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개미 뚠뚠(맛집)

방어회는 어디? 노량진 수산시장이죠~(노량진수산시장 방문기)

by 블린이 뚠뚠 2020. 11. 21.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맛개미 뚠뚠입니다.🐜🐜🐜

오늘은 추울 때 먹어야 제 맛인 방어회를 먹어봤습니다. 아직 그렇게 춥지는 않지만 그래도 먹고 싶어서 먹었답니다. 😅😅😅

회는 직접 수산시장에 가서 사 와서 먹어야 뭔가 맛있는 느낌이 나는 거 아시죠? 쓸데없는 부심... ㅋㅋ

요새 코로나 때문에 각 지역 시장들이 많이 힘들다고 하네요. 암튼 그래서 방어회를 사러 노량진 수산시장으로 갔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가는 방법은 노량진역 9호선 9번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그럼 안내판을 따라가시면 되는데요. 도보로 9분 이내에 도착 가능합니다. ㅎㅎ

일단 노량진 수산시장은 엄청 큽니다 사진으로도 보이시 듯  시장이 아니라... 회 센터수준입니다.

내부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수많은 호객행위와 수 많은 사람들로 인해 정신이 없어... 겨우 몰고기 사진만 가져왔습니다 😥😥😥

 

 

일단 제가 선택한 곳입니다. ㅎㅎ 들어가시면 역시.. 수 많은 관심이 쏟아집니다. 저 같은 경우 딱 두 곳을 돌아보고 샀는데요..

방어회는 지금 1kg 3만 원입니다. 다른 곳은 다를까 여러 군데 돌아다녀 봤지만 가격은 다 똑같더라고요..🙀🙀🙀

대신 방어 모둠은 소, 중, 대 이렇게 해서 5만 원부터 시작하는데 팁을 드리면 모둠은 맛없는 부위인 꼬리 쪽 부위도 포함하는 거라 좋지 않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제가 산 이곳 사장님이 설명을 잘해주셨어요.. 말을... 참 잘하시더라고... 그래서 영업에 넘어간 걸 수도... ㅎㅎ

그래서 오늘의 팁! 방어는 뱃살 부분이 맛있고 고소하니, 좀 비싸더라도 모둠 말고 뱃살 부위를 사 먹자~!

저희는 4명이서 먹을 거라 어떻게 살지 고민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장님이 주신 팁대로 방어만 먹으면 쉽게 물릴 수 있으니, 다른 생선도 많이 넣어주신다고 해서 콜을 했습니다. ㅎㅎ 많이! 가 포인트입니다. 실제로 정말 많이 주셨습니다. 👍🏻👍🏻👍🏻

이제 방어를 볼 건데요 생선을 싫어시거나 징그러워하시는 분들은 피해 주세요~😭😭😭

 

갓 잡은 방어를 저렇게 잘라서 판매를 합니다. 저렇게 얼마 안 되는 부위가 1kg입니다. 실제로 회를 치면 무게가 더 줄어듭니다.

 

 

이렇게 방어 뿐만 아니라 도미와 연어 등.. 여러 가지 생선도 같이 섞어 주었답니다.ㅎㅎ

 

 

정말 회 뜨는 솜씨가... 말을 잃었습니다. 잠시 보고 가실게요 ㅎㅎ

 

 

자 이제 드디어 기대하고 기대하던 회가 다 나왔습니다!! 🤤🤤🤤

 

 

와 정말 또 먹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할 말을 잃었네요 ㅎㅎ 사장님이 초장도 2개나 주셔서 초장 걱정 없이 먹었습니다.

확실히 방어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있습니다. 도미도 너무 맛있었고요 ㅎㅎ 하지만 아직 초딩인 저는 우럭과 광어가 최고인 걸로...😝😝

 

 

잠깐 회 사고 왔는데 벌써 날이 이렇게 밤이 됐네요 ㅜㅜ ㅎㅎ 그래도 양손 무겁게 회를 들고 집에 가니 발걸음이 가벼웠습니다.

 

 

마지막 요새 트렌드인 내돈내산 인증하고 갑니다. ㅎㅎ 제가 구매했던 집입니다. 두 번째로 방문했던 곳인데요,

다른 곳 한번 더 둘러보고 오겠다고 명함 달라고 했더니, 어차피 가고 안 올 거 명함 아깝다고 안 주신다고 하셔서, 그럼 아까 받았던 명함집으로 가야겠네요, 거긴 명함 주셔서요 그랬더니, 어차피 거기가 거기라며 많이 주시겠다고 하셔서 결국 이곳에서 사고 마지막에 명함 받았네요 ㅋㅋㅋㅋ 너무 유쾌하셨습니다.

간단한 후기

생각보다 정신없고 호객행위도 많이 당합니다. 하지만 역시 시장 분위기가 나서 좋았습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간다면 입구 위치를 확인하거나 주변 상인 분들에게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가격은 거의 큰 차이가 없지만, 가끔 작은 방어를 대방어라고 속이거나 양이 적게 주는 곳이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맛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ㅎㅎ

이상 맛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