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2.18)

by 블린이 뚠뚠 2022. 2. 18.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노루홀딩스우-일봉차트

노루홀딩스우 덕성 NE능률…윤석열 지지율 상승에 테마주 들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지지율 상승 소식에 관련 정치 테마주가 들썩였다. 최근 윤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크게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날 한국갤럽 여론조사 결과 윤 후보와 이 후보의 격차가 7%포인트로 오차범위 밖까지 벌어지며 이른바 '윤석열 테마주'가 주목받는 것으로 분석된다. 유승민 전 의원과 최재형 전 감사위원장이 윤 후보의 유세에 참여하며 힘을 더한 것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인맥으로 엮인 대선 테마주의 경우 실체가 불분명하고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노루홀딩스와 자회사 노루페인트는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후원자로 알려지면서 윤 후보 관련주로 엮였다.

덕성과 서연은 대표이사 또는 사외이사가 윤 후보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 NE능률은 최대주주인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이 윤 후보와 같은 파평 윤 씨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였다.

이에 앞서 금융당국은 지난 2012년 12월 18대 대선의 경우 테마주 주가가 대선일 3개월 전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한 후 하락했고, 19대 대선(2017년 5월)의 경우에는 대선 직전까지 등락이 반복됐다고 설명했다. 두 경우 모두 선거일이 다가올수록 대선 테마주 주가가 급락해 이전 주가 수준으로 회귀했던 만큼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노루홀딩스 - 1945년 11월 1일 설립되었으며 제조부문과 지주회사 부문으로 인적분할을 통하여 2006년 6월 1일 지주회사로 전환함.

지주회사로서 지분소유를 통하여 자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외 26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기업임.

동사는 건축/공업용 도료, 신차 도장용 자동차용 도료, 선박용 도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아울러 농업회사법인을 통하여 참외, 고추 종자를 생산 판매하고 있음.

코스닥

바이오톡스텍-일봉차트

바이오톡스텍, 투자사 아리바이오 세계최초 경구용 알츠하이머 치료제 美FDA 3상 준비↑

바이오톡스텍이 장중 강세다. 바이오 벤처기업 아리바이오가 국내 기관들을 대상으로 1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알려지면서부터다.

아리바이오는 국내 기관들을 대상으로 1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이날 밝혔다. 투자 참여 기관은 메리츠증권, 마일스톤자산운용, 람다자산운용 등으로 알려졌다.

아리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의 미국 임상2상을 마친 치매 신약 연구기업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11월 열린 '2021년 알츠하이머 임상학회(CTAD)'에서 알츠하이머 치료제인 ‘AR1001’의 12개월간 미국 임상2상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당시 현장에 참석했던 세계 각국의 치매 전문가들은 AR1001에 대해 세계 최초의 경구용(먹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라는 점에서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효능이 입증된 임상 결과에 대해 관심을 모으며 긍정적 평가를 보냈다.

아리바이오는 이번 투자 자금과 앞서 확보한 345억원 규모의 투자금으로 임상3상에 나선다.

바이오톡스텍 - 2000년에 설립되어 의약품, 농약, 식품, 화학물질 등의 안전성,유효성 평가, 신물질 약효검색, 동물실험 신기술 및 대체기술개발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지배회사는 신물질 개발단계에서의 핵심과정인 비임상 연구사업을 영위하고, 연결대상 회사를 통해 생체시료 분석을 통한 의약품 연구개발, 영장류 비임상 실험 등을 영위함.

또한 세종벤처파트너스를 통해 바이오 전문 창투업을 영위함.

승일-일봉차트

윤석열 지지율 1위…승일, 장중 상한가

승일이 18일 장중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지지율이 높게 나오면서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전날 공개된 대선후보 지지율에서 윤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앞서는 것으로 나오면서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14∼16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1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국지표조사(NBS) 4자 가상대결에서 윤 후보는 40%, 이 후보는 31%의 지지율을 각각 기록했다.

에어졸 캔 등을 생산하는 승일은 현창수 대표이사가 윤석열 후보의 부친 유기중 교수와 연세대 대학원 동문이라는 재료로 윤 후보 관련주로 분류됐다.

승일 - 1961년 설립된 동사는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에어졸 및 일반관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 에어졸관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임.

당사 매출의 68.04% 담당하고 있는 에어졸 사업은 내수부문에서 관계사인 ()태양과 더불어 국내 시장의 60% 내외 수준을 차지하며 국내 1위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노루페인트우-일봉차트
덕성우-일봉차트

윤석열 지지율 1위… 노루페인트우, 덕성우 급등

윤석열 관련주인 노루페인트, 덕성이 상승을 하면서 품절주인 노루페인트우, 덕성우가 급등을 했다.

급등 이유는 윤 후보의 지지율이 이 후보의 지지율을 이긴것으로 풀이된다.

노루페인트 - 노루홀딩스에서 2006년 6월 1일자로 인적분할되어 2006년 6월 2일자로 분할등기를 완료하였으며, 2006년 7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지배회사인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국내 2개사, 해외 5개사로 총 7개사임. 동사가 생산하는 페인트 용도별 시장은 건축용, 공업용, 자동차보수용, 모바일용임.

국내 페인트 시장 20% 가량을 꾸준히 유지함.

덕성우 - 1966년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이 주사업임. 수원에 본사를 뒀으며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보유함.

동사는 기존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전통적인 신발, 가방, 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 스포츠용 장갑에 접목시켜 위와 같은 상당한 기술력과 영업실적을 거두고 있음.

대원전선-일봉차트

대원전선 주가 23%↑…지난해 매출액 4752억

대원전선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 8일 대원전선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작년 영업이익이 23억1228만원으로 전년보다 45.9% 줄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752억7575만원으로 전년보다 29.4%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13억7545만원으로 40.6% 감소했다.

대원전선 - 1969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등에 들어가는 전력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판매함.

전선산업의 주요 원재료는 동으로, 동사에서 제조하는 전력케이블 원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함. 동사는 원재료 조달을 LS전선,대한전선, KBI메탈등에서 가공한 Rod 구입하여 사용함.

원풍물산-일봉차트

원풍물산 주가 23%↑...관리종목 지정 우려에도 강세?

원풍물산 주가가 상승세다. 원풍물산 시가총액은 312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446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원풍물산은 지난해 영업손실을 기록하면서 관리종목 지정 우려를 키웠다.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손실은 9억22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가 지속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309억6422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7% 증가했고, 당기순손실은 54억9634만원으로 적자 규모가 축소됐다.

지난 14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4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이 발생해 관리종목 지정 우려로 이날 오후 5시 22분부터 장 종료시까지 보통주에 대한 주권매매거래를 정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원풍물산 - 1972년 설립되어 남성복 중 신사복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199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고가의 수입 브랜드인 'KINLOCH ANDERSON'과 자체 브랜드인 맞춤형 신사복 'BOSTON MANOR' 등을 생산하여 백화점을 중심으로 직영점, 대리점 등을 통해 판매함.

패션 이외 부문으로 영역을 넓히기 위해 해외 신약 개발과 해외 Micro-LED 개발에 투자함.

오늘의 한 줄평 - 아직 끝나지 않은 대선 테마주~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주식문의, 코인문의 모든 문의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