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11.17)

by 블린이 뚠뚠 2020. 11. 17.
728x90
728x90

오늘의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삼화페인트-일봉차트)

삼화페인트, "'항바이러스' 페인트 개발..24시간 내 99.9%사멸 "


삼화페인트공업은 국내 최초로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Anti-viral) 페인트를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삼화페인트 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한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F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에 대한 바이러스 사멸효과 시험을 완료했다. 또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을 통해 바이러스 사멸효과 시험과 검증을 모두 끝냈다.

삼화페인트 항바이러스 도료는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는 다공성 무기물을 포함하고 있다. 공기 중 바이러스가 페인트에 붙으면 30분경과 후부터 바이러스 감소효과를 보이기 시작해 24시간 내 99.9%가 사멸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항바이러스 시험에 쓰인 바이러스는 비피막바이러스인 돼지엔테로바이러스(피코나 바이러스 계열)다. 미국 환경청(US EPA)에 따르면 피코나바이러스 등에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면 이보다 내성이 약한 피막바이러스인 코로나바이러스, 에볼라바이러스 등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됐다.

삼화페인트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순수아크릴 수지로 개발된 내부용으로 오염에 강하고 세척이 우수하다. 때문에 공항, 역사 등 공공장소는 물론 병원이나 학교와 같은 다중이용시설, 해썹(HACCP)인증 공장 등 위생·보건요소가 특별히 요구되는 환경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12월 중 출시되며 해썹인증 제조업체인 식자재 전문 브랜드 화미에 적용될 예정이다. (구경민 기자)

삼화페인트 - 국내를 포함한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 총 11개의 계열회사를 설립하여 페인트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건축용 도료 산업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력 그리고 800여개 대리점 유통망을 통해 동종사 대비 경쟁 우위를 보유.

공업용 도료는 안정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넓혀가고 있으며, 특히 환경친화적 분체도료는 전용생산 시설을 갖춰 생산이 이뤄지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음.

코스닥

(박셀바이오-일봉차트)

박셀바이오, 면역세포치료제 확장성 기대에 이틀 연속 상한가 

박셀바이오가 면역세포치료제인 ‘Vax-NK’의 확장성, 신약 개발 성장성 등을 기대할 만하다는 증권가 분석에 장 초반 상한가까지 올랐다.

이날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총 9개 암종에 대한 Vax-NK의 응급임상 결과 간전이 췌장암, 다발골수종, 지방육종, 진행성간암, 4건에 대해 완전관해(CR), 교모세포종에 대해 부분 관해(PR)를 기록했다”며 “최근 완전 관해(CR)가 확인된 간전이 췌장암의 결과를 비롯해 Vax-NK의 응급임상에 대한 치료 효과가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이는 파이프라인 확장 가능성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며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 제조를 위한 공장을 자체 보유하고 있어 향후 세포치료제 관련 사업 확장성도 높다”고 짚었다. 이어 “현재 파이프라인 확장성과 신약 가치 상승이 지속될 것을 감안하면 현재 시가총액(4739억원)은 저평가된 구간”이라고 덧붙였다.(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박셀바이오 -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ㆍ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로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성함.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단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음. 동물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까지, 항암면역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연구개발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