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3.02)

by 블린이 뚠뚠 2022. 3. 2.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성기업-일봉차트

'김치 위생’ 논란 불똥 튄 한성기업 주가 급등... 왜?

최근 한 김치공장에서 상한 배추와 무로 김치를 만든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회사명이 동일해 애꿎은 피해를 본 한성기업의 주가가 2일 급등했다. 한성기업은 명태 필렛과 크래미 등을 생산·수출하는 기업이다. 수산업과 수산물 제조가공업 등을 목적으로 1963년 설립됐다.

이날 한성기업의 주가가 급등한 것은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제재가 확대되면서 러시아 의존도가 높은 대게나 명태 등 수입 해산물 수급이 차질을 빚는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에서 유럽으로 향하는 수출길이 막히면서 국내 관련 제품들의 가격 상승 가능성이 나오는 상황.

실제 한성기업은 물론 수산 관련주인 CJ씨푸드, 사조씨푸드, 동원수산 등도 동반 급등했다.

한편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 따르면 최근 대게, 명태, 대구 등 일부 수산물의 경우 러시아 의존도가 90%를 넘어선다.

한성기업 - 1963년 수산업 및 수산물 제조가공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1969년 국내 최초로 북태평양에서 조업을 시작하였음.

국내 최초로 명태 필렛을 생산, 수출하고, 국내 최초로 게맛살을 미국 시장에 진출시키는 등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함.

사업부문은 해외부문(수산물 유통 수산가공품 수출), 식품부문(동사 공장 관계기업에서 생산한 제품 상품의 판매), 기타부문(임대업)으로 구분됨.

한화솔루션우-일봉차트

한화솔루션우 주가 29%↑..."한화 호실적 기록" 소식에 초강세

한화솔루션우 주가가 상승세다. 한화솔루션우 시가총액은 473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1048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0원이다.

한화솔루션우 주가는 한화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52조 8361억 원, 영업이익 2조 9279억 원, 당기순이익 2조 1621억 원을 달성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케미칼 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하며 당기순이익이 두 배 이상 느는 등 수익성이 큰폭으로 개선됐다. 

우선주는 기업이 배당을 하거나 기업이 해산할 경우의 잔여재산을 배분 등에서 다른 주식보다 우선적 지위를 가지는 주식이다. 

의결권이 부여되지 않는 대신 보통주보다 높은 배당률을 지급하는 주식을 말한다.

한화솔루션 -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월 한화케미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통합하며 사명을 변경함.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됨.

2021 4 경영효율 제고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유통 서비스) 한화도시개발(부동산 개발 사업) 흡수합병함.

코스닥

카이노스메드-일봉차트

카이노스메드, 파킨슨병 치료제 美 특허 취득에 '상한가'

카이노스메드가 상한가로 치솟았다. 미국에서 파킨슨병 치료제의 특허를 획득했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렸다.

이날 개장 전 카이노스메드는 'KM-819'의 용해도를 높인 염물질(salt form)의 개발을 성공했으며 이에 대한 특허를 미국에서 획득했다고 밝혔다. KM-819는 카이노스메드가 파킨슨병 및 다계통 위축증 치료제로 개발해 우리나라와 미국에서 임상 2상 허가를 받은 후보 약물이다.

카이노스메드는 앞서 지난해 11월 파킨슨병 치료 목적의 임상 2상 시험 계획을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았으며, 4월 중 본격적인 임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카이노스메드 - 의약화학(medicinal chemistry)을 기반으로 합성신약을 연구 개발하고 적정 개발단계의 신약 후보물질로 License-Out 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파킨슨병 치료제는 임상개발 단계이며, 에이즈 치료제는 기술 이전한 중국의 장수아이디社에서 NDA 승인 후 판매를 예정하고 있음.

다계통위축증 치료제가 임상개발 단계에 있으며, 심부전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네오크레마-일봉차트

네오크레마, 지난해 영업익 13억… 전년비 6.3% 상한가↑

네오크레마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3억 3810만 원으로 전년대비 6.27%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98억 8673만 원으로 0.2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당기순이익은 18억 6677만 원으로 36.5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네오크레마 - 기능성 식품소재 기업으로서 기능성 당 및 펩타이드 제품 제조/식품첨가물 등의 상품 유통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고순도의 액상 및 파우더 제형의 갈락토올리고당(GOS)과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기능성 펩타이드 등을 제조.

기존의 일반적인 공정 외에 추가적인 발효(fermentation)공정을 통해서 포도당의 함량을 최대한 낮추는 제조공정을 개발하여 동사의 제품은 기존의 일반 제품 대비 고순도 제품으로 70% 수준의 순도를 보유.

미래생명자원-일봉차트

미래생명자원, 전쟁 위기감 고조 밀 생산량 급감 우려에 강세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수위가 높아지면서 사료주인 미래생명자원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우크라이나는 세계 5위 밀 수출국으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할 경우 생산량 급감이 불가피한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엿새째인 이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와 제2도시인 하리코프를 공격했다. AP·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하리코프 거주지역에 포격이 쏟아지면서 다수의 민간 사상자가 발생했으며, 키예프의 방송 수신탑은 파괴됐다.

우크라이나 남부 지역 도시인 오데사, 마리우폴 등에서도 러시아군의 포격이 계속되면서 전쟁 불안감이 더욱 고조되는 상황이다.

미래생명자원 - 1998년 2월 설립되었으며, 단미사료 등을 생산·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기능성에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자체 브랜드 'Optipet' 브랜드 론칭을 2019 4분기 론칭하였으며, 피부, 눈물, 관절, 종합영양 4가지 기능성에 대한 츄어블 형태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였음.

한국선재-일봉차트

한국선재, 주가 강세... 상한가 도달

한국선재가 상한가에 도달했다.

이날 SK에코플랜트와 블룸에너지의 합작법인인 블룸SK퓨얼셀이 국내 중견기업 한선엔지니어링을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부품 공급업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선엔지니어링은 한국선재가 지분 79.21%를 보유하고 있는 종속회사로 알려졌다.

한선엔지니어링이 만든 피팅과 플럼빙은 경상북도 구미 블룸SK퓨얼셀 공장에 핵심부품으로 공급된다. SOFC에 한선엔지니어링의 피팅과 플럼빙이 탑재돼 블룸에너지의 미국 제조 시설로도 수출된다.

한편 한국선재는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 관련주로 불리기도 한다. 지난해 당내 경선 때 주가가 큰 폭으로 요동친 바 있는 종목이다.

한국선재 -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됨.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음.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진양산업-일봉차트

진양산업, 장 마감 앞두고 주가 훨훨.."연속 순매수 중"

진양산업 주가가 폭등세를 보이고 있다.

진양산업 주가는 기관이 최근 6일 연속 68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특히 전날 외국인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진양산업 - 원료 상태의 플라스틱 재료를 가공 처리하여 다양한 형태와 용도의 가공품으로 제조한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 판매하는 플라스틱발포성형 업체임.

연질 슬라브폼은 자동차 내장제, 신발, 침구류, 전자, 첨단 산업 등에서 중간소재로 사용되고 있음.

진양홀딩스, 진양화학, 진양폴리우레탄, KPX홀딩스, KPX케미칼 주력사업 관련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베트남현지법인과 진례산업 2개사임.

오늘의 한 줄평 - 전쟁 멈취!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