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03)

by 블린이 뚠뚠 2020. 12. 3.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에쓰씨엔지니어링-일봉차트)

거래소, 에쓰씨엔지니어링 현저한 시황변동 조회공시 요구

한국거래소 유가증권본부는 에쓰씨엔지니어링의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한국거래소 유가증권본부는 에쓰씨엔지니어링의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고 3일 공시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 - 산업설비건설업을 기반으로 정밀화학, Bio Chemical, 제약, 식품 및 기타 산업플랜트에 대한 설계 및 시공, 산업기계의 설비 제작과 대형플랜트설비의 Turn-Key Base Project 등의 사업을 영위함.

플랜트설비 시공을 위한 각종 면허 및 인증서 보유. 40여년간의 풍부한 Turn-Key Base의 EPC수행 경험과 선진기술제휴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Total EPC Solution을 제공함.

코스닥

(넵튠-일봉차트)

넵튠, '크래프톤 IPO' 기대감 딛고 상한가

게임업체 크래프톤 상장이 내년 5월께로 가시화 되면서, 크래프톤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넵튠 주가가 연일 급등세다.

이날 주가는 2만6450원으로 시작한 뒤 장중 상승폭을 대폭 확대해 상한가에 도달했다.

크래프톤은 흥행작 ‘배틀그라운드’ 제작자로 알려진 기업으로, 지난 상반기 영업이익 5137억원을 기록했다. 비상장 주식 플랫폼에서는 이날 오후 3시 기준으로 150만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넵튠은 모바일 게임 제작기업으로, 지난 상반기 사업 사업보고서 기준으로 크래프톤의 주식 1.07%(8만 6666주)를 보유해 지분 관계로 엮여있다.

넵튠 -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 게임 산업 시장이며, 동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임. 연결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음.

넥스포츠를 설립하여 e-Sports와 MCN(Multi Channel Network : 다중 채널 네트워크) 사업 등으로의 투자 및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

(엔투텍-일봉차트)

'모더나 관련주' 엔투텍, 상한가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 관련주로 불리는 엔투텍이 장 초반 상승세다.

이날 모더나는 자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임상 3상시험 결과 94.1%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에 모더나는 미국과 유럽에 코로나19 백신 사용승인을 신청한다. 미국에서는 긴급사용승인을, 유럽에서는 조건부 사용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엔투텍은 지난달 9일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유통하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모더나와 백신 고급 수량, 일정, 가격 등 국내 유통을 위한 다양한 부분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엔투텍은 이에 모더나 관련주로 불렸으며 이번 모더나 이슈가 부각돼 주가도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엔투텍 -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사업부문으로는 반도체/FPD 핵심 부품 가공을하는 부품 사업부, 반도체/FPD용 Valve 제조를 하는 Valve사업부와 신규 신설된 AOI, LPP 장비제조를 하는 시스템 사업부가 있음.

매출은 반도체장비부품 42%, 방송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38.57%, LED 발광제품 외 19.43%로 구성.

(키네마스터-일봉차트)

솔본 “키네마스터 지분 매각 추진중…

매각주간사 등 선정작업”키네마스터의 대주주인 솔본은 “주식 공동매각과 관련한 주간사 및 기타 자문사의 선정, 매각방법과 조건 및 절차의 결정, 기타 거래 조건의 협상 및 결정을 포함한 제반의사결정권한을 위임받아 매각을 추진중”이라고 2일 공시했다.

이는 이날 오전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가 언론에 보도된 솔본의 키네마스터 경영권 매각설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한 것에 대한 답이다. 

솔본 측은 “당사는 11월 25일자로 주식회사 솔본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포커스신문사, 이혜숙, 임일택, 정재원 및 김경중과 키네마스터 주식회사의 지분(보유 지분율 합계 55.02%)을 공동매각하기로 합의하고, 공동매각 추진 방법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주주간계약을 체결했다”며 “본 공시 시점 현재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으며, 향후 이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사항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키네마스터 -  2002년 9월 9일에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음. 동사의 주요 제품은 크게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KineMaster)과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SDK) 로 구분됨.

동사의 편집앱 키네마스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영상 편집 툴(플랫폼 제외) 시장에서 2020년도 3월 말 기준으로는 약 5.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거으로 추정됨.

(엘엠에스-일봉차트)

엘엠에스, 오후 들어 가파른 상승세… 상한가

엘엠에스가 오전 중 하락세를 보였으나 낮 12시쯤부터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이날 한국자동차연구원(한자연)은 자율주행 자동차 핵심 부품인 라이다(LiDAR) 국산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라이다는 고정형으로 BMW, 볼보 등이 자율주행차에 적용키로 결정한 부품이다.

한자연과 함께하는 기업이 엘엠에스, 에스오에스랩인 것으로 알려져 엘엠에스 주가가 급등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엘엠에스 -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현재 중소형시장은 약 4천억 규모의 시장으로 동사와 3M사가 양분하는 독과점 시장을 구성하고 있음.

동사는 미쓰비시레이온과 역프리즘시트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하여 기존 보유하고 있던 기술에 접목, 프리즘시트의 초고휘도화를 통해 독점적인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임.

(모베이스전자-일봉차트)

모베이스전자, 美 전기차 기업 `카누`와 270억원 규모 수주계약

모베이스전자는 미국 전기차 제조 기업 카누 홀딩스(Canoo Holindgs)와 약 270억 규모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카누는 현대기아차와 전기차 플랫폼 공동 개발 중인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회사다. 계약 품목은 멀티펑션 스위치와 SRC(Steering Roll Connector)로 이번 계약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의 3.8%에 달한다. 기간은 2028년 12월 31일까지다.

모베이스전자는 이번 계약으로 전기차 관련 3번째 수주를 이어갔다. 앞서 2월 삼성 SDI와 약 196억원 규모의 전기차용 BMM 계약을 성사한데 이어 4월 SK이노베이션과 약 118억원 규모의 ESS용 BMS (배터리제어시스템) 수주를 발판으로 전기차용 BMS 시장진입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이러한 성장세를 반영해 올 3분기 연결 매출액은 20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한 8억원, 당기순손실은 11억원으로 적자폭을 줄였다. 

고객사의 신차출시 효과돠 전자부품 탑재율 가속화 등 전방시장 성장의 직접적 수혜에 따른 4분기부터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모베이스전자 관계자는"타 협력사들이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친환경 전기차로 변모하는 시장 환경에 따른 매출감소를 우려해 전기차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BMS에 이어 카누의 멀티펑션 스위치와 SRC 공급은 앞으로 전기차 부문에서도 차별화된 시장 확대가 가능하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모베이스전자 -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을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함. 스마트키 시스템, Car Lock Set 등의 스위치류와 BCM, 무선충전기, 집중형조작계, Immobilizer 등의 전자Unit 등을 생산, 공급하는 동종업계의 선두주자임.

ISO14001, ISO/TS16949 인증을 획득하여 품질 및 환경경영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CMMI Level 3 국제품질 인증을 획득함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