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02)

by 블린이 뚠뚠 2020. 12. 2.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서연이화-일봉차트)

서연이화, 윤석열 관련주라서?… '상한가' 도달 서연이화가 상한가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기 대통령으로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에 윤석열 테마주라 불리는 일부 종목 주가가 들썩였다.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 업체인 서연이화는 주식회사 서연으로부터 지난 2014년 분할됐다.

서연그룹은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면서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출신이어서 '윤석열 관련주'로 불리기도 한다. 다만 서연그룹은 지난 2월 "사외이사와 윤 총장은 대학교 동문이긴 하나 그 이상의 관련은 전혀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지난 1일 법무부 감찰위는 만장일치로 윤 총장에 대한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징계청구·직무정지가 모두 부적절하다는 판단을 내놨다. 이어 법원도 윤 총장에 대한 직무배제 효력을 거두라고 명령해 윤 총장은 이날 7일 만에 업무에 복귀했다.

서연이화 - 자동차용부품 전문생산업체로, 생산부품의 상당량을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법인들을 통해 벤츠,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도 부품을 공급하고 있음. 주요 생산품은 자동차 Door 내측의 인테리어 부품 및 Bumper 등의 익스테리어 부품과 상용차용 SEAT임.

코스닥

(넵튠-일봉차트)

넵튠 신작 ‘영원회귀’ 흥행 조짐…주가도 급등세 상한가

넵튠(각자대표 정욱, 유태웅)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의 신작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 흥행 조짐을 보인다. 동시접속자 수가 3만8000명을 넘었다. 불과 1주일 전 2만 명을 돌파한 것에 이어 이용자가 지속 증가하는 모습이다. 넵튠의 주가는 사흘째 강세를 보인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스팀 얼리액세스(사전출시)된 신작 PC온라인 배틀로얄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의 이용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지난 25일 2만6524명이었던 동시접속자수가 이날 3만8342명을 기록했다. PC방 점유율 순위는 게임트릭스 기준 14위, 더로그 기준 11위에 랭크됐다. 현재 이용자 증가 추세로는 동시접속자 4만명 돌파도 조만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비스 초반이지만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최근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참가한 이벤트 대회는 1만2000여명에 달하는 이용자가 시청하기도 했다. 소규모 이벤트 대회도 지속 열릴 예정이다.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의 인기가 상승하는 요인으로는 독특한 게임성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은 일본 애니메이션풍 캐릭터, ‘리그오브레전드’가 연상되는 화면 시점과 캐릭터 조작 및 전투 방식, 전략적인 재료 수집과 장비 제작 등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 경쟁을 색다른 형태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실제 이용자 리뷰도 색다른 게임성과 플레이 재미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는 사례가 많은 편이다.

넵튠 -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 게임 산업 시장이며, 동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임.
연결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음.

넥스포츠를 설립하여 e-Sports와 MCN(Multi Channel Network : 다중 채널 네트워크) 사업 등으로의 투자 및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

(우리바이오-일봉차트)

우리바이오, 위드바이오코스팜과 독점개발 계약

우리바이오는 위드바이오코스팜의 귀리 베타글루칸인 '신바이오클루칸(Syn-Bio Glucan)’의 독점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신바이오클루칸은 위드바이오코스팜이 특허 받은 복합 유산균 발효 제조 공법을 이용해 귀리를 5종의 유산균이다. 복합 발효시켜 다른 화학적 공법과 달리 구조 파괴 없이 생성된 베타글루칸이다.

기존의 베타글루칸이 75~110㎛(마이크로미터) 입자 크기로 흡수율이 낮은 것에 비해, 신바이오글루칸은 바이러스 입자 크기와 유사한 0.055㎛~0.5㎛미만 크기로 줄여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했다.

우리바이오는 위드바이오코스팜과 5년간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신바이오글루칸 원료를 활용해 지방간 개선, 면역력 개선, 장 환경 개선 포스트바이오틱스와 우울증, 경도 인지장애 개선 개별인정형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우리바이오 이숭래 대표는 "신바이오글루칸 원료를 활용한 신제품을 우선 출시하고 향후 개별인정원료로 개발해 장기적으로는 기존 의약품으로 치료가 어려웠던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치료제인 신약 개발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바이오 - 신수종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선정.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 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 산학 협력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가 진행 중.

2,000평 규모의 GMP 인증 건강기능식품 제조 공장을 운영, 연질캡슐 등 첨단 제조시설 기반으로 B2B 시장에 진입. 헬스케어 사업의 다각화로 B2C 사업부 신설해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고유 브랜드로 런칭. 전국 약국 진입 예정.

(키네마스터-일봉차트)

키네마스터,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

모바일 동영상 편집 툴을 서비스하는 키네마스터가 경영권 매각을 추진한다.

코스닥 상장사인 키네마스터는 2일 매각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요구에 “최대주주 등이 보유한 당사 주식을 공동매각하기로 합의하였고, 매각을 추진 중이나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이 없다”고 답변했다. 

키네마스터는 3·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9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05.81% 증가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86억원으로 57.2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까지 적자에 시달리던 키네마스터는 유튜브 콘텐츠 트렌드로 유료 가입자가 늘면서 2019년 흑자 전환했다. 

키네마스터의 최대주주인 솔본(035610)은 인피니트헬스케어, 포커스신문사, 솔본인베스트먼트 등 16개 계열사를 보유한 지주사다. 

키네마스터 -  2002년 9월 9일에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음. 동사의 주요 제품은 크게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KineMaster)과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SDK) 로 구분됨.

동사의 편집앱 키네마스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시장을 포함하여, 전세계 영상 편집 툴(플랫폼 제외) 시장에서 2020년도 3월 말 기준으로는 약 5.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거으로 추정됨.

(제일테크노스-일봉차트)

제일테크노스, 윤석열 관련주라서?… 사실무근 '상한가' 도달? 

제일테크노스 - Deck Plate 부문, 조선용 철판을 표면처리(Shot Blast) 및 절단가공(Steel Cutting)하는 조선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Deck Plate 부문은 건설경기의 부진, 저가 수주 경쟁 등으로 어려움이 있어 CAP DECK의 거래처 다변화를 노력중임. Deck Plate는 건설경기와 hot Blast 및 Steel Cutting은 조선산업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음.

(오리콤-일봉차트)

오리콤 - 광고대행업 및 홍보, 판촉, 시장조사의 대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5년 2월 24일에 설립됨. 2000년 10월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광고대행사업, 광고제작사업, 프로모션사업,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지상파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대 매체에 의한 광고시장은 정체인 반면, 모바일과 케이블 TV를 비롯한 뉴미디어 광고시장은 사용자 확대와 광고주 관심 증대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SGA-일봉차트)

SGA -보안운영체제, 응용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중임. 정보보안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높음. 

보안운영체제인 RedCastle V4.0을 출시하여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OTP 및 ARS 인증을 지원하는 AuthCastle 개발을 2014년 완료함. 

(SGA솔루션즈-일봉차트)

SGA·SGA솔루션즈, 상한가…공인인증서 폐지에 서버보안 부각

SGA와 SGA솔루션즈가 급등세를 보인다. 오는 10일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된다는 소식에 서버보안 및 전자문서 전문기업인 SGA와 SGA솔루션즈가 부각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SGA와 SGA솔루션즈는 오전 9시47분 각각 29%대 올라 상한가를 기록했다. 

SGA는 SI, 인프라, 스토리지총판, 통합보안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에 기반한 종합 IT기업이다. 또 SGA솔루션즈는 서버보안 및 전자문서 전문 기업이다. 2002년 설립된 서버보안 전문기업 레드게이트(REDGATE)와 2000년 설립된 전자문서 및 응용보안 전문기업 비씨큐어(BCQRE)가 2012년 6월 합병해 SGA솔루션즈가 탄생했다.

공인인증서 제도가 이달 10일 폐지된다. 지난 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자서명 평가기관 선정 기준, 절차, 인정평가 업무 수행 방법, 전자서명 가입자 신원확인 방법 등을 담은 전자서명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해 10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법 개정으로 전자서명을 위한 인증서를 정부가 지정하는 기관만이 발행할 수 있는 ‘공인인증’ 제도가 폐지되고 외부 기관 역시 일정한 기준에 따라 전자서명 인증을 부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개정안은 공인인증서를 폐지하고 전자서명 서비스 임의인증제도를 도입한 개정 ‘전자서명법’의 후속 조치다.

SGA솔루션즈 - 보안운영체제, 응용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중임.

정보보안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높음. 보안운영체제인 RedCastle V4.0을 출시하여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OTP 및 ARS 인증을 지원하는 AuthCastle 개발을 2014년 완료함.

(이미지스-일봉차트)

이미지스 -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제품 등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2004년 설립됨. Mobile 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IT기기에 적용되는 다양한 터치 컨트롤러를 비롯하여 촉각, 시각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솔루션 전문 기업임.

반도체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나 전문적인 반도체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및 이를 응용한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수행하면서 생산은 파운드리 업체에 위탁하는 반도체 개발을 함.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