탄생한 거의 첫 사례였기 때문이다.

특히 시장에서 주목했던 부분은 ‘스팀’ 동시접속자 수치였다. ‘미르4’ 글로벌 버전의 경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의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 외에도 ‘스팀’과 공식 사이트를 통한 PC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중 ‘스팀’의 경우 외부에서 쉽게 이용자 지표를 파악 가능한 것은 물론 최근 국산 게임의 흥행 사례가 다수 탄생해 기대를 모았다.

실제 ‘미르4’ 스팀 버전은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동시접속자수를 높였고 지난 주말 1만5000명을 돌파했다. 여기에 서버도 34개로 국내보다 더 많은 숫자를 운영해 흥행 기대감이 커졌다.

‘미르4’ 국내 버전의 경우 현재 27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지난 2분기까지의 국내 누적 매출은 100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 위메이드는 ‘미르4’의 중국 서비스를 위한 현지 퍼블리싱 계약도 추진 중이다.

위메이드는 “한국 출시때도 서서히 매출이 상승한 것처럼 글로벌도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서버 추가와 함께 서비스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다”라며 “기대이상으로 글로벌에서 관심 및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함.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음.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동사의 IP를 파트너사에 활용하는 계약으로 라인게임즈에서 당사'이카루스' IP 기반 모바일 MMORPG 게임 '이카루스 이터널'을 개발하여 2021년 3월에 국내 출시함.

(엔케이맥스-일봉차트)

톱텍, 엔케이맥스 고형암 완전관해…슈퍼NK세포배양 자동화 설비 공동개발

엔케이맥스가 미국에서 진행중인 불응성 고형암 임상 중간 결과를 공개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자 톱텍이 강세다. 톱텍은 2018년 엔케이맥스와 세계 최초로 슈퍼 NK 세포 배양 자동화 설비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엔케이맥스는 미국에서 진행하는 불응성 고형암 환자 27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특별 승인을 받아 코호트 4(18명)를 추가한 임상이다.

이번 중간결과는 기존약물로 치료가 불가능한 수준의 육종암(Sarcoma) 말기 암환자 13명에 대한 우선 분석결과다. 13명 중 8명이 치료효과를 보여 질병통제율(DCR)은 61.5%다.

상세 데이터에 따르면, 암세포가 대부분 제거된 완전관해(CR) 1명, 암세포가 30%이상 감소한 부분관해(PR) 2명, 암세포가 증가하지 않은 안전병변 (SD) 5명으로 확인됐다. 

이번 임상 대상 환자들은 기존에 약물치료가 불가능한 수준의 육종암 말기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했다는 점에서 놀라운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엔케이맥스는 머크, 화이자, 아피메드 등 글로벌 제약사와 협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엔케이맥스는 독일 머크 사와 ‘임상 및 약물 무상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임상 1/2a상에 사용할 머크의 표적항암제 ‘얼비툭스’를 무상제공 받고 있다. 

지난해말에는 머크·화이자와 함께하는 미국 공동임상의 첫 환자 투약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톱텍은 엔케이맥스와 '슈퍼 NK 세포 배양 자동화 설비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자동화설비 전문기업인 톱텍은 기존 약 17일간의 슈퍼 NK 세포 배양 수동공정 전체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설비를 자체 기술로 공급했다. 양사는 세포 배양 자동화 대량 생산을 진행 중이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현재 톱텍과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엔케이맥스 -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바이오전문기업으로 주요사업부문은 면역세포치료제 사업, 면역진단키트 사업,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업, 바이오 연구용 시약 사업으로 구분.

세계 최초로 전혈에서의 NK세포활성도를 측정할 수 있는 면역력 측정 키트를 개발하였으며 1,000개의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건강 검진과 환자 진단에 사용되고 있음.

2019년 4월 어린이를 위한 엔케이365키즈 제품과 개별포장을 통한 휴대성을 높인 엔케이365를 출시.

 

(신원종합개발-일봉차트)

신원종합개발, 윤석열 공약발표에 29% 급등

윤석열 관련주로 거론되는 신원종합개발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서 지난 29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선 출마 선언 후 첫 공약으로 부동산 정책을 발표했다.

특히 주택 공급 대책은 윤 전 총장의 지지세가 취약한 2030 청년층을 겨냥했다는 분석이다.

신원종합개발은 안정적인 사업기반 확충을 위한 관토목공사 및 수익성 있는 민간사업의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신원종합개발의 대표 겸 대주주인 우진호 대표이사와 장용석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과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인 탓으로 신원종합개발은 윤석열 관련주로 꼽힌다.

이어 윤 전 총장이 부동산 정책을 발표함에 따라 신원종합개발이 대선 부동산 관련주로 부각되며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해석된다

신원종합개발 - 1983년에 5월 설립되었으며, 1994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중소형 건설업체임.

건설시장은 정부의 대출규제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세 등 그리 낙관적이지 않은 상황이며, 건설업에 대한 금융권의 부정적인 시각 등 중소건설업체의 사업 추진여건이 여전히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음.

이에 동사는 사업진행 방향을 전환하여 안정적인 사업기반 확충을 위한 관토목공사 및 수익성 있는 민간사업의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

(스카이이앤엠-일봉차트)

스카이이앤엠, CB 전환가액 1030원으로 조정 공시 상한가

스카이이앤엠은 시가 하락에 따라 제 17회차 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전환가액을 1385원에서 1030원으로 조정한다고 27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전환 가능 주식 수는 388만3495주로 늘어난다.

스카이이앤엠 - 리튬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원재료)와 LCD 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원재료)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자화학소재 전문 기업임.

주력 품목은 리튬이온전지 및 리튬이온폴리머전지로 IT분야(테블릿,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기자동차, 전력저장장치 등에 활용되고 있음.

국내 전해액 3사(파낙스이텍, 솔브레인, LG화학)와의 안정적인 원료공급에 대한 협력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범양건영-일봉차트)

범양건영 주가 21%↑…이재명 때문?

범양건영 주가가 상승 중이다. 범양건영은 이재명 경기지사 관련주로 꼽힌다.

이 지사는 지난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미 국회에는 공영방송 이사와 사장 선출을 국민에게 돌려주는 입법안이 발의돼 있다. 국회가 입법에 속도를 내주길 당부드린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표적 공영방송인 KBS의 이사와 사장, MBC 사장과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이사 등의 선출은 정부 기구인 방통위가 결정한다"면서 "그런데 방통위 위원들이 여야 추천으로 구성되다 보니 낙하산 논란이 끊이질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명박 박근혜 시절 이러한 문제점이 극명하게 드러난 바 있다"면서 "당시 KBS와 MBC가 공영 방송 사수를 위해 얼마나 어려움을 겪었는지, 방송뉴스의 공정성 회복과 편집권 독립을 위해 얼마나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지불했는지를 떠올려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제 공영방송을 국민의 품으로 되돌려주어야 한다"면서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선은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범양건영 - 1958년 설립되었고 건축 및 토목부분에서 도급 및 자체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고려종합물류는 농,수,축산물 및 가공품 냉장창고 보관업 및 상온창고 임대업을 영위함.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도로확포장공사는 물론, 택지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시공 실적을 통해 축적한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함.

사업부문은 건축, 토목, 물류, 모듈러, 기타부문으로 구분됨.

 

(에코갭-일봉차트)

에코캡 28% 강세 '전기차 검사·정비 인프라 확충'

에코캡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해당기업은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0일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를 주재하고 안건으로 이 같은 내용의 '전기·수소차 등 미래차 검사·정비 인프라 확충 및 전문인력 양성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정비업 시설기준 완화와 검사장비 보급 등을 통해 2025년까지 전기차 정비소 3,300곳, 수소차 검사소 26곳 이상을 구축할 것을 전했다.

또 전문대 자동차학과 교육과정을 미래차 중심으로 전환하고, 기존 정비책임자 정기교육 의무화 등을 통해 오는  2024년까지 4만 6,000명의 미래차 검사·정비인력을 육성할 것을 언급했다.

부총리는 이 밖에 올해 안에 배터리 등 무상수리 의무기간을 현행 2년, 4만 km에서 3년, 6만km로 확대하며 배터리관리시스템 등 검사기술과 장비 개발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을 밝혔다.

에코캡 -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음.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와 LED Module 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함.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일봉차트)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 23%↑...나노젠 효과로 강세?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가 상승세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시가총액은 1조3986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40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는 나노젠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로 세계보건기구(WHO) 공식 홈페이지에 등재됐다고 알리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1998년 7월24일에 설립됐으며, 2008년 11월 25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2020년 9월 항서제약으로부터 파이로티닙(Pyrotinib - EGFR, HER2, HER4를 특이적으로 억제하는 표적항암제)의 한국 독점 라이선스 도입 계약 체결함.

ESCO투자실적을 바탕으로 한 소각플랜트산업에 진출하기 시작함. 계열사 에이치엘비셀은 2019년 6월부터 간절제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탐색임상시험을 진행중임.

 

(한국비엔씨-일봉차트)

한국비엔씨 "코로나19 치료제 美 FDA 2상 대상 확대"

한국비엔씨는 한국 등 일부 국가에 대한 제조·판매 권리를 확보한 코로나19 치료제 '안트로퀴노놀'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임상 2상의 대상 확대(중증환자)를 승인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비엔씨에 따르면 해당 임상은 원개발사인 대만 골든바이오텍이 진행하는 것으로 앞서 골든바이오텍은 지난 7월 FDA에 중증환자를 포함하는 임상시험 계획서 변경 신청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신청 후 30일 내 FDA가 거부나 문제 제기를 하지 않으면 자동 승인된다"며 "특별한 이의제기가 없어 승인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확대는 80명 투약이 이뤄진 미국 2상의 피험자를 기존의 경증~중등증 코로나 입원환자에서 비침습적 호흡 및 고농도 포화 산소가 필요한 중증 환자로 확대하는 것이다.

안트로퀴노놀은 원래 폐암, 급성백혈병, 췌장암 등의 치료 목적으로 개발 중이던 항암 후보물질이다. 골든바이오텍은 코로나19 치료제로도 개발하기 위해 작년 7월 미국 FDA에서 2상을 승인받아 목표 인원 174명 중 현재 80명에 대한 투약을 완료했다.

한국비엔씨는 올해 1월 안트로퀴노놀에 대한 한국,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에 대한 독점 제조 및 판매 권리를 확보하고 골든바이오텍과 협력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에 임상 2상 결과 확인 후 긍정적일 경우 임상시험 결과 보서를 바탕으로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비엔씨 - 2007년 8월 설립되었으며,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음.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음.

2019년 12월 1일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하한가 근접 종목

(네오크레마-일봉차트)

하락 관련기사 없음

네오크레마 - 소재 기업으로서 기능성 당 및 펩타이드 제품 제조/식품첨가물 등의 상품 유통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고순도의 액상 및 파우더 제형의 갈락토올리고당(GOS)과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기능성 펩타이드 등을 제조.

기존의 일반적인 공정 외에 추가적인 발효(fermentation)공정을 통해서 포도당의 함량을 최대한 낮추는 제조공정을 개발하여 동사의 제품은 기존의 일반 제품 대비 고순도 제품으로 70% 수준의 순도를 보유.

오늘의 한 줄평 - 내 게임주는 왜 안 올라???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