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12.09)

by 블린이 뚠뚠 2021. 12. 9.
728x90
728x90

상한가 종목과 관련기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증권

코스피

한컴라이프케어-일봉차트

한컴라이프케어, 의료용 산소 부족 우려에 주가 '급등'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7000명대를 기록하면서 운반형인공호흡기, 산소공기용 예비용기 사업을 운영하는 한컴라이프케어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주가 강세는 코로나19 치료에 필수로 떠오른 의료용 산소 부족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의료용고압가스협회는 최근 국내 코로나19 중증환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의료용 산소 생산을 포기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며 제2의 요소수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협회에 따르면 2015년 말 기준 전국 144개소에 달하던 의료용 산소 제조업체 중 49개 업체가 적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영업허가를 반납해 현재는 약 95개 업체만 유지되고 있다.

의료용 산소는 제품 특성상 장거리 배송이 어려워 업체 폐업으로 인한 공급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한컴라이프케어 - 소방장비 구매분야의 호흡보호장비(공기호흡기), 구조장비, 구급장비에 해당되는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공기호흡기 및 구성품, 긴급대피마스크, 일반방독면, 산업용 및 군용 마스크, 헬멧, 방열복, 보건용 마스크, 기타 피복류 등이 있음.

특수방화복은 동사가 국내 자체 제작으로 시장에 재진입함으로써 독과점 형태에서 균등 경쟁상태로 시장상황이 변화됨.

코스닥

에코캡-일봉차트

"유일한 테슬라 대항마" 리비안 5% 상승에 국내관련株도 급등...에코캡 29%↑

미국 증시에서 리비안 주가가 상승하자 국내 관련주 주가가 급등했다.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에코캡은 미국 전기차 업체 리비안에 국내 유일의 특허 제품 와이어링하네스인 인서트그로멧을 공급하고 있다. 와이어링하네스는 전선과 소켓을 결합한 것으로 자동차에 사용되는 전선이다.

주가의 급등은 뉴욕증시에서 리비안 주가가 상승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8일(현지시간) 나스닥에서 리비안은 전일 대비 5.11% 오른 122.12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리비안은 장중 한 때 전일 대비 6.21%까지 올랐다.

리비안의 주가 상승에는 증권가의 긍정적인 평가가 힘을 실었다. 8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지 배런스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월가에서 리비안 분석을 담당하는 13명의 애널리스트 중 9명이 리비안 주식을 '매수'로 제시했다.

이들이 제시한 목표가의 평균은 134달러다. 이들은 모두 테슬라 분석도 담당하고 있는데, 전해진 바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이 리비안과 테슬라에게 매긴 등급의 차이는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현재 증권가에서 리비안이 테슬라에 대적할만한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는 뜻이다.

에코캡 -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음.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와 LED Module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함.

경남제약-일봉차트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키트,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검사 유효성 확인

경남제약은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키트’에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을 포함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검사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9일 밝혔다.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키트의 생산 및 공급계약을 체결한 체외진단기 의료 전문기업 래피젠의 내부 분석 결과에 따르면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키트는 코로나 바이러스 검출 시 변이가 적은 'Nucleocapsid protein'을 타겟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에 영향 받지 않는다.

또 래피젠은 코로나19 확산 추적 사이트와 스탠포드대학의 'Coronavirus antiviral & resistance database'를 통해 'N Protein'의 돌연변이 서열을 조사했고, 그 결과 오미크론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밝혀진 37개의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검사 유효성을 확인했다.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키트는 지난 7월 국내 최초 코로나19 개인용 진단 키트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정식 허가를 획득한 래피젠의 2세대 블랙골드파티클 기술을 이용해 코로나19 항원을 검출하는 방식으로 30분 이내 검사가 완료되는 것이 특징이다.

래피젠은 코로나19 신속 진단 키트 생산 후 2020년 3월, 수출용 허가를 받아 전 세계 50여개국에 제품을 공급해오고 있다. 작년 기준 수출 1억달러를 달성한 바 있으며, 현재 다양한 국제기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확산하는 가운데 경남제약 코로나 검사키트가 개인 방역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고감도 검사가 가능하도록 고안한 제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남제약 - 1998년에 설립되어 2001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2010년 4월 종속회사인 구, 경남제약 주식회사와 합병하여 경남제약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함.

2011년 10월 몽골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에 일반의약품 수출 계약을 성사하였고, 2013년 12월 중국의 의약품 제조회사와 레모나 등 비타민 제품군 판매계약을 체결함.

2020 9 중국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이너뷰티부문 6 연속 1.

씨앤투스성진-일봉차트

씨앤투스성진,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한가'

씨앤투스성진이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로 상한가다.

전날 씨앤투스성진은 이날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는 보통주 1주당 9930원이다. 권리락이란 신주에 대한 권리가 없어지는 것으로, 권리락 이후 첫 거래일 시초가는 인위적으로 조정한다.

권리락이 발생하면 상대적으로 주가가 저렴해보이는 효과로 유동성이 몰려드는 현상이 나타난다.

씨앤투스성진 - 멜트블로운을 직접 제조하여 이를 활용한 'HEPA급 에어필터'와 '보건용 및 산업용 마스크'를 제작 및 판매하는 회사임.

동사 사업의 핵심은 'MB'를 직접 제조할 수 있는 '방사기술 및 고성능 정전 챠징에 관한 원천기술'에 있음.

COVID-19 어려운 여건에서 MB 기술개발과 공정개선, 그리고 사업부문별 수율확보 수직계열화를 통한 공정일원화를 완성하였음.

알로이스-일봉차트

"오징어게임 숨은 수혜주" OTT 셋톱박스업체 알로이스, 상한가 치솟아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셋톱박스 전문업체 알로이스가 '오징어게임' 신드롬의 숨은 수혜주라는 증권사 평가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알로이스는 2019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알로이스의 주력 제품인 OTT 박스는 넷플릭스를 비롯한 OTT 콘텐츠를 TV로 시청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출력 장치다.

IBK투자증권은 알로이스에 대해 "제품 경쟁력이 돋보이는 OTT 셋톱박스 업체"라고 호평했다. 이환욱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알로이스 제품은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고 여러 인터넷 회선에서 교차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알로이스의 제품 매출은 100% 해외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고, 일반 소비자가 주력 시장이다.

알로이스 -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축적된 기술 및 판매 채널을 바탕으로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이 탑재된 제품을 세계 시장에 수출함.

해외 단일화된 유통망을 구축하여 지역별 거래처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동사의 Hybrid 제품의 수요 또한 OTT 만큼의 증가세를 보이는 상황이며, 한국 업체 중동/아프리카 Open market 거래 업체는 동사가 유일한 상황.

해성산업1우-일봉차트

상한가 관련기사 없음 (투자주의)

해성산업 - 1954년 2월 설립된 동사는 건물관리 용역업, 부동산 임대 및 매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62년 이후 오피스빌딩 임대사업을 수행하면서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분야에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현재는 특수관계인의 사업시설관리에 제한하여 사업을 수행 중.

시설관리용역사업은 임대관리와 자산(건물)운용및 관리를 일괄계약하여 관리하는 형태로 선발업체로 에스원, 서브원 등이 있음.

상한가 근접 종목

자이글-일봉차트

자이글, 주가 '관심'…의료용 산소 대란 속 수혜株 '기대'

자이글이 코스닥 시장에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의료용 산소 대란 속에서 자이글이 산소호흡기 등 의료기기 GMP를 획득했다는 사실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최근 국내 코로나19 중증환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치료에 필수적인 의료용 산소 생산업체의 폐업이 가속화되는 등 의료용 산소 대란이 이어지고 있다.

낮은 보험수가로 만성적인 재정악화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료용고압가스협회에 따르면 2015년말 기준 전국 144개소에 달하던 의료용산소 제조업체 중 49개 업체가 적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영업허가를 반납해 현재는 약 95개 업체만 유지되고 있다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소식에 지난 1월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의료기기 생산시설에 대한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획득한 자이글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한편, 자이글의 의료기기 GMP 적합 인정 항목은 생명유지 장치 품목군으로 '산소발생기'와 '산소호흡기'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이글 - 2008년 설립된 웰빙가전제품 선도기업 세계 최초의 적외선 조리기기 특허로 자체브랜드 ZAIGLE을 론칭,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2018년 물류센터와 R&D센터를 신축하여 기술 및 유통 플랫폼을 완비하였으며 자체쇼핑몰 확장, 온라인 전 채널 입점을 통해 내수를 강화하고 일본을 중심으로 활발한 수출을 진행중.

자이글 슈퍼’, ‘자이글 세븐매직프라이어까지 출시하며 주방 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함.

NHN벅스-일봉차트

싸이월드 음악 서비스 구축한 NHN벅스 21% 강세

NHN벅스 주가가 재출시를 앞둔 싸이월드제트(싸이월드Z)의 애플리케이션 심사 신청 소식에 강세다. 

주가 상승을 견인한 건 이달 17일 재출시를 결정해 화제를 모은 싸이월드(운영사 싸이월드Z) 소식이다. 싸이월드Z는 전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월드 한컴타운’의 통합 앱 출시를 위해 구글, 애플, 원스토어 등에 앱 심사를 신청했다.

NHN벅스는 싸이월드Z와 싸이월드 BGM 서비스를 위한 콘텐트 공급계약을 체결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업체다. 투자자들 사이에선 싸이월드Z의 최대주주인 인트로메딕과 함께 대표적인 ‘싸이월드 관련주’로 꼽힌다.

올해 3분기 기준 매출은 155억원, 영업이익은 15억 원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6.5% 늘어났다.

NHN벅스 -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합병함.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서비스(B2C) 및 음원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운영.

2018 1월에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처음으로 ‘AAC(Advanced Audio Coding) 256kbps 이상 음질 서비스를 도입.

오늘의 한 줄평 - 코로나 관련주 잘 가네.. 부디 내꺼도 ㅎ

상한가 종목은 투자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한 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이상 일개미 뚠뚠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