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3.17)

by 블린이 뚠뚠 2022. 3. 1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버킷스튜디오-일봉차트

버킷스튜디오, '가상화폐' 바람 타고 장중 '상한가'

버킷스튜디오가 17일 가상화폐·블록체인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다..

주가 강세는 신사업 진출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보인다. 버킷스튜디오는 오는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업목적에 전자지급결제·가상화폐·블록체인 사업 등을 추가하는 내용의 정관변경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관 변경의 목적은 사업 확장이다.

시각특수효과(VFX) 전문 기업인 덱스터와 미디어 기업 쇼박스는 버킷스튜디오와 함께 앞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테마주로 맹위를 떨친 바 있다.

버킷스튜디오 -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 사업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음.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8년 7월 사명을 투윈글로벌에서 아컴스튜디오로, 11월에 다시 버킷스튜디오로 변경함.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모델임.

선익시스템-일봉차트

메타버스, 삼성전자 주총 훈풍…선익시스템 '상한가'

선익시스템이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메타버스 테마주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메타버스를 신성장 동력으로 꼽으며 투심이 살아난 것으로 보인다.

선익시스템은 OLED 디스플레이 증착 장비 업체로 메타버스 테마주 중 대장주로 꼽힌다.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덕산네오룩스, 두산솔루스, CSOT 등이 주요 거래처다.

전날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주주총회에서 “메타버스와 로봇 등 신사업 발굴을 통해 성장 모멘텀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중장기적으로 기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성장 동력 육성 발굴도 병행해 지속 성장하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것”이라 말한 후 로봇주와 함께 메타버스주가 급등세를 타고 있다.

선익시스템 - 1990년 5월 24일에 설립되었으며,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음.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 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함.

기타 R&D, 물질공급용 양산을 위한 중.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80% 이상으로 추정됨.

상한가 근접 종목

엔피-일봉차트

엔피 주가 29%↑... 초강세, 무슨 뉴스가?

엔피 주가가 상승세다. 엔피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삼성전자가 신성장 사업 육성으로 메타버스를 지목하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16일 한종희 부회장은 "메타버스 등 신성장 사업을 적극 개발할 계획으로,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지 메타버스 경험을 할 수 있게 최적화된 메타버스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메타버스 가상 플랫폼 '제페토'에서 도쿄올림픽 가상 체험공간, 갤럭시 S22 언팩 티징, 라이프스타일 TV 론칭, '더 프리스타일 월드맵' 등 다양한 마케팅을 해왔다. 

특히 한 부회장은 지난달 말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2' 전시장에서 "메타버스 기기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메타버스 플랫폼 디바이스가 요즘의 화두로, 잘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라고 언급한 바 있다.

엔피의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9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76% 감소했다.

지난 2006년 설립된 엔피는 고객 체험 기반 브랜드 익스피리언스(BE) 중심의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문기업이다. 

엔피 - 2006년 7월 10일에 설립된 광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솔루션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임. 설립 당시 '판컴서울'이란 상호에서 현재의 상호인 '엔피'까지 총 5회 상호변경을 함.

사업부문은 브랜드 경험이 이뤄지는 장소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오프라인 BE, 온라인 BE, XR 콘텐츠 3가지로 구분됨.

2021 8 20 삼성스팩2호와 합병하여(피합병사 엔피) 변경 상장함.

에이치엘사이언스-일봉차트

에이치엘사이언스, 새치 관리 고기능성 샴푸 시장 진출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고시한 안전한 성분을 토대로 흰색 모발을 흑갈색으로 변화시키는 식물성 페놀성분 (Phytophenol black complex)의 개발에 성공해, 특허 출원과 함께 완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식물성 페놀 성분의 중량비에 따라 모발에 다양한 색 구현이 가능한 기술이란 설명이다. 머리를 감기만 해도 일시적 새치 관리 효과를 기대하면서 두피 모발 탈모 관리까지 가능한 고기능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회사 측은 "출시될 신제품은 염모제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식약처의 잠재적 유전독성 논란이 된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다"며 "염색약에 대한 염려를 갖고 계신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 제품의 유통은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자회사 HLC가 담당하게 된다.

에이치엘사이언스 - 식약처 개별인정원료 CDMO, 천연물 신소재·신기술 연구개발, 이너뷰티 및 파마슈티컬 코스메틱스 연구개발,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건강지향식품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천연물 등을 소재로 하여 식약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및 천연물 신약 등 신소재·신기술 연구 개발하고 있음.

TV홈쇼핑 판매와 함께 대형마트, 대리점, 전문매장, 온라인, 약국, 해외수출 다각화된 B2C·B2B판매채널을 보유하고 있음.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