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01.04)

by 블린이 뚠뚠 2022. 1. 4.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SG세계물산-일봉차트

SG세계물산 ‘상한가’

유가증권시장에서 1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SG세계물산의 강세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대규모 택지 공급 공약을 설 연휴 전에 발표한다는 소식의 영향을 받았다.

이 후보는 이날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대규모 주택 공급 공약 발표 시점에 대한 기자 질문에 “주택 공급과 관련해 대규모 택지 공급 방식의 구체적 내용은 설 전에 발표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린벨트 해제는 필요하다면 검토할 대상이다. 반드시 훼손해 개발하겠다는 게 아니라 필요하면 검토한다는 것”이라며 “3기 신도시도 거의 다 그린벨트를 해제해 개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SG세계물산은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일대 64만 ㎡의 토지를 보유 중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김포ㆍ성남공항 이전과 경인선·1호선 등 철도 지하화 등을 통해 부지를 확보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G세계물산 - 1964년 11월 20일에 설립되어 의류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연결회사의 사업부문은 제품과 용역의 성격에 따라 의류수출(의류생산 및 판매), 패션사업(백화점, 대리점 및 할인점을 통한 의류판매), 기타(부동산 임대 수익)로 구분하고 있음.

패션사업부문은 남성정장 '바쏘', '바쏘옴므', 여성복 '에이비에프지', '에이비플러스', 명품 피혁류 '콜롬보' 5개의 브랜드를 보유함.

코스닥

비트나인-일봉차트

비트나인, 2.8조 경쟁사 처리속도 '압도'…세계 최초·유일 기술력 부각

지난해 11월 상장한 비트나인이 국내 증시에서 주목받고 있다. 상장 첫날 공모가를 밑돌면서 신고식을 제대로 했으나 이후로 높은 기술력과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DB)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저평가 매력이 부각된 것으로 풀인된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비트나인 주가는 최근 닷새 동안 60% 이상 올랐다.

2013년 설립한 비트나인은 국내 유일의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술업체다. 주요 사업영역은 그래프 DB 제품 라이선스 공급과 그래프 DB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제공이다.

비트나인은 세계 최초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혼용한 하이브리드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팀(DBMS)을 개발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그래프 DBMS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가파른 주가 상승 배경에는 글로벌 최대 오픈소스 재단인 아파치 프로젝트에 TLP (Top Level Project)로 승격될 것이라는 기대가 자리하고 있다.

비트나인의 아파치 AGE는 모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기반에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유일의 제품이다. 톱레벨 승격 이후 상용버전 출시를 추진한다.

회사 측은 AgensGraph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하이브리드 쿼리 프로세싱 기술을 구현해 그래프 데이터를 제어하는 Cypher 언어뿐만 아니라 기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용하는 국제 표준 SQL를 아래와 같이 함께 혼용해서 사용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대한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비트나인 - 국내 유일의 그래프데이터베이스 기술 연구개발 기업으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License 판매와 기술서비스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2017년 AgensGraph 제품 출시 이후 현재까지 금융, 공공, 제조, IT,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서 약 50여개 이상의 납품실적 및 활용사례를 보유.

세계 최초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함께 묶어놓은 하이브리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개발하였음.

로스웰-일봉차트

로스웰, 자회사의 中 수주 소식에 3거래일 연속 '상한가' (투자경고)

로스웰의 자회사 강소로스웰이 중국 국영 통신장비기업 중흥통신(ZTE통신)의 스마트홈 단말시스템 공급사업자로 단독 선정됐다는 소식에 로스웰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30일 29.96%, 1월 3일 29.97% 오른 데 이어 3거래일 연속 상한가다.

지난해 12월 30일 로스웰은 자회사 강소로스웰이 ZTE통신과 1조6472억원 규모 가정용 스마트폰 정보 단말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최근 매출액 대비 2845%에 해당하는 규모다.

로스웰은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업체인 강소로스웰을 보유하고 있는 일종의 지주회사다.

로스웰 - 2014년 홍콩법에 의거하여 지주회사 형태로 설립되었음.

중화인민공화국에 소재하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양주보싱테크놀로지발전유한회사, 강소로스웰전기유한회사, 베이징로스웰차량부품유한회사, 창춘하오텐전자유한회사를 소유하고 있음.

동사의 자회사는 CAN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차량용 전장부품의 연구개발, 제조와 차량용에어컨 히터 공조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임.

알에프세미-일봉차트

알에프세미, 222nm UVC 램프 군산시 보건소 설치

반도체 소자 전문 기업인 알에프세미(대표 이진효, 096610)가 바이러스는 죽이고 인체에 무해한 원자외선(Far) UVC 조명을 군산시 보건소에 설치하며 본격적인 사업에 나서고 있다.

알에프세미는 천장 부착형 222nm(나노미터) 원자외선 램프에 대해 KC 전파인증 및 광생물학 안정성, 오존 방출량 시험을 완료하고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KC 전파인증은 국내에서 제조한 전자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필수 인증이다.

알에프세미 222nm UVC 램프(모델명: Lavender222nm)는 파장이 짧아 높은 살균력을 가지고 있으며 인체에 해롭지 않다.

천장 부착형 등기구를 적용해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곳에 설치가 가능하고 10W의 전력으로 최대 3천 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과 연동을 통해 사용시간 확인 및 제어를 할 수 있다.

글로벌 인증기관인 독일 TUV 라인란드(Rheinland)에 의뢰해 222nm에서 나오는 빛이 인체의 눈이나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광생물학 안정성" 테스트에서 실내 설치 기준 최고 등급인 RG0(위험성 면제 등급) 판정을 받고 안정성을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오존 방출량 검증시험에서 오존 방출량이 0.01ppm으로 기준치(오존 방출 허용 기준 0.05ppm)의 5분의 1 이하인 것으로 확인됐다.

알에프세미는 이번 KC 전파인증 획득 및 검증시험으로 인체에 무해함과 안정성을 입증하고 222nm 원자외선(Far) UVC 조명 양산을 시작으로 국내 및 해외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지난해 12월 28일 군산시 보건소 내 선별 진료소와 예방접종실에 설치를 마치고 전국 지자체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해외 판매를 위해 UL 인증 및 CE 인증을 진행 중이며 미국 내 판매 업체인 제너스바이오(Ghenus Bio) 社를 통해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스페인, 칠레 등에 관련 샘플을 보내며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하고 있다.

알에프세미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변이인 델타와 오미크론도 사멸이 가능한 제품으로 코로나 확산 방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에프세미 - 1999년 10월에 설립됨. 2007년 11월 16일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이 2007년 11월 20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반도체 기술을 활용해 Driver IC를 이용한 LED 조명의 제조 및 판매사업도 추진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ECM Chip, TVS Diode, Driver IC, LED 조명 등이 있음.

TPC-일봉차트

TPC 상한가… LG전자 로봇사업 등에 업고 강세

공장자동화설비 부품 제조업체 TPC가 연초부터 LG전자의 미래전략 수혜주로 떠오르며 장중 상한가를 기록했다. TPC는 전날 주식시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LG전자의 새로운 로봇사업 발표를 앞두고 TPC가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려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LG전자는 오는 5일 미국에서 막을 올리는 세계 최대 국제IT·전자제품 박람회 CES 개막 전야 행사로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LG 월드 프리미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모빌리티, 로봇 등 LG전자가 추구하는 미래 비전 등을 소개한다.

TPC는 1979년 1월 22일 단해공압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됐다. 공장 자동화부품을 생산하는 공압사업부, 전동모터·리니어모터를 활용한 릭교로봇을 생산하는 모션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

신규사업으로 3D프린터 전략팀, 협동로봇 전략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로봇솔루션파트에서 미국 리씽크 로보틱스(Rethink Robotics)와 대만 콴타 스토리지(Quanta Storage) 제품을 국내 시장에 판매한다.

TPC - 1979년 1월 22일에 단해공압공업 주식회사 로 설립. 1999년 12월 상호를 주식회사 TPC메카트로닉스로 변경함.

공장 자동화부품을 생산하는 공압사업부, 전동 모터 및 리니어모터를 활용한 릭교로봇을 생산하는 모션사업부를 운영 중.

신규사업으로서 3D프린터 전략팀과 협동로봇 전략팀을 운영. 로봇솔루션파트는 미국 Rethink Robotics사와 대만 Quanta Storage사의 제품을 국내 시장에 판매.

우림피티에스-일봉차트

우림피티에스, 로봇 핵심부품 정밀감속기 국산화 개발...삼성중공업과 협력 부각↑

우림피티에스가 장중 강세다. 최근 정부 국책과제로 로봇 정밀감속기의 국산화 개발에 나섰고 삼성중공업 등과 감속기 개발, 공급에 나서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된 결과로 풀이된다.

이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및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우림피티에스는 최근 로봇 및 자동화 정밀 구동감속기의 개발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봇용 정밀감속기는 일본에서 수입해오던 핵심부품이다. 일본이 독점하고 있는 로봇 핵심부품인 로봇 정밀감속기는 최근 국책과제 기술개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우림피티에스는 로봇용 정밀감속기의 양산을 위해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지난 2016년부터 설비투자와 개발을 진행했다. 사업보고서에는 "로봇용 정밀감속기 분야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확대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림피티에스는 이미 삼성중공업과 국책과제 공동개발에 나선 바 있어 이번 삼성 로봇 신성장동력 진출에서 수혜가 예상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증권업계는 지난 2013년 우림피티에스의 초대형 감속기가 삼성중공업, 포스코 등 대기업의 요구로 개발된 것이라며 향후 공동으로 초대형 감속기 개발을 지속해 부진했던 굴삭기용 매출이 다변화되고 있다고 분석한 바 있다.

한편 우림피티에스는 로봇 정밀감속기 국산화개발 역량으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재, 부품, 장비 강소기업100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우림피티에스 - 2000년 3월 '우림기계 주식회사'라는 사명으로 산업용감속기, 건설중장비용 감속기, 풍력발전기 부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9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트랜스미션, 감속기, 항공부품, 방위산업부품, 풍력발전설비부품 제조임.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미국의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따른 풍력발전 시장 성장이 기대되며 에너지산업 분야에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진행중임.

광진실업-일봉차트

광진실업 주가 30%↑...안철수 지지율 상승세 효과?

광진실업 주가가 상승세다. 광진실업 시가총액은 372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1439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광진실업은 허정도 회장이 안 후보와 같은 부산고등학교 출신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꼽히고 있다.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해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303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안 후보는 6.6%를 기록했다. 

특히 엠브레인퍼블릭이 중앙일보 의뢰로 지난해 12월 30~31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1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는 안 후보가 10.1%로 두 자릿수 지지율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현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잇단 구설로 인해 안 후보에 대한 지지율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광진실업 - 1969년 설립된 동사는 철강제품 제조 판매업, 철강제품 도매업, 수출입업, 오토바이 판매와 수리를 목적사업으로 영위함.

봉강, 스텐레스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며 가격은 전반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임. 동사의 전방산업은 설비투자, 기계부문 및 자동차 부분으로 매출의 영향을 받음.

철강 가격의 안정화 등으로 불확실성이 감소되면 내부 제조 경쟁력 강화로 수익성을 높이고, 부실자산 최소화로 재무 건전성을 확보할 예정.

상한가 근접 종목

KCC-일봉차트

호실적에 전기차 수혜…KCC 주가 25% 급등

KCC가 생산하는 실리콘 수요가 기존 건설자재 분야뿐만 아니라 전기차·배터리 분야에서도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주목받으면서 KCC 주가가 급등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날 올해 KCC 영업이익이 실리콘 매출 증가에 따라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CC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20%, 전년 동기 대비 184% 오른 1439억원으로 추정된다.

이는 시장 전망치를 13% 뛰어넘은 수치다. KCC의 올해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33% 상승한 6112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거라고 하나금융투자는 전망했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도 기존 55만원에서 6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KCC는 2019년 미국 실리콘 기업 모멘티브머티리얼스를 30억달러에 인수한 이후 자동차·배터리에도 사용 가능한 고부가가치 실리콘 제품 생산에 주력해 왔다. 신영증권은 KCC의 실리콘 매출 비중이 기존 범용 실리콘에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리콘은 내화학성, 고온 안정성 등 전기차 전환에 필수적인 특성을 두루 갖춰 전기차 보급을 앞당길 수 있는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에 차체 코팅, 차량 구성품 간 접착 등에 사용되고 있는 것을 넘어서서 전기차의 모터, 파워트레인 등 핵심 부품의 경량화, 방열, 전자파 차폐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

실리콘은 차세대 배터리 음극소재로도 주목받고 있다. 무거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가볍게 만드는 '실리콘 하드코트' 제품군에서도 KCC는 기존 도료사업 노하우를 이용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KCC가 생산하는 고부가가치 실리콘의 경우 원재료 가격 상승을 제품 가격 인상으로 전가할 수 있는 것도 강점으로 꼽혔다. 실리콘 원가는 지난해 3분기 전 분기보다 3배 상승했지만 KCC는 이를 뛰어넘는 판가 인상을 통해 최초로 10%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원가가 전 분기 대비 40% 하락했지만 일부 고부가가치 제품군 판가는 인상된 상태로 남아 실리콘 부문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23%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

KCC - 국내 최대의 건축자재 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8년 금강스레트공업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이후 케이씨씨로 상호 변경함.

수익을 창출하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주요 영업부문을 건자재, 도료, 실리콘, 기타 부문으로 구분하고 있음. 건자재부문은 PVC, 석고보드 등이 있으며 도료 부문은 선박용, 자동차용 도료로 구분됨.

건축자재의 내장재 보온단열재 대부분 품목에서 동종업계의 선두위치를 확보하고 있음.

로보로보-일봉차트

로보로보 주가 25%↑..."이젠 로봇 사업이 대세"

로보로보 주가가 상승세다. 로보로보 시가총액은 1683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630위다. 액면가는 1주당 100원이다.

지난해 12월 삼성전자가 로봇사업팀 정식 출범 소식을 전하자 로봇 관련주들이 들썩였다. 

특히 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해 신사업 '로봇' 산업에 인재와 자본 투자를 집중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연말 조직 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정식 조직인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했다. 

삼성은 그해 8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산업의 대변혁에 대비한 청사진을 발표했다. 로봇 사업을 포함해 삼성 투자 규모는 향후 3년간 총 240조원으로, 단일 기업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지난 2005년 설립된 로보로보는 교육용로봇, 로봇용 학습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 및 부수제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로보로보 - 주요 제품은 교육용로봇, 로봇용 학습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 및 부수제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음.

국내 방과후학교 교육 서비스 제공(생명 과학 및 코딩 분야)을 담당하는 ‘주식회사 러닝온’, 관련 위탁서비스업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디에이에듀’라는 두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교육용 로봇 기업임.

국내외 탄탄한 판매 인프라를 확보하며 명실상부한 교육용 로봇 업계의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새해에도 다들 성투하세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주식문의, 코인문의 모든 문의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