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22)

by 블린이 뚠뚠 2020. 12. 22.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현대약품-일봉차트)

현대약품, 항우울제 3종 협약 소식에 상한가

현대약품이 한국산도스와 항우울제 3종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전날 현대약품은 한국산도스와 이달부터 산도스의 CNS 약물인 SSRI's 항우울제 관련 3개 의약품 브랜드의 국내 영업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현대약품은 한국산도스의 우울증치료제 산도스ⓡ에스시탈로프람 (성분명 에스시탈로프람옥살산염), 산도스ⓡ설트랄린 (성분명 설트랄린염산염), 산도스ⓡ파록세틴 (성분명 무수염산파록세틴) CNS 의약품 3개 브랜드에 대한 영업 활동을 하게 된다.

현대약품 - 1965년 시노카 등의 의약품과 미에로화이바 등의 건강기능음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78년 유가증권시장 상장함.

의약품 및 음료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안전하고 우수한 의약품 및 음료 등을 공급함.'뿌리는 모기장' 뉴이카리액, '복합 무좀치료제' 풋원겔, '면역증강제' 에키나포스프로텍트정 등의 상품을 공급하는 한편 품목을 다양화하고 있음.

(쎌마테라퓨틱스-일봉차트)

쎌마테라퓨틱스,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무용론에 변종치료제 개발 강세 ( 12.15 )

영국에서 변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발견되며 코로나19 위험 등급을 가장 높은 단계로 격상한다는 소식에 변종 코로나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는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중인 쎌마테라퓨틱스가 장 초반 강세다.

지난 14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맷 행콕 영국 보건장관은 이날 의회에서 오는 16일부터 런던의 코로나19 봉쇄 조치를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잉글랜드 남동부 에식스와 하트퍼드셔 지역도 3단계로 올렸다.

이 같은 결정은 일부 지역에서 변종 바이러스가 발견됐기 때문이라고 행콕 장관은 전했다. 이로 인해 지난 주말 런던을 포함한 남부 지역의 감염자가 급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최소 60개 지역에서 변종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 사례가 1000여건이 보고됐다.

전문가들은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앨런 맥널리 버밍엄대 미생물학·감염 연구소장은 "그것이 더 전염성이 있거나 더 위험하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이 변종의 특징과 출현을 이해하기 위한 엄청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상적인 바이러스 진화인 만큼 변종에 대한 차분하고 합리적인 시각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쎌마테라퓨틱스는 지난11월 코로나19 치료제 글로벌 임상을 위한 유럽 신청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치료제 임상 신청을 했고 추가적인 서류 보안 절차를 거치고 있다. 또 러시아 팜신테즈와 공동으로 유럽을 비롯한 4개국에 대한 임상시험 승인 준비를 원활히 진행 중이다.

쎌마테라퓨틱스 - 1981년 9월 2일 설립되어 1989년 9월 2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2020년 1월 31일 쎌마테라퓨틱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동사는 치재료 유통사업, 영상판독 및 디지털솔루션을 메디파트너 네크워크병원에 독점 공급 하고 있음.

자회사를 통해 건설기계 임대 및 용역사업, 광고기획 및 대행업을 영위함. 의료사업부의 주력 품목인 선진공방식의 고압증기멸균기(제조)는 국내 의료시장의 3위에 해당하는 출하실적을 기록 중임.

코스닥

(알체라-일봉차트)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 21일 코스닥 상장...이틀 연속 상한가

코스닥 새내기 주인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가 22일 ‘따상상’에 성공했다. 따상상은 공모가 대비 2배로 시초가가 형성한 후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는 것을 의미한다.

알체라는 앞서 10~11일 공모가 1만원으로 일반 청약을 진행해 1,322.58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된 바 있다. 21일 코스닥 시장에 데뷔한 알체라는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인 2만원에 형성된 후 한 시간 여만에 가격 제한폭인 2만 6,000원의 상한가에 도달했다. 이날도 장중 등락을 거듭하다 오후 1시 30분 무렵 상한가를 달성했다.

알체라를 매수한 주체는 대부분 개인들이다. 개인 투자가들은 21일, 22일 양일간 알체라 주식을 7조 6,000억 여원치 순매수했다.

지난 2016년 설립된 알체라는 대용량의 영상 데이터를 수집하는 일부터 편집, 딥러닝 학습, 인공지능 엔진 최적화, 운용 앱 제작까지 전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 기업이다. 김정배 알체라 대표는 삼성종합기술원 전문연구원 재직 시절 갤럭신S8에 탑재됐던 ‘얼굴 인식을 통한 잠금해제’를 개발한 이 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알체라 - 2016년 6월 설립되었으며,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동사의 제품은 크게 AI 학습 데이터 제작, 얼굴인식 AI, 이상상황 감지 AI의 세 가지 분야로 구분됨. 2020년 3분기 기준 매출구성은 DATA 41%, FACE 35%, VADT 21% 등으로 이루어짐.

(동신건설-일봉차트)

이재명 지사 고향에 있다는 이유로...동신건설 삼 연속 상한가 ( 12.18 참고)

동신건설 - 1958년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토목, 건설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128위의 기업임.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환율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하여 자재 수급의 영향을 받음. 매출은 도급토목공사부문 82.9%, 도급건축공사부문 6.8%, 기타 7.4%, 자체공사 2.9%로 구성됨.

(프리시젼바이오-일봉차트)

신규상장 주 프리시젼바이오, 상한가

청약 경쟁률 1557.29대1…22일 상장14~15일 공모 청약 진행, 증거금 2조9199억 원 기록 ( 12.15 )

체외진단 전문기업 프리시젼바이오는 공모청약 결과 경쟁률 1557.29 대 1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 중인 프리시젼바이오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공모 청약 결과 경쟁률 1557.29 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른 청약 증거금은 2조 9199억 원으로 집계됐다.

앞서 프리시젼바이오는 8~9일 진행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2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 범위(1만500~1만2500원) 최상단인 1만2500원으로 확정했다.

면역진단용 현장진단검사(POCT) 검사기 및 카트리지 생산·판매 사업을 영위 중인 프리시젼바이오는 세계 최초 2D 이미징 기반의 시분해 형광(TRF) 진단기기를 상용화해 기존 제품 대비 높은 감도와 정확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외상성 뇌손상, 노로바이러스 등 기존 면역진단 기술에서 개발이 어려운 진단항목으로 검사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상장 후 회사는 사업분야를 임상화학 POCT로 확대하여 기존 면역진단과 진단에서 처방까지 연계한 원스톱프로세스가 가능하도록 POCT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른 의사의 정확한 진단, 환자의 시간절약 및 편의성 증대, 정부 및 보험의 재정 절감의 효과가 기대된다.

김한신 프리시젼바이오 대표이사는 “기관 대상 수요예측에 이어 프리시젼바이오의 현장진단 플랫폼 사업경쟁력과 성장성에 관심을 보내준 일반 투자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상장 후에도 환자 중심의 현장진단 플랫폼 구축에 앞장서며 글로벌 POCT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리시젼바이오는 오는 2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며,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프리시젼바이오 - 동사는 체외진단 기기 및 시약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현장검사(POCT)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는 면역진단 및 임상화학 기법을 이용한 분석기기와 시약ㆍ키트를 개발/생산/판매.

신속한 진단이 필요할 때 사용되는 소형 면역검사 검사기와 카트리지를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2020년 말, 소형 임상화학 검사기를 출시하며 현장검사 내 사업 영역을 확대.

(하나기술-일봉차트)

“하나기술, 2차전지 제조장비 올라운더… 해외 수주 증가할 것”

국내 유일 2차전지 제조공정 전체 장비 포트폴리오 보유

하나기술에 대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제조공정 전체에 대한 장비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해외 고객사에 대한 수주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하나기술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의 형태(원형·각형·파우치형·반고체)와 상관없이 공정 전체(극판공정·조립공정·활성화공정·팩공정)에 대한 장비 포트폴리오를 모두 보유한 회사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삼성SDI·LG화학·SK이노베이션 등 국내 주요 2차전지 업체를 모두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고, 소니, 무라타, BYD, 폭스바겐 등으로 해외 고객사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최준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22일 보고서에서 “해외 2차전지 업체들은 특정 장비를 별도로 공급받기보다는 생산라인 전체를 엔지니어링해 턴키(Turn-key) 공급을 받는 구조를 선호하는데, 하나기술의 공정 전체에 대한 노하우가 턴키 수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 연구원은 “현재 수주한 해외계약이 중국 약 1000억원, 유럽·북미 약 2000억원 수준인 것으로 파악된다”며 “올해 해외 매출액 비중은 5% 수준에 불과했으나 내년에는 큰 폭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신사업의 높은 성장성에도 주목해야 한다는 평가다.

하나기술은 성장 동력 확대를 위해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을 겨냥한 검사장비 시장진입을 준비하고 있다. 최 연구원은 “2차전지 시장이 성장할수록 폐배터리의 환경오염 문제가 부각되면서 재활용에 대한 수요는 커질 수밖에 없다”며 “하나기술은 이와 관련해 폐배터리 재활용을 위한 성능검사기, 팩 충방전 테스터 등을 개발했고, 내년에 국내 양산화 장비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하나기술은 본업과 별도로 UTG(Ultra ThinGlass) 열면취 가공기술·장비를 개발해 2023년부터 폴더블 디스플레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실적 성장 잠재력을 고려했을 때 주가는 현저하게 저평가돼 있다는 진단이다.

하나기술의 주가는 기업공개(IPO) 이후 기존 투자자들의 오버행 영향으로 하락세를 이어왔다. 최 연구원은 “현재 오버행이 대부분 해소된 상황이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공정 전체를 설계 가능하다는 점, 내년 기대되는 실적 업사이드, 매력적인 신사업 성장전략을 감안하면 현재 주가 수준은 크게 저평가 받고 있는 구간”이라고 분석했다.

하나기술 - 동사는 2003년 3월 설립되었으며, 이차전지 공정 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국내 주요 배터리 3사인 삼성SDI, LG전자, SK이노베이션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고 해외 고객사로는 일본의 Murata 등을 확보하고 있음.

2020년 4월 전세계 최초로 차세대 전지인 반고체 전지의 조립 및 화성 공정 라인을 Turn-Key 수주하였으며, 재생배터리 장비 사업과 디스플레이 가공 장비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진행 중.

(하이텍팜-일봉차트)

하이텍팜, 코로나19팬데믹 속 2020년 충주사업장 미국FDA 실사 완료

하이텍팜(대표 김정수)이 충주 신사업장에 대해 지난 1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미국 FDA에서 방문 및 실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22일 밝혔다.

하이텍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11월 내부 유보자금 약 800억원을 투자해 충주사업장을 준공했다. 이후 2019년 1월에는 국내 식약처로부터 생산기술 및 GMP 관리수준에 대한 승인을 받았으며, 같은 해 하반기에는 유럽전역의 엔드유저(End User)에게 제품공급이 가능한 원료의약품 수출허가를 이탈리아에서 획득한 바 있다.

코로나 19 펜더믹 상황에서도 기존 사업장인 대소사업장보다 3~4배 생산규모가 큰 충주사업장이 제약기업 역량기준의 바로미터라 할 수 있는 미국 FDA의 실사대상이 된 점과 실사단의 방문은 하이텍팜이 글로벌 카바페넴계 항생제 제조사로서의 입지를 반증하는 큰 의미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또한 향후 카바페넴계 신제품 개발 및 생산 활성화에도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이번 실사와 관련해 회사 관계자는 "미국 FDA의 실사는 성공적으로 잘 수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미국FDA 실사단이 연말에 2주간의 자가격리까지도 감수하며 실사를 진행하게 된 것은 하이텍팜에서 생산중인 항생제가 미국 현지에서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실사단 방문은 우리회사 제품에 대한 글로벌 입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이며, 향후 글로벌 해외 마케팅 활성화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하이텍팜 -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매매가 개시됨. 주사제용 무균이미페넴/실라스타틴은 카바페넴계 항생제로 원 개발자는 미국 MSD이며 동사 및 중외 제약, 대만의 Savior 등과 경쟁 중임. 2003년 처음 발매를 시작한 이후 수요가 있는 여러나라에 판매하고 있으며 품질 및 가격에서 경쟁력을 유지 하고 있음.

(대성엘텍-일봉차트)

대성엘텍, 자율주행 로보택시 서비스 개시에 강세 ( 12.17 )

현대자동차가 미국 자율주행 기술 업체 앱티브와 함께 설립한 합작사 모셔널이 2023년 자율주행 로보택시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소식에 자동차 부품회사 대성엘텍이 강세다.

대성엘텍은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 ‘2017년도 자율주행자동차 핵심기술개발 사업’ 국책과제 주관사로 선정됐다. 자율주행차 사고 데이터 저장장치(ADR)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ADR 데이터의 조작 및 무단유출방지를 위한 보안기술도 개발할 예정이다. 공동 참여 기관은 현대모비스, 세코닉스, 베라시스, 전자부품연구원 등이다.

한편 모셔널은 16일(현지 시각) 미국 차량 공유업체 리프트와 협력해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 서비스를 미국 주요 지역에서 2023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모셔널과 리프트 양사는 현대차의 미래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로보택시를 리프트의 공유 서비스망에 추가하는 방식으로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모셔널은 2018년부터 리프트와 라스베이거스에서 자율주행 택시를 시범 운영하며 10만회 이상의 탑승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발표는 2023년부터 미국 내 다른 핵심 지역으로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범위를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칼 이아그넴마 모셔널 최고경영자(CEO)는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자율주행 서비스를 대규모로 공급하겠다는 것이 우리 목표"라고 말했다.

대성엘텍 -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함. 주요 고객인 현대모비스에 납품한 제품은 최종적으로 완성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차에 판매됨. 알파인에 납품한 제품은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판매되고 있음.

인포뱅크, 애플 카플레이 개발…애플 자율주행 전기차 기술 개발 소식에 상승세

애플이 자율주행 전기차 생산에 나설 것이라는 소식에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솔루션을 개발한 인포뱅크가 상승세다..

이 날 외신 등에 따르면 애플이 2024년까지 자체 설계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인포뱅크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인포뱅크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차량용 임베디드 소프트업체로서는 처음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의 핵심 기술에 해당하는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오토’ 솔루션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히고 있다.

이어 글로벌 완성 차 업체를 통해 상용화되어 시장에 선보이게 되면,스마트카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 입지를 보다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포뱅크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국제 표준 플랫폼인 GENIVI의 핵심 멤버로써 국내의 자동차 및 부품업계와 함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표준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인포뱅크 -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음. 주요 사업인 모바일메시징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됨. 

(전진바이오팜-일봉차트)

상한가 관련 기사 없음, 차트 기술적 반등

전진바이오팜 - 천연유래소재로 이루어진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이를 이용해 유해생물에 의한 피해를 예방, 방지하는 피해감소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신규사업으로 기생충(sea lice)피해감소제 사업, 닭진드기(와구모)피해감소제 사업을 진행중임. 기생충 사업은 연어 양식산업이 발달한 다국적 대기업 대상 영업을 진행할 예정임. 동사는 바이오사로, 매출액 대비 평균 10%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사용하고 있음.

오늘은 1%이상의 하락장이였습니다.

세계 각국의 제 2의 펜데믹과 독일에서의 변종 바이러스로 인해 세계 시장이 많이 흔들리는 날이였습니다.

미국의 나스닥 또한 장 중 1.8%의 하락을 보여주다. 약 보합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주식은 실물경제가 받쳐주지 않는 이상.. 유동성의 힘으로는 올라가는데 한계가 있을 듯 합니다.

저희는 항상 하락장에 대비하여 하락장에도 웃을 수 있는 개미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18)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명신산업, 테슬라 신용등급 상향에 연일 '강세' 코스피 새내기주' 명신산업 주가가 강세다. 테슬라의 신용등급이 상향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