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3.24)

by 블린이 뚠뚠 2022. 3. 2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일봉차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허셉틴 시밀러 3상서 동등성 입증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24일 유방암 치료제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HD201’에 대한 임상 3상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HD201 임상 3상은 12개 국가에서 502명의 'HER2' 양성 조기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HD201과 허셉틴간의 유효성 및 안전성 등 동등성을 비교하기 위한 임상 3상이다.

임상 결과, 1차 유효성 평가지표인 병리학적 완전관해율(tpCR)은 HD201과 허셉틴 투여군별 차이가 –3.8%로 사전 설정된 동등성 범위를 충족했다.

2차 유효성 평가지표인 유방조직의 완전관해율(bpCR)은 각 투여군별 차이가 0.9%로 확인되며 동등성을 입증했다.

임상치료기간 1년 및 추적관찰기간 2년에 걸쳐 전체 생존율(OS)과 무사건 생존율(EFS)도 분석했다. 그 결과 HD201 투여군은 OS 95.6%와 EPS 85.6%를 기록했다. 허셉틴 투여군은 각각 96%와 84.9%로 나타나며 동등성이 확인됐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품목허가 승인 후 유럽 등 세계 시장에 진출해 환자들에게 경제적인 치료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처와 유럽의약품청(EMA), 캐나다 규제당국에서 품목허가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이래,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회사로서 바이오시밀러와 항체 신약 개발에 집중해왔으며 2021년 2월 5일 자로 한국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올해는 새롭게 백신사업에도 진출.

백신사업의 첫 시작으로 코로나19 백신의 위탁생산 컨소시엄에 참여함.

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CMO 업체가원자재 매입부터 생산, 보관, 최종 포장, 그리고 글로벌 파트너사의 물류창고 배송까지 담당.

일성건설-일봉차트

일성건설, 인천 도화 4구역 재개발 수주... 1426억 원 규모

일성건설은 인천 미추홀구의 도화 4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조합과 1426억 1110만 원 규모의 도화 4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 공사를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41.82%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계약기간 종료일은 착공일로부터 35개월이다.

도화 4구역은 재개발 후 지하 2층부터 지상 38층까지 7개 동 아파트 703가구와 상가로 이뤄질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일성건설은 공시불이행으로 불성실공시법인에 지정된 바 있다. 

불성실공시 내용은 단일판매·공급계약 해지사실의 지연 공시다.

일성건설 - 1978년 설립되어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녹지조성사업 등의 조경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으로 성장해 온 종합건설회사임.

T/K, SOC(BTL) 등 발주 공사의 입찰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탁, 재정비 및 재개발사 FED 및 해외 토목 등 시장 개척을 통한 수주 확대, 공공택지를 통한 분양사업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음.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시공능력 평가액기준으로 도급순위 64위로, 작년 68 대비 상승하였음.

동원수산-일봉차트

동원수산 '上'… 이번엔 수산주 랠리

러시아 수산물 수출이 차질을 빚을 것이란 우려가 나오면서 수산물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원양어업 관련주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러시아는 세계 수산물 수출의 5.5%를 차지한다. 명태, 대게, 대구, 명란 등을 주로 수출한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하면서 러시아 제재가 수산물까지 확대될 것이란 우려가 나오고 있다. 러시아산 수출이 막힐 경우 공급이 줄면서 수산물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

국내에선 이미 수산물 가격이 오르고 있다. 러시아 영공을 지나던 노르웨이 항공편이 우회항로를 이용하면서 연어와 고등어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

국내 원양어업 업체들이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직접 어획한 수산물을 더 높은 값에 팔 수 있고, 러시아산 수입이 줄어들 경우 원양 물량이 이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원수산은 원양어업 전문 업체다. 참치선 14척과 저인망 어선(트롤) 2척을 보유하고 있다. 참치, 대구 등을 내수와 수출용으로 판매한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식량 공급난이 대두되면서 식량 관련주는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전날(23일)에는 한일사료, 현대사료 등 사료주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다른 식량 관련 업체들도 급등하고 있다.

이날 하림, 마니커, 마니커에프앤지 등 닭고기 관련주도 나란히 상승했다.

동원수산 - 1970년 5월 5일 설립되었으며, 1996년 11월 22일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됨.

창업 후 현재까지 어업 및 식품가공, 수산물 유통 등의 수산분야에만 매진해온 전통 있는 기업임.

상장 후에도 뉴질랜드와중국 등지에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참치가공 전문자회사를 설립하는 더욱 전문화된 수산전문기업으로발돋움하기 위해노력을 경주하고 있음.

한성기업-일봉차트

'김치 위생’ 논란 불똥 튄 한성기업 주가 급등... 왜?

최근 한 김치공장에서 상한 배추와 무로 김치를 만든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회사명이 동일해 애꿎은 피해를 본 한성기업의 주가가 2일 급등했다. 

이날 한성기업의 주가가 급등한 것은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제재가 확대되면서 러시아 의존도가 높은 대게나 명태 등 수입 해산물 수급이 차질을 빚는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에서 유럽으로 향하는 수출길이 막히면서 국내 관련 제품들의 가격 상승 가능성이 나오는 상황이다.

한편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 따르면 최근 대게, 명태, 대구 등 일부 수산물의 경우 러시아 의존도가 90%를 넘어선다.

한성기업 - 1963년 수산업 및 수산물 제조가공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1969년 국내 최초로 북태평양에서 조업을 시작하였음.

국내 최초로 명태 필렛을 생산, 수출하고, 국내 최초로 게맛살을 미국 시장에 진출시키는 등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함.

사업부문은 해외부문(수산물 유통 수산가공품 수출), 식품부문(동사 공장 관계기업에서 생산한 제품 상품의 판매), 기타 부문(임대업)으로구분됨.

다이나믹디자인-일봉차트

다이나믹디자인 주가 29%↑..."30:1 무상감자"

다이나믹디자인 주가가 상승세다. 지난달 다이나믹디자인은 결손금 보전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30:1 무상감자를 결정했다.

감자방법은 액면가 500원의 기명식 보통주 30주를 동일한 액면가의 기명식 보통주 1주로 무상 병합하는 방법이다. 

오는 29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안건이 의결되면 주식 수는 1억 5828만 9246주에서 527만 6308주로 줄게 된다.

회사의 자본금은 791억 원에서 26억 원으로 765억 원, 결손금 또한 1250억 원에서 485억 원으로 감소하게 됐다.

주식 병합 권리 배정 기준일은 4월 14일이며, 효력 발생일은 4월 15일이다.

주식 병합으로 발생하는 1주 미만의 단수주는 신주 상장 초일 종가를 기준으로 현금 지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신주권상장 예정일은 5월 3일이다.

다이나믹디자인 - 1999년 설립되었으며, 동사와 연결 종속회사는 타이어 금형, 타이어 제조설비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음.

국내 시장보다는 세계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하며, 동사의 경우 전체 매출액의 80% 이상을 해외 타이어 제조업체에 판매하고 있음.

타이어 금형 시장의 점유율은 세계 타이어 제조 업체의 시장 점유율과 비율이 매우 일정한 현상을 보이고 있음.

코스닥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일봉차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주가 30%↑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주가가 상승세다. 

지난달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항체 의약품 제조를 위한 배양 및 정제 공정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스테인레스 스틸(SS)'과 '싱글 유즈(SU)'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알리타 스마트 바이오팩토리'에 대한 것을, 항체 의약품 제조 공정에서 사용되는 생산 장비다.

알리타 시스템은 제조 스위트 내의 업스트림 공정으로 분류되는 '배양 유닛'과 다운스트림 공정인 '정제 유닛'의 독립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각각의 제조 스위트를 생산 공정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조합해 운영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양재영 대표는 "알리타 스마트 바이오 팩토리 특허는 당사의 탁월한 제조시설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명확히 입증하는 기술이다. 현재 출원돼 있는 관련 기술 3개의 특허도 추가로 취득해, 차별화된 시스템과 사업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위탁생산 서비스업 및 세포배양공정과 정제공정 등의 연구로 특화된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탁개발 서비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함.

의약품 위탁 패키징 업 및 고객 맞춤형 제조환경을 제공하는 위탁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신사업으로 진행 및 진행 예정에 있음.

당사는 COVID-19 백신 하나인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원천 기술을 가진업체로부터 원액제조기술을이전받아백신 CMO 사업을 준비 .

현대사료-일봉차트

'현대사료 나흘 연속 상한가' (투자경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곡물값이 급등하자 사료주가 수혜주로 꼽히며 연일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비료와 중간재 업체들에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세계적인 곡물 수출국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장기화되자 이들 업체의 수요 증가와 판매 가격 인상 등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란 기대감이 유입됐다. 전쟁 장기화에 따른 수산물 항공 운임비 증가 등 식량위기 우려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증권가에선 국제 곡물 가격이 급등하는 '애그플레이션(Agflation)'이 장기화될 수 있단 분석이 나온다.

염화칼륨, 인, 요소 등 원재료 부족으로 비료 가격이 치솟자 비료를 사용해 생산하는 곡물 가격이 또다시 급등하는 악순환이 일어나는 것으로 분석된다.

2006~2008년 당시 전 세계적인 곡물 수요 증가와 함께 바이오연료 정책 활성화, 중국의 비료 수출 금지 등으로 인해 곡물 가격이 급등한 바 있는데, 이는 지금과 달리 수요 강세에 따른 현상이었다는 설명이다. 당시 농산물 가격이 물가 상승을 주도해 경기 침체가 나타나기도 했다.

애그플레이션 수혜 업종으로는 비료와 중간재가 최우선으로 꼽히고 그다음으로 사료·농기계가 주목된다. 비료·중간재 기업들이 높은 원가를 판매 가격에 전가하며 시황을 대폭 개선할 것이란 예측이다. 사료에 비해 비료주의 주가 상승 여력도 클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사료 - 1983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회사로, 2018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음.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시스템, 산란계 사료 특화, 외부업체와 제품 품질 기술용역 계약 및 자체 연구를 통한 품질 개선, 특수 가공기술 확보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함.

배합사료시장은 축산업, 육가공 등과 밀접한 상관관계에 있으므로 축산물의 물량 추이에 매우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음.

오리콤-일봉차트

두산 박용만 일가 '블록딜'에 엇갈린 희비... 두산 9% 하락·오리콤 '상한가'

박용만 전 두산인프라코어 회장 일가가 두산 지분을 전량 처분한다는 소식에 두산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반면 박 전 회장과 함께 지분을 처분한 그의 장남이 부사장을 지냈던 광고업체 오리콤은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오리콤은 개장 직후 8070원까지 단숨에 올라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시세를 쭉 유지 중이다. 오리콤은 박 전 회장의 장남 박서원 씨가 부사장을 지낸 회사다.

박 전 회장과 두 아들인 박서원 전 부사장, 박재원 전 두산중공업 상무는 이날 개장 전 블록딜(시간 외 대량매매) 방식을 통해 보유 주식 129만 6163주(지분 7.84%)를 전량 처분했다. 주식 물량이 대거 쏟아져 나오면서 두산의 주식 가치가 희석된 데다 이에 위축된 투심이 주가 하락을 더욱 견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들 부자는 이번 매각으로 1400억 원어치 자금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당 매각가는 전일 종가 11만 7000원에서 8.1~12%의 할인율을 적용한 10만 3000~10만 7500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주관사는 씨티글로벌마켓증권이다.

앞서 박 전 회장과 두 아들은 지난해 11월 이미 "연초부터 공언한 대로 그룹의 모든 자리를 떠나기로 했다"며 두산그룹 계열사 등의 임원직을 모두 내려놓았다. 이번 보유주 매각까지 마치면서 박 전 회장과 그의 아들들은 두산그룹과 완전히 결별하게 됐다.

한편 박 전 회장은 퇴임 후 박재원 전 상무와 함께 벨스트리트파트너스라는 컨설팅 회사를 세웠는데, 이번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은 이 회사의 투자금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고 재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았다.

벨스트리트파트너스는 스타트업과 사회적 기업에 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박 전 회장은 이 회사의 대표 업무 집행자, 박 전 상무는 업무 집행자로 등재돼있다.

오리콤 - 광고대행업 및 홍보, 판촉, 시장조사의 대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5년 2월 24일에 설립됨. 2000년 10월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광고대행사업, 광고 제작사업, 프로모션 사업,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지상파 TV, 라디오, 신문, 잡지 4 매체에 의한 광고시장은 정체인 반면, 모바일과 케이블 TV 비롯한 뉴미디어 광고시장은 사용자 확대와 광고주 관심 증대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공구우먼-일봉차트

공구우먼, 상장 이틀째 저력 발휘… 주가 30% 급등

이번 주가 상승은 공모 당시 저조한 흥행과 상장 첫날 주가 하락에 대한 반등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공구우먼의 상장에는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는 국내외 294개 기관이 참여해 경쟁률 56.91대 1을 보이며 세 자릿수 경쟁률을 달성하지 못하며 부진한 흥행을 했다. 

또한 청약에 참여한 기관투자자의 약 28%가 공모가 희망밴드인 2만 6000~3만 1000원보다 낮은 가격을 제출하면서 희망밴드 하단보다도 아래인 2만 원에 결정됐다.

일반 청약 경쟁률은 7.54대 1로, 올해 들어 바이오에프디앤씨(4.74대 1)에 이어 청약에서 두 번째로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증거금도 211억 원을 모으는 데 그쳤다.

공구우먼의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국내외 기관투자자는 83만 주의 93.59%인 77만 6800주에 대해 의무보유 확약을 걸지 않았다.

이처럼 기관 보유 주식의 락업 비중이 적으면 상장 직후 물량이 대거 출회할 가능성이 높아 주가에 악영향을 준다.

공구우먼은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D2C 전문몰 기업이다. 온라인 중심의 플랫폼을 구축해 D2C형태의 이커머스에 최적화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며 매출액 성장률은 지난 2020년 33%, 지난해 40%를 달성했다.

공구우먼 - 2006년 11월 2일에 설립되어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의류/잡화 등을 제조 및 매입하여, 자체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판매 활동을 영위하고 있음.

1세대 온라인 의류 쇼핑몰로 시작한 동사는 '09WOMEN' 브랜드 론칭 이후 데일리 의류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였으며, 2016년 디자인 연구소 개관 이후 플러스 사이즈 여성 전문 패션 기업으로 성장함.

2022 3 23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함.

씨씨에스-일봉차트

씨씨에스, 반기문 새 정부 총리 거론에 30% 급등

충북지역 유선방송사 씨씨에스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8 거래일 연속 상승이며 하루 만에 200원 넘게 오른 것은 올해 들어 처음이다.

씨씨에스의 이날 강세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차기 정부 초대 국무총리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거론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윤 당선인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지무실에서 반기문 전 총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씨씨에스는 반기문 전 총장의 고향인 충북 음성군에서 케이블 TV를 운영하고 있다는 이유로 '반기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과거 반기문 전 총장이 국민의힘(당시 새누리당) 대선 후보로 하마평에 올랐을 때도 주가가 크게 오른 바 있다.

씨씨에스 - 지배회사는 충주시ㆍ제천시ㆍ단양군ㆍ증평군ㆍ괴산군ㆍ진천군ㆍ음성군에 대한 종합유선방송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하여 1997년 7월 15일에 설립됨.

케이블 TV 서비스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사업으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및 인터넷전화서비스를 사업권역 내 가입자에게 제공하고 있음.

방송 광고는 홈쇼핑 채널 임대와 자체 운영하는 지역채널 광고 시청자 선호도가 높은케이블 TV 채널에광고를 묶어 통합 송출하는 PP Spot 광고로 구성되어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