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2.13)

by 블린이 뚠뚠 2021. 12. 13.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다이나믹디자인-일봉차트

다이나믹디자인, 다이나믹벤처스 지분 100% 취득 결정

다이나믹디자인은 자회사 다이나믹벤처스 주식 198만주(100%)를 현금 취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취득금액은 149억원 규모로, 자기자본의 23.36%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회사 측은 “신규사업진출(자회사 설립을 통한 사업의 다각화 및 수익창출) 목적”이라고 밝혔다.

다이나믹디자인, 메타버스·NFT 사업 진출 소식에 주가 '훨훨'

다이나믹디자인이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다이나믹디자인은 지난 10일 델피오와 메타버스 산업 진출 및 기타 투자수익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이나믹디자인과 델피오는 가상자산 투자, 디지털 금융 사업 모델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델리오는 450만명의 국내외 사용자를 보유한 가상자산 활용 금융 서비스를 하고 있다.

다이나믹디자인 관계자는 "메타버스 관련 사업 및 기타 채권, 전환사채 투자 등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를 병행해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목표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며 "미래 먹거리 사업 공략을 통한 신규 수익을 확보해 주주가치 제고 및 회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이나믹디자인 - 1999년 설립되었으며, 동사와 연결종속회사는 타이어 금형, 타이어 제조설비 사업부문을 주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음.

국내 시장보다는 세계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하며, 동사의 경우 전체 매출액의 80% 이상을 해외 타이어 제조업체에 판매하고 있음.

시장점유율은 제품의 수요량을 바탕으로 추정이 가능하며 금형 사업부문의 시장점유율은 2021 1.4% 나타내고 있음.

코스닥

세종메디칼-일봉차트

세종메디칼 주가 29%↑…제넨셀 때문?

세종메디칼 주가가 상승 중이다.

지난 8일 세종메디칼의 자회사 제넨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 치료 효과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제넨셀은 최대주주인 세종메디칼 연구진, 바이오벤처 엠바이옴쎄라퓨틱스와 공동으로 실시한 ES16001의 오미크론 변이 대응에 관한 추가 연구에서 치료 가능성을 확인했다.

세종메디칼 - 2010년 8월 3일에 설립되어 의료용 기기(복강경 수술 기구 등)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음.

Trocar를 비롯한 다양한 수술 기구 개발 및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복강경 수술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음.

복강경수술 기구인 LapSingle Plus 로봇수술 발전과 함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일회용 생체검사용 도구인 LapBag 국내 의료현장에서 고유명사처럼 사용됨.

로보티즈-일봉차트

'삼성봇' 나올까...힘 받은 '로봇 테마주', 로보티즈 상한가

로봇 청소기나 산업용 로봇, 인공지능(AI) 관련 기업의 주가가 들썩였다. 삼성전자가 로봇사업팀을 신설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다.

13일 '지능형 로봇·인공지능(AI)'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다. 국내 대표 1세대 로봇 기업으로 공장 자동화와 자율 모바일 로봇 기술 등을 제공하는 유진로봇은 전 거래일보다 30% 급등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을 만드는 로보티즈도 전 거래일보다 30% 상승하며 상한가를 쳤다. 로봇 테마주 강세는 삼성전자가 신사업으로 로봇 사업을 ‘픽(PICK·고르다)’한 것 아니냐는 기대감 영향이다.

지난 1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초 가전 부문 아래 신설했던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스마트폰·생활가전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가정용 로봇을 출시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미국 CES에서 돌봄 로봇인 '삼성봇 케어'를 공개했다. 올해 CES에서는 집안일을 돕는 가정용 서비스 로봇 '삼성봇 핸디'를 공개했다. 삼성은 현재 쇼핑몰·음식점에서 주문·결제·음식 서빙을 돕는 '삼성봇 서빙', 고객 응대 로봇 '삼성봇 가이드', 착용형(웨어러블) 보행 보조 로봇 등도 개발하고 있다.

다만 이날 급등한 로봇 관련 기업 대부분은 아직 실적이 뒷받침되지 못한 곳이 많아 투자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상한가를 기록한 유진로봇의 경우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577억원이었으나 영업이익은 적자(-88억원)였다. 휴림로봇이나 로보스타 등 역시 영업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

로보티즈 - 1999년 4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서비스로봇 솔루션 및 로봇부품을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핵심 기술(제품)은 서비스 로봇의 구축 솔루션이며 크게는 로봇전용 액츄에이터(제품명:다이나믹셀)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능형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음.

실외 배송 로봇의 실증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고, 로봇분야 최초로 산업융합 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하여 통과함.

유진로봇-일봉차트

삼성전자 '로봇사업팀' 구축에 로봇 관련株 '급등'

삼성전자가 신사업으로 ‘로봇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는 소식에 국내 로봇 관련주들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2일 조직개편을 통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가전 부문 산하에 로봇TF를 신설한 이후 연말 조직개편에서 팀으로 이를 승격시킨 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인 CES를 통해 돌봄 로봇 ‘삼성봇 케어’를 공개했고, 올해 1월에는 집안일을 돕는 가정용 서비스 로봇인 ‘삼성봇 핸디’를 공개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역시 지난 8월 시스템 반도체와 바이오, 차세대 통신, 인공지능(AI)과 로봇 등에 향후 3년간 240조 원을 신규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삼성전자의 미래 먹거리로서의 로봇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관련주들 역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유진로봇 - 1988년 설립되었으며, 2005년 상장됨.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기술을 개발하고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휴림로봇-일봉차트

휴림로봇, 삼성전자 미래 먹거리 '로봇' 낙점 소식에↑

휴림로봇이 장중 강세다. 삼성전자가 '삼성봇' 등 미래 먹거리로 로봇을 낙점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정식 부서인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했다. 올해 초 가전 부문 산하에 로봇 TF를 신설해 사업화 가능성을 타진한 뒤 1년여만에 상설 조직으로 바꾼 것이다.

휴림로봇은 직각좌표로봇, 수평다관절로봇, 데스크탑로봇, 반도체용로봇, 리니어스테이지 등의 제조업로봇을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는 특히 스마트 퍼스널 로봇 '테미'를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테미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개발된 인공지능(AI) 지능형 모바일 로봇 플랫폼으로 다양한 형태의 AI 서비스를 탑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다.

휴림로봇 - 1999년 11월 29일에 법인전환 형태로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5일 로봇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019년 1분기 신규 연결된 '(주)인웍스로봇'을 포함하여 4개사가 있음.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있을 것으로 기대됨.

미래나노텍-일봉차트

미래나노텍 주가 22% 상승세, 결산배당 공시

미래나노텍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다. 이날 미래나노텍은 공시를 통해 주당 100원을 지급하는 결산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배당금 총액은 25억744만원 규모다. 배당 기준일은 오는 31일이다. 이 같은 소식에 미래나노텍 주가가 급등한 모양새다.

미래나노텍 - LCD BLU용 광학필름 및 재귀반사필름의 생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2007년 10월 한국증권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

차세대 반도체 재료 트렌드에 맞게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연구개발, 상용화 테스트, 생산, 납품 등의 단계로 제품들을 분류하여 각 단계별 전문적인 기술력으로 전략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음.

CCFL, LED 수를 줄이거나 고가의 DBEF 필름을 제외하기 위해 노력 .

인포뱅크-일봉차트

인포뱅크, 애플 효과일까...주가 '폭등'

인포뱅크 주가가 폭등세를 보이고 있다. 

애플카 관련주로 꼽히고 있는 인포뱅크는 핵심 부품 공급 수혜가 전기, 전자 관련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인포뱅크의 주가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인포뱅크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핵심 기술인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 솔루션 기술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인포뱅크 -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음.

모바일메시징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형 문자메시지서비스의 주요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사업(기업용메시징서비스, 양방향미디어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 을 진행.

오늘의 한 줄평 - 역시 삼성의 클라스!👍🏻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일개미뚠뚠에게 궁금하신것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클릭해주세요.!👇🏻)

 

일개미뚠둔House

투자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