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1.23)

by 블린이 뚠뚠 2020. 11. 23.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페이퍼코리아-일봉차트)

'포장주' 페이퍼코리아, 거리두기 격상에 상한가

포장·제지 관련주인 페이퍼코리아가 상한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거리두기 격상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

방역당국은 지난 22일 수도권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오는 24일부터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조처를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카페는 영업시간 내 포장과 배달만 가능하고 음식점은 밤 9시 이후 포장과 배달만 허용된다.

이에 식품 포장용기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되자 페이퍼코리아, 한국팩키지 포장·제지 관련 종목이 영향을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페이퍼코리아 - 산업용지 및 신문용지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화학 제품 제조 및 도매업체 나투라미디어, 특수용제 업체 NATURA MEDIA EUROPE S. A., 신문용지 제조 및 판매업체 나투라페이퍼, 부동산업체 (주)디오션시티퍼스트 등 9개 기업을 종속회사로 보유함.

(에쓰씨엔지니어링-일봉차트)

에쓰씨엔지니어링 - 산업설비건설업을 기반으로 정밀화학, Bio Chemical, 제약, 식품 및 기타 산업플랜트에 대한 설계 및 시공, 산업기계의 설비 제작과 대형플랜트설비의 Turn-Key Base Project 등의 사업을 영위함. 플랜트설비 시공을 위한 각종 면허 및 인증서 보유. 40여년간의 풍부한 Turn-Key Base EPC수행 경험과 선진기술제휴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Total EPC Solution 제공함.

(삼성중공우-일봉차트)

삼성중공업 호재 소식에 상한가!

(삼성중공업-일봉차트)

삼성중공업 대형 수주에…상승세

삼성중공업이 2조8천억원 규모의 대형 수주계약을 따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23일 오후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유럽 지역 선주와 총 25억달러(2조8072억원) 규모의 선박 블록·기자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삼성중공업이 창사 후 체결한 단일 선박 계약으로는 최대 규모로, 계약기간은 2025년 12월까지다. 이번 수주는 러시아가 추진하는 대규모 LNG 개발 사업인 'ARCTIC(북극·아틱) LNG-2' 프로젝트와 관련됐을 가능성이 높다는 게 업계 관측이다.

아틱 LNG-2는 러시아 시베리아 기단(Gydan) 반도에 있는 가스전 이름으로, 러시아가 2025년까지 연간 1980만t의 액화천연가스(LNG)를 생산하기 위해 개발 중인 초대형 가스전 프로젝트를 가리킨다.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9월 아틱 LNG-2 프로젝트에 투입될 쇄빙 LNG운반선의 기술파트너로 선정돼 러시아 즈베즈다 조선소와 설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 으로 누계 실적이 38억달러를 기록해 올해 수주목표 달성률을 45%까지 끌어올렸다.

삼성중공업 -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20년 6월말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14% 감소한 121.5백만톤을 기록함.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99.83%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17%를 차지하고 있음.

코스닥

(에이프로젠H&G- 일봉차트)

에이프로젠H&G -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의약품 도소매업, 임대수익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 외에 부동산 및 장비 임대를 하는 임대수익사업부 및 의약품 도.소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의약품사업부로 이루어져 있음. 게임사업의 주요 제품은 포트리스M 등이 있으며, 의약품사업에서는 항생제, 순환기제, 소화기제 등 100품목 이상의 전문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음.

(티앤알바이오팹-일봉차트)

“존슨앤존슨 코로나19 백신 내년 2월 화이자ㆍ모더나 역전 가능할까?”, “국내 관련주로는 티앤알바이오팹, 유한양행 거론”

화이자, 모더나의 2회 접종 대신 1회 접종만으로도 면역이 생성되는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인 존슨앤존슨이 내년 2월말까지 미국 보건당국의 승인을 얻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화이자, 모더나 대비 2~3개월 늦게 출시되지만 제조ㆍ보관ㆍ물류ㆍ접종 과정 전반에 걸친 특유의 간편성과 용이성 때문에 존슨앤존슨이 내년 상반기 중에는 경쟁자들에 바짝 따라붙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18일 로이터에 따르면 존슨앤존슨의 연구분야 최고책임자인 폴 스토펠(Paul Stoffels) 박사가 실험용 코로나19 백신의 막판 시험을 위해 하루 1,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년 2월 또는 그 이전까지 미국에서 승인을 얻을 수 있도록 모든 데이터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스토펠 박사는 “연말 무렵에는 6만명이 연구에 참여하게 될 것이며, 개발 중인 백신의 효능평가에 대해서는 새해 첫 몇주 또는 1, 2월에 자료가 나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이터는 그러나 존슨앤존슨이 화이자, 모더나(mRNA 이용)와 달리 단백질을 이용한 전통방식을 채택한 덕분에 1회 접종 및 보관용이성 등의 강점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존슨앤존슨의 경우 ‘아데노 바이러스 26형’으로 알려진 감기 바이러스를 사용, 인체에 주입하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체계를 가동시키는 방식이라는 것이다.

로이터는 존슨앤존슨은 1 백신이어서, 간격으로 번을 접종해야 하는 모더나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대비 경쟁력이 높다고 설명했다.

티앤알바이오팹 -조직공학을 이용한 인간 장기 및 생물학적 제제의 제조, 판매,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3D 프린팅 기술을 통한 생물학적 제제, 생분해성 인공지지체, 3D 바이오 프린팅시스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임. 엠트리케어의 써모케어(피부적외선, 귀적외선) 사업부문의 제조 서비스에 관련된 물적 설비 일체와 허가와 관련된 권리 일체를 양수하여 비접촉식 디지털 온도계 신규 사업을 진행함.

(코디엠-일봉차트)

반도체 장비 업체 코디엠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테마주로 분류되는 다른 주식들이 모두 약세를 보인 것과 다른 모습이다. 이낙연 테마주를 한데 묶는 키워드는 삼부토건이다. 이 대표 동생 이계연씨가 이 회사 대표다.

이낙연 테마주는 삼부토건과 지분관계를 맺고 있는 회사들로 구성됐다. 물론 대표의 정치행보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막연한 기대감이 재료가 주가를 끌어올리는 기형적인 모습이다.

코디엠 - 반도체 장비, LCD 장비 및 유기발광다이오드 장비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함. 동사의 주력 제품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의 경우 주로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세메스와 삼성디스플레이에 판매하고 있으며, 파이프라인 발굴과 바이오 플랫폼 구축을 신규 사업으로 계획.

(인프라웨어-일봉차트)

인프라웨어, 가상화폐 상장에 이틀째 上

인프라웨어가 가상화폐 'POLA(폴라)'의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상장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를 찍었다. 인프라웨어는 지난 20일에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식 공유 블록체인 플랫폼 폴라리스쉐어는 지난 19일 오후 빗썸 거래소에 가상화폐 폴라를 상장했다. 현재 폴라는 2500원이 넘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지난 7월 국내 대표 코인 커뮤니티 코박을 통한 프리세일 거래가 24원의 100배가 넘는 금액이다.

인프라웨어 -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모바일 백신솔루션 (V-Guard), 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단말기나 이동통신사 앱스토어의 보안 검증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유지 보수를 하는 보안 플랫폼 사업을 영위함. 아틀라시안의 솔루션들을 활용하여 데브옵스(DevOps) 환경 구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우리이앤엘-일봉차트)

우리이앤엘 - 차세대 광원인 LED패키지 및 모듈 사업을 주력으로 2008년 설립된 광원전문 회사임. LED광원 분야에 있어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자동차용 네비게이션, 전장용 LED, 광고용 Signage, TV, 노트북, 모바일등 여러 분야의 디스플레이 광원 제품을 개발함.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는 고휘도/고색 기술인 UCCP, Mini-LED, 마이크로LED 등의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한한 광원사업을 밝혀 나가고 있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