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2.01)

by 블린이 뚠뚠 2020. 12. 1.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KG동부제철-일봉차트)

‘KG 오너家’ 곽정현, KG동부제철 부사장 승진

곽재선 KG그룹 회장의 장남인 곽정현(38) 전무가 KG동부제철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KG그룹은 1일부로 곽 부사장 승진을 포함한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승진자는 부사장 2명, 전무 3명, 상무 8명, 상무보 8명, 이사대우 6명 등 총 27명이다. 

곽정현 전무는 KG그룹이 지난해 동부제철을 인수한 뒤 이세철 대표이사 CEO, 박창우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PE) 상무이사와 함께 사내이사로 있다. KG그룹 경영지원실 전무와 KG이니시스 전무를 겸직하고 있다.

곽 전무 외에 이데일리 이익원 대표이사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김재익 KG케미칼 대표이사와 신유정 할리스에프앤비 대표이사, 이상준 KG아이씨티 대표이사가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철강주 오름세’… KG동부제철, 상한가

이날 철강업체 주가가 전반적으로 오름세를 보이는 가운데 KG동부제철이 급등세다.  

전날 KG그룹은 부사장 2명, 전무이사 3명, 상무이사 8명, 상무(보) 8명, 이사대우 6명 등 총 27명에 대한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곽재선 KG그룹 회장의 장남인 곽정현 KG동부제철 전무는 이번 인사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동부제철에서 지난해 KG그룹에 인수돼 KG동부제철로 사명을 바꿔 달은 KG동부제철은 이후 경영정상화 작업을 추진해 왔다.

한편 올해 억눌렸던 철강 수요가 내년에 반등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이날 철강업체 주가는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KG동부그룹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08억원 증가한 339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냈다. 매출액은 5870억원, 순이익은 233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9월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전년보다 643억원 증가한 905억원, 당기순이익은 878억원 늘어난 555억원으로 집계됐다.

그동안 만성적자에 시달리던 강관사업부를 과감히 정리하고,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에 집중해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저장 식품 수요가 늘면서 식관용으로 사용되는 박판 판매가 작년 동기 대비 8% 이상 늘어난 것도 3분기 실적 개선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KG동부제철 -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냉연강판과 석도강판, 칼라강판 등 각종 표면처리강판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글로벌 철강 전문회사임.

철강재는 자동차, 조선, 전자, 기계, 건설 등 대부분의 2차 산업에서 기초소재로 쓰이기 때문에 소재산업의 특성상 전후방 산업과의 연관효과가 매우 크고, 그 시장규모가 타 제조업종에 비해 상당히 큰 편임. 2019년 9월부로 채권단 공동관리체제에서 벗어나 KG그룹 가족사로 편입됨.

(경보제약-일봉차트)

경보제약 상한가 '코로나 치료효과 600배 니파모스타트 개발중... 상한가

경보제약은 이날 램데시비르 보다 600배 높은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진 나파모스타트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경보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 관련해 나파모스타트를 개발 중”이라며 “개발을 마치면 종근당에 공급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나파모스타트는 기존에 혈액응고제와 급성 췌장염 치료제로 시판됐지만 8월 “렘데시비르보다 600배 높은 코로나19 치료효과를 보였다”는 연구결과가 학계에 보고됐다.

경보제약 - 종근당 그룹의 계열사로 1987년 3월 설립되어 2007년 경보제약으로 사명 변경하였으며, 원료의약품과 완제의약품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순환기 약물 및 항생제, 흡입마취제 등 전문의약품과 다양한 일반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유럽, 러시아 등으로 수출.

2019년도부터는 의료기기 사업을 추가하여 사업성을 다각화하는 등 수익성을 증대할 수 있는 분야의 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문배철강-일봉차트)

철강주 오름세에 문배철강, 상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전 세계 철강 수요가 급감하면서 관련 종목 투자 심리도 좋지 않았지만 이달 들어 철강주가 오름세다. 억눌렸던 철강 수요가 내년 반등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투자자들의 매수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중소형 철강주인 문배철강도 영향을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대형 철강주인 포스코의 밸류체인인 포스코강판, 문배철강, 삼현철강, 대동스틸, 금강철강, 경남스틸 등에 대해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져서다.

다만 증권 업계 일부는 올해 실적이 비교적 좋았던 중소형 철강주들은 오히려 내년 실적 기대가 낮아질 수도 있으며 중국과 경쟁해야 하는 문제가 있어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고 분석한다.

문배철강 - 1차 철강산업에 영위하며 스켈프, 강판, 형강, 후판, 코일, 박판 등 1차 형태의 철강재 및 표면처리강재를 생산하고 있음.

1975년 포스코의 정식 판매점체제를 운영함에 따라 포스코의 지정 판매점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건실하게 성장하고 있음. 매출비중은 제품 67.25% , 상품 30.38%, 임대매출 1.59%, 임가공 0.78%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코스닥

(모아텍-일봉차트)

모아텍, 오전 중 상한가

모아텍이 오전 중 상한가에 도달했다.

모아텍은 전자기기, 가전, 자동차 등에 들어가는 소형정밀모터인 스테퍼모터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다.

한국거래소는 1일부터 거래빈도가 적은 초저유동성 주식에 대해 30분 단일가매매 방식을 도입한다. 현재 10분 단일가매매로 거래되는 데 대해 주기를 늘리는 것이다.

거래 빈도가 낮은 주식은 높은 호가를 제시한 몇몇 계약으로 주가가 크게 변동해 투자자들이 피해를 보기 쉽다. 이와 같은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단일가매매 주기를 늘려 관리를 강화하는 것이다. 

모아텍 - 전자기기, 가전, 자동차 등에 들어가는 소형정밀모터인 STEPPING MOTOR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임.  STEPPING MOTOR 및 응용제품 매출이 전체의 85%이상을 차지함.

부동산 임대업체 MOATECH REALTY, INC와 MOATECH MANUFACTURING PHILIPPINES.,INC를 연경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자비스-일봉차트)

자비스, 오전 중 가파른 상승세… 상한가
 
자비스가 오전 중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다.

자비스는 엑스레이 검사장비 전문기업으로 지난달 19일 반도체 패키지 검사공정용 고해상도 엑스레이 검사장비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는 반도체 핵심공정의 내부 불량을 검사하는 인라인(in-line) 방식의 장비다.

이에 다음 거래일인 지난달 20일에 장을 열자마자 주가가 급등해 상한가로 장을 마쳤다. 이날 종가는 2340원이다.

자비스 - 동사는 산업용부품검사장비와 식품이물검사장비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