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3.29)

by 블린이 뚠뚠 2022. 3. 2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성신양회우-일봉차트

성신양회우, 장 초반 '상한가'… 시멘트 대란 현실화

시멘트주가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원재료인 유연탄 가격이 폭등하며 시멘트 수급 대란이 현실화하고 있어서다.

한국 자원정보서비스에 따르면 지난 11일 기준 통상 시멘트 원재료의 30% 비중을 차지하는 유연탄 가격은 톤당 343.73달러까지 올랐다. 1년 전인 지난해 3월 12일 82.89달러였던 것에 비하면 4배 이상 상승했다.

한국시멘트협회에 따르면 현재 시멘트 재고량은 65만 톤 수준이다. 장기 보관으로 판매할 수 없는 재고 30만 톤을 제외하면 사실상 남은 시멘트는 35만 톤뿐이다.

성신양회 - 1967년 설립되어 시멘트 사업과 레미콘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하노이 지역을 중심으로 베트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 역량 강화와 신규산업 진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음.

동사의 상표인[천마표시멘트]는 대중들에게 가장 알려진 시멘트 상표 하나이며 반세기 가까이 변함없이 우수한 품질을 지켜옴.

금강공업우-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금강공업 - 1979년 8월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배관용, 구조용 강관 제조 및 판매, 폼웍시스템(알루미늄폼, 갱폼, 유로폼, 특수폼) 제조, 배합사료, 임대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강관부문, 판넬(알루미늄폼)부문, 가설재부문, 사료부문, 기타부문(모듈러 )으로 구성되어 있고, 현재 15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음.

코스닥

현대사료-일봉차트

현대사료 상한가 도달 '최대주주 변경 예정' (투자경고)

현대사료가 급등하고 있다. 최대주주 변경 기대감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곡물 가격 급등하면서 5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보였다.

이에 거래정지가 됐고 다시 재개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사료의 최대주주는 카나리오바이오(옛 두올물산) 외 2 조합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기존 최대주주인 문현욱 외 2인 및 기타 주주가 보유주식 437만 1093주(71.07%)를 카나리아바이오, 와이드필드조합, 하이라이드컨소시엄1호조합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현대사료 - 1983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회사로, 2018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시스템, 산란계 사료 특화, 외부업체와 제품 품질 기술용역 계약 및 자체 연구를 통한 품질 개선, 특수 가공기술 확보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함.

배합사료시장은 축산업, 육가공 등과 밀접한 상관관계에 있으므로 축산물의 물량 추이에 매우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음.

우리바이오-일봉차트

'산업용 대마 합법화' 소식에 우리바이오 상한가

우리바이오가 29일 산업용 대마 합법화 추진 소식이 상한가에 도달했다.

이 회사는 우리조명 자회사로 FPCB(연성회로기판) 제조 및 LCD 관련 부품 판매업을 영위하는 업체다. 신규 사업으로 바이오(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 중이며 건강기능식품 생산 라인의 구축을 완료했다.

이 회사는 밀폐형 식물공장에서 정밀 재배기술을 이용해 대마를 재배하고 2024년 완료를 목표로 고순도 원료의약품 성분을 추출·정제하는 기술을 개발 중인데, 농림축산 식품부가 산업용 대마 생산 전 주기 안전 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연구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해지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규제 완화 방안으로는 환각 물질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함유량이 0.3% 미만인 대마를 현행 마약류 관리법에서 분리해 내는 방식 등이 유력하다.

글로벌 산업용 대마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47억 4470만 달러 수준인 산업용 대마 시장 규모는 연평균 16.8%씩 성장해 2030년 167억 5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바이오 - 건강기능식품 OEM/ODM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관련 연구에서는 국내 고유 약용식물의 재배 및 스마트팜(식물공장) 개발과 천연물 소재의 성분 추출을 통한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또한 의료용 대마연구 허가 승인에 따라 대마 관련 연구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추가로 FPCB(연성회로기판) 생산 판매, 레진(RESIN), 천연건강기능식품 소재물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화일약품-일봉차트

정부, 대규모 대마 재배단지 조성 검토… 화일약품, '상한가' 직행

화일약품이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다. 의료용(산업용) 대마를 합법화하는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정부가 대규모 대마 재배 단지 조성을 검토할 계획이라는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전일 서울경제신문 보도에 따르면 농림축산 식품부는 산업용 대마 생산 전 주기 안전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연구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연구를 바탕으로 안전관리 제도가 완비되면 규제를 완화하고 신속한 상용화를 위해 대규모 시설 재배 단지 조성을 검토할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규제 완화 방안으로는 환각 물질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함유량이 0.3% 미만인 대마를 현행 마약류 관리법에서 분리해 내는 방식 등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계 각국은 산업용 대마 규제를 완화해 산업으로 육성하는 추세다. 미국은 현재까지 36개 주에서 의료용 대마를 합법화했고 2018년에는 대마 성분으로 만든 뇌전증 치료제인 에피디올렉스의 사용을 승인했다.

화일약품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2018년부터 꾸준히 의료용 대마를 활용한 연구개발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카나비스메디칼의 지분을 49.15% 보유하고 있다.

화일약품 - 1980년 의약품 원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 목적으로 설립됨. 1987년부터 제조시설을 갖추고 원료의약품 제조업체로 변신함.

기존의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식품원료, 완제 사업인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으로 사업분야를 다각화함.

CGMP 설비시설을 갖춘 원료합성공장을 추가로 신축하여 BGMP승인을 받았으며, 2018년부터 일본 선진시장 수출에 주력하고 있음.

룽투코리아-일봉차트

룽투코리아 “타이곤모바일, 열혈강호 글로벌 사전예약 300만명 돌파”

룽투코리아 자회사 타이곤모바일은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열혈강호 글로벌’의 사전 예약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열혈강호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는 지난 24일 100만 명을 돌파했다.

룽투코리아 관계자는 “P2E게임에 우호적인 동남아 시장에서 열혈강호 IP 인지도를 바탕으로 사전 예약자가 급증하고 있다”로 말했다.

‘열혈강호 글로벌’은 사전예약과 동시에 게임 소개와 에어드롭 이벤트를 공개하며 시선을 모았다. 타이곤모바일은 사전예약을 완료한 이메일·위믹스 월렛을 인증하는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20개의 타이곤 토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룽투코리아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유통) 사업 전문 업체임. 모회사 중국 룽투게임이 개발한 게임과 한국, 중국 등에서 개발된 게임을 퍼블리싱함.

게임 기업 주식회사 타이곤모바일과 Lantu Games Limite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게임 퍼블리싱 92.08%, IP 저작권 7.71% 등으로 구성됨.

'검과마법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등이 동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임.

마이더스AI-일봉차트

마이더스AI 종속회사 케이나노피아, 96% 감자 결정 (관리종목)

마이더스AI의 종속회사인 케이나노피아는 보통주 25주를 1주로 무상 병합하는(감자비율 96%) 감자를 결의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케이나노피아의 자본금은 62억 4250만 원에서 2억 4970만 원으로 감소하고 보통주 수도 1248만 5000주에서 49만 9400주로 줄어든다. 회사는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마이더스AI - 정보보안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사업분야와 코로나 진단기, 진단키트와 개인용 혈당측정기, 측정기에 사용되는 혈당측정지 등의 해외 수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크게 Security 사업부, 서비스 사업부로 나눌 수 있음. Security 사업부는전체 산업군을 대상으로 하는 DLP솔루션, 보안USB관리솔루션, 개인정보보호솔루션 제품을 보유하고 있음.

코스나인-일봉차트

코스나인 주가 상한가↑…지난해 매출액 101억

코스나인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 2월 코스나인은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손실이 74억 1335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1.3% 감소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1억 5773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2%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195억 9809만 원으로 88.6% 줄었다.

코스나인 - 2001년 6월 30일 설립됨. 2005년 10월 5일에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임.

사업군별로는 중국 상해지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화장품 유통판매 및 국내 본사에서 진행 중인 스마트 사업부문(ITS 사업), 화장품 제조업으로 나눌 수 있음.

주)코스나인는 국내 본사 1, 중국(상해지사 ) 1곳의 해외 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임.

상한가 근접 종목

에스엘바이오닉스-일봉차트

에스엘바이오닉스, 용인공장 잔금 지급… 취득 완료

에스엘바이오닉스는 루멘스 용인공장 인수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잔금을 모두 지급해 유형자산 취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부지는 토지 면적 1만 8476 m2, 건물 면적 1만 1492.56 m2로, 경부 고속도로(기흥TG) 인근이다.

앞서 에스엘바이오닉스는 기존 임대 사용해왔던 용인 생산공장을 인수하고자 루멘스와 유형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에스엘바이오닉스 관계자는 “생산 및 교통의 요지인 용인공장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됐다”며, “임대 부담을 덜어내 본 사업에 집중함으로써 수익성 제고와 매출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23일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최대 주주인 에스엘홀딩스컴퍼니를 대상으로 41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에스엘바이오닉스 - 2007년 7월 4일 반도체 에너지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21년 3월 회사의 상호는 주식회사 에스엘 바이오닉스로 변경되었음.

BLU(Back Light Unit)는 현재 동사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이며 동사는 2013년 삼성 TV BLU에 플립칩 채택으로 크게 성장했음.

동사의 플립칩은 광속과 방열 특성에서 수평형 칩을 크게 능가하고 있으며 가격경쟁력을 가질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