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21)

by 블린이 뚠뚠 2020. 12. 21.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대웅제약-일봉차트)

대웅 "제조공정도 도용 안해" vs 메디 "나보타 폐기해야"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메디톡스와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보톡스) 분쟁'을 놓고 최종판결을 내렸지만 양사 간 갈등은 봉합되지 않은 모양새다.

21일 대웅제약은 국내 민사소송에서도 보툴리눔 균주와 제조공정 등 영업비밀 침해와 관련해 시비를 가리겠다고 밝혔다. 메디톡스는 지난 2017년 대웅제약이 자사의 균주와 제조공정을 도용했다며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대웅제약은 "ITC 위원회는 대웅제약이 메디톡스 균주를 도용한 실질적 증거는 아무것도 없다고 명백히 인정했다"며 "메디톡스의 균주에 대한 주장에 대해서는 종지부를 찍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국내 민사소송에서 메디톡스의 주장을 확인하기 위한 포자 감정 등의 절차가 진행 중"이라며 "ITC 최종판결의 근거가 된 자료들을 국내 재판부에 모두 제출했기 때문에 동일한 결과가 나올 것으로 판단한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ITC는 지난 7월 예비판결에선 대웅제약이 메디톡스의 균주와 제조공정을 도용했다고 봤지만 이달 16일(현지시간) 최종판결에선 제조공정만 해당된다고 결론 내렸다.

대웅제약은 "메디톡스는 (자사로부터) 침해된 영업비밀이 무엇인지에 대해서조차 국내 민사소송에서 제대로 밝히지 않고 있다"며 "자사가 메디톡스로부터 훔쳤다는 기술이 무엇인지 국내 소송에서 명확히 밝히고 검증을 받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메디톡스는 반면 ITC 최종판결에서 대웅제약이 자사의 균주와 제조공정을 도용한 것이 입증됐다며 이를 근거로 국내에서 진행 중인 소송에 속도를 내겠다는 입장이다.

메디톡스는 지난 18일 "ITC 최종판결에서 대웅제약의 균주 도용 혐의가 입증됐다"며 "대웅제약의 혐의를 입증할 수 있는 방대한 과학적 근거가 이미 재판부에 제출된 만큼 국내 민사 소송에서도 ITC와 동일한 판결이 나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균주 출처를 허위로 제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사업을 지속하기란 불가능하다"며 "ITC 판결 전문이 공개되면 국내 민사 소송에서 승소해 배상 청구, 도용한 균주 및 기술의 사용 금지와 권리 반환, 대웅제약의 '나보타'에 대한 폐기 조치를 진행하겠다"고 했다.

대웅제약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치료제 생산장비 지원 정부과제 선정

내년 12월까지 임상시료 및 대량생산화 진행, 생산시설 비용 38억원 중 최대 19억원 지원

대웅제약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가 코로나19 치료제 생산장비 구축지원 대상 과제로 예비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보건의료기술개발사업에 따라 이번 선정은 국가연구개발시설·장비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1월경 확정될 예정이다. 선정이 완료되면 대웅제약은 내년 12월까지 DWRX2003 임상시료 및 공급용 대량생산화를 진행한다. 발생하는 생산시설 비용 약 38억원 중 최대 19억원을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원받는다.

대웅제약과 대웅테라퓨틱스가 공동개발중인 니클로사마이드는 바이러스 제거·싸이토카인 폭풍 저해·호흡곤란 개선 등의 효과가 다양한 동물모델에서 증명된 바 있다. 특히 바이러스 제거작용은 SKP2 저해작용(바이러스의 자가포식을 활성화시켜 침투한 바이러스 입자를 분해하는 방식)을 이용한 것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변이되더라도 제거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대웅제약은 2021년 상반기 중 다국가 2상 결과를 확보해 국내·외에서 조건부허가 및 긴급사용 승인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이번 치료제 생산장비 구축지원 과제 선정을 계기로 국내 해외에서 진행 중인 임상시험 마무리와 동시에 치료제 공급을 원활하게 있게 됐다안정적인 치료제 공급을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19 팬더믹을 종식시키기 위해 회사의 모든 역량을 더욱 집중하겠다 말했다.

대웅제약 -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됨. 영업사원에 대한 디테일 능력향상, 제품차별화 포인트, 선진 마케팅기법 교육 등을 통해 판매를 강화하고 있음.

(일양약품-일봉차트)
(일양약품우-일봉차트)

일양약품 '에너맥스' 출시, 하루 1정으로 영양소 20종 섭취 ( 12.17 )

일양약품이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8종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에너맥스(Enermax)'를 출시했다.

17일 일양약품에 따르면 에너맥스는 비타민B군 4종 및 나이아신, 판토텐산 등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성분과 신경 및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을 함유했다.

특히 20종 영양소에는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주는 항산화 영양소 비타민C·E, 셀레늄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돼 하루 한 정으로 몸을 더욱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 및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D와 망간을 함유하고 있고,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 및 피부, 점막의 기능 유지를 위한 비타민A까지 포함하고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하루 필수 영양분 섭취량이 부족한 현대인에 있어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부족한 에너지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학생과 직장인, 부모님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일양약품·일양약품우 급등에 '갸웃

일양약품과 일양약품우가 눈부신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아 투자자들이 고개를 갸웃하고 있다.

2시30분 일양약품은 전 거래일대비 +29.16% 상승한 8만1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일양약품우는 상한가인 9만3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일양약품은 러시아에서 자사의 치료제 '슈펙트'로 국내 최초 코로나19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중에 있지만 자세한 진행상황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한편 일양약품은 최근 의료인에게 현금을 제공했다는 혐의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개월 판매정지 처분을 받은 상태다.

일양약품 - 1946년 설립되어 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임. 주요제품으로는 놀텍, 슈펙트, 하이트린, 원비디 등이 있음. 신약 항궤양제 "놀텍"은 위십이지장궤양 및 위궤양으로 국내 14번째 신약으로 허가를 받은 후, 역류성식도염 및 H.pylori 제균요법 적응증을 추가하였음. 제품의 수요처로는 전국의 15,000 여개의 약국과 1,200 여개의 도매상, 병원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음.

(명문제약-일봉차트)

명문제약, ‘경구형 코로나19치료제’ 호이스타정 동일 성분 발매에 강세 ( 12. 18 )

명문제약이 세계 최초 경구형 코로나19 치료제 발매 기대감에 장 초반 상승세다. 췌장염 치료제인 ‘카모스타트’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군으로 떠오르면서다. 

명문제약이 코로나19 치료 효과가 나타난 항응고제와 급성췌장염 치료제 성분인 나파모스타트와 비슷한 성분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카모스타트메실산염을 주성분으로 한 씨앤피정을 생산·판매한 이력이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명문제약은 지난 2016년 카모스타트메실산염 100㎎를 주성분인 씨앤피정을 생산판매했다. 카모스타트메실산염이 코로나19 치료제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독일의 한 연구소에서 해당 약물이 코로나19의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부터다.

이러한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대웅제약은 최근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호이스타정(성분명 카모스타트메실레이트)의 2상 임상시험은 2/3상 임상시험으로 변경 승인받아 대규모 임상 연구를 개시하기도 했다.

카모스타트 코로나19 치료제 급부상… 명문제약 '급등'

명문제약 주가가 급등세다.

독일의 한 연구소는 항응고제와 급성췌장염 치료제 성분인 나파모스타트가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나파모스타트와 비슷한 성분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카모스타트메실산염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명문제약은 카모스타트메실산염을 주성분으로 씨앤피정을 생산 판매한 이력이 있다.

명문제약 - 1983년에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2008년 7월 상장됨. 국내 최초 경피흡수제형인 패취제인 '키미테'를 국내 시장에 소개해 멀미약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고 인구고령화에 발맞춘 고혈압, 당뇨 등의 제품들을 출시함. 제약산업은 각종 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처치, 예방 또는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을 연구하고 제조하는 산업임.

(디아이씨-일봉차트)

S&P500 편입 직전까지...디아이씨 등 테슬라 부품株 강세

전기차 기업 테슬라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 편입 직전까지도 명신산업과 센트랄모텍 등 국내 납품 업체들의 주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들 기업의 주가는 지난 주 마지막 거래일 일제히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가 이어졌다.

지난 18일에도 유가증권시장에서는 디아이씨(30.00%)와 센트랄모텍(29.89%), 명신산업(29.87%)이 상한가로 장을 마쳤다. 특히 이달 7일 상장한 명신산업은 11거래일 만에 주가가 공모가(6,500원) 대비 6배 넘게 폭등했다.

한편 이들 기업의 주가를 끌어 올린 테슬라는 이날 저녁인 21일(현지 시간)부터 S&P500지수에 편입된다. 센트랄모텍은 테슬라에 알루미늄 컨트롤 암을, 디아이씨는 변속기 부품을 공급한다. 이외에도 명신산업은 테슬라에 차체 부품을, 계양전기는 테슬라 생산 파트너 업체를 통해 전자 파킹브레이크 모터를 납품하고 있다.

디아이씨 - 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 굴삭기)부품, MOTORCYCLE 부품 등을 제조, 판매.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 대표적 수출품인 Motorcycle 고성능 Engine Transmission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음.

(까뮤이앤씨-일봉차트)

까뮤이앤씨, SK건설과 전략적 협력 기대에 ‘상한가’

까뮤이앤씨가 급등세를 보인다. SK건설 주주참여를 통해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할 것이란 소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8일 장 마감 후 까뮤이앤씨는 계열사 태흥씨앤이로부터 SK건설 주식 78만9400주를 30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주식 양수예정일은 오는 30일로, 이번 양수금액은 지난해말 기준 자기자본의 42.29%에 해당하는 규모다.

까뮤이앤씨 측은 “주주 참여를 통해 SK건설과 국내외 건설 및 관련시장에서의 스마트건축, OSC(Off-Site Construction) 기반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동반성장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투자수익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까뮤이앤씨, 300억원 규모 SK건설 주식 쥐득 결정 ( 12. 18 )

까뮤이앤씨는 계열사 태흥씨앤이로부터 SK건설 주식 78만9400주를 30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주식 양수예정일은 오는 30일로, 이번 양수금액은 지난해말 기준 자기자본의 42.29%에 해당하는 규모다.

회사 측은주주 참여를 통해 SK건설과 국내외 건설 관련시장에서의 스마트건축, OSC(Off-Site Construction) 기반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동반성장을 강화하고자 한다투자수익도 기대한다 설명했다.

까뮤이앤씨 -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임대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 받고 있음. 2019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158위를 기록함. 매출은 도급P.C공사부문 53.3%, 도급건축공사부문 46.7% 등으로 구성됨.

코스닥

(삼천당제약-일봉차트)

삼천당제약, 경구용 '코로나19 백신' 소식에 상한가

삼천당제약이 강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경구화 개발 소식 때문이다.

삼천당제약은 지난 18일 해외 백신 전문회사가 주사제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를 얄약으로 전환한 경구용 백신 후보물질 'SCD-101V'를 도출해 개발한다고 밝혔다.

삼천당제약 "주사제 코로나19 백신 후보 경구화…원개발사와 공동개발키로" ( 12. 18)

삼천당제약은 해외 백신 전문회사가 주사제로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를 알약으로 전환한 경구용 백신 후보물질 SCD-101V를 도출하고, 이를 원개발사와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SCD-101V는 삼천당제약의 플랫폼 기술인 S-Pass를 활용해 주사제를 경구용 제제로 바꾼 후보다. 앞서 삼천당제약은 S-Pass를 활용해 인플루엔자 백신을 경구화한 후보물질을 도출해 독감백신 전문 회사들과 공동개발·상업화를 추진하는 중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다만 삼천당제약은 파트너사와의 협약에 따라야 한다며, 원료 개발사나 주사제 백신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삼천당제약의 파트너사는 SCD-101V에 대한 동물실험에서 주사제와 동일한 면역 반응이 일어나 혈중 항체가 생성된 걸 확인했다고 삼천당제약은 말했다.

경구용 코로나19 백신이 상업화되면 주사제보다 보관 편의성이 향상돼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은 개발도상국으로도 공급할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개발 막바지에 있는 주사제형의 코로나19 백신은 -70~-20도로 초저온 냉동 보관을 하거나 2~8도로 냉장 보관을 해야 한다.

삼천당제약 - 의약용 약제품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43년 12월 설립됨. 2000년 10월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됨. 2013년 국내 일회용 점안제 생산 1위 업체 디에이치피코리아를 인수하여 안과용 치료제 전문 업체로의 입지를 구축함.사업의 안정성 강화를 위해 비안과부문 품목도 확대해 가고 있으며 종합병원 시장 진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음.

(알체라-일봉차트)

 ‘따상’ 시동…알체라 상장 첫날 상한가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가 21일 상잘 첫날 따상(공모가 대비 2배로 시초가 형성 후 상한가)을 기록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가 상장 첫 날 급등세다.

1만원이었던 공모가의 2배인 2만원의 시초가를 기록한 알체라는 이후 상승세를 거듭하다 10시 경 30% 가격제한폭인 2만6000억원의 상한가에 도달했다.

회사는 앞서 지난 10~11일 시행한 일반 청약에서 청약 경쟁률 1322.58대 1을 기록했다. 총 공모주식수는 200만주로 이에 따른 공모금액은 200억원이었다.

지난 2016년 설립된 알체라는 AI 영상인식 전문기업으로, 대용량 영상 데이터 수집·편집부터 딥러닝 학습, 인공지능 엔진 최적화, 운용 앱 제작까지 전 과정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이스트(KAIST)에서 전기 및 전자공학으로 석·박사 학위를 모두 받은 김정배 알체라 대표는 삼성종합기술원 전문연구원 재직 시절 갤럭시 S8에 탑재됐던 ‘얼굴인식을 통한 잠금해제’을 개발한 이 분야 전문가다.

알체라 - 2016년 6월 설립되었으며,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동사의 제품은 크게 AI 학습 데이터 제작, 얼굴인식 AI, 이상상황 감지 AI의 세 가지 분야로 구분됨. 2020 3분기 기준 매출구성은 DATA 41%, FACE 35%, VADT 21% 등으로 이루어짐.

(동신건설-일봉차트)

이재명 지사 고향에 있다는 이유로...동신건설 두 거래일 연속 상한가 ( 12.18 참고)

동신건설1958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토목, 건설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128위의 기업임.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환율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하여 자재 수급의 영향을 받음매출은 도급토목공사부문 82.9%, 도급건축공사부문 6.8%, 기타 7.4%, 자체공사 2.9% 구성됨.

(프리엠스-일봉차트)

프리엠스 관련 기사 없음, 프리엠스 이재명, 안철수 관련주, 대선 지지율 1 이재명과 안철수가 서울시장 출마선언 영향

프리엠스 - 건설장비용 전장품과 자동제어기기 제조 및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1989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경기도 부천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음.

동사 사업영역은 전장부문과 기계제어부문으로 구분되며, 전장부문은 건설 경기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이며 특히 토목공사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음.

기계제어부문은 건설기계용 HARNESS 외에 MCU, Flasher Unit, 클러스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노후 건설장비의 교체 주기에 영향을 받음.

(대신밸런스제6호스팩-일봉차트)

대신밸런스제6호스팩, 국전약품 합병 기대감에 ‘강세’ ( 12.17 )

대신밸런스제6호스팩이 나파모스타트 원료 생산 업체인 국전약품에 대한 기대감에 강세다. 국전약품은 최근 나파모스타트 기반 코로나19 치료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원료의약품 전문 제조사 국전약품은 이달 15일 대신밸런스제6호스팩과의 스팩 합병 등기일을 맞아 합병종료보고 이사회 결의를 갖고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제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지난 1일 회사는 바이오벤처 아이엠디팜과 코로나19 치료제 제형 기술이전(L/I) 및 공동 기술개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두 회사는 내년 말 나파모스타트 서방제형 출시 목표로 개발 협업 중이다.

국전약품은 나파모스타트의 원료를 생산하는 대표적인 제약사 중 하나로, 현재 아이엠디팜 외에도 다른 두 곳과 코로나19 치료제로서 나파모스타트 치료제 개발에 관한 논의를 원활히 진행 중이다.

홍종호 국전약품 대표이사는나파모스타트는 췌장염 치료제나 혈관 항응고제로서 사용돼 안전성이 입증된 약물로써 신속한 임상 진입 결과 도출이 기대되는 상황이라며회사는 나파모스타트 서방제형 연구에 속도를 계획이며, 상장 후에는 이와 동시에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할 이라고 밝혔다.

(토탈소프트-일봉차트)

이재명 테마 관련주로 토털소프트 대표이사가 이재명과 중앙대 동문 

토탈소프트 - 동사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1월 1일에 설립되었음. 주요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운영시스템 개발을 영위함. 2020년에는 SaaS 버전의 Cloud CASP 개발하여 국내외 선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계획하고 있음.

오늘은 이재명 관련주와 제약주가 일제히 반등하는 날이었습니다.

오늘의 무려 상한가 종목이 12개나 됩니다. 항상 이렇게 정리를 하다보면 엄청 아쉽고, 

정리한 종목을 샀어야 했는데 라는 생각과 이미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부러운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흔히들 상한가는 신의영역이라고 하죠.

그냥 이건 노린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수 많은 상한가에 흔들리지 말고, 

차분히 자신의 매매 스타일을 만들어 꼭 마지막에 웃는 개미들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이제 20년도가 채 2주가 남지 않았습니다. 내년을 먼저 대비하는 개미들이 되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18)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명신산업, 테슬라 신용등급 상향에 연일 '강세' 코스피 새내기주' 명신산업 주가가 강세다. 테슬라의 신용등급이 상향

antddundd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