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1.24)

by 블린이 뚠뚠 2020. 11. 25.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KEC-일봉차트)

KEC,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정식 출시 소식에 강세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 베타 5 정식버전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테슬라에 디지털콕핏을 공급하는 KEC가 강세다.

이날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는 완전자율주행(Full Self Driving·FSD) 베타 서비스 출시 예정 소식을 전하며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졌다고 트위터에 올렸다. 테슬라는 지난 10월 20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한정 고객을 대상으로 FSD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일론 머스크의 발언으로 곧 정식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KEC 테슬라에 디지털콕핏(저전력 금속산화물 반도체전계 트랜지스터(LV MOSFET) 적용된 터치스크린에 대해 테슬라가 승인을 획득하고 내년 초부터 공급을 시작한다. 자율주행차에 기본인 터치스크린에 핵심 반도체인 디지털콕핏은 운전자와 차량의 소통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KEC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기존 법인인 주식회사 케이이씨로부터 제조 사업 부분을 2006년 9월 인적 분할하여 설립됨. 초소형 Package 개발, 모바일화 디지털화 요구에 부응한 소비전력 제품 개발과 미국 유럽 시장 시장 개척에 총력을 기울임.

(삼성중공우-일봉차트)

삼성중공업 우선주, 2.8조원 선박 수주에 이틀째 '上'

삼성중공업 우선주인 삼성중공우가 역대 최대 규모인 2조8000억원 규모의 선박 수주에 전날에 이어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전날 삼성중공업은 유럽 지역 선주와 28082억원 규모의 선박 블록, 기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38.2% 해당하는 규모이며, 단일 선박 계약으로서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이기도 하다.

삼성중공업 -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20년 6월말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14% 감소한 121.5백만톤을 기록함.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99.83%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17%를 차지하고 있음.

(대한항공우-일봉차트)

대한항공 -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음. 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을 실시.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해 수익 제고할 계획.

코스닥

(SBI인베스트먼트-일봉차트)

비트코인 관련주 상한가!

SBI인베스트먼트 - 소기업창업지원법에 근거하여 중소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6년 11월 24일에 설립됨. 1989년 9월에 벤처캐피탈 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함. 동사의 주요 사업 분야는 창업자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업무의 집행, 사모투자전문회사(PEF) 설립 운용, 기업인수합병(M&A) 등임.

(아이진-일봉차트)

아이진, 면역증강 조성물 및 용도 美특허 등록 완료

코스닥 상장사 아이진은 자체 개발한 ‘면역원성 조절물질 및 양이온성 리포좀을 포함하는 면역증강용 조성물’과 ‘용도’에 대한 미국 특허 등록이 완료됐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진이 개발한 면역 조성물은 기존 리포폴리사카라이드 사용 시 문제가 됐던 독성이 감소된 면역원성 조절물질 및 양이온성 리포좀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이 작용하면서 우수한 면역 상승효과를 수반하는 특징이 있다.

또 일반적인 리포좀의 물리화학적인 불안전성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여 면역 증강뿐만 아니라 생산, 운송 및 보관에 장점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특허는 보건복지부의 감염병위기대응기술개발 과제 지원에 따라 연구개발됐다. 이 기술은 아이진이 현재 개발 중인 mRNA 기반 코로나19 예방 백신(EG-COVID)에도 사용된다. 또한 아이진에서 개발해 호주에서 임상1상을 수행하고 있는 대상포진 예방백신(EG-HZ)에도 사용되고 있다.

아이진은 지난주 양이온성리포좀 시스템을 활용한 mRNA 코로나19 예방 백신의 면역원성을 확인했다. 국내 제약사인 이연제약과 비임상 및 임상시료와 상업용 대량 생산에 대해 협력하는 양해각서 체결했다.

이번 특허의 미국 등록이 완료됨에 따라 아이진의 mRNA 코로나19 예방 백신의 개발이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특허는 대상 조성물의 운송 및 보관에 장점이 있어 일반 냉장 온도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도록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진 관계자는 "연내 인공지능(AI)기술을 기반으로 한 mRNA 시퀀스 관련 실험을 수행해 효과 높은 항원 후보군을 도출하고 비임상 시험을 수행할 예정이다"라며 "임상 시료를 확보한 뒤 내년 상반기에 임상1상에 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현재 호주에서 진행 중인 대상포진 예방 백신 역시 모든 환자에게 투약이 완료된 상황에서 후속 관찰이 안정적으로 수행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긍정적인 임상 결과를 얻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덧붙였다.

아이진 -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서 2013년 코넥스시장에 상장,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 이전상장함. 허혈성 질환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중.

(인프라웨어-일봉차트)

인프라웨어, 가상화폐 상장 잭팟에 ‘들썩’암호화폐 ‘POLA’ 가치, 시총 5배로 불어나

회사 측 “락업有, 플랫폼 내년 2분기쯤 출시 예정”

인프라웨어 주가가 보유 중인 가상화폐(암호화폐) 가치 상승에 연일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보유한 가상화폐 가치가 시가총액 5배를 넘어서자 주가 역시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가상화폐의 경우 유통 가능성이 중요한 만큼 현재 해당 가상화폐 유통 플랫폼이 출시 이전이라는 점, 향후 유통 가능성 등을 고려해야 한다는 조언도 나온다.

인프라웨어는 폴라리스쉐어의 주요 전략파트너로서 POLA 토큰 전체 발행 수량의 5%인 2억5000만 POLA를 보유하고 있다. 이날 오후 5시10분 빗썸 거래소 기준 폴라리스쉐어(POLA·폴라)의 가격은 3021원으로 전날 자정 가격 대비 17.1% 하락 중이다. 시가총액은 1439억원이나 보유 중인 가상화폐 2억5000만 POLA의 가치는 3000원 기준으로 환산 시 7500억원에 달한다. 시총의 5배(521.19%)가 넘는 셈이다.

이에 관련 종목들 역시 주가가 오름세를 보였다. 분기보고서 기준 지분율 6.55%로 최대주주인 아이에이네트웍스(123010)와 특수관계인인 세원(234100)(지분율 6.33%)의 주가는 이달 들어 각각 2.74%, 23.9% 올랐다. 다만 두 종목 모두 이날 7%, 12% 넘게 하락하며 내림세로 돌아섰다.

가상화폐 폴라는 폴라리스쉐어라는 1억명 이상의 가입자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오피스 기반의 지식 공유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싱가포르 기업 디컴퍼니가 개발하고 인프라웨어, 미국 블록체인 리딩기업 컨센시스가 투자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베타테스트 단계로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면서 “내년 2분기쯤 정식 출시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해당 가상화폐에 락업은 걸려 있다”면서도 구체적인 락업 기간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이에 아직 플랫폼이 정식 출시 이전인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는 조언도 나온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암호화폐는 결국 유통 가능성이 중요한데 해당 플랫폼이 아직 출시 이전인 만큼 투자 신중을 기해야 것으로 보인다면서시가총액의 5 되는 금액의 가상화폐를 보유하면서 주가가 상승하긴 했지만 플랫폼 유통 전략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필요가 있다 설명했다.

인프라웨어 -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모바일 백신솔루션 (V-Guard), 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단말기나 이동통신사 앱스토어의 보안 검증을 위한 플랫폼 개발 및 유지 보수를 하는 보안 플랫폼 사업을 영위함. 아틀라시안의 솔루션들을 활용하여 데브옵스(DevOps) 환경 구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