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2.14)

by 블린이 뚠뚠 2022. 2. 14.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대성에너지-일봉차트

우크라이나 전쟁 임박설에 천연가스株 대성에너지 상한가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대성에너지가 급등하고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성이 커지면서 천연가스 관련주가 오르고 있다.

지난 7일부터 4거래일 연속 하락하다가 이날 급등했다. 러시아의 천연가스 혹은 석유 공급 중단으로 원자재값이 급등할 것이란 전망이 주가에 영향을 준 모양새다. 러시아가 에너지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천연가스 17%, 석유 13% 수준이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13일(현지시간) 이날 CNN에 출연해 러시아가 지금 당장에라도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일혁 KB증권 연구원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수 있다는 우려는 에너지 가격 상승세를 이끌 요인이다. 러시아가 공격을 단행할 경우 미국이 러시아를 제재하고 러시아는 천연가스 공급을 제한해 유럽을 위협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대성에너지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60억2809만원으로 전년보다 39%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704억4099만원으로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성에너지 - 2009년 10월 대성홀딩스(주)로 부터 물적분할하여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함.

공급권역 내에서는 독점공급을 하고 있어 타사와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으며 동사가 공급하고 있는 지역은 대구시 전역과 대구 인접 지역인 경산시, 달성군임.

코스닥

유앤아이-일봉차트

유앤아이, 구자교 대표가 주식 양도…에디슨이브이로 최대주주 변경 (투자경고)

경영권 매각을 진행 중인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업체 유앤아이의 자사주를 인수한 투자자가 이틀만에 183%가 넘는 평가차익을 보게 됐다. 최대주주에 오를 에디슨EV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와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앤아이는 지난 10일 자사주 10만8993주를 6억6400만원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매각단가는 주당 5564원으로, 매각 대상자는 한정현씨다.

유앤아이는 이날 전일대비 29.63% 오른 1만5750원에 거래 중이다 . 한 씨가 현재 주가에 주식을 모두 매각했다면 인수 이틀만에 11억1000만원의 수익을 올리게 된다. 예상 수익률은 183.1%다.

회사는 매각 단가에 대해 "이사회결의일 전일을 기준으로 증권의 발행 및 공시에 관한 규정 상 유상증자 발행가액을 준용해 가액을 산정했다"고 말했다.

이번 주가 상승은 에디슨EV가 유앤아이를 인수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에디슨EV는 쌍용차 인수를 추진하는 에디슨모터스의 관계사로, 지난해 코스피와 코스닥을 합쳐 국내 증시 주가 상승률 2위를 기록한 기업이다.

에디슨EV는 유앤아이의 155억7900만원 규모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에 오른다. 신주 발행가액은 자사주 매각단가와 동일한 5564원이다.

유앤아이 - 1997년 8월 21일 정형외과용 신체보정 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5년 11월 1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척추고정장치 및 골절치료장치, 척추통증치료용 미세침습 의료기기등 정형외과용 의료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왔음.

연구개발 조직은 4 팀으로 구성되어 있음. 33명의 R&D 인력 석사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직원의 비중이 40% 넘을 정도로 의료기기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됨.

지에스이-일봉차트

우크라이나 긴장고조에…천연가스주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급등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천연가스 관련주가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지정학적 리스크가 커지면서 천연가스 등 원자재 가격이 상승할 것이란 전망 탓이다.

13일(현지시간)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이날 CNN에 출연해 러시아가 지금 당장이라도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수 있다고 다시금 강조했다.

이어 그는 "러시아가 오는 20일 베이징 동계올림픽 폐막 이전에 공격을 감행할 수 있는 단계에 있다"며 "지금 당장이라도 러시아의 대규모 군사 행동이 시작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미 언론 등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11일(현지시간) 유럽 정상들과의 화상회의에서 러시아의 침공 개시일을 오는 16일로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에스이 -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e-Business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구.썬텍인포메이션)

공급권역은 경상남도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총 5,089.6k제곱미터로 경상남도 총 면적의 48.3%에 해당함.

진주시의 대표적 산업단지로는 상평공단이 있으며 동사는 무림페이퍼,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대용량 수요처에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음.

우리조명-일봉차트

우리조명, 실적 발표 후 급등

우리조명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조명은 14일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453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12.5%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5904억 원으로 3.4% 줄었지만 순이익은 489억 원으로 182.2% 증가했다. 회사는 매출액 변동 요인으로 종속회사의 원가절감등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을 이야기 했다.

우리조명 - 조명시장을 55년 동안 지켜온 광원 전문기업으로서 한국의 조명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장수램프, 장수 LED브랜드로 알려져 있음.

LED산업조명, LED홈조명, LED스포츠 조명, LED상업조명, 가정용 일반조명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각종 인증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LED조명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음.

종속회사로는 건강기능식품 식물공장, LED BLU, LED SET TV 조립 등이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이구산업-일봉차트

구리 관련주 이구산업, 원자재 대란에 21%↑

글로벌 원자재 대란 속에 이구산업이 구리 관련주로 꼽히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구산업은 구리 등 비철금속전문 제조업체로 국내 수요의 20%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 연간 생산능력만 6만t에 이른다.

이날 주요 외신에 따르면 전 세계 주요 상품거래소의 구리 재고는 40만t을 약간 웃도는 수준으로, 이는 전 세계가 일주일 내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이같은 소식에 구리 가공제품 제조업체인 이구산업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이구산업은 구리값 상승에 따라 판매가격도 오르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나는 사업구조다.

이구산업 - 1968년 9월에 산업용 동판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8월 18일자로 주식을 한국증권선물거래소에 상장함.

2015년 9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으로부터 뿌리기업 명가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 6월에는 KDB GLOBAL CHALLENGERS 200에 선정됨.

2003 8 ISO / TS 16949:2002 인증을 취득하고 유망 중소기업 선정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지정됨.

중앙에너비스-일봉차트

중앙에너비스, 러·우크라 싸움에 주가 올라? "왜"

중앙에너비스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중앙에너비스는 유가주이며 천연가스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해외유전과 가스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중앙에너비스는 현재 주유충전소 10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프라이스퓨처스그룹 시장 애널리스트 필 플린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이 나면 유가 100달러 돌파는 거의 기정 사실"이라며 "수급 여건이 수 년 래 가장 타이트한 상황에서 지정학 리스크까지 더해지면 유가 급등을 막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중앙에너비스 - 1946년 10월1일 석유류 판매 등을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3년 3월 24일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함.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 경유 등 일반유와 LPG를 매입하여 서울,경기,인천 지역에서 사업장을 운영함.

도매 주유소 8, LPG충전소 1, 저유소 1, 휴게소 1 운영하고 있으며, 연결 종속회사는 태양광 전기발전을 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다시 돌아온 일개미뚠뚠 시작합니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주식문의, 코인문의 모든 문의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