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2.27)

by 블린이 뚠뚠 2021. 12. 27.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퍼스텍-일봉차트

"삼성과 로봇산업개발 진행" 퍼스텍 장중 29% 급등

퍼스텍이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의 일환으로 삼성과 로봇산업융합핵심기술개발사업을 진행했다는 소식에 상승폭이 커지고 있다.

주가가 급상승한 배경은 퍼스텍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수행한 로봇산업융합핵심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한다는 소식 때문으로 추정된다. 해당 사업에는 삼성테크윈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최근 삼성전자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 시켜 상설 조직으로 바꾼 후 로봇 관련주들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다.

퍼스텍 - 1975년 9월 25일 설립되었으며, 1989년 5월 10일 상장함.

주요사업의 내용으로는 전자계산기기 및 주변 관련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음.

방위산업은 정부주도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임.

웰바이오텍-일봉차트

웰바이오텍, 자회사 매각 결정에 상한가 마감

자회사 금영이엔지 지분 5만주 350억원 매각, 재생의약품·EV 충전기에 투자

피혁제품 제조업체인 웰바이오텍이 자회사인 금영이엔지를 매각키로 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웰바이오텍은 지난 24일 재무구조 개선 및 부채 상환 목적으로 금영이엔지 지분 전량(5만주)을 티더블유(TW) 글로벌투자조합에 350억원에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양도 예정일은 내년 2월 18일이다.

웰바이오텍은 자회사 금영이엔지를 팔아 확보하는 350억원 중 200억원을 재생의약품 및 코스메틱 사업, EV 충전기 사업 등 내년 신규 사업에 집중 투자키로 했다. 금영이엔지는 반도체 소자나 LCD 등 정밀 전자 제품의 미세먼지와 세균을 제거하는 클린룸 공조설비 기업이다.

바이오텍은 PDRN(폴리데옥시 리보뉴클레오티드나트륨) 기반의 제품 개발을 위해 군산대 해양과학대학, 세원생명공학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달 전북 군산시 내 ‘웰바이오텍 PDRN 중앙연구소’를 개소했다.

웰바이오텍 - 1975년 설립돼 1997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설립 당시에는 피혁원단을 가공해 피혁제품을 판매하는 제조업체로 시작함.

현재는 유통판매업(도,소매)을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피혁사업부, 패션브랜드사업부, 리테일사업부의 3개사업부를 중심으로 매출이 발생함.

이밖에 복합운송 사업, 제약바이오 사업, 전문건설업 등의 사업을 보유하고 있음. 리테일 사업 부문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높음.

코스닥

에브리봇-일봉차트

에브리봇, 삼성이 찜한 로봇회사…자율주행 서비스 라이다센서 핵심 기술 특허 출원

홈서비스 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이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에 탑재되는 라이다센서 자체 개발을 통해 핵심 기술 5건에 대한 특허출원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코스닥 상장사 에브리봇은 삼성전자 로봇사업부와 공동개발을 진행 중인 가정용 서비스로봇 개발업체다.

라이다(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센서는 주로 레이저 거리 감지 센서를 고속으로 360도 회전시켜 전방향 장애물과의 거리를 측정하고 이를 통해 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자율주행 로봇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에브리봇이 이번에 개발한 라이다센서는 기존 라이다센서들이 가지고 있던 고질적인 문제들을 모두 해결했다. 기존 라이다센서에 적용되던 저가형 DC 모터와 회전벨트 대신 아우터로터 타입의 BLDC 모터를 적용하여 소음 저감 및 각도 정보를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라이다센서의 내구성 저하의 핵심 원인인 슬립링을 제거하고,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여 내구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그 외에도 센서의 노이즈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하드웨어 노이즈 필터를 개발하여 거리 데이터의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한편 에브리봇은 지난해 삼성전자와 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로보스핀 기술이 적용된 로봇청소기를 삼성전자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특허 2건, 해외 특허 3건을 이미 출원한 상태다.

삼성전자와 2년여간의 지속적인 공동 개발로 다수의 핵심 기술이 탄생 중이고, 현재도 협업 관계를 긴밀히 유지하고 있다.

현재 에브리봇은 홈서비스 로봇의 기본 플랫폼 구축의 막바지 단계에 와 있으며, 최근에는 AI융합기술연구소를 설립해 인공지능과 IoT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연구 공간 확충을 위한 건물 매입과 개발 인력 충원, AI 핵심 기술 보유 기업과의 기술 제휴 등 연구개발 인프라 구축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에브리봇 - 로봇청소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6년 1월에 세계 최초 듀얼스핀 방식 보급형 물걸레 로봇 청소기인 RS500을 출시.

RS500은 시장 초기 단계에서 우수한 청소력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당 제품군의 대표브랜드 시장을 선점.

GS홈쇼핑과 3년간의 공동 기획을 통해 2020 8 흡입청소와 물걸레질이 동시에 가능한 신제품 3i POP 출시하였으며 GS홈쇼핑을 통한 유통구조 간소화와 마케팅 제휴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

KPX생명과학-일봉차트

KPX생명과학, 치료제 이슈 속 부각

KPX생명과학이 경구용 치료제 이슈 속 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KPX생명과학은 국내 최초 피페라실린계 항생제 중간체인 ‘EDP-CL’를 개발하여 화이자에 공급한 이력이 있어 화이자 관련주로 불리던 종목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늘(27일) 오후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브리핑을 열고 먹는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 안전관리·공급위원회' 회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재 국내 긴급사용승인을 검토 중인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는 화이자 사의 '팍스로비드'와 머크 사의 '몰누피라비르' 2종류인데, 이번 발표에서는 화이자사의 치료제에 대해서만 긴급 사용이 승인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앞서 미국 FDA는 22일(현지시간) 화이자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 알약 ‘팍스로비드’를 가정용으로 긴급 사용하는 것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이 소식에 KPX생명과학의 주가가 강세를 보인 바 있다.

KPX생명과학 - 2005년 4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09년 12월 22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음.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됨.

오늘의 한 줄평 - 줄이고 또 줄이자... 종목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주식문의, 코인문의 모든 문의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