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2.29)

by 블린이 뚠뚠 2021. 12. 2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 상한가 종목 없음...🙅🏻

코스닥

코세스-일봉차트

코세스, 장 초반 주가 강세 상한가 도달

코세스가 장 시작과 함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상한가에 도달했다.

코세스는 메타버스 핵심장비로 알려져 있는 리페어 장비의 개발사다. 또 마이크로/미니 LED 디스플레이 생산을 위한 레이저 응용장비를 국내 대형 TV제조사에 납품 중이다. 코세스의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SK하이닉스,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제이셋스테츠칩팩코리아 등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삼성전자 산하 투자 자회사인 삼성넥스트가 메타버스 아바타 플랫폼 회사에 투자했다는 보도가 나온 것이 주가 상승을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넥스트는 '레디 플레이어 미'(Ready Player Me)의 시리즈A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 2020년 설립된 레디 플레이어 미는 메타버스용 아바타 개발 플랫폼 회사다. 

코세스 - 1994년 설립되어,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임.

대표적인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 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음. 매출구성은 장비 등의 제품 99.82%, 기타 0.18%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이엔플러스-일봉차트

이엔플러스, 10분이내 완충 가능한 2차전지 기술 개발 추진에 '급등' (투자주의)

이엔플러스가 리튬이온 배터리와 동일한 수준의 에너지밀도를 가진 '그래핀 슈퍼커패시터'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이틀 연속 급등세다.

이엔플러스는 커패시터 기반 차세대 에너지 저장장치 전문 기업 'UC에너지'의 연구개발 및 제조 전문 자회사 UC테크놀로지와 그래핀 기반 전기차용(EV) 슈퍼커패시터(축전지) 개발에 성공해 72V의 전기자동차에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그래핀 슈퍼커패시터는 에너지 밀도가 280Wh/Kg으로, 현재 상용화된 리튬이온 배터리와 동일한 수준의 에너지 밀도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기존 배터리 대비 빠른 충·방전이 가능할 뿐 아니라 수명이 길고 주행거리가 긴 차세대 전기차용 2차 전지(New Energy Pack) 상용화가 앞당겨질 전망이다.

이엔플러스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한 슈퍼커패시터는 에너지 밀도를 획기적으로 높여 전기차용 배터리로 적용할 경우, 긴 주행거리와 전용 충전기 사용 시 급속충전 모드에서 10분 이내에 완충이 가능한 것이 특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엔플러스 - 2003년 스타코의 소방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였으며, 2003년 12월 23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20년 3월에 이엔플러스로 사명 변경함.

물탱크 소방차를 비롯한 고가사다리차 등을 제조하여 국가정부기관인 조달청 등에 납품하는 소방기업임.

일본 최대 소방업체인 모리타사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미국 그라달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신규차량(굴삭기 ) 도입하여 조달청에 납품 중임.

넥스트사이언스-일봉차트

넥스트사이언스, 20% 상승.. 나노젠 영향?

29일 넥스트사이언스는 상한가에 도달했다.

증권가에 따르면 넥스트사이언스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제약사 나노젠이 자국 보건당국에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의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하자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풀이된다.

넥스트사이언스는 거래소(코스피)에 속한 중형주다. 전일 기준 시가총액은 8350억원이다. 업종은 식품·음료·담배다.

넥스트사이언스 - 1962년 설립되었으며 1990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동사 포함 총 6개사임.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골재, 화장품, 발효식품음료, 바이오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이 중 식음료 부문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큼.

2018년부터 본격적인 양산체계를 갖춘 콤부차 전문 브랜드이며, 세계적인 콤부차 브랜드인 미국 buchi사의 원천기술에 506시간의 독자적인 발효공법을 더해 탄생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생산함.

모아텍-일봉차트

모아텍 "현저한 시황변동 사유 없다"

모아텍은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하여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29일 답변했다.

모아텍 - 전자기기, 가전, 자동차 등에 들어가는 소형정밀모터인 STEPPING MOTOR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임.

STEPPING MOTOR 및 응용제품 매출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함.

부동산 임대업체 MOATECH REALTY, INC MOATECH MANUFACTURING PHILIPPINES.,INC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비트나인-일봉차트

비트나인, 메타버스 기린아…글로벌 1위 기업 대비 10배 빠른 기술

비트나인이 급등하고 있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비트나인 기술력으로 이목이 쏠린 결과로 풀이된다.

비트나인은 메타버스를 비롯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4차 산업 시장에서 핵심 기술로 활용되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이하 GDB) 기술 연구 및 개발 사업을 하고 있다.

비트나인은 세계 최초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와 GDB를 혼용한 하이브리드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팀(DBMS)을 개발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그래프 DBMS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GDB 제품인 '아젠스그래프(AgensGraph)'는 국내를 중심으로 공공기관 및 대기업, 금융기관에서 가장 많이 상용화된 GDB다. 인텔, 버라이존 등 해외에서도 다양한 활용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강철순 비트나인 대표는 기업공개(IPO) 기업설명회 자리에서 "상장을 통해 4차 산업 시대에 중요한 기술인 GDB 기술을 널리 알리고 공모 자금을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해 글로벌 DB 기업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나인 기술력이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성과 발맞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으로 대규모 데이터의 가공, 분석 중요성이 올라가면서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이란 전망이다.

비트나인 - 국내 유일의 그래프데이터베이스 기술 연구개발 기업으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License 판매와 기술서비스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2017년 AgensGraph 제품 출시 이후 현재까지 금융, 공공, 제조, IT,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서 약 50여개 이상의 납품실적 및 활용사례를 보유.

세계 최초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함께 묶어놓은 하이브리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개발하였음.

플리토-일봉차트

메타버스 수혜주, 플리토 오전 주가 시황

플리토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플리토 주가는 52주 신고가 경신하고 있으며, 최근 3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보이고 있다. 

"번역 플랫폼이자 언어 데이터 판매 비즈니스가 메타버스 시대,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언어 데이터 수요로 증가하고 있다"며 "플라토의 자체 플랫폼 내 유저 및 활동량의 증가 추세는 이어지고 있고, B2B 고객 확대에 OTT들의 아시아 콘텐츠 확대로 번역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플리토 - 2012년 8월 24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사업은 언어 데이터 판매 및 플랫폼 서비스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음.

특히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말뭉치(orpus)를 집단지성 및 검수 과정을 거쳐 정제한 후 언어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국가 연구기관 또는 IT 산업 내 다양한 기업고객 등에게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사업외에도 플랫폼매출로 분류되는 영상 콘텐츠 관련 번역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오늘의 한 줄평 - 줄이고 또 줄이...아놔!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주식문의, 코인문의 모든 문의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