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개미 뚠뚠(맛집)

추운 날 따뜻한 국물 든든히 먹는 등촌 샤브 칼국수🍜 봉천점 (feat.지코바)

by 블린이 뚠뚠 2020. 12. 13.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맛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의 맛스토리 주제는 바로~ 등촌 샤브 칼국수입니다. ㅎㅎ

체인점으로 전국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유명한 샤브 칼국수 식당입니다.!

샤브샤브란 ?

여타 요리와 마찬가지로 여러 설이 있는데,

하나는 본래 요리가 칭기즈칸이 몽골군을 이끌고 세계를 정복하던 시절,

군인들이 철모에 물을 담아 진군 사냥한 동물을 끓여 먹은 데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요새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는데요. 따뜻한 국물 만나러 가볼까요?

입구에서부터 다들 아시는 식당 간판이 나옵니다.!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깔끔한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저기 앞에 무언가 나와있어 보러 갔습니다.🤔

먼저 등촌 샤브 칼국수 맛있게 먹는 순서가 나와있습니다. ㅎㅎ

Step 01 버섯 매운탕이 끓기 시작하면 느타리버섯, 미나리, 소고기와 함께 익혀 드세요!

Step 02 야채와 소고기를 다 드신 후 칼국수사리를 넣습니다.

Step 03 사리와 익힌 감자를 건져드신 후 직원에게 "볶음밥 해주세요"라고 말씀해주세요.

원래 음식은 사장님이 시키는 대로 먹어야 최고로 맛있는 거 아시죠? 

다음은 샤브 칼국수에 들어갈 미나리 효능에 대해서 알려주시네요.

중금속 배출과 해독, 심혈관질환 예방, 간 기능 개선까지 해준다고 하니, 무조건 챙겨 먹어야겠네요. ㅎㅎ

마지막으로는 느타리버섯의 효능이 나와있네요.

효능으로는 혈관, 혈압 건강 개선, 뇌졸증 예방, 빈혈 개선까지!

확실히 음식도 먹으면서 건강까지 챙기는 좋은 시간이 되겠네요.👏🏻👏🏻👏🏻

가장 중요한 메뉴입니다. ㅋㅋ

저희는 얼큰 버섯칼국수와 샤브샤브, 왕만두를 시켰습니다.! (저는 맑은 버섯칼국수 먹고 싶었는데...😭)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인 듯합니다. ㅎㅎ

어떤 매장은 세트 메뉴로 샤브샤브와 칼국수가 같이 있다고 하니 점마다 다른 것 같네요. 참고하세요 ㅎㅎ

메인 메뉴이신 얼큰 버섯 칼국수 들어오십니다.~ 입장~

아까 배운 몸에 좋은 미나리가 엄청 많이 들어있는 거 보이시나요?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네요..

이렇게 고기 두 판이 나옵니다! 벌써부터 먹고 싶은 건 저만 그런가요.?

 역시... 고기는 진리입니다.. 벌써 침이 고입니다. ㅎㅎ🤤

명색이 등촌 샤브 칼국수인데 칼국수가 빠져선 안 되겠죠? ㅎㅎ

나중의 만남은 기약하면 잠시 안녕합니다~👋🏻

고기와 버섯, 야채를 찍어 먹을 간장입니다. 

개인적으로 샤브샤브집 간장은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ㅋㅋㅋ

와사비도 위에 살포시 뿌려줍니다.

반찬으로 나온 김치입니다.

와 김치 진짜 맛있더라구요.. 흰쌀밥에 바로 위에 올려서 먹고 싶은 것 참았습니다... 츄르릅..

정말 완벽한 한 상 맞죠?

위 사진은 인스타용! 항상 맛있는 음식은 인스타와 함께해야죠~ ㅋㅋㅋ

슬슬 끓기 시작하는 우리의 주인공.. 아까 배운 대로 미나리와 버섯을 먼저 먹습니다. ㅎㅎ

미나리와 느타리버섯을 어느 정도 먹었으면, 바로 무엇을 해야죠?

그렇죠 고기 투하!

정말... 저 국물의 샤브샤브는 반칙.. 정말 반칙입니다.

미나리를 고기와 함께 간장에 폭 찍어 먹으면.. 하....

말이 필요 없죠.. 폭풍 흡입..😋

저는 태생이 고기 파라.. 역시 이번에는 고기만 먹어봅니다.. 

역시.. 맛있어..

고기를 거의 다 먹어갈 때쯤 우리에게는 칼국수가 있습니다.

바로 다시 한번 투하!

면이 익어가는 것은 기다리는데..

아 맞다 우리 만두 시켰지.. ㅋㅋ 만두를 먹어봅니다.! 

만두는.. 그냥 간장으로 먹는 거 아시죠? 와사비 간장 아닙니다!ㅋㅋ

(저거 위에 형광등 나오는 것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TMI)

역시.. 만두는 맛있어 또 먹어도 맛있어

다들 생각하시는 그 맛 맞습니다. ㅋㅋ 근데도 맛있어요 ㅜㅜ

아니.. 여기 김치 맛집입니다. ㅋㅋ 제 스타일이에요!

얼른 가서 김치 리필하고 왔습니다. 여기 김치는 셀프라 알아서 먹을 만큼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ㅎㅎ

김치도 채웠겠다.. 칼국수 폭풍흡입 준비만 남았습니다.!

후루룩~ 후루룩~ 끝! ㅋㅋㅋ

항상 마무리는 아시죠?

볶음밥!! 볶음밥을 주문하면 사장님이 남은 국물을 옮겨 주시고 냄비를 가져가셔서 볶음밥을 해가지고 오십니다. ㅎㅎ

아 역시.. 탄수화물은... 한국인의 힘!

후후.. 볶음밥이 끝인 줄 알았다면 아주 큰 오산입니다.! 

집에서와 지코바로 2차!! 양념입니다!

지코바는 뭐 말하면 입만 아프죠... 제 원픽입니다. 튀기지 않아서 살도 안 쪄요~ 

단백질입니다.(진지합니다.) ㅋㅋㅋ

지코바는 치킨무도 맛있어요~ ㅋㅋㅋ

지코바는 솔직히 떡도 무시 못하는 거 아시죠? 아.. 침 나와..🤤

마지막 순살 치킨!으로 마무리하는 오늘의 맛스토리였네요. ㅎㅎ

정신없이 바쁘게 먹기만 하고 온 하루인 것 같지만...

너무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어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날씨가 금방 추워지고 있네요.. 건강 조심하시구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코로나 2.5단계 이전에 먹고 왔습니다.)

오늘의 결론

샤브 칼국수★★

왕만두★★★

지코바★★

맛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구독♥︎공감♥︎ 한 번씩 눌러주세요 🥺

공감은 사랑입니다 😍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이상 맛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 👋🏻

 

추운 날 따뜻한 국물 든든히 먹는 등촌 샤브 칼국수🍜 (2) (feat.크리스피)

안녕하세요! 맛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의 맛스토리는 바로~ 등촌 샤브 칼국수🍜(2)입니다.!! 저번에도 소개해 드린 집인데요,, 저번 포스팅은 아래 링크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ㅎㅎ

antddunddun.tistory.com

위치 : 서울 관악구 은천로 51

전화번호 : 0507-1317-178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