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2.15)

by 블린이 뚠뚠 2022. 2. 15.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NHN벅스-일봉차트

NHN벅스, 하루 새 29.96% 껑충… 싸이월드 효과

'싸이월드 관련주' NHN벅스 주가가 껑충 뛰었다.

NHN벅스는 음원 사이트 벅스와 소셜미디어 세이클럽 등을 운영하는 NHN그룹 계열 코스닥 상장사다. 최근 새로운 싸이월드를 운용하는 싸이월드 제트와 싸이월드 BGM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싸이월드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했다.

이날 NHN벅스의 급등세는 싸이월드의 운용사인 싸이월드제트가 오는 1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싸이월드 앱의 새 버전을 등급 심사용으로 다시 제출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것에 따른다. 당초 싸이월드 제트는 지난해 12월 17일 새로운 싸이월드의 서비스를 개시하려 했으나 앱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서비스 개시가 지연된 바 있다.

NHN벅스 -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 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 합병함.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 서비스(B2C) 및 음원 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운영.

2018 1월에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처음으로 ‘AAC(Advanced Audio Coding) 256 kbps 이상 음질 서비스를 도입.

인트로메딕-일봉차트

인트로메딕·NHN벅스, 주가 급등

싸이월드 관련주로 불리는 인트로메딕과 NHN벅스가 강세다.

인트로메딕은 지난 11월 증자 참여로 인트로메딕 외 1인이 싸이월드 제트의 최대주주로 이름을 올리고 경영권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 지분 보유율(인트로메딕 외 1인 포함)은 약 27%다. 향후 전환사채 등으로 보유 지분은 더 늘어날 수 있다. 

NHN벅스는 싸이월드 제트와 싸이월드 BGM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업체다. 

한편 싸이월드 제트는 싸이월드 앱의 새 버전을 오는 16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심사용으로 제출할 예정이다.

앞서 싸이월드제트는 작년 12월 8일 앱 심사를 신청하면서 같은 달 17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나, 앱 마켓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서비스 개시가 지연되고 있다.

인트로메딕 - 의료기기 사업으로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 성체 내용 지혈 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영위함.

2020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살균소독제의 제조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음.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기업으로서 인체통신 기술, 메디컬 이미지 프로세싱, 진단소프트웨어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유앤아이-일봉차트

유앤아이 주가 강세... 무슨 소식에? (투자경고)

유앤아이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앤아이는 보통주 16만 6561주가 코스닥 시장에 추가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앞서 유앤아이는 지난 10일 보통주 17만 주가 추가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에디슨EV를 대상으로 156억 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를 발표했고, 11일에는 총 800억 원에 이르는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을 밝혔다.

추가 상장으로 유앤아이 주식은 979만2758주로 늘어나며 추가 상장 사유는 유앤아이 국내사모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이다.

유앤아이 - 1997년 8월 21일 정형외과용 신체 보정 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5년 11월 1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척추고정장치 및 골절치료 장치, 척추통증치료용 미세침습 의료기기 등 정형외과용 의료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왔음.

연구개발 조직은 4 팀으로 구성되어 있음. 33명의 R&D 인력 석사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직원의 비중이 40% 넘을 정도로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됨.

코이즈-일봉차트

코이즈 주가 강세... 이재명 ‘대구 7대 공약’ 발표

코이즈의 주가가 강세다.

조재형 코이즈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같은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에 이재명 관련주로 꼽힌다.

이재명 후보는 15일 "대구 7대 공약으로 KTX 경부선의 대구 도심구간 지하화, 도시 한복판에 있는 대구 군기지 이전, 의성과 군위에 들어설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등을 오는 2028년까지 문제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발표했다.

코이즈 - LCD의 부품인 백라이트유닛(BLU)의 핵심소재인 광학필름의 코팅과 도광판 및 보호필름 제조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

세계 최초로 압출 패터닝 가공 방식을 개발하여 슬림화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다른 방식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준의 미세화 패턴 구현이 가능한 압출 패터닝 방식의 상용화에 성공함.

매출은 광학코팅 85.71%, 조명 2.42%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하한가 종목

원풍물산-일봉차트

원풍물산, 관리종목 지정 우려에 '하한가'

원풍물산이 15일 하한가로 직행했다. 지난해 영업손실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리종목 지정 우려를 키우고 있다.

앞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전날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원풍물산에 대해 최근 4 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이 발생해 관리종목 지정 우려로 이날 오후 5시 22분부터 장 종료 시까지 보통주에 대한 주권매매거래를 정지한다고 밝혔다.

이날 원풍물산은 개별 기준 지난해 영업손실이 9억 22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가 지속됐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309억 6422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7% 증가했다. 당기순손실은 54억 9634만 원으로 적자 규모가 축소됐다.

원풍물산 - 1972년 설립되어 남성복 중 신사복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199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고가의 수입 브랜드인 'KINLOCH ANDERSON'과 자체 브랜드인 맞춤형 신사복 'BOSTON MANOR' 등을 생산하여 백화점을 중심으로 직영점, 대리점 등을 통해 판매함.

패션 이외 부문으로 영역을 넓히기 위해 해외 신약 개발과 해외 Micro-LED 개발에 투자함.

하한가 근접 종목

KCC-일봉차트

'실적 부진' KCC 주가 21% 급락

KCC 주가가 실적 부진으로 21% 이상 급락했다.

KCC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5조 8748억 원으로 전년대비 15.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85.9% 늘어난 3826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585억 924만 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KCC 관계자는 "삼성물산 등 보유 주식의 하락에 따른 공정가치 측정 금융자산평가손실"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9월 기준 KCC는 삼성물산 지분 9.1%, 한국조선해양 지분 6.6% 등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 4·4분기 영업이익은 683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6.8% 늘었다. 시장 기대치 1380억 원의 절반 수준이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6% 증가해 1조 5100억 원을 기록했지만 순손실은 2375억 원 발생했다.

하나금융투자는 KCC에 대해 지난해 4·4분기 매출이 추정치를 밑돌았지만 실리콘 자회사 모멘티브의 마진율 개선 추세가 둔화된 것은 아니라고 분석했다.

실리콘 사업은 CS&I(실록산 등 기초 제품군) 라인 고부가 전환에 따라 물량이 감소했지만, 고부가 제품군 위주로 판가가 오르면 전체 매출은 미미한 감소로 추정했다.

KCC - 국내 최대의 건축자재 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8년 금강 스레트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이후 케이씨씨로 상호 변경함.

수익을 창출하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주요 영업부문을 건자재, 도료, 실리콘, 기타 부문으로 구분하고 있음. 건자재 부문은 PVC, 석고보드 등이 있으며 도료 부문은 선박용, 자동차용 도료로 구분됨.

건축자재의 내장재 보온단열재 대부분 품목에서 동종업계의 선두위치를 확보하고 있음.

엘아이에스-일봉차트

엘아이에스, 특정계좌 대규모 매도.. 28% '급락'

엘아이에스가 '기타 법인'에서 대규모 매도 물량이 쏟아지면서 급락했다. 또 특정계좌에 매도 물량이 집중돼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됐다.

15일 엘아이에스는 전일 대비 28% 하락한 474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하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날 엘아이에스는 특정계좌에서 매물이 쏟아졌다. 이에 따라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종목에 올라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됐다.

'투자주의종목' 지정요건은 '당일 정규시장 중 특정 계좌에서 순매수(순매도)한 수량이 상장주식수 대비 2% 이상이고, 당일의 종가가 전날 종가보다 5% 이상 상승(하락) 한 경우'다.

이날 기타 법인의 특정계좌에서 59만 3193주의 매도 물량이 나왔고, 매수는 없었다. 상장주식수 대비 비율은 3.11%다.

이날 시간 외 거래에서도 오후 5시 50분 현재 가격제한폭까지 하락했다.

한편, 지난 11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엘아이에스에 대해 소송 등 판결·결정 지연공시로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한다고 공시했다. 부과벌점은 5.0점이다.

엘아이에스 - 장비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설립되어 2011년 6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전자 응용 가공 공작기계 제조 전문 기업으로서 레이저를 이용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하는 레이저 응용 기기 전문 회사임.

주요 매출원은 디스플레이 장비이며 2 전지 태양광 산업, 특수/일반 목적용장비제조와 같은 신성장동력 분야도 발굴하고 있음.

디와이디-일봉차트

디와이디, '128억 파생상품 거래 손실' 주가 '와르르'

디와이디가 파생상품 금융부채 평가손실이 발생했다는 소식에 급락 중이다.

주가가 급락한 배경은 관리종목 지정 우려 때문으로 추정된다. 회사는 128억 원 규모 파생상품 금융부채 평가손실이 발생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기신 고분 제외 손실 누계 잔액은 128억 5461만 2847원으로 자기 자본 대비 40.9%다.

전날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디와이디에 대해 최근 3년 중 2년간 자기자본 50% 초과 법인세 비용차감전 계속 사업 손실이 발생해 관리종목 지정 우려가 있다고 공시한 바 있다.

디와이디는 지난해 영업손실이 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가 지속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4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7%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366억 원으로 적자 규모가 커지고 있다.

디와이디 - 현대 메이크업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공급할 목적으로 2000년 12월 22일 설립되었음.

2003년 12월 호주 화장품 브랜드인 'Red Earth' 제품의 국내 독점 판매 사업을 시작으로 수입 코스메틱 브랜드 국내 독점 공급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음.

Drug Store 대한 수입 브랜드 공급 온라인 판매사업에 집중하게 되었으며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 기획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중.

오늘의 한 줄평 - 2월은 관리종목 시즌 다들 조심합시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주식문의, 코인문의 모든 문의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