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18)

by 블린이 뚠뚠 2020. 12. 18.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명신산업-일봉차트)

명신산업, 테슬라 신용등급 상향에 연일 '강세'

코스피 새내기주' 명신산업 주가가 강세다. 테슬라의 신용등급이 상향됐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명신산업은 테슬라와 현대기아차 등에 자동차 부품을 납품한다.

명신산업이 차체부품을 공급하는 테슬라의 신용등급 상향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17일(현지시간) 신용평가사 스탠다드앤푸어스(S&P)는 테슬라의 신용등급을 'BB-'에서 'BB'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등급은 '긍정적'으로 제시했다. S&P는 "테슬라가 올해 말 190억달러가 넘는 현금을 비축할 것"이라며 "순 부채는 사실상 제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명신산업은 앞서 지난 7일 코스피에 상장했다. 상장 이후 전기차 수혜주로 급등세를 보인 명신산업의 현재 주가는 공모가인 6000원에서 6배 이상 상승했다.

명신산업 - 자동차의 차체중 일부를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시켜 만든 제품을 자동차 차체 부품업체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 연결 종속법인인 심원미국은 전기차를 생산하는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의 1차 납품업체임. 해외 매출처의 경우, 동사의 종속법인인 심원테크가 직접적인 부품납품 Code 갖고 있는 관계로 심원테크에서 판매조직을 운영하고 있음.

(삼화페인트-일봉차트)

삼화페인트, 국산화 '에폭시' 생산 소식에 삼일째 상한가..( 12.06-07 참고 )

삼화페인트 - 1946년에 설립된 글로벌 도료업체로서 국내를 포함한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 총 11개의 계열회사를 설립하여 페인트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건축용 도료 산업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력 그리고 800여개 대리점 유통망을 통해 동종사 대비 경쟁 우위를 보유. 공업용 도료는 안정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넓혀가고 있으며특히 환경친화적 분체도료는 전용생산 시설을 갖춰 생산이 이뤄지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음.

(센트랄모텍-일봉차트)

테슬라 5% 상승에…센트랄모텍 등 관련株 급등

테슬라 주가가 S&P500 지수 편입을 앞두고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에 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관련주도 급등 중이다. 센트랄모텍은 테슬라에 알루미늄 컨트롤암을 공급해 대표적인 테슬라 관련주로 꼽힌다.

한편 테슬라 주가는 33.13달러(5.32%) 상승한 655.9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테슬라는 이날 종가를 기준으로 21일 S&P500 지수에 편입된다.

센트랄모텍 -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류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음.

동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중. 울산, 밀양, 서산 3곳의 생산공장과 종속회사인 센트랄디티에스의 대구 공장에서 생산활동을 진행하고 있음.

(LS네트웍스-일봉차트)

 LS네트웍스, LS전선 해저케이블 사업 수주에 상한가

LS네트웍스가 LS전선의 제주 해저케이블 사업을 수주했다는 소식에 18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LS전선은 전날 한국전력공사를 대상으로 약 2324억 원 규모의 ‘제주 3연계 해저 케이블 건설 사업’을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LS전선이 지난 2009년 국내에서 수주한 제주 2연계 사업 이후 가장 큰 해저 케이블 공사다.

LS전선 측은이번 사업은 한전이 제주지역에 안정적인 전력공급 전남 남부지역의 계통 보강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라며 "당사는 150k HVDC 해저케이블 접속재 공급, 시공 테스트 등을 수행하는 계약이라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2023 12월까지다.

 LS네트웍스- 1949년 설립되어 신발류, 의류, 등산 및 운동경기 용품 등을 제조 및 유통, 판매를 목적으로 함. 동사는 스포츠 패션 브랜드 상품을 유통 및 판매하는 브랜드 사업(PROSPECS), 글로벌 상사(러시아) 유통 사업, 부동산 임대업(LS용산타워), 수입대행업 등을 영위함. 기업집단 'LS'계열에 속한 회사로써, 당분기말 현재 54개의 국내 계열회사가 있음. 상장사는 7개사이며, 비상장사는 47개사임.

(디아이씨-일봉차트)

디아이씨, 테슬라에 변속기 부품 공급 소식에 강세 이틀째 상한가 ( 12.07 참고 )

디아이씨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 굴삭기)부품, MOTORCYCLE 부품 등을 제조, 판매.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국내 최고의 Gear Maker 성장대표적 수출품인 Motorcycle 고성능 Engine  Transmission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음.

코스닥

(현대바이오-일봉차트)

현대바이오, 먹는 코로나 치료제 임상위탁계약 소식에 연일 '강세'

현대바이오가 연일 급등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경구치료제의 임상 2상 진입을 위한 임상위탁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이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오전 10시 장중 최고가를 기록한 후 현재까지 이를 유지하고 있다. 7거래일 연속 강세다.

코로나19 경구치료제 임상대행계약 체결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14일 현대바이오는 대주주 씨앤팜과 코로나19 경구치료제 CP-COV03의 임상 2상에 진입하기 위해 임상수탁기관(CRO) 디티앤씨알오와 임상대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현대바이오 주가가 과열 양상을 보이자 한국거래소는 지난 15일부터 현대바이오 주식을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했다. 현대바이오 주식에는 30분 단위로 거래가 체결되는 단일가 매매방식이 적용되고 있다.

현대바이오 -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함.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음. 경북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

(휴마시스-일봉차트)

휴마시스, 진단키트 셀트리온 통해 미국 진출 ‘급등’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셀트리온에 공급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 미국 진출 소식에 급등세다.

이날(18일) 휴마시스에 따르면 셀트리온USA는 미국 내 진단키트 및 개인보호장비 전문 도매 유통사인 ’프라임헬스케어 디스트리뷰터스’(이하 프라임 헬스케어)에 240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신속진단 항원키트를 공급하는 신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Ag Rapid Test’(이하 디아트러스트)는 휴마시스와 셀트리온이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신속진단 항원키트 제품으로 휴마시스에서 셀트리온USA에 공급하게 된다.

휴마시스는 셀트리온의 항체를 적용해 바이러스의 특이 표면 항원을 인식할 수 있는 디아트러스트를 개발했으며 해당 진단제품은 코로나19 감염여부를 15분 이내에 진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해외에서 진행된 증상이 나타난 일자로부터 7일 이내의 환자군을 대상으로 임상 결과 민감도는 전향 샘플에서 100%, 후향 샘플에서 94.3%, 특이도는 100%로 나타남에 따라 제품 성능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디아트러스트는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승인에 맞춰 물량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이번 양사의 협업으로 진단키트 전문기업과 항체치료제 전문기업의 기술이 만나 시너지가 극대화 될 수 있었다”며 “셀트리온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양사 모두가 코로나19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마시스는 코로나19에 대한 항원진단키트를 개발해 현재 전세계 20여 개 국가에 판매하고 있다.

휴마시스 -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중임. 당기준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 설립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킴

(동신건설-일봉차트)

이재명 지사 고향에 있다는 이유로...동신건설 상한가

동신건설이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신건설은 이재명(사진) 경기도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통하고 있다.

최근 동신건설은 급등세를 보여왔다. 지난 14일 1만 5,850원에 거래를 마친 동신건설은 다음 날 7.26% 상승하다가 급기야 이날엔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4거래일 만에 주가가 두 배 가까이 올랐다.

이 지사의 고향인 안동에 소재해 있다는 점이 동신건설의 주가 상승 명분이라는 해석이다. 이 지시는 차기 대통령 유력 후보로 꾸준히 거론되고 있다. 지난 17일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12~16일 만 18세 이상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차기 대통령감으로 누가 가장 적합한가’에 대한 물음에 이 지사(21%)에 응답한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나기도 했다.

동신건설 - 1958년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토목, 건설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128위의 기업임.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환율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하여 자재 수급의 영향을 받음. 매출은 도급토목공사부문 82.9%, 도급건축공사부문 6.8%, 기타 7.4%, 자체공사 2.9% 구성됨.

이번 주도 다들 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오늘 있을 미국 선물옵션 만기일을 잘 참고하여,

다음주도 성투하는 저희 개미들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17)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美ITC 소송서 진 대웅제약은 `上`-이긴 메디톡스는 하락…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메디톡스와 대웅제약의 보툴리

antddunddun.tistory.com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16)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금양, 차세대 2차전지 양극재 핵심소재 납품 시작…“↑”NCMA 배터리 양극재 핵심소재 ‘수산화리튬’( 12.15 ) 핵심 첨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