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1.18)

by 블린이 뚠뚠 2020. 11. 19.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삼화페인트-일봉차트)

삼화페인트공업, 단소계 나노입자 함유 조성물 관련 특허권 취득

삼화페인트공업은 탄소계 나노입자 함유 습식 분쇄 조성물 제조방법 및 이에 따른 탄소계 나노입자 함유 습식 분쇄 조성물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18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번 발명에 따라 제조된 탄소계 나노입자 함유 조성물은 대전 방지성 및 전도성이 우수해 반도체공장, 병원수술실, 통신관련시설 등 정전기 발생으로 생산에 차질을 가져오거나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끼칠수 있는 시설에 적용될 수 있어 수요처의 관련 매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코로나 잡는 페인트 개발… 삼화페인트 이틀째 상한가

삼화페인트공업(이하 삼화페인트)이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 페인트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틀 만에 60% 가량 상승한 셈이다. 회사는 전날 국내 최초로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 페인트를 개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삼화페인트에 따르면 독자 개발한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F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을 통해 바이러스 사멸효과 시험과 검증을 완료했다. 삼화페인트 항바이러스 도료는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는 다공성 무기물을 포함하고 있어, 공기 중 바이러스가 페인트에 붙으면 30분 경과 후부터 바이러스 감소효과를 보이기 시작해 24시간 내 99.9%가 사멸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화페인트 - 국내를 포함한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 총 11개의 계열회사를 설립하여 페인트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건축용 도료 산업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력 그리고 800여개 대리점 유통망을 통해 동종사 대비 경쟁 우위를 보유.

공업용 도료는 안정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넓혀가고 있으며, 특히 환경친화적 분체도료는 전용생산 시설을 갖춰 생산이 이뤄지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음.

코스닥

(에이비프로바이오-일봉차트)

에이비프로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3일만에 바이러스 사멸` 네이쳐 게재

에이비프로바이오 미국 자회사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이 개발 중인 코로나19에 치료제 후보물질인 'ABP-300' 영장류 실험 결과가 네이처지에 게재됐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ABP-300'을 공동 개발 중인 중국 '마브웰 바이오사이언스(Mabwell Bioscience)'사가 ABP-300에 대한 영장류 실험 결과를 네이처지에 게재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영장류 실험을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ABP-300'의 예방과 치료 효능을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 예방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세 마리의 원숭이에 각각 20㎎/㎏의 ABP-300을 투약 후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주입한 결과 투약군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발견되지 않았다.

치료 효능을 위한 실험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주입한 원숭이를 대상으로 바이러스 주입 1주일 경과 후 40㎎/㎏의 ABP-300을 투약한 결과 대조군 대비 COVID19가 현저하게 감소했다. ABP-300을 투약한 후 3일이 경과하자 바이러스가 완전히 제거됐다.

에이비프로바이오 관계자는 "ABP-300은 이미 글로벌 임상1상을 완료했으며 이번 논문 게재로 탁월한 예방 및 치료 효과를 대외적으로 검증받았다"며 "이달 중 글로벌 임상 2상을 시작할 예정으로 중국 임상은 이미 확정됐으며 일본, 브라질, 필리핀에서도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글로벌 임상2상이 완료되는 대로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에서 ABP-300 임상 3상을 바로 돌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ABP-300은 바이러스의 특정 항원에만 결합하도록 분리해낸 '단일클론 항체' 기반의 코로나19 중화항체 치료제로 다양한 변종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8가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수용체 결합 부위'의 '재조합 단백질'을 적용해 주요 변종에 대한 중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ABP-300은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 외에도 '항체 의존면역증강' 감소 효과를 보여 코로나19 치료제로써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항체의존면역증강이란 체내에 침투한 바이러스가 바이러스 중화 역할을 하는 항체를 이용해 숙주 세포에 급속히 퍼져 증상을 악화시키는 현상으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개발에서 해결해야 할 가장 큰 과제다. ABP-300은 효능 감소 없이 항체의존면역증강을 줄이는 데 성공해 뛰어난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에이비프로바이오 -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함.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임.

(코리아센터-일봉차트)

코리아센터, '한국 진출' 아마존과 협업 가능성에 상한가

코리아센터(290510)는 한국 진출을 선언한 아마존이 코리아센터의 미국 물류센터를 활용할 것이라는 전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앞서 물류업계에서는 SK 11번가와 제휴해 한국진출을 선언한 아마존이 가격 경쟁력을 위해 코리아센터의 미국 물류센터를 활용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만일 아마존이 직접 물류센터를 구축하거나 물건을 11번가가 직접 매입해 판매하면 기업 간 거래로 분류돼 10% 이상의 관부가세가 부과되기 때문이다.

코리아센터는 미국·중국·일본·독일·스페인 등 5개국에 직영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미 11번가는 지난 2018년 코리아센터에 275억원을 투자해 지분 5%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리아센터 - 소프트웨어개발업, 컴퓨터프로그램 개발업, 인터넷전자상거래업 및 무역업등을 영위하고 있음. 2018년 2월 20일 사명을 주식회사 코리아센터닷컴에서 주식회사 코리아센터로 변경함. 주요 서비스로는 글로벌 상품소싱솔루션, 배송대행 솔루션, 쇼핑몰 솔루션, 빅데이터 솔루션,연동 솔루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원재료의 개념은 없음.

(비디아이-일봉차트)

발전소 만들던 비디아이, 美제약사 인수하니 주가 '점프'

탈(脫)석탄' 그리고 제약·바이오가 주식 시장의 대세 상승 공식이 된 모양새다. 화력발전소에 들어가는 설비를 공급하는 비디아이가 미국 제약사를 인수한 다음 주가가 끝없이 오르고 있다.

비디아이는 주력이던 발전·환경 사업에 더해 내부에 바이오사업부를 편성했다. 투자자와 언론을 상대로 기업 설명회를 열기도 했다. 미국 뉴저지에서 항암 신약을 만드는 엘리슨 파마슈티컬스와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결국 10월에는 250억원을 투자해 엘리슨 지분 51%를 인수했다. 주가 상승세가 본격화된 것도 이 무렵부터다.

엘리슨은 췌장암 치료제를 2022년까지 출시하는 것이 목표다. 이밖에도 폐암, 뇌암, 소아 골육종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그와중에 최대주주가 지분을 늘렸다. 창업주인 안승만 비디아이 회장은 전환사채를 활용해 지분율을 5.63% 늘린 22.6%로 올렸다.

비디아이는 "바이오사업 성공에 대한 확신과 더불어 본원 사업인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성장성에 대한 자신감을 대외적으로 보여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대주주가 신뢰하고 있다는 사실을 시장은 대형 호재로 받아들였다. 조회 공시가 나온다고 해도 꿈을 먹고사는 제약·바이오에 몰리는 기대감을 막을 방법은 현재로서는 없어 보인다.

비디아이 - 화력발전과 관련된 보조기기(BOP) 설비를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의 주된 영업부문으로 하고 있음. 주요매출처는 화력발전소의 건설 및 성능 업그레이드, 개·보수 사업을 하는 한국전력 자회사와 민간 EPC 사업자임. 대표적으로 한화건설 Marafiq/Yanbu(사우디)발전소, 대우건설 JORF LASFAR(모로코)발전소, 두산중공업 MongDoung/VinhTan발전소 등 해외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함.

(위지트-일봉차트)

비트코인 3년만에 최고치…위지트 등 관련株 강세

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3년만에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관련주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은 1만7000달러선까지 오르며 지난 2017년 12월 이후 3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대훈 SK증권 연구원은 "올해 전세계 주요 자산 가운데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며 어느덧 2000만원대를 눈앞에 두고 있다"며 "대규모 유동성 공급 속에 화폐가치의 하락, 달러 약세가 겹치면서 강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위지트 -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원일시스템(주)를 흡수합병함. 동사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음.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음.

(삼보산업-일봉차트)

김해신공항 전면 재검토에 삼보산업·영화금속 등 강세

김해 신공항 전면 재검토 소식에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들이 초강세다. 삼보산업은 지난 16일부터 3거래일 연속 상승하면서 50% 가까이 급등하고 있다. 영화금속 역시 전거래일보다 10.11%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 종목은 가덕도 신공항이 재추진될 경우 인근에 본사를 두고 있거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에서 수혜주로 분류됐다. 전날 국무총리실 김해신공항검증위원회는 박근혜 정부 시절 결론 내려진 김해 신공항의 근본적인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산보산업 -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4년 02월 0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11월 3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 개시됨. 알루미늄합금괴 및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제품은 대부분 자동차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 외 전자 및 철강업계 등으로 생산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한 번씩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