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3.11)

by 블린이 뚠뚠 2022. 3. 11.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신기계-일봉차트

탈원전 백지화 가속하나…한신기계 상한가

차기 정부의 대표적인 정책 수혜주인 원전 관련주가 급등세다.

한신기계는 이날 1%대 상승세로 출발해 오름폭을 확대하면서 오후장 들어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원전 관련주는 윤석열 당선인의 대표적인 정책 수혜주로 분류된다.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원전 관련주가 주춤했던 가운데 윤 당선인은 탈원전 정책을 백지화하고 원전 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신한울 3·4호기 건설도 즉각 재개하고, 노후화로 폐쇄됐던 월성 1호기의 재가동도 검토하겠단 입장이다. 소형모듈원전(SMR) 개발 가속을 강조하며 원전의 해외진출을 육성하겠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한신기계 - 1969년 9월 한신기계제작소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7월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피스톤 타입과 스크루 타입 등 전 기종을 생산해 공급하는 국내 유일 업체로 1985년 올리스 공기 압축기를 최초로 개발함. 2020년 연결 매출액 기준 공기압축기 업계 1위 기업임.

영업지역은 전국 소재 기업들중에 산업자동화업체, 정유업체, 제철업체 등이 주요 고객이며, 산업전반에 고루 분포하고 있음.

태영건설우-일봉차트

태영건설, 693억원 규모 진천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수주

태영건설은 진천테크노폴리스개발과 산업단지 조성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693억원으로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2.52%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다.

태영건설 - 토목건축공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1973년 11월20일에 태영개발(주) 라는 상호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2020년 토건시공능력평가순위 13위의 종합건설업체로서 토목사업, 건축사업, 주택사업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수행함.

2020 9 1, 사업부문의 전문화를 제고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티와이홀딩스와 분할되었음.

코스닥

일진파워-일봉차트

일진파워, 윤석열 원전 공약에 3거래일 연속 강세

이날 일진파워 주가가 급등한 배경은 윤 당선인이 현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폐기할 것으로 전망되자 이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되면서다.

윤 당선인은 대선 공약으로 원전 비중 확대를 줄곧 강조해왔다. 앞서 윤 당선인은 “실현 가능한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원자력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일진파워는 핵융합 핵심 원료인 삼중수소 취급 기술을 보유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의 원자력발전설비 중 하나인 중소형 원자로 개발 사업과 다목적 연구용 원자로 개발 사업에 파트너사로 참여하기도 했다.

일진파워 - 2014년 01월 물적분할 당시 (주)일진플랜트 였으며, 2014년 01월 07일 (주)일진에너지로 상호를 변경함.

꾸준한 연구개발 등으로 각종면허 및 인증을 획득하여 화공기기 제작, 플랜트 경상정비, 유지보수 등을 해오다 2002년 한국남부발전(주)하동화력 경상정비공사를 수주하여 본격적으로 사세를 확장하였음.

동사는 축적한 기술력의 민간정비회사로 성장하였고 향후 해외 발전소 정비시장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음.

이화공영-일봉차트

이화공영 주가 29%↑...尹 당선 소식과 함께 연일 상승세

이화공영 주가가 상승세다. 이화공영 시가총액은 1400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698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이화공영은 4대강 복원 관련주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0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후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 건의 가능성이 제기되자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윤 당선인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기대감도 한몫하고 있다. 

윤 당선인은 선거 운동 당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를 집중적으로 비판하며 집권하면 주택 공급을 늘려 '내 집 마련'의 꿈을 지원하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이에 윤 당선인은 그동안 겹겹이 쌓여 온 재건축·세제·대출 등 부동산 관련 규제를 완화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화공영 - 토목, 건축사업을 주 영업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된 기업이며, 1971년 이화공영 주식회사로 상호가 변경됨.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관련 면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음.

최근 건축공사에는 아파트,오피스,제약시설물등을 중심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철도노반건설공사 등을 중심으로 공동도급이행방식으로 시행하고 있음.

데이타솔루션-일봉차트

데이타솔루션, 주가 '상한가' 기록…왜?

데이타솔루션 주가가 강세다. 

이날 데이타솔루션이 급등한 이유는 윤석열 후보가 20대 대통령으로 당선됨에 따라 후보시절 발표한 1호 공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윤 당선인의 제 1호 공약은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방역'이다. 이를 바탕으로 코로나19 방역을 약속한 바 있다.

앞서 윤 당선인은 선거대책위원회 내부 비공개 회의에서 코로나 대책을 최우선에 놓겠단 뜻을 밝히며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방역에 나서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에 투자자들의 기대감에 데이타솔루션 주가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데이타솔루션 - 동사를 제외하고 8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최대주주인 (주)오픈베이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비상장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음.

데이터사업은 분석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판매, 분석 컨설팅, 빅데이터와 AI 시스템 구축 사업과 및 교육사업으로 구성됨.

SPSS 프로그램을 내세워 통계분석 S/W 교육연구 시장에서 경쟁업체에 비해 국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

에이티세미콘-일봉차트

에이티세미콘, 시총 4배 수준 2100억 자금조달...이틀째 상한가 행진

반도체 후공정 업체 에이티세미콘이 대규모 자금조달과 함께 최대주주가 변경된다.

11일 에이티세미콘은 인플루언서랩을 대상으로 101억1500만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1089원이다. 납입일은 4월 28일이다.

인플루언서랩은 4월 납입이 완료되면 지분율이 20.07%(928만8852주)로, 현재 최대주주인 김형준 대표(특수관계인 포함 18.48%)보다 많은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김 대표는 현재 지분율이 8.18% 수준이지만 4월 16일 80억원의 유상증자를 납입해 지분율을 늘릴 예정이다.

인플루언서랩은 에이티세미콘이 타법인 증권 취득 목적으로 추진하는 총 20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에도 참여한다.

총 1000억원이 발행되는 CB는 납입일은 500억원이 5월 26일이고, 7월 7일과 28일 각 250억원이 납입될 예정이다. 각각 250억원씩 4번 발행되는 BW는 8월 18일, 9월 8일, 29일, 10월 20일 납일될 예정이다. 납입방법은 채권의 대용납입이다.

증권업계는 에이티세미콘이 인플루언서랩과 신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자금조달 목적이 모두 타법인증권 취득자금이고, BW는 납입 방식이 채권대용납입이기 때문이다.

2017년 8월 설립된 인플루언서랩은 조직생산성 향상 교육 및 컨설팅, 보험 및 연금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랩의 자산총계가 자본금 수준인 점을 고려할 때 특별한 사업을 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향후 에이티세미콘의 임시주주총회 소집 내용에 따라 신규 사업의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에이티세미콘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1460억9700만원으로 전년대비 13.0% 증가했다. 계열사로 코스닥 상장사인 리더스기술투자를 갖고 있다.

에이티세미콘 - 설립일 이후 반도체 후공정 사업인 반도체 테스트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였고, 2014년 세미텍과의 합병을 통해 반도체 패키징 사업에 진출.

국내 반도체 산업의 특성상 전방산업 경기에 영향을 받으며, 종합 반도체 회사들의 생산계획 및 수주에 의존적 사업 구조를 지님. RF필터 대표전문기업인 아랑텍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함.

주요 매출 구성은 제품매출 70.8%, 기타 17.2%, 임가공매출 12.0% 이루어짐.

KD-일봉차트

KD 주가 상한가 터치, 윤석열 당선인 부동산 공약 각광

KD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전날  제20대 대통령으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휴보가 당선인으로 확정됐다.

이에 부동산 정책이 대대적으로 개편될 것이란 기대에 주가가 강세를 보인 것이다.

KD - 건설사업부문과 전자사업부문(전자통신부품 제조)을 영위하고 있음. 몰드사업부문은 2018년 영업중단.

주택부문은 경기변동과 금융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산업분야로, 경기회복과 금융산업의 안정화 등의 여부에 따라 영향을 받음.

직접 건축하여 분양하거나, 건축물에 대한 수주로 건축을 하고 있으며, 동해 발한동 KD아람채 등을 분양하며 꾸준한 매출실적을 달성함.

오늘의 한 줄평 - 다들 코로나 조심하세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