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에이티세미콘, 대규모 자금조달 계획에 4 거래일 연속 상한가 (투자주의)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에이티세미콘의 대규모 자금조달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연일 상승세를 나타냈다.
회사 주가는 지난 10일을 기점으로 4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이티세미콘은 종합 반도체 후공정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2011년 11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최근 에이티세미콘이 시장의 관심을 받은 배경은 회사가 현 시가총액(1060억 원)의 2배 수준인 총 2101억 원에 달하는 자금을 조달하기로 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에이티세미콘은 지난 11일 운영자금 101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제3자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회사는 보통주 928만 8852주로 유증을 실시하며, 발행대상자는 인플루언서랩이다.
또한 회사는 인플루언서랩을 대상으로 각 100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도 결의했다. 사채 발행으로 조달되는 2000억 원은 모두 타 법인 증권 취득 자금에 활용된다.
에이티세미콘 - 설립일 이후 반도체 후공정 사업인 반도체 테스트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였고, 2014년 세미텍과의 합병을 통해 반도체 패키징 사업에 진출.
국내 반도체 산업의 특성상 전방산업 경기에 영향을 받으며, 종합 반도체 회사들의 생산계획 및 수주에 의존적 사업 구조를 지님. RF필터 대표 전문기업인 아랑텍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함.
주요 매출 구성은 제품매출 70.8%, 기타 17.2%, 임가공매출 12.0%로 이루어짐.
'안철수도 심는다' 탈모치료주 강세…TS트릴리온, 상한가
TS트릴리온이 15일 상한가로 등극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윤석열 당선인이 구성하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 오르면서 안 위원장의 ‘탈모약 반값’ 공약이 시행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탈모주가 강세를 보이는 것은 안 대표의 핵심 공약이 윤석열 정부에서 나타날 것이란 기대 탓이다.
윤 당선인은 안 위원장을 인수위원장으로 임명하며 “저와 국정운영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 선거 이후에도 제가 요청해서 먼저 자리를 가진 바 있다”며 “안 대표도 인수위를 이끌 의지가 있고 저 역시 적임자라 평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안 위원장은 윤석열 당선인이 구성한 인수위원회 인수위원장으로 오르면서 윤 당선인과 함께 차기 정부의 밑그림을 그려갈 방침이다. 인수위원장직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특별위원회 위원장도 맡아 차기 정부의 코로나19 대응방안 논의도 이끈다. 일각에서는 국무총리설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초 안 위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시 대선후보가 ‘탈모 치료 건강보험 적용 확대’를 공약으로 내세우자 “탈모약 제네릭(복제약)의 가격을 낮추고 탈모에 대한 보건산업 연구개발 지원을 대폭 확대하는 것이 실현 가능한 대안”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TS트릴리온 - 탈모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헤어케어, 피부관리 등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3대 홈쇼핑사에서 제공한 2019년 이미용 히트상품 분석자료에서 탈모샴푸 부문과 일반 샴푸 부문에서 TS샴푸가 1위를 차지함.
지속적인 R&D 및 제품 라인 확장, 글로벌 광고 및 마케팅 집행,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임. 2020년 12월 30일 스팩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이전상장함.
이브이첨단소재, 강세…"프롤로지움, '스쿠터계 테슬라'와 전고체 상용화 한걸음"
이브이첨단소재가 강세다.
프롤로지움은 '스쿠터계의 테슬라'로 통하는 대만 고고로와 공동으로 이륜차용 교체형 전고체 배터리 프로토타입을 개발했다. 프롤로지움은 전고체 배터리 제조업체다.
전고체 배터리는 고체 전해질을 이용해 안전성이 높고 지속시간이 길다. 미국 주식시장 상장을 준비 중이며 올해 4분기 전고체 배터리 대량생산 설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 개발한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구동 차량과 호환은 물론, 충전 네트워크와 통합 가능하다. 프롤로지움의 리튬 세라믹 배터리 기술을 적용해 기존 배터리 대비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을 보여준다.
기존 배터리 용량은 현재 1.7 kWh 수준인데 반해 해당 배터리는 2.5 kWh까지 약 40% 끌어올렸다. 높은 에너지 밀도를 제공한다. 단단한 세라믹을 적용해 화재 위험을 줄이고 완충 시간도 12분으로 단축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지난해 7월 프롤로지움에 총 850만달러(약 101억원)를 투자해 지분 5.5%를 확보하고 있다.
2004년 설립한 이브이첨단소재는 회로기판 전문업체다. 지난해 매출액 635억 원, 영업이익 2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8.6%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회사 측은 신규 거래처 수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베트남법인 생산활동 증가에 따른 원가절감 효과도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줬다.
이브이첨단소재 - 동사는 연성회로기판 제조, 판매 및 수출입 영위하는 업체로 연태아특전자유한공사, 쿼츠를 계열회사로 소유함.
동사가 개발, 생산하는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휴대폰, 태블릿 PC, PDP 모듈, LCD 모듈, 터치스크린 모듈, 카메라 모듈, LED 모듈, PDP TV, LCD TV 등 시장임.
LG 계열사의 안정적인 고객사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거래처 다변화에 노력한 결과 희성전자, 삼성전기 등 안정적인 신규 거래처를 확보함.
서울리거, 임플란트 업체 디오 경영권 인수에 상한가
서울리거가 15일 치과 임플란트 업체 디오의 경여권 인수 소식으로 가격 상한선까지 뛰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디오는 전날 경영권을 매각하기 위한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세심 컨소시엄이 최대주주인 디오홀딩스와 특수관계인 등이 보유한 지분 417만 563주(26.4%)를 인수한다. 세심 컨소시엄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형태로 신주 241만 6146주(9.8%)도 사기로 했다. 세심 컨소시엄이 총 3064억 원을 들여 658만 6709주(36.2%)를 확보하는 것이다.
세심 컨소시엄은 투자 전문 업체인 세심과 서울리거 등으로 구성됐다. 컨소시엄을 이끄는 세심은 휴젤 창업자 홍성범 상하이서울리거 의료미용병원 대표원장이 지분을 100%로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홍 원장은 2001년 휴젤을 창업한 뒤 세계적 업체로 키워 2017년 베인캐피탈에 매각했다. 2014년 중국 상하이에 상하이서울리거 의료미용병원을 개원해 상위권 병원으로 성장시켰다.
서울리거 - 1991년에 설립되어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기업임. 현재는 MSO(병원경영지원회사) 사업과 헬스케어 사업에 주력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기업은 메디자인, 서울리거홍콩, 서울리거뷰티 등이 있으며 인테리어, 병원경영지원, 화장품유통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경기 변동이나 계절적 요인이 MSO 사업이나 병원 개설 및 운영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함.
중앙디앤엠, 73억 원 규모 통합방송시스템 수주에 주가 급등
중앙디앤엠이 73억 원 규모의 통합방송시스템 공급 계약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중앙디앤엠은 PVC 제품 및 건축자재의 제조업과 분양대행사업, 통신기기 및 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통신기기 및 용역 사업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회사는 2001년 7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이날 중앙디앤엠 주가가 급등한 배경은 전날 현대로템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에 투입될 전동차 총 160량의 통합방송시스템 공급계약 2건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2020년 9월 7일과 지난해 1월 7일 공급계약의 설계 변경계약이다. 계약금액은 총 73억 원이며, 계약기간은 내년 12월 31일까지다.
GTX A노선 열차는 파주시 운정역에서 화성시 동탄역까지 10개 역사 83.1㎞ 구간을 운행하며, GTX-A 160량은 8량 1 편성으로 구성된다.
중앙디앤엠의 통합방송시스템은 GTX-A의 열차 운행정보에 맞춰 열차 내부의 LED, LCD 표출장치에 다양한 정보 및 안내 방송을 제공한다. 또한 승객의 안전과 비상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가상기억장치시스템(VMS) 및 네트워크 비디오 녹화(NVR) 솔루션을 공급한다.
중앙디앤엠은 향후 GTX-B, C, D 라인의 통합방송시스템도 수주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중앙디앤엠 - PVC 제품 및 건축자재의 제조와 통신기기 및 장비의 개발, 제조 및 판매와 기타 생활용품 유통사업 등을 영위함.
PVC 제품 및 건축자재의 제조 사업은 석유화학 제품을 주원료로 압출, 냉각, 등을 통해 원료를 가공하고, 이후 절단, 랩핑 등의 가공을 거쳐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건축자재 산업은 에너지 절감 및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 확대와 정부의 주택정책 등의 외부환경 변화에 따라 수요가 확대되고 있음.
지티지웰니스 주가 29%↑...관리종목 지정에도 오늘도 '초강세' (관리종목)
지티지웰니스 주가가 상승세다. 지티지웰니스 주가는 관리종목 지정에도 어제에 이어 오늘도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지티지웰니스는 내부 결산시점 관리종목 지정 및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지난 2018년부터 4년 연속 영업손실을 이어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내부 결산시점 관리종목지정 또는 상장폐지 사유 발생 공시에서 최근 4 사업연도의 영업손실을 확인했다. 관리종목 사유 추가 지정이 우려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1년 8월 17일 반기검토(감사의견) 부적정 의견거절 또는 범위 제한 한정으로 인해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53조에 따라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바 있다"라고 설명했다.
지티지웰니스 - 1999년 설립하여 의료용 기기 제조 및 판매, 각종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미용기기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크게 국내영업부, 해외영업부, 온라인사업부 총 3가지 영업부서를 유지하고 있으며, 주요 국내 영업방식은 대리점, 딜러, 직판 등의 방식을 통하여 판매 중임.
기존의 전문가용 미용기기에 적용되었던 기술력과 메커니즘을 개인용 미용기기에 접목하였고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하여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함.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오늘의 상한가 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3.23) (2) | 2022.03.24 |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3.17) (22) | 2022.03.17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3.11) (6) | 2022.03.11 |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3.02) (20) | 2022.03.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