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1.20)

by 블린이 뚠뚠 2020. 11. 20.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대한전선-일봉차트)

대한전선, 세계1 해상풍력기업 진출에 강세에 상한가

세계1 해상 풍력발전기업 '오스테드' 번째 풍력발전사업 후보지로 인천시 옹진군의 '덕적군도' 낙점했다는 소식에 해저케이블을 생산할 있는 대한전선이 강세다. 국내 풍력발전시장에 외국 에너지기업이 사업자로 뛰어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오스테드는 해상 풍력발전 누적 설비용량 세계 1위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오스테드는 2018 11월에 '오스테드코리아' 설립하고 2019 8월에 국내 풍력발전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어 올해 98 인천시 옹진군 덕적면 굴업도 서방 20~50 떨어진 해역 일대에 '해상 풍황계측기' 4대를 설치했다.

풍황계측기는 바람의 세기와 방향 등을 측정하는 장비다. 주로 풍력발전사업의 타당성을 조사하기 위해 설치한다. 오스테드코리아는 2021 8월까지 인천 옹진군으로부터 '해상 풍력단지 사전 입지 조사를 위한 해양기초 자료 확보 목적'으로 공유수면 ·사용 허가를 받았다.

오스테드코리아는 덕적군도를 통해 국내 해상 풍력발전시장에 진입하는 모양새를 갖추게 됐다. 국내 풍력발전시장에 외국의 에너지기업이 사업자로 뛰어든 것은 오스테드가 처음이다. 글로벌 시장예측기관 '블룸버그 뉴에너지 파이낸스(BNEF)' 따르면, 오스테드의 해상 풍력 누적 설비용량은 올해 5 기준으로 14854MW. 이는 세계 해상 풍력 누적 설비용량의 30% 차지하는 규모다.

대한전선은 2016 당진공장 내에 배전급 해저케이블을 생산할 있는 설비를 구축하고 해저케이블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배전급 해저케이블을 선택한 것은 막대한 신규 설비 투자 없이 당진공장이라는 기존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있을 뿐만 아니라 송전급 만큼이나 배전급 케이블에 대한 수요 확대가 것으로 예측했기 때문이다. (김민기 기자)

대한전선 - 동사는 초고압케이블, 통신케이블, Copper Rod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매출 비중은 전력 절연선 35%, 나선 권선 45%, 통신케이블 3% 구성됨. 60여년 동안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신뢰도와 제품력이 가장 강점, 현존하는 최고 등급인 500kV 지중 초고압케이블의 생산능력을 인정받음.

(드림텍-일봉차트)

드림텍, 코로나19 신속진단 솔루션 상용화 소식에 상한가

드림텍은 앞서 이날 오전 30초만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가려내는전자코 솔루션 시범운영을 마치고,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드림텍과 이스라엘 스타트업 나노센트(NanoScent) 공동 개발한 전자코 솔루션은 대상자의 날숨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확인할 있는 기술이다.

드림텍은 1998 설립된 종합전자부품 제조기업이다. 스마트폰 지문인식센서 모듈 등을 개발해왔으나 사업다각화를 위해 최근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양사록기자)

드림텍 - IT기기에 쓰이는 각종 PBA모듈을 개발/공급하는 IMC사업과 생체인식모듈,전통적 제품에 IT기술 접목한 제품, 모듈을 개발/공급하는 BHC사업, 자동차 전장 부품과 광학센서류 등을 개발/공급하는 AES사업 영위함. 2020년 나무가 인수를 통하여 광학방식 지문인식 모듈의 개발 및 제조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임.

(종근당바이오-일봉차트)

종근당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FDA 긴급사용승인 종근당바이오, 종근당홀딩스 상한가

종근당이 공동판매하는 류머티즘 관절염치료제 올루미언트 코로나19 미국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 승인소식에 종근당, 종근당바이오 등이 상승세다.

FDA 일라이 릴리의 류머티스 관절염 치료제 올루미언트’(바리시티닙)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항바이러스제 베클러리’(렘데시비르) 병용요법을 19 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사용 승인’(EUA)하는 결정을 내렸다.

FDA 보충적 산소공급, 침습성 기계적 인공호흡 또는 체외막 산소공급(ECMO) 필요로 하고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거나 확진받은 2 이상의 소아  성인 입원환자들을 위한 치료제로 사용할  있도록 긴급사용 승인 결정한 했다.

코로나19’ 감염된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1건의 임상시험에서 올루미언트 베클러리 병용한 환자그룹은 치료를 개시한  29 이내에 회복되기까지 소요된 기간이 플라시보  베클러리 병용한 대조그룹에 비해 단축된 것으로 입증됐다.

FDA 올루미언트  베클러리 병용요법이 코로나19’ 치료하는  나타내는 효능  안전성에 대한 평가를 앞으로도 지속할 예정이다. (김민기 기자)

종근당바이오 - 종근당으로부터 2001 원료의약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 항생제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며 완제의약품의 수출 국내공급, 무역대리업무 등을 영위함. 주요제품으로 Potassium Clavulanate, DMCT 항생제 당뇨치료제 원료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비중도 향상 중임.

(종근당홀딩스-일봉차트)

종근당홀딩스 - 동사와 주요자회사의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원료의약품사업, 건강기능식품사업, 완제의약품사업 등이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세프트리악손, 유산균, 오메가3, 자누비아, 글리아티린, 딜라트렌 등이 있음.

코스닥 

(고바이오랩-일봉차트)

신규상장주 3일만에 상한가

고바이오랩 -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사업과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동사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플랫폼인 SMARTiome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기술과 공생 미생물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신약 개발후보를 도출하는 원천 기술임.

마이크로바이옴 라이브러리인 BanBank 통해 5,000여종의 미생물 후보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개발후보 균쥬를 대상으로 전장 유전체 분석을 완료하였음.

(인프라웨어-일봉차트)

인프라웨어, 가상화폐 ‘POLA’ 빗썸 상장 잭팟…‘

이날 인프라웨어는 온라인 지식 공유 블록체인 플랫폼폴라리스쉐어 가상화폐 ‘POLA’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폴라리스쉐어는 1억명 이상의 가입자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오피스 기반의 지식 공유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단순 문서 공유 서비스를 넘어 지식의 가치를 평가함으로써 지식 생산자는 보상을 얻고 사용자는 낮은 비용으로 높은 품질의 지식을 얻을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현재 베타테스트 단계로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누적 12억건 이상의 문서가 업로드돼 있으며 매일 50만건의 신규 문서가 생성되는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다

인프라웨어 -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모바일 백신솔루션 (V-Guard), 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단말기나 이동통신사 앱스토어의 보안 검증을 위한 플랫폼 개발 유지 보수를 하는 보안 플랫폼 사업을 영위함. 아틀라시안의 솔루션들을 활용하여 데브옵스(DevOps) 환경 구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자비스-일봉차트)

자비스, 세계 최초 반도체 핵심공정 검사장비 개발 이력 부각 삼성전자 사상 최고가 경신빅사이클 기대감에 반도체 소부장 관심

삼성전자 주가가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는 반도체 관련주들이 국내 증시의 상승세를 이끄는 가운데 엑스레이(X-ray) 검사장비 전문기업 자비스가 세계 최초로 반도체 핵심공정의 내부 불량을 검사하는 '인라인'(in-line) 방식 X-ray 검사 장비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으로 재조명 받을 전망이다. 해당 장비는 검사속도와 검사정밀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확보했으며 국내 반도체 대기업 S 일부 사업장에 적용해 검증을 받았다.

19 관련 업계에 따르면 자비스는 엑스레이 검사장비 제조 전문기업으로 반도체 패키지 검사공정용 고해상도 엑스레이(X-ray) 검사장비를 개발했다. 장비는 반도체 IC 패키지 내의 플립칩 범프(Flipchip Bump) 납땜 상태 또는 실리콘관통전극(TSV), 팬아웃웨이퍼레벨패키지(FO-WLP), 팬아웃패널레벨패키지(FO-PLP), 솔더온패키지(SOP) 등의 내부 불량을 엑스레이로 촬영해 검사한다.

해당 장비는 세계 최초로 인라인(In-line) 방식을 적용, 작업자 의존 없는 자동 판정 방식의 검사가 가능해 4 산업의 축으로 평가받는 스마트팩토리 구축에도 적합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장비 기술력도 경쟁 업체 대비 우위를 확보했다. 경쟁 업체인 일본의 OMRON, 독일의 Matrix 300㎛급 검사만 가능한 반해 자비스는 5㎛급 미세부품 검사가 가능하다. CT 영상 분해능 역시 1㎛로 경쟁사의 10㎛에 비해 훨씬 정밀하다. 이는 지름 30㎛이하의 마이크로 범프의 솔더링(soldering) 상태를 검사하는 핵심 기술이다.

검사 속도에 있어서도 자비스는 5 이내에 CT 촬영이 가능해 경쟁사의 50 대비 고속 검사기술을 확보했다. 검사 속도가 반도체 생산성에 직결되는 만큼 자비스의 고속검사기술은 더욱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비스는 이미 같은 기술들에 대해 특허 등록도 마쳤다.

한편 반도체 내부 검사에 엑스레이 검사 적용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반도체 플립칩 패키지의 납땜 외부 결함은 산업용 카메라(광학식 카메라) 기반의 비젼 검사로 일부 가능하나 패키지 내부, 플립칩 범프 내부의 결함인 기공(void) 검사, 다층으로 스택된 구조의 고대역폭 메모리(HBM) 많이 사용되는 TSV 결함은 광학식 카메라를 사용한 검사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TSV 공정의 경우 국내 반도체 업계가 해외 기업에 초격차를 유지하기 위한 핵심 공정으로 알려져 있어 자비스의 검사 장비에 대한 업계의 관심은 더욱 고조될 것으로 관측된다.

자비스 - 산업용부품검사장비와 식품이물검사장비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